시 스타일 개요
시 스타일을 분류하는 것은 복잡한 문제입니다. 이제 한, 위, 육조와 당송의 시풍을 개괄적으로 말해 보자.
한위육대의 시를 일반적으로 고대시라고 부르는데, 한위시대의 월부가요, 남북조의 월부민요, 이 시기의 문인시 등이 포함된다. Yuefu는 원래 공식 사무실의 이름이었습니다. Yuefu 가사는 Yuefu 오르간으로 수집되어 노래용 악보와 짝을 이루었습니다. "Wen Xin Diao Long Yue Fu"는 "모든 음악 단어를 시라고 하고 시의 소리를 노래라고 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시, 노래, 월푸의 세 가지 개념 사이의 관계를 볼 수 있습니다. 시는 시 시인이 쓴 노래를 말하고, 노래는 시와 어울리는 음악을 말하며, 월푸는 둘 다를 가리킨다. 옛 Yuefu 제목을 복사하거나 Yuefu 스타일을 모방한 후기 작품에도 음악은 없지만 Yuefu라고 불렸습니다. 당나라 중기 백거이 등이 신월복 운동을 시작하여 화제를 혁신하고 시사에 대해 글을 썼기 때문에 신월복이라고 불렸습니다.
당대 이후의 시풍은 운율 측면에서 크게 현대시와 고대시로 나눌 수 있다. 현대시는 현대시라고도 불리며 일정한 리듬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시는 일반적으로 고대문체라고도 불리며, 그 형식은 비교적 자유롭고 운율에 얽매이지 않습니다.
시의 자수로는 소위 4자시, 5자시, 7자시가 있습니다. 4 단어는 4 글자로 된 한 문장이고, 5 단어는 5 단어로 된 한 문장이고, 7 단어는 7 단어로 된 한 문장입니다. 당나라에는 4자시가 드물었기 때문에 대개 5자시와 7자시로만 나누어졌다. 5자 고시는 우구(五史)라 하고, 7자 고시는 3자, 5자, 7자를 모두 사용하는 것을 일반적으로 기구라 한다. 5자 운시는 8행 40자로 제한되는 우루(Wulu)라고 하며, 7자 운시는 8행 56자로 제한됩니다. 문장이 8개 이상인 것을 긴 운율이라고 하며 행 운율이라고도 합니다. 긴 운율은 일반적으로 5자로 구성됩니다. 절구라 불리는 문장은 4개뿐인데, 절구 5개는 20자, 절구 7개는 28자입니다. Quatrain은 일반 quatrain과 고대 quatrain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리듬은 평면과 경사의 리듬에 의해 제한되어야 하지만 규칙적인 경사와 경사의 리듬에 의해 제한되지는 않습니다. 고대 Jue는 일반적으로 Five Jue로 제한됩니다.
시의 특징
시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것이 시와 과학, 정치, 철학 등 다른 문학 장르와의 가장 큰 차이점이다. 왜냐하면 시는 다른 문학 장르에 비해 더 강한 감정과 더 두드러진 열정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특징은 서정시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고대인들이 “시는 야망을 표현한다”, “시는 감정과 관련이 있다”고 말한 이유이다.
2. 이미지 가능성. 시의 이미지는 매우 생생하며 독자들에게 많은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백의 "백발은 삼천 피트니 슬픔도 긴 것 같다", "칼이 물을 베어 물이 더 흐른다" 등 슬픈 감정을 표현할 때 비유적 언어를 사용한다. , 그리고 선택한 이미지도 다양해서 더욱 독특합니다.
3. 음악성. 시와 음악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시는 음악으로 구성될 수 있고, 음악은 가사로 채워질 수 있습니다. 시는 운율과 운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루쉰 선생이 말했듯이 시는 기억하기 쉽고, 이해하기 쉽고, 운율도 비슷해야 합니다. 시는 흔히 낭송하기 위한 것이므로 언어는 읽을 때 눈길을 끌 수 있도록 명확한 리듬과 조화로운 운율을 가져야 합니다.
4. 일반성. 시는 삶에 대한 고도로 응축되고 집중된 성찰을 요구하는 예술이며, 사람들의 상상력을 동원하는 예술이다. 적은 수의 단어를 사용하지만 많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한 사례에서 추론을 이끌어내고 전체 아이디어를 몇 단어로 설명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시는 문학과 예술에서 가장 초기이자 가장 널리 사용되는 스타일입니다. 위의 특성 외에도 선 배열, 점프, 상상력의 특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시의 예술적 표현 기법
'성(興), 비(節), 부(富)'는 고대 시의 세 가지 예술적 표현 기법이다.
'싱(Xing)'이라는 말은 '기(氣)'라는 뜻으로 현장에 감동을 받고 어떤 것에 관심을 갖는다는 뜻, 즉 작가가 외부 세계의 영감을 받아 내면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한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관주구, 강섬. 우아한 여인, 신사는 싸움을 좋아한다"는 남녀의 화목한 사랑은 관주의 화합과 연관되어 있다.
'Bi'는 은유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옌산의 눈송이는 매트만큼 크다", "관창쥐는 양동이만큼 크다" 등이 있습니다.
'푸'를 '무뚝뚝하다', 즉 솔직하게 말한다는 뜻으로 이해하는 사람도 있다. 예를 들어, 한웨푸 민요 "모상상"은 여주인공 나복의 옷차림을 머리부터 발끝까지 자세히 묘사하고 있으며, 그녀의 아름다움을 본 노인, 젊은이, 농부, 광부들의 다양한 반응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시는 나부(Luofu)가 얼마나 아름답고 매력적인지 직접적으로 묘사하지는 않지만, 시는 "푸(fu)"를 사용하여 독자들에게 나부(Luofu)에 대한 완전하고 깊은 인상을 줍니다.
'푸' 역시 서술을 의미함을 알 수 있는데, 이 기법은 후에 '한푸' 스타일의 주요 표현 기법이 되었다.
시는 표현 방식에 따라 서사시와 서정시로 나눌 수 있는데, 내용에 따라 풍경시, 사물시, 향수시(서사시), 이별시로 나눌 수 있다. , 개척시, 여행시, 내실시 등.
서정시
서정시는 시인의 내면의 생각과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여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시의 한 종류이다. 시의 특징. 중국시 전통의 주류이자 현대 서양시의 전형적인 범주이다. 서정시의 주요 특징은 시인의 독특한 감정과 경험을 묘사함으로써 시인의 내면 세계를 보여주는 것이며, 외부 사물에 대한 미학적 감정을 표현하는 데에는 완전한 줄거리와 인물의 묘사가 필요하지 않고 주로 주관적인 표현이 필요하다. 객관적인 사물의 표현은 주관적인 내면 세계의 표현에 따라 표현되며, 그것이 표현하는 생각과 감정은 성실하고 자연스럽고 개성이 넘치며 폭넓은 대표성과 심오한 사회적 의미를 갖습니다.
예: Guo Moruo의 "용광로 속의 석탄", Ke Yan의 "주 총리, 어디 계십니까?" 》는 서정시이다.
서사시
서사는 시의 한 범주로, 인물을 묘사하고 인생의 사건을 서술함으로써 감정을 표현하는 시 형식입니다. 설화시는 상대적으로 완전한 줄거리와 인물이 존재하지만, 줄거리는 단순하고 간결하며 인물과 사건의 전형적인 측면에만 초점을 맞춘다. 설화시의 모든 서사는 서정적인 색채가 강하며, 서정성과 서사가 유기적으로 통합되어 대상을 서정적으로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예: '남동쪽으로 나는 공작새', '뮬란시', '비파놀이' 등
고문시
고문시란 '고문시', '고문문시'라고도 한다. 이전에 제작된 작품이며 각 작품은 격식을 차리지 않아도 되며, 고대 시에서는 운율이 상대적으로 자유롭습니다. 고대시에는 4자, 5자, 6자, 7자 및 혼합 형식이 있으며, 5자, 7자가 주를 이룬다. 후대에 이런 시적 문체로 쓰여진 작품을 '고대시'라고도 부른다.
시경에 수록된 고대시는 주로 4자시이다. 조조(曹曹), 위(魏), 진(晉) 시대에도 여전히 4자 시를 짓는 사람들이 있는데, 조조(曹曹)의 『관창해』와 도연명의 『서운』은 당나라 이백의 4자 시의 대표적인 예이다. 여행은 어렵다'는 5자가 섞인 7자 시이다.
근대시
근대시란 당대에 형성된 운율시와 절구를 총칭하는 용어이다. 고대 시와 관련이 있다. 현대시의 각 작품에는 문장 수, 단어 수, 운율, 운율 사용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습니다. 운율은 8행, 절구는 4행으로 제한됩니다.
예를 들어 추이하오의 '황학탑', 왕웨이의 '위성송', 두보의 '봄경' 등이 있다.
리듬시
리듬시는 특정 형식과 규칙에 따라 엄격하게 만들어진 시 스타일입니다. 시의 절 수, 행과 단어, 성조와 운율, 단어 대비, 문장 배열 등에 대해 엄격한 규정을 두고 있습니다. 고대 중국의 운율시, 절구, 서정시, 유럽의 소네트는 모두 운율시에 속합니다. 운율시는 시창작에 있어서 이 장르의 형식적 특성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가 깊어짐에 따라 오랜 탐구를 통해 성숙되고 완성된다. 따라서 중국과 외국 운율시는 일반적으로 변화와 엄격함을 통합하는 미학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고전시 형식의 가장 높은 성취를 나타냅니다. 그러나 엄격한 운율은 창작의 자유를 제한하기 때문에 많은 내용을 표현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제한된 운율은 쉽게 동일한 스타일로 이어질 수 있어 경직된 형식과 제한된 사고의 단점이 점차 나타나게 된다.
예를 들어 Liu Yuxi의 'Bamboo Branch Stream', Zi Qian의 'Lime Ridge', Wen Tianxiang의 'Yangtze River' 등이 있습니다.
Ge Xing Style
Ge Xing Style은 Yuefu 시의 변형입니다. "송"과 "성"이라는 제목의 한과 위 왕조의 월푸 시가 많이 있습니다. 두 단어는 서로 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는 엄밀한 차이는 없습니다. 둘 다 "노래"를 의미하며 음절과 리듬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자유롭고 형태는 5자, 7자 및 기타 단어의 고대 스타일을 채택합니다. 변화가 가득하고 나중에는 "노래 스타일"이 있을 것입니다. 당나라 초기의 시인들은 한나라, 위나라, 육조의 옛 월부 제목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몇몇 시인이 새로운 제목을 창작하기도 했습니다. 목소리. 이러한 유형의 시는 이백(Li Bai)과 두보(Du Fu)에 의해 크게 발전했습니다. 예를 들어 Du Fu의 "Sorrowful Chen Tao", "Ai Jiangtou", "War Chariots", "Beautiful Women"과 Bai Juyi의 많은 작품은 Yuefu 노래 스타일을 채택하고 대부분 3~7 단어를 혼합하여 사용합니다. .
그리운 시
그리운 시의 내용은 일반적으로 고대인과 행위를 기억하는 내용입니다.
역사를 노래하고 고대를 기억하는 시는 역사적 사실을 현실과 연결하거나, 개인적 경험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거나, 사회 현실을 비판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소식의 <니안누자오·적벽의 향수>는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을 표현하고 이상과 현실의 모순을 표현한 것이고, 신치기의 <용우락·징커우 북경 향수>는 황실의 빈약한 존재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고 사회 현실을 비판한 것이다. 역사를 찬양하고 고대를 성찰하는 시도 있고, 단지 역사에 대한 냉정하고 이성적인 사고와 평가일 뿐이거나, 시인 자신의 경험이 담겨 있지 않고, 도인의 감정이 단지 음성 해설에 불과한 경우도 있다. . 예를 들어 Liu Yuxi의 "Woyi Lane"은 과거와 현재를 비교하여 시인의 역사적 변천에 대한 감각을 표현합니다.
물체에 관한 시
물체에 관한 시는 내용적인 면에서 어떤 대상을 서술의 대상으로 삼아 그 특징을 일부 파악하고 이를 의도적으로 사유의 관점에서 서술한다. 열망을 표현하기 위해 종종 사물에 의존합니다. 사물에서 사람, 현실에서 가상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종종 은유, 상징, 의인화, 대조 및 기타 표현 기술을 사용하여 영적인 성격에 대해 글을 씁니다. 예를 들어 허지장(He Zhizhang)의 "버드나무 송가(Ode to Willows)"는 2월 초봄의 버드나무에 관한 시로, 버드나무를 우아한 아름다움에 비유하여 초봄의 어린 버드나무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합니다.
산수 목가시
동진의 도연명은 목가시를 개척했고, 남조의 사령운은 산수시를 개척해 당나라로 발전했고, 산수 목가시는 시를 개척했다. Wang Wei와 Meng Haoran이 대표하는 시 학교가 등장했습니다. 산수시와 목가시는 자연 풍경, 시골 풍경, 편안하고 고요한 은거 생활을 묘사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시적 환경은 의미 있고 아름답고, 문체는 조용하고 우아하며, 언어는 명확하고 간결합니다. 예를 들어, 왕웨이(Wang Wei)의 "새소리(Birdsong Stream)"는 떨어지는 꽃, 월출, 새소리와 같은 역동적인 장면을 사용하여 시가 활력이 넘치면서도 지루하지 않게 보이도록 하며 동시에 봄의 고요함을 강조합니다.
변방시
선진시대에는 변방의 성곽과 전쟁을 주제로 한 시가 있었는데, 당나라에서는 전쟁이 잦아 통치자들이 군사를 강조했다. 문학에 대한 힘이 강했고, 학자들은 고시를 통해 출가하는 것보다 명성을 얻는 것이 훨씬 쉬웠습니다. 게다가 번영했던 당나라의 분위기는 활발하고 활기가 넘쳤기 때문에 이상했습니다. 그리고 장엄한 개척시가 크게 발전하여 새로운 시파를 형성했으며 그 대표자는 Gao Shi, Cen Shen, Wang Changling입니다. 대표 작품은 Gao Shi의 "Yan Ge Xing"과 "Five Poems on Jimen Xing"입니다. Shen의 "군을 서쪽으로 보내는 Zou Ma Chuan Xing", "Feng Dafu를 서쪽으로 보내는 Luntai Song". "Zheng"과 Wang Changling의 "Out of the Fortress" 및 "Joining the Army".
여행시와 우정에 관한 시
고대인들은 오랫동안 집을 떠나 있었을 수도 있고, 오랫동안 방황했거나 오랫동안 국경을 지켰을 수도 있습니다. 항상 강한 향수병과 향수를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이런 종류의 시가 많이 있습니다. 여행에 대한 생각, 친척과 친구의 실종, 망명 생활과 향수병, 내실에서 누군가를 소중히 여기는 것에 대한 생각을 쓸 수도 있습니다. 글을 쓰다 보면 장면을 만져 감동을 받을 수도 있고, 순간에 감동을 받을 수도 있고, 사물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전달할 수도 있고, 꿈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도 있고, 멋진 비유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이백의 '경문이별'과 두보의 '밤걷기'는 모두 기행시이고, 왕장령의 '미원'과 이상인의 '위유'는 내실 원한시의 대표적인 대표작이다.
이별 시
고대에는 교통이 불편하고 통신이 극도로 발달하지 않아 친척과 친구가 몇 년 동안 서로 만날 수 없는 경우가 많았으므로 고대인들은 이별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 이별을 앞두고는 술을 마시며 작별 인사를 하고, 버드나무를 꺾어 배웅하기도 하고, 때로는 시를 읊기도 하여 이별의 정서는 고대 문인들의 영원한 화두가 되었습니다. 사람마다 처한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고별시의 구체적인 내용이나 사상적 성향도 달라지는 경우가 많다. 이별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사람도 있고, 쌓인 분노를 토해내거나 염원을 표현하는 데 쓰는 사람도 있고, 이별과 슬픔에 대해 집중적으로 쓰는 사람도 있고, 권면과 격려, 위로에 집중하는 사람도 있고, 둘 다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가장 잘 알려진 고별시는 왕웨이(王灯)의 '안시(溫西) 원나라 제2사에게 작별 인사'인데, 이 구절에는 '술 한 잔 더 마시라. 양관을 떠나면 옛 친구가 없을 것이다'라는 구절이 있다. in the west'는 이별의 감정을 표현한 곡이다. 또한 Li Bai의 "To Wang Lun"과 Wang Bo의 "Du Shaofu를 Shuzhou에 보내기"는 모두 고별시입니다.
4자시
4자시란 일반적으로 또는 기본적으로 4자 문장으로 구성된 시를 말한다. 중국 최초의 시집인 "시경"은 고대 발라드와 "역서"의 운율에서 볼 수 있습니다. 비록 3자, 5자, 7자, 8자, 9자가 혼합되어 있지만 문장은 기본적으로 4글자 스타일입니다.
4자시는 고대에 만들어진 최초의 시 형식이다. 『시경』의 국봉시, 소야시, 다야시는 모두 4자 시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역사 기록"에 기록된 "매수거", "좌전"에 기록된 "자찬선" 등과 같은 진나라와 한 왕조의 다른 고전에서도 주로 4자 스타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 서주대부터 춘추시대까지 상류층과 하류층, 오락 행사, 제사 행사 등을 막론하고 가장 유행한 시 형식은 4자 시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춘추 이후 사자시가 점차 쇠퇴하기는 했지만, 삼국시대 조조와 아들, 동진시대 도연명 등 사자시를 쓴 시인은 여전히 많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조조(曹操)의 『하문행·귀수수』: “노인은 곤경에 처해 있으며 그의 야망은 수천 리에 달합니다. 순교자들은 노년에도 야망을 품고 있습니다.”
오자시
오자시는 독자적인 시풍으로서 아마도 서한(西汉)에서 시작되어 동한 말기에 성숙된 것으로 추정된다. 물론 『시경』에는 『국봉·조남·흥로』와 같은 5자 문장이 있다. “새에게 뿔이 없는데 왜 내 집에 들어갈 수 있겠는가? 누가 여자에게 뿔이 있다고 말했는가? 집도 없는데 왜 내 감옥으로 달려가느냐?” 한·위·육조 시대에 지은 시는 대부분 오자시가 주를 이루고 있어 이 시기에 오자시가 형성되었음을 알 수 있다. 5자 문장 패턴은 4자 문장을 기본으로 각 문장에 한 단어씩 추가하고, 문장의 리듬에 1박자를 더해 2-2-1 또는 2-1-2박자 그룹을 형성합니다. 시에서 서로 다른 리듬을 엮어 사용하기 때문에 문장 패턴이 더욱 다양하고 음악적입니다. 또한, 4 단어에서 5 단어로의 변경은 문장의 문법 구성 요소의 용량을 증가시켜 주어, 술어 또는 주어, 술어 및 목적어가 동시에 나타나는 문장을 수용할 수 있게 하여 표현력을 향상시킵니다. 문장. 역사상 시의 총량은 5자 시가 차지한다. 당나라 사람들은 이백(Li Bai), 두보(Du Fu) 등의 작품과 같은 고대 오자 스타일과 오자 리듬을 많이 썼습니다. 5자 시에서는 첫 문장이 운율이 맞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첫 문장이 운율이 맞는 경우도 있습니다. 고대 오자체는 대부분 끝까지 1개의 운율을 갖고 있으며 운율이 거의 바뀌지 않는데 이는 오자운과 매우 유사합니다.
육자시
육자시도 옛시의 한 장르이지만 시 전체가 6자 1문장으로 되어 있어 그다지 인기가 없다. 시경에는 이미 육자 시가 싹트고 있으며, 후대 시인들은 가끔 왕위(王維)의 《목가적 환희》와 같은 여섯 자 4문장의 짧은 시를 썼다. 아침 연기. 꽃은 지고, 아이들은 돌아오지 않고, 꾀꼬리는 노래하고, 산손님들은 아직 자고 있습니다.
칠자시
칠자시는 한 문장에 7자로 되어 있거나 주로 7자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시는 선진(前秦)과 한(汉)나라의 민요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한나라와 위나라 시대에는 칠자시가 거의 없었으며, 남북조에서 수나라에 이르기까지 점차 발전하여 본격적으로 발전하여 고전시의 또 다른 주요 형태가 되었다. 내 나라. 7자 시에는 7자 고대시(기곡), 7자 운시(기록), 7자 절구(기절)가 포함됩니다.
잡시
잡시는 원래 Yuefu에서 온 고대 시의 일종입니다. 시의 각 문장의 단어 수는 혼합되어 있으며 일정한 기준이 없습니다. 가장 짧은 문장은 1 단어이고 긴 문장은 9 단어 이상이며 3, 4, 5, 7 단어가 교대로 사용됩니다. 가장 일반적입니다. 잡시는 비교적 형식이 자유로워 생각과 감정을 거침없이 표현하기 쉬운 것이 특징이다. 때로는 몇 가지 산문 문장도 사용됩니다. 한나라 악보의 『심벌십팔곡』과 『항하송자』에 나오는 『동문형』, 『여병형』, 『고아형』 등. 후세의 문인들은 고대 월푸 스타일을 썼을 뿐만 아니라 고대 월푸 스타일에서 진화한 긴 노래 가사를 일반적으로 잡다한 단어의 형태로 썼습니다. 예를 들어 이백의 '향양의 노래', 두보의 '전차' 등이 있다.
무제 시
고대 중국 시에는 '무제'라는 제목의 시가 자주 등장합니다. 제목을 갖는 것보다 무제를 제목으로 한 이유는 작가가 불편하거나 제목을 직접 사용하여 시의 주제를 드러내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한 시에는 작가의 말할 수 없는 고통, 설명할 수 없는 감정, 쓰라린 감정, 끈질긴 추구가 표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제시는 당나라 때부터 시작되었으며, 이상인(Li Shangyin)의 무제시(無제목시)가 가장 유명하며, 후세들은 시에서 이 제목을 자주 사용합니다.
자유시
자유시는 전통적인 운율시와는 달리 현대에 발전한 새로운 형식의 시이다. 좁은 의미로는 자유시, 민중시, 산문시 등을 포함하는데, 운율시와의 주요 차이점은 운율적 제한이 없다는 점이다.
우리나라에서 자유시는 5·4운동 이후 문인들이 창작한 토속시를 일컫는다. 운율에 얽매이지 않고 고정되지 않는다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형식, 성격 강조 내부 리듬은 내용, 형식 및 표현 방식이 매우 자유롭고, 대략 유사한 운율로 운율을 이루며 단어, 행, 문장 패턴 및 음색의 수에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혁신과 언어가 대중적입니다.
민속시란 민중이 창작한 새로운 민요와 시인이 창작한 민요풍미가 가미된 새로운 시를 일컫는 것으로, 진솔하고 단순한 감정, 짧고 간결한 형식, 자연스럽고 해학적인 언어, 심플하고 산뜻한 스타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산문시는 시의 특징과 산문의 자유로운 형식을 결합한 새로운 형식의 시로, 시의 예술적 발상과 열정, 그리고 산문의 자유로움과 유연성을 동시에 갖고 있다. 길이와 자연의 리듬과 음악적 아름다움에 주목합니다.
산문시는 운율시와도 다르고 자유시와도 다릅니다. 산문시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산문과 시의 중간쯤에 있습니다.
형식적인 면에서는 일반적으로 줄바꿈을 사용하지 않고 운율도 거의 없는 산문이고, 내용적인 면에서는 예술적 개념을 중시하고 정감이 넘치는 시이기도 하다. 철학의. 루쉰의 '들풀'과 투르게네프의 '사랑의 길'은 모두 유명한 산문시이다.
당송의 시에 대한 간략한 소개
시 초기에는 곡, 곡, 곡 등의 가사로 유명했다. "Ci"로 약칭하며 Yuefu, 현대 Yuefu, 음악, Qinqu라고도합니다. 시, 노래, 길고 짧은 문장이라고도합니다. 정리하자면, 이 많은 이름은 주로 단어와 음악의 긴밀한 관계와 전통시와는 다른 형식적 특성을 나타냅니다.
시와 음악은 고대 우리나라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한, 위, 여섯 왕조의 "삼백시"와 월푸 시의 대부분은 음악에 적합하며 부를 수 있습니다. "웨푸(Yuefu)"는 원래 한 왕조 정부 음악 기관의 이름이었습니다. 한대 이후의 5자, 7자 고대시와 당대 이후의 현대시는 노래가 아닌 단순한 시로 시작되었다. 당나라의 고대 월부시는 더 이상 새로운 월부시와 일치하지 않으며 실제로는 고대 스타일의 시입니다. 음악과 함께 부를 수 있는 당나라의 절곡도 있고, '당나라월부'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양관송', '양류지' 등 자와 혼동되기도 하는데, 이 역시 사용된다. Ci 곡의 이름처럼.
당송대의 가사는 신흥음악에 맞춰 부르는 가사로, 이전 세대의 월부민요의 변주라고 할 수 있다. 당시 신흥 음악은 주로 국경 소수민족과 지역 외부에서 유입된 민속 음악이었고 그 장은 기복이 많고 다양했으며 이는 주로 "중립적"인 전통 음악과 매우 달랐습니다. 그에 따라 노랫말도 바뀌었고, 길고 짧고, 흩어지고, 홀수와 짝수는 일반적으로 깔끔한 전통 고금시와 비교하여 크게 발전되었으며, 특별한 표현력을 가지고 있다. 곡명과 가사, 현대의 월부, 시, 장문과 단문의 명칭이 여기에서 유래되었다. 가사는 일반적으로 특정 음악적 곡조와 박자에 따라 작성됩니다. [Bodhisattva Man], [Die Lianhua], [Nian Nujiao] 등의 곡명을 "Ci Tune" 또는 "Ci Pai"라고 하며, Ci Tune에 따라 가사를 쓰는 것을 "Yi Sheng"이라고 합니다. 또는 "Ci Ci". 노래 가사의 창법은 사라진 지 오래지만, 독자들은 당시의 소리에 의지하거나 나중에 악보에 따라 가사를 채워가면서 가사의 대사에서 음악적 리듬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여운이 있고 우아한 것, 우아하고 먼 것, 열정적인 것, 우울하고 답답한 것, 영혼을 감동시키는 것에는 감염력이 없습니다.
선대들은 각 성조의 글자수에 따라 '샤오링', '중디아오', '롱디아오'라고 불렀다. 어떤 사람들은 58자 이하를 Xiaoling으로 간주하고, 59~90자를 중간 음으로 간주하고, 91자를 초과하면 Xiaoling으로 간주하고, 다른 말로는 "느린 자"라고 부릅니다. 아직 결론이 나지 않았습니다. 섹션으로 나누어지지 않은 몇 가지 작은 주문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톤은 2개 또는 심지어 3개 또는 4개의 섹션으로 나누어지며 이를 각각 "더블 톤", "트리플 톤" 및 "4폴드"라고 합니다. Duan의 어휘 용어는 "조각"또는 "阘"입니다. 피안(Pian)은 '통과'라는 뜻으로, 해당 음악이 한 번 연주됐다는 뜻이다. '阕'은 원래 행복의 끝이라는 뜻이다. 단어의 두 부분을 각각 상위 및 하위 섹션 또는 상위 및 하위 섹션이라고 합니다. 시는 여러 조각으로 나누어져 있지만 여전히 하나의 시에 속합니다. 그러므로 윗부분과 아랫부분의 관계는 나누어지고 결합되고, 중단되고 이어지며, 계승되고 시작되어야 하며, 문장의 패턴도 비슷하기도 하고 다르기도 하고, 특히 전환(혹은 머리의 변화)에서 작가의 기발함과 솜씨가 뚜렷하게 드러난다. . 우리는 송나라의 많은 시인들이 이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여 붙잡고 돌리고 가고 돌아오고 전후를 반성하고시에 층과 깊이와 파문을 더하는 예술적 경이로움을 창조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대부분의 단어의 문장 패턴은 길이가 다양하고 운율도 다양합니다. 단어의 어조에는 일반적인 시문체에서는 보기 힘든 한 단어, 두 단어로 된 문장도 있고, 8 단어, 심지어는 10 단어 이상의 긴 문장이 어긋나고 반복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송치의 두 가지 주요 예술적 스타일은 우아함과 대담함이다. 송나라 시에는 우아함과 대담함이라는 두 가지 스타일과 장르가 존재함으로써 송하가 두 가지 개성을 드러낼 수 있었다. 또한 강규의 『청공소야』 등 유명 작가들이 두 가지 스타일을 결합해 송나라를 탄생시켰다. Ci 시는 아름다움을 위해 경쟁하는 봉우리와 영광을 위해 경쟁하는 수천 그루의 풍경입니다.
송나라 자권
송나라 자권은 웅장하고 꽃이 만발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후촉조 조충좌(趙忠左)가 편찬한 화집(화집)과 남당(南唐)의 이경(利智), 이우(伊秀), 풍연사(鳳燀施)의 시문은 북송 시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특히 송나라에 들어간 이후 이우의 작품은 꽃과 달빛 아래에서 창창하는 전통적인 형식을 벗어나, 자신의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시풍으로 자리잡았다. 후세대의 대담하고 자유로운 스타일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우를 '자황제'라고 부르기 때문에 정치적으로는 이우가 토벌의 왕이지만, 자의 세계에서는 한 세대의 지도자가 될 자격이 있다.
북송 초기의 중요한 문자 작가로는 Zhang Xian, Yan Shu, Song Qi, Ouyang Xiu, Yan Jidao, Liu Yong 등이 있습니다. Liu Yong은 문자 스타일의 발전을 이끈 중요한 대표자입니다. 그때에. 그는 오랫동안 가난했기 때문에 그의 가사는 일부 도시 시민들의 삶, 생각, 감정을 더 잘 반영할 수 있으며, 또한 그의 가사에 민요와 속담을 사용하고 서사적 기법을 잘 활용하며 창작을 할 수 있습니다. 느린 가사가 많다.
Liu Ci는 광범위한 사회적 기반을 갖추고 있으며 Song Ci의 새로운 경향을 형성했습니다.
북송 중엽 소식이 등장하면서 시가계에는 온갖 현상을 지닌 거대한 산이 우뚝 섰다. 그는 대담한 시풍을 주창하여 시의 영역을 크게 확장시켰고 '대담하고 대담한' 시인들의 뛰어난 대표자가 되었다. 소식의 제자이자 추종자인 진관, 황정견, 하주 등은 소식과 다른 시풍을 가지고 있지만 모두 자신의 길을 개척하고 결혼하여 시계에서 번영하는 장면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진관의 시는 깊고 우아하지만 희박한데, 이는 주방언의 풍부하고 세련된 솜씨와 이청조의 싱그러움과 기복이 어우러져 하늘의 세 봉우리와도 같으며, 각각 완웨 시의 정점에 서 있다. Zhou Bangyan과 Liu Yong은 둘 다 "Zhou Liu"라고 불리며 주로 가사에 남아있는 애정을 의미하며 남송 왕조의 Jiang Kui와 함께 "Zhou Jiang"이라고 불리며 주로 리듬, 그래서 Zhou Jiang은 리듬이라고도 불립니다. 그러나 Zhou Bangyan은 "의미가있는 가벼운 말", "의미가있는 단순한 말", "가벼움과 예리함", "몸짓이 가득"이라는 측면에서 Qin Guan, Li Qingzhao 및 Liu Yong만큼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명청시대 사람들은 진(秦)과 리(秦)를 만웨씨(萬越氏)의 주인으로 추천했는데, 이는 통찰력이 매우 컸다. 이청조(Li Qingzhao)는 남송(南宋)과 북송(南宋)의 전환기에 태어났으며, 남쪽으로 이주한 후 그의 시풍은 밝고 아름다운 것에서 황량한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남송 이후 민족 갈등의 극심으로 인해 송과 금의 투쟁부터 원족에 의한 송나라의 멸망까지 애국적인 노래가 항상 시 속에 울려 퍼졌습니다. 그들의 비극적이고 관대한 어조는 적절한 시기에 발전하여 시의 대담한 스타일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습니다. Zhang Yuanqian, Xiang Ziyi, Yue Fei, Zhang Xiaoxiang, Lu You, Xin Qiji, Chen Liang, Liu Guo, Liu Kezhuang, Wen Tianxiang 등은 산과 산과 같습니다. 그 중 신치지(Xin Qiji)의 업적은 일생 동안 600편이 넘는 시를 썼는데, 그 중 일부는 진 왕조에 저항하고 중원을 회복하려는 야망과 야망이 억압되었을 때의 슬픔과 분노, 그에 대한 비판을 표현했습니다. Gou'an의 항복, 자연 풍경과 목가적 풍경에 대한 찬미, 깊고 진실한 애정의 속삭임, 스타일은 주로 위엄 있고 우아하고 활기차고 열정적이고 관대하지만 일부는 제한되지 않고 우아합니다. 우아하고 매력적입니다. Xin Qiji는 송나라 시인 중에서 가장 많은 작품을 남겼으며, 북송의 소식(Su Shi)과 함께 항상 "소신(Su Xin)"으로 불리며, 그들의 문체에도 고유한 특징이 있습니다. 금나라 말과 원나라 말에 호문의 시는 북왕국에서 두 송나라의 시인과 견줄 만큼 최고였다. 미술 분야에서 그는 "수신(Su Xin)"을 공부하고 대담하고 우아한 스타일을 결합하여 다양한 유파의 장점을 널리 흡수했습니다. 송·금대 시가 발전의 종착역이라 할 수 있다.
원극 개요
원나라는 원극의 전성기였다. 일반적으로 Zaju와 Sanqu를 통칭하여 Yuan Opera라고 부르며 원나라 문학의 주체입니다. 그러나 Yuan Zaju의 업적과 영향력은 Sanqu를 훨씬 능가하므로 일부 사람들은 Zaju만을 지칭하기 위해 "Yuan Opera"를 사용하고 Yuan Opera는 또한 "Yuan 왕조 오페라"이기도합니다.
원극은 중화민족의 찬란한 문화재고에 있는 아름다운 꽃으로 당시, 노래 가사와 함께 사상적 내용과 예술적 성취 면에서 독특한 특징을 갖고 있다. 중국 문학사에서 중요한 세 작품.
원 오페라는 원래 소위 "팬 오페라"와 "호 음악"에서 유래되었으며 처음으로 사람들 사이에 퍼졌으며 "시장 아리아"또는 "쿤팡 마이너"라고 불렸습니다. 원나라는 송나라를 멸망시키고 중원을 차지하면서 대두(지금의 베이징)와 린안(오늘의 항저우)을 중심으로 광활한 남북 지역으로 퍼졌다. 원악은 엄격한 운율 공식을 가지고 있으며 각 음악은 문장 구조, 단어 수, 동등성 등의 측면에서 고정된 형식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고정된 패턴이 있더라도 고정된 것은 아니며, 고정된 패턴에 안주말을 추가할 수도 있고, 일부 곡에 문장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독자들은 동일한 "qupai"의 두 노래가 때때로 단어 수가 다른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quatrains 및 Song 가사와 비교할 때 Yuan 음악은 더 큰 유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 오페라는 전통 시, 민요, 방언을 결합하여 유머러스하고 자유롭고 솔직한 예술 스타일을 형성하며 이는 Ci 스타일의 혁신과 발전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원 오페라는 독특한 매력을 갖고 있다. 한편으로 원 오페라는 시의 우아함과 우아함을 계승하는 반면, 원나라 사회는 학자들을 '팔창'의 위치에 두었다. 9명의 선비와 10명의 걸인', 정치적 독재로 사회가 어둡기 때문에 원곡은 극도로 눈부신 투쟁의 칼날을 발산하여 저항의 분위기를 드러낸다. 최고, 문맹이 최고,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아름답다고 칭찬받는다”는 말은 “누구나 인생을 부끄러워하고 친척에게 돈을 보고 싶어하는 사람은 없다”는 세계적 흐름을 직접적으로 지적한 것이다. 원극에서 사랑을 표현한 작품 역시 이전 왕조의 시에 비해 더욱 강렬하고 대담하다. 이 모든 것이 위안 오페라의 예술적 매력을 영원히 유지하기에 충분합니다. 원 오페라의 4대 비극과 4대 사랑극은 세계에 깊은 영향을 미치며, 원 오페라의 정수를 대표하며 원 오페라의 독특한 매력을 보여줍니다. 아래에서는 원오페라의 대표인물과 작품을 관련 장에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