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 이백과 시성 두보, 당시 누가 더 큰 영향을 끼쳤습니까?

시인 이백과 시성 두보는 중국에서 가장 위대한 두 시인으로, 중국시 역사상 두 개의 병행의 최고봉이다! 이백의 낭만, 두보의 과시; 이백의 시풍은 호방하고 소탈하며 두보의 시풍은 침울하고 웅장하다. 이백은 그의 시처럼 "오, 정신있는 사람을 그가 좋아하는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하라" 고, 두보는 "나는 3 천 리 떨어진 곳에서 여기에 왔다" 고 말했다. 서늘한 올가을!

그들의 시풍과 성격은 마치 두 극단과 같지만, 각자의 풍격을 극치로 발휘했다. 전무후무한, 후무자! 이백은 비교하면 두보밖에 없다. 이백은 두보와 견줄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다! 그러나 시인 신선과 시인 성인은 누가 더 나은지, 수천 년 동안 끊임없이 논쟁을 벌여 왔고, 후세 사람들도 정확한 답을 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늘 이백과 두보의 각 작품 중 오언절수가 가장 적은 것을 비교해 보고 누가 더 잘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경정산, 이백, 새가 높고, 고독한 구름이 혼자 한가하게 앉아 있다.

너는 나를 보고, 나는 너를 보고, 서로, 나와 경정산의 눈밖에 없다.

이백은 중국고시를 잘 쓰는데, 그중 율시가 차지하는 것은 매우 적고, 오언절구는 특히 드물다. 하지만 이백의 오언절구는 거의 모두 가작이다. 가장 유명한 것은 잘 알려진 시' 정야사' 이다. 이' 홀로 경정산에 앉는다' 는 의경이 영영영하고, 뒷맛이 길고,' 정야사고' 를 잃지 않는다.

이' 홀로 경정산에 앉다' 는 이백의 가장 외로운 시라고 할 수 있지만 산수 취미에서 외로움을 표현했다. 산천의 아름다움과 고요하고 한가한 자태가 모두 있어 깊이 생각해야만 그 속에 담긴 거대한 고독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정경, 정경, 시 전체가 경어로 가득 차 있고, 한 글자도 사랑을 쓰지 않지만, 곳곳에 감정이 담겨 있는 것처럼 보이며, 곳곳에 이백의 외로움을 드러내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이백고풍은 우아하고 소탈하지만, 그의 오언절구는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입의가 매우 높아서, 그 비범함을 알 수 있다! 두보의 오언절구를 봅시다.

수도도독부는 삼분국을 공수하고, 팔면성은 그의 명성에 세워졌다.

이 강은 네가 포진한 석두 사이를 나누지 않을 것이다. 네가 오씨를 멸망시킬 수 있는 현명하지 못한 것을 영원히 후회할 것이다.

두보의 시는 글을 조각하는 데 능하다. 그가 가장 잘하는 것은 율시, 특히 율시가 후세 시인을 위해 모방한 것으로, 영향이 깊다. 두보의 오언절구는 그리 많지 않다. 예를 들면' 진흙 속에서 제비를 날고, 모래 속에서 원앙잠을 잔다',' 강중새는 하얗게 되고, 산에는 푸른 꽃이 타오른다' 는 것이다.

이' 팔진도' 도 두보 오언절문의 대표작이다. 그 영사 주제는 두보의 침울한 현실주의 시풍을 더욱 잘 보여준다! "삼국지, 사분오열, 이미 그 위세에 묶여 있고, 팔면보루가 그 이름에 서 있다" 는 대결은 정교하고 깔끔하며 운처럼 기세도 매우 비범하다. 창해삼전, 만고류석' 은 자연스럽게 제갈량에 대한 안타까움을 표현했다. 의론을 가지고 시로 들어가는 것은 물론 사람을 매료시키지만, 결코 정체되지 않고, 여전히 여운이 있다.

이 두 수의 당시는 이백과 두보의 오언절문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이백은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의경이 영영 () 하다. 한편 두보는 변론도 잘하고 서정적이기도 하다. 그들의 스타일은 다르지만 끝없는 의미도 담겨 있어 경쟁하기가 정말 어렵다.

이백과 두보의 오언절구를 비교해야 한다면 독자들의 취향을 볼 수밖에 없다. 우여곡절이 침울한 자연을 좋아하는 시인 두보, 하늘하늘한 자연을 좋아하는 이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