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의 시구를 밝히다

1, 창성하고 백로가 서리다. 여기는 가을

2 로,' 시경 진풍' 에서 뽑았는데, 원문은 다음과 같다. < P > 창창, 백로는 서리다. 소위 이라크인, 물 쪽에 있다.

뒤로 거슬러 올라가면 길이 막히고 길다. 거슬러 헤엄쳐 가는 것이 마치 물 한가운데 있는 것 같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P >, 백로가 채 마르지 않았다. 이른바 이인이라고 하는 것은 물의 메콩 속에 있다.

뒤로 물러나 길을 막고 반반반했다. 이것으로부터 거슬러 헤엄치는 것은 마치 물 속에 있는 작은 섬과 같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P > 은 채채채하여 백로가 채 끝나지 않았다. 소위 이라크인, 물 에.

뒤로, 도로 차단 및 오른쪽. 이것으로부터 거슬러 헤엄쳐, 마치 물 속에서 떠도는 것 같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3 시 < P > 넓은 갈대가 푸르고 아침 이슬이 서리로 변했다. 내가 그리워하는 연인아, 맞은편 강변에 서 있다. 역류하여 그녀를 뒤쫓고, 그녀를 따르는 길은 험난하고 길다. 하류를 따라 내려가서 찾아 헤매니, 그녀는 마치 강물 한가운데 있는 것 같았다. < P > 갈대는 처량하고 청량하며 아침 이슬은 아직 말리지 않았다. 내 넋이 나간 사람아, 그녀는 강 건너편에 있다. 역류하여 그녀를 뒤쫓았는데, 그 길은 울퉁불퉁하고 힘들었다. 하류를 따라 내려가 찾아 헤매다 보니, 그녀는 마치 물 속의 작은 대륙에 있는 것 같았다. < P > 강가의 갈대가 무성하게 이어져 아침 이슬방울이 아직 증발되지 않았다. 내가 애써 추구하는 사람아, 그녀는 강둑 옆에 있다. 역류하여 그녀를 뒤쫓았는데, 그 길은 구부러지고 험난했다. 하류를 따라 내려다보니, 그녀는 마치 물 속의 모래사장에 있는 것 같았다.

4, 감상 < P > 는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오르락내리락하며, 어려움과 험난함, 지칠 줄 모르는 견고함과 추구정신이다. 그' 이인' 은 사실 완벽한 경지, 이상을 가리키는 초월으로 볼 수 있다. < P >' 갈매기 조나단' 이라는 소설이 생각난다. 갈매기 조나단은 자신의 동류처럼 눈앞의 악취가 나는 새우를 노려보지 않고, 늘 더 높이 날아서 완벽한 경지에 이르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비행 연습을 위해, 그의 날개는 부러져 다쳤지만, 여전히 원래의 마음을 바꾸지 않았다. 동료들이 그를 유혹하고 비웃자, 그는 여전히 자신의 추구를 고집하며, 눈앞의 음식을 쫓지 않고 차라리 굶기를 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조나단이 달성하고자 하는 것은 범부의 속자에 대한 초월, 완벽한 경지에 접근하는 것, 이상을 향해 스퍼트를 시도하는 것이다. 엉겅퀴' 의 주인공이 추구하는 것도 자신의 마음 속의 완벽한 이상이며, 자신의 혼몽이 맴도는 마음에 드는 사람이기 때문에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위아래로 찾아 끊임없이 추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진정한 구인에게는 목표가 지향적입니다. 목표를 달성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과정이다. 인생은 원래 하나의 과정이다. 생존의 가치와 의미는 그 과정에 존재한다. 마찬가지로 추구하는 가치와 의미도 그 과정에 존재한다. 과정을 소홀히 한다면, 사실 추구 자체를 소홀히 하는 것이다. < P > 완벽한 경지, 이론적으로, 실제로도 불가능해. 다른 말로 하자면, 완벽함은 하나의 이념, 일종의 마음이 지향하는 이상일 뿐이다. 그것은 우리가 평범하고 자질구레한 인생 여정에서 앞으로 나아가도록 인도한다. 마치 밤에 길을 비추는 불빛, 길 잃은 나침반처럼, 우리가 계속 전진하고 추구할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5,' 시경' 분석 < P >' 시경' 은 한족 문학사상 첫 시 총집이다. * * * 수입은 서주 초년부터 춘추 중엽까지 약 5 여 년 < P > 의 시로 춘추시대에 편성돼 유교 창시자 공자가 편성했다고 한다. 중국 운문의 원천이며 중국시사의 출발점으로 중국 문학 발전사에서 두드러진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시경》 * * * 분풍 (16 편), 야 (15 편), 송송 (4 편), 세 가지 대부분. 그것들은 모두 음악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바람" 의 의미는 성조다. 고대인들은 이른바' 진풍',' 위풍',' 정풍' 을 섬서성조, 산서조, 하남조라고 불렀다. "야" 는 정뜻이다. 다야와 소야로 나뉜다. 주대인은 정성을 야락이라고 부르는데, 청대 사람들이 곤강을 야부라고 부르는 것처럼 일종의 숭앙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송송' 은 종묘 제사에 쓰이는 악가이다. 《시경》은 중국 2 년 동안의 문학사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으며, 또한 매우 귀중한 고대 사료이다.

\ "시경 \" 은 네 마디 위주로 잡언을 겸하고 있다. 구조상 중장 겹친 문장 형식을 많이 채택하여 서정적 효과를 강화하다. 각 장은 단지 몇 글자만 바꾸지만, 회전과 쇠퇴의 예술적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언어에서는 이중성 겹친 운율, 겹친 연면어, 의성, 궁상함을 많이 사용한다. "아무리 많아도 용모가 남김없다." 또한, "시경" 은 압운에 있는 구절 압운도 있고, 어떤 구절은 압운도 있고, 어떤 구절은 압운도 있고, 어떤 구절은 끝까지, 어떤 것은 중간에 운율을 돌리고, 현대시의 운율 법칙은 "시경" 에서 거의 이미 구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