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문에 관해서는 모든 사람이 익숙해야 하며, 특히 서술형은 작문에서 큰 의미를 갖습니다. 서술형은 인물의 경험과 이야기를 쓰는 것이 주요 내용인 글쓰기 스타일입니다. 사물의 발전과 변화. 그렇다면 좋은 내러티브는 어떤 모습일까요? 다음은 제가 모아 정리한 서술형 글쓰기 방법입니다.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서사 작성법 1
(1) 독특한 풍경을 쓴다
일반적으로 풍경에는 그 나름의 특징이 있다. 모두 공원이지만 각 공원마다 고유한 특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북해공원의 백탑과 구룡벽, 이화원의 향정과 17개의 아치교, 천단공원의 대나무숲 등이 있습니다. 공원; 향산 공원 등의 붉은 단풍 그들도 산이고, 우리나라의 4대 명산은 각각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강(長江)과 황허(黃河)는 모두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수천 년 동안 중국 문명을 탄생시켰다. 그것은 광대하고 끝이 없을 수도 있고, 포효하고 장엄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풍경은 독특하고 독특한 특성으로 유명합니다. 그 독특한 특징을 묘사해야만 사람들은 그 장면에 몰입되고 아름다움을 가꾸고 즐길 수 있습니다.
(2) 관찰하는 법을 배우세요
풍경 구도와 그림 구도는 둘 다 관찰을 글쓰기의 전제로 삼는다는 점에서 유사합니다. 풍경을 관찰하는 것은 사진을 관찰하는 것과 다르다. 풍경을 관찰하려면 관찰 지점, 즉 풍경을 관찰하기 위한 발판을 정해야 한다. 관측 지점에 따라 보이는 풍경이 달라집니다. 송나라 문인인 소식(言志)은 『서삼림벽(西山壁)』에서 “옆에서 보면 능선이나 봉우리처럼 보이고 가까운 곳에서 먼 곳까지 높이가 다르다. 내가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루산의 진짜 모습을 모른다." 루산을 보는 각도가 다르기 때문에 보는 풍경도 다르다. , 얻는 느낌은 전혀 다르다.
(3) 상상력과 연상을 활용하라
장면을 묘사할 때, 장면의 외부적인 특징만 기술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풍경의 본질적인 특징도 적어라. 고유한 특성은 때때로 설명하기 어렵고 감가 상각에는 상상력과 연상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즉, 쓰여지고 있는 장면의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 관련되거나 유사하거나 심지어 반대되는 사물을 비유하는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연상의 가장 큰 특징은 시간의 경계를 넘나들고 공간의 장벽을 허물 수 있다는 점이다. 풍경은 더욱 생생하고 감동적이며 풍경의 본질적인 특성을 더욱 훌륭하게 반영합니다. 예를 들어, 이백의 『여산폭포를 바라보다』에서는 “물이 3천 피트 아래로 흘러 은하수가 하늘로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고 시인은 과감한 과장과 풍부한 상상력을 활용하여 한계를 돌파했다. 여산폭포의 거대한 낙차에 대해 썼을 뿐만 아니라 잊을 수 없는 인상을 남기는 특징이 있습니다.
(4) 장면의 묘사는 서정적이어야 한다
장면의 묘사는 객관적인 사물의 표현일 뿐만 아니라 작가의 주관적인 감정의 발현이기도 하다. 풍경은 외부이고 감정은 내부이다. "감정은 사물에 따라 변하고, 말은 감정을 따른다." 풍경은 감정의 바탕이고, 감정은 풍경의 산물이다. 그러므로 초등학생들은 단순히 풍경에 대해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풍경을 통해 특정한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도록 요구됩니다. 물론 이 느낌은 단순히 신음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것이어야 합니다.
(5) 사물을 묘사하는 방법
사물에 대해 글쓰기는 초등학생의 작문 훈련에서 중요한 프로젝트입니다. 사물이라 함은 사물의 특징, 형태, 색상, 질감 등을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묘사한 것을 말한다. 이 개체에는 동물, 식물 등도 포함되어야 합니다. 사물마다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사물을 형상화하는 방법도 다릅니다. 서사 작성법 2
사람에 대한 서사는 주로 사람에 관한 서사이다. 물론 내러티브 글쓰기 역시 내러티브 글쓰기와 분리될 수 없다. 왜냐하면 사람들의 사상적 성질은 사물을 통해 반영되지만 사물의 완성도에 대한 요구가 높지 않고 원인과 결과, 내용을 명확하게 설명 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인물 구성을 결정하는 기본 능력 방법은 하나 또는 여러 가지 대표적인 예를 사용하여 인물의 성격과 사상적 특성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사람에 대한 글쓰기는 초등학교 서사에서 더 어렵다. 글의 내용도 방대하고 구조도 상대적으로 복잡하다. 글을 시작하기 전에 글 전체의 기본 맥락, 즉 무엇을 먼저 쓸지, 다음에 무엇을 쓸지, 몇 단락으로 나누어야 할지, 어떻게 시작하고 끝내야 할지에 대한 명확한 생각이 있어야 한다. . 따라서 글을 작성하기 전에 전반적인 고려를 하여 레이아웃의 전체적인 디자인을 좋게 만들어야 합니다. 즉, 글쓰기 개요를 정리해야 합니다.
개요를 작성하기 전에 먼저 제목부터 시작하여 중심 아이디어와 밀접하게 관련된 자료, 대표 자료, 중심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신선한 자료를 선택해야 합니다.
프레시(Fresh)란 일상에서 관찰되는, 남들이 쓴 것과는 다른 소재를 말한다.
재료를 선택한 후 글을 쓸 때 문자의 특징을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인물 묘사, 언어 묘사, 행동 묘사, 심리 묘사를 사용하고 일상 작문 교육과 결합하여 인물을 묘사하는 여러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캐릭터의 외모에 대한 설명과 캐릭터의 외모 및 특징에 대한 설명입니다. 일반적으로 사람의 의복, 외모, 체형, 품행, 표정, 나이, 성격 등에 대한 설명이 포함됩니다. 인간의 외모에 있어서 쌍둥이라도 항상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나 구성에 있어서는 일부 학생들이 글을 쓰는 사람들은 마치 같은 틀에서 쏟아져 나온 '틀'인 것처럼 거의 똑같습니다. 사람들에게 데자뷰 같은 느낌을 줍니다. 사람을 쓸 때 단순히 외모만을 위해 외모를 쓰면 안 된다. 외모를 쓰는 목적은 인물을 드러내고 주제를 표현하는 데 있다. 따라서 인물 묘사는 인물의 특징을 포착하고 이를 인물의 정체성, 성격, 생각과 연결시켜야 한다. 그래야만 초상화 묘사가 가치 있을 수 있습니다.
2. 인물의 행동 묘사, 즉 인물의 행동과 행위에 대한 묘사를 통해 인물을 묘사하는 것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주로 그 사람의 실제 행동을 보고 그 사람을 이해합니다. 기사를 쓸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독자에게 사람을 소개하고 그의 행동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캐릭터의 행동을 묘사하는 데는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하나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를 쓰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어떻게 하는가"를 쓰는 것입니다.
3. 인물의 언어적 묘사라 함은 기사에 등장하는 인물의 발언(개인의 말, 두 사람 사이의 대화, 여러 사람 사이의 대화 포함)에 대한 설명을 말한다. 말은 마음의 소리이고, 언어는 인물의 내면 세계를 직접적으로 드러내는 것입니다. 따라서 언어 설명은 모두가 동의하는 공식을 피해야 합니다. 캐릭터의 언어를 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캐릭터의 정체성과 경험, 상황에 주목하고, 캐릭터의 언어와 캐릭터의 행동이 결합되면 캐릭터의 성격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쓴 캐릭터는 더욱 생생해집니다.
4. 심리적 설명, 심리적 활동은 침묵의 언어입니다. 심리서사의 기능은 주로 인물의 내면세계를 드러내고 인물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심리묘사 역시 등장인물의 나이, 정체성, 성격 특성에 부합해야 하며, 특정 인물이 특정 환경에서 필연적으로 겪게 되는 심리 활동이어야 하며, 등장 인물의 미묘한 감정 변화와 보다 복잡한 심리 변화를 잘 표현해야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외모, 행동, 언어, 심리 활동 등의 묘사는 인물을 묘사하는 데 흔히 사용되는 방식이다. 다만, 기사에서는 여러 가지 방법을 모두 사용할 필요는 없으며 필요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해야 한다. 어떤 방법을 선택하더라도 인물의 특징을 파악하고 표현의 중심이 되어야만 독자가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인물을 잘 그리고 생생하게 쓸 수 있습니다. 서사 작성 방법 3
1. 사건이 일어난 장소와 시간을 명확하게 설명해야 하며, 사건의 과정과 원인, 결과를 명확하게 기술해야 한다. 한 가지는 항상 시간, 장소, 인물, 사건, 원인, 결과라는 여섯 가지 측면에서 분리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측면을 명확하게 작성해야만 다른 사람이 작성한 내용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단, 이 6가지 측면에 대한 설명은 경직되어서는 안 되고, 기사의 필요에 따라 유연하게 파악해야 한다. 시간과 장소는 직접적으로 지적하지 않아도 자연경관의 특징과 변화를 간접적으로 표현하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어, "닭이 울고 있다"는 것은 곧 새벽이 되었다는 뜻이고, "해가 서쪽에서 곧 진다"는 것은 저녁이 된다는 뜻이다.
2. 발생한 일을 자세히 기록하고 핵심 사항을 강조하세요. 서사 내용의 여섯 가지 측면 중 원인, 과정, 결과가 사건을 구성하는 가장 중요한 연결고리이다. 일을 명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쓰려면 사건의 원인과 과정, 결과를 서사에 잘 써야 하며, 특히 사건의 과정이 사람들에게 온전하고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도록 자세하게 써야 한다.
3. 내러티브 구조가 명확해야 합니다. 모든 것에는 발생, 전개, 결과의 과정이 있다. 전개의 순서대로 기술하면 글의 구성이 명확해진다.
서사의 순서를 결정한 후에는 단락 계층 구조도 정렬해야 합니다. 단락을 적절하게 나누어서 기사를 명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내러티브를 명확하고 일관되게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을 먼저 써야 할지, 다음에 무엇을 써야 할지, 그 다음에 무엇을 써야 할지 잘 생각한 뒤 글의 윤곽을 잡아야 한다. 서사를 작성할 때에는 어느 것을 먼저 쓰고 어느 것을 마지막에 쓸 것인지를 고려하여 서사의 순서를 정돈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혼란스럽고 불분명해질 것입니다.
1. 내레이션을 사용하세요.
순차서사는 사건이 발생하고 전개되는 순서대로 서술하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글을 쓰다 보면 사물의 발전 과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설명할 수 있고, 그 내용이 매우 명확해진다. 나레이션을 활용해 쓴 글은 기본적으로 그 수준과 문단, 사건의 발생과 전개 과정이 일관적이다.
어떤 서사는 시간을 바탕으로 하고, 어떤 서사는 사물의 전개 법칙을 바탕으로 하고, 어떤 서사는 공간적 변형을 바탕으로 한다. 서술형 기사에서는 대부분 시간의 순서와 사물의 전개 순서에 따라 배열됩니다.
연대순으로 서술할 때는 순서를 엄격하게 정리하고 서술하는 시간도 명확히 기재해야 한다. 현실에서 갑자기 일어나는 일은 없으며 항상 발생하고 발전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자는 사물의 발생, 전개, 절정, 결말의 법칙에 따라 서술하는 경우가 많고, 글의 수준도 명료하고 명확하다.
물론 일부 기사는 상대적으로 단순하기 때문에 4가지 과정(발생, 전개, 절정, 결말)을 굳이 적을 필요는 없습니다.
2. 플래시백을 사용하세요.
플래시백은 사건의 결말이나 그 앞의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을 서술한 뒤, 사건의 시작 부분부터 서술하는 것을 말한다.
플래시백 글쓰기를 사용할 때는 플래시백의 시작점과 끝점을 명확하게 설명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앞으로 내레이션과 플래시백 사이에 명확한 경계와 필요한 텍스트 전환이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부분을 잘 처리하지 못하면 기사의 맥락이 불분명해지고, 단서가 불분명해지며, 내용의 표현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3. 내레이션을 사용하세요.
Interlude는 서사를 일시적으로 중단해야 하는 어떤 단서로 인해 중심 사건의 서사 중에 삽입되는 또 다른 사건에 대한 서사를 말합니다.
서사 활용 시 원작의 서사적 단서를 훼손해서는 안 되며, 맥락과의 연관성에 주목해야 한다는 점을 지적할 필요가 있다. 이처럼 글의 구조에 변화가 많을 뿐만 아니라, 설명하는 순서도 매우 명확하다. 내러티브 작성 방법 4
1. 순차적 내레이션을 사용하세요.
순차서사는 사건이 발생하고 전개되는 순서대로 서술하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글을 쓰다 보면 사물의 발전 과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설명할 수 있고, 그 내용이 매우 명확해진다. 나레이션을 활용해 쓴 글은 기본적으로 그 수준과 문단, 사건의 발생과 전개 과정이 일관적이다.
어떤 서사는 시간을 바탕으로 하고, 어떤 서사는 사물의 전개 법칙을 바탕으로 하고, 어떤 서사는 공간적 변형을 바탕으로 한다. 서술형 기사에서는 대부분 시간의 순서와 사물의 전개 순서에 따라 배열됩니다.
연대순으로 서술할 때는 순서를 엄격하게 정리하고 서술하는 시간도 명확히 기재해야 한다. 현실에서 갑자기 일어나는 일은 없으며 항상 발생하고 발전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자는 사물의 발생, 전개, 절정, 결말의 법칙에 따라 서술하는 경우가 많고, 글의 수준도 명료하고 명확하다. 물론, 일부 기사는 상대적으로 단순하기 때문에 사건 과정의 4단계(발생, 전개, 절정, 결말)를 모두 적을 필요는 없습니다.
2. 플래시백을 사용하세요.
플래시백은 사건의 결말이나 그 앞의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을 서술한 뒤, 사건의 시작 부분부터 서술하는 것을 말한다.
플래시백 글쓰기를 사용할 때는 플래시백의 시작점과 끝점을 명확하게 설명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앞으로 내레이션과 플래시백 사이에 명확한 경계와 필요한 텍스트 전환이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부분을 잘 처리하지 못하면 기사의 맥락이 불분명해지고, 단서가 불분명해지며, 내용의 표현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3. 내레이션을 사용하세요.
Interlude는 서사를 일시적으로 중단해야 하는 어떤 단서로 인해 중심 사건의 서사 중에 삽입되는 또 다른 사건에 대한 서사를 말합니다.
서사 활용 시 원작의 서사적 단서를 훼손해서는 안 되며, 맥락과의 연관성에 주목해야 한다는 점을 지적할 필요가 있다. 이처럼 글의 구조에 변화가 많을 뿐만 아니라, 설명하는 순서도 매우 명확하다.
어떤 학생들은 다른 학생들이 좋은 글을 쓰는 것을 보고 “이런 내용을 아는데 왜 글을 쓰지 못했느냐”고 소리쳤다. 작은 것에서 깊은 의미를 쓰는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인생에서 소름끼치는 일은 드물고, 보통 사람들이 겪는 일은 대부분 평범하고 작은 일이다.
예로부터 좋은 글은 셀 수 없이 많았는데, 대부분 평범하고 사소한 일에 관한 글이었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은 봉건사회의 대관료와 관료 집안의 소소한 생활사를 다룬 글이지만, 그 집안에서는 일상적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것이 반영하는 사상적 의미는 심오하다. 보편적으로 인정받는 A 걸작이 되었습니다.
요약:
내러티브의 구조적 패턴은 비교적 다양합니다. 이를 사용할 때 단일 패턴을 사용할 수도 있고 두 개 이상을 결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바뀌더라도 다음 규칙을 따릅니다.
시작(자료 소개) → 본문(구체적인 설명, 특정 특성을 강조하기 위해 생생한 세부 정보 사용) → 끝(적절한 서정 또는 토론 주제) ). 주목해야 할 점은 문단 간, 자료 간 전환이 있어야 하며, 결말이 일관적이어야 한다는 점이다. 이러한 기본 패턴을 능숙하게 익히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빠른 개념과 글쓰기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서사 쓰기 방법 5
서사 쓰기는 영원한 화두이다. 작성하는 방법? 무엇을 쓸까? 왜 이런 글을 쓰나요? 이는 모든 동지들에게 큰 어려움을 안겨주고 있는 문제입니다. 오늘은 작가님이 제가 서사를 쓰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잘 들어보세요~
첫번째는 서두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저자는 시작이 아름답고 매력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저자는 시작하는 방법을 세 가지로 요약한다. 하나는 독자의 식욕을 자극하고 독자가 계속 읽을 수 있도록 안내하기 위해 한두 가지 신비한 질문을 설정하여 서스펜스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좋아요!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제목이 너무 직접적이지 않고 재치 있게 작성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너무 직접적이라면 답이 드러날 수도 있고, 미스터리도 없을 것이다.
두 번째는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활동에 대해 작성할 때 장면 설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줄다리기 게임을 쓰는 것과 같습니다! "어서! 어서... 치어리더들이 소리를 지르고 있어, 응원해..."라고 쓰면 됩니다. 그런 다음 돌아서서 처음부터 쓰기 시작합니다... 이것들은 모두 나중에 논의할 것입니다. 물론 제목이 '줄다리기'가 될 수는 없다.
세 번째 방법은 수사적 기법을 활용하는 것이다. 은유를 사용하여 시작 부분을 아름답게 작성하여 독자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독자가 감상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렇게 쓸 수 있습니다: "내 기억의 사진첩에는 아름다운 사진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그것은 내 마음에 각인된 것과 같습니다. 우리 함께 추억의 사진첩을 열어서 그 것을 찾아봅시다. !" 문장은 독자가 계속 읽을 수 있도록 안내할 수 있습니다.
과정은 일반적으로 사건의 원인, 과정, 결과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이유는 명확하게 설명해야 하며 너무 길면 안 됩니다. 한두 문장이면 충분합니다.
이후에는 사람에 대한 묘사와 수사적 기법의 활용이 특히 중요합니다.
결과적으로 환경을 사용하여 묘사할 수 있습니다. 행복하다면 나무에서 노래하는 새, 꽃에서 춤추는 나비, 그리고 그에 따라 윙윙거리는 꿀벌에 대해 쓸 수 있습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환경에 대해 글을 써서 현장에 감정을 섞고 작가의 기쁨을 발산하는 것입니다. 비유하자면, 불행은 나무에서 지저귀는 새들... 등등입니다.
마지막에는 세 번째 시작과 같은 은유적 수사적 기법을 사용할 수 있다. 끈기의 특성에 대해 쓸 때 다음과 같이 쓸 수 있습니다. "끈기는 희망의 등불을 밝히는 불입니다. 끈기는 우리가 앞으로 나아갈 길을 비추는 등불입니다. 끈기는 우리를 성공으로 이끄는 길입니다..." 독자가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연결고리를 갖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작가 자신의 코멘트를 게재하고 중심을 지적하며 주제를 승화시킨다.
물론 좋은 단어와 문장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장기간의 과외 축적이 필요합니다.
그래, 나는 서사를 이렇게 쓴다. 화면 앞에 추가할 것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