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 메이 (17 16 ~ 1797)
중국은 청대의 시인과 시학 비평가이다. 자재야, 호건재. 전당 (오늘 절강 항주) 사람. 건륭 4 년 (1739) 중진사, 한림원 서길스 수여. 건륭 7 년, 임이수, 강포, 수양, 강녕 등 지지사. 건륭 13 년 사직, 강녕 (오늘 장쑤 남경) 에 정착하여 산에 수폐원을 짓고, 개명하여 정원을 따르라고 했다. 다시는 벼슬을 하지 않겠다. 시와 산문 작문에 종사하여 각국 학자를 사귀다. 만년에 창산 거사가 되다.
위안기, 조익, 강석천은' 건륭삼걸' 이라고 불린다. 그는 시단에서 40 여 년 동안 활동해 왔으며, 시가 4000 여 곡을 지었는데, 기본적으로 그의 성령설을 반영하였으며, 풍격이 독특하고, 어느 정도 성취가 있었다. 원시 사상 내용의 주요 특징은 표현 정신이며, 개인 생활의 진실감, 재미, 깨달음을 표현하는데, 왕왕 천마가 허무하고 때로는 갑작스럽다. 예술에서 그는 과거를 모방하지 않고,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능숙한 기교와 유창한 언어로 사상 감정을 표현하고, 예술적 이미지를 포착한다. 진실, 자연, 신선함, 영동한 예술 풍격을 추구하다. 그중에서 두드러진 대표작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현장 서정적인 관광시이고, 하나는 옛것을 애도하고 오늘을 풍자하는 시이다. 원씨의 문장 및 산문, 예를 들면' 내 자매들의 존경' 과' 협강사 전비행정 노트',' 장생과의 책 한 권' 과' 재건사 기념비' 는 잘 알려져 있다.
위안메이도 간가 시대의 주요 시학 이론가 중 한 명이다. 그들은 명대 공안파, 경릉파에 이어 성령설을 고수하고 있다. "인연시화", "보충시", "속시" 는 그의 주요 시 작품이다. "인연시" 는 성령설을 천명하는 것 외에도 청대 시인 소설의 문학 작품, 유파 진화, 시단에도 많은 논평이 있다. "속시" 는 사공도 "24 시품" 을 모방한다. 그것은 서른여섯 계단으로, 사언율시로 시 창작 과정, 방법, 수양, 기교의 구체적인 경험, 즉 이른바' 고심 창작' 을 요약한다. 공안파보다 위안메이의 성령설은 더 반도가, 반전통으로 시가 설교의 수단이 아니라 영성을 표현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기' 와' 지식' 을 결합하여 성품, 재정, 학문을 창작의 기초로 삼고, 참, 신, 일을 창작의 추구로 삼았다. 그는 일반적으로 시 형식에서 멜로디, 장식음, 우아한 전고에 대한 강조에 반대하지 않고 표현정신에만 종속되도록 요구한다. 청기의 성령설은 공안파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가고, 전면적으로 완전하며, 명청성령설의 주요 대표로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