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듭, 선반이라고도 하는 1. 꼬임은 글꼴의 구조, 즉 각 단어에서 점화의 배열입니다. 매듭을 어떻게 짓느냐가 인물의 심미 정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조자앙은 인물을 매듭짓기 위해 노동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구조는 펜, 즉 제스처로 만들어집니다. 우리는 앞의 문장 속에서 필법을 말했는데, 우리는 알았다. 펜으로 쓰는 주요 측면은 그림을 그리고 글씨를 쓰는 것이다.
2. 따라서 다양한 형태의 점화가 어떻게 연결, 매치, 조합되는지 펜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가방은 "문자는 펜 기반" 이라고 분명히 지적했다. 동한 채영은 글과 쓰기의 관계를 서술했다. 그는 "글을 쓰고 쓸 때, 뚜껑을 덮고, 승승승장구하며, 감정과 전향을 맞추고, 잠적할 수 없다" 고 말했다
3. 점화와 회화 사이의' 손 상대' 를 대비한 자세로 서예가의 뚜렷한 개성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만약 네가 쓴 글자가 딱딱하고, 필세에 주의하지 않고, 심지어' 등' 까지 한다면, 설령 네가 세심하게 설계한다 해도, 쓴 글자는 딱딱하고, 준비도 없고, 기백도 없어 보일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말할 수 있습니다: 다른 펜.
4. 다양한 형태의 점화가있을 것입니다 (예: 통통, 방원, 이슬, 직선, 강유 등). ), 다른 스타일과 모양의 글리프 구조를 형성하고 생성합니다. 예를 들어 창시자가 유럽식 풍격에 대한 조각과 계발, 용용모가 화려하고 단정하고 두터운 스타일이 증명이다. 서예가가 각 점을 쓰는 습관이 다르기 때문에, 획의 길이도 달라질 수 있다.
5. 획의 간격이 다르고, 글리프가 촘촘하여 구조와 외관의 복잡한 변화를 일으키고, 몸매가 다르다. 그래서 우리는 앞 문장 에서 펜 을 사용한 후, 구조 문제 를 진지하게 이야기해야 한다. 청대 풍반은' 둔시략' 에서 "서예에는 다른 비결이 없고, 펜과 귀만 사용한다" 고 말했다.
그는 또한 "펜은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분수가 있어야 한다. 매듭은 진짜이지만 균일 함을 반영해야합니다. 클릭합니다 펜과 구조를 설명하는 것이 글쓰기의 관건이다. 구조에 관하여 역대 서예가들은 예로부터 구양문의' 36 법', 명대 이순의' 84 법 큰 글자 구조', 청대 황자원의' 92 법 해서체 구조' 와 같은 것을 중시해 왔다.
7. 초보자에게는 서체 구조의 규칙을 파악할 수 있다. 오늘 이 귀에 익은 규칙들은 말하지 않겠습니다. 우리는 예술이 결코 고정불변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서예도 마찬가지다. 특히 초서, 구조적 변화가 더 많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그래서 우리가 구조에 대해 이야기하는 기본 방법은 변화무쌍한 구조에서 같은 법칙을 가진 것을 찾아 우리의 서예 실천을 지도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