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에는 아담과 이브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중국에는 어떤 동화가 있습니까?

여와는 사람을 만들었다

중국 고대 신화 전설 중 하나로 창조의 여신 누와는 만물 [1] 을 화신하여 하루에 적어도 70 개 [2] 를 창조할 수 있어 대지의 어머니 [3-6] 라고 불린다. 그녀는 고대의 여신이다.

여와는 자신의 흙을 모방하여 인류를 창조하고 인류 사회를 창조하고 건설했다고 전해진다. 또한 젊은 남녀들이 서로 통혼하여 자손을 번식시킬 수 있도록 인간을 위한 결혼 제도를 수립했기 때문에 고대의 혼인의 신으로 전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여와는 중화민족의 어머니로, 중화민족의 인문이 먼저 시작되어 국가의 신참 [7] 을 가지켰습니다. 그녀는 인자하게 생명을 창조했고, 자연재해를 당한 생물을 용감하게 보살폈다. 그녀는 창조주이자 어머니 신으로 [8] 널리 오랫동안 숭배를 받고 있다.

여와 신화 에 관한 첫 번째 고서적 기록, 예를 들면 선진시대의' 산해경',' 초사' ('설문해자' 는 서주 말년 주선왕 태사정이 쓴 작품 중 한 글자가 있지만, 이미 실전된 것은 소문일 뿐이다.) 이 두 책의 기록은 여전히 모호하지만,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그들이 인류를 창조하려는 신성한 의도를 확신하고 있다. 원전 선생은' 초사' 에서' 여와는 몸이 있는데, 누가 그것을 할 수 있는가' 를' 여와는 다른 사람의 몸을 만들었고, 누가 또 그녀의 몸을 만들었는가' 로 해석했다. 정산선생은 이 두 문장을 똑똑히 생각했다. "(적어도 전국 시대에는 여와가 사람을 만든 이야기가 이미 중국에서 널리 퍼졌다.)" [9]

"산해경 황다 XI 경" 의 기록에 따르면, "여와라는 창자, 신으로, 이광야에서 길을 건너라", "원과는 사람 곽후를 해설로 삼았다." 또는 여와의 복부를 위해. "라고 말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또 구름: "여와, 고대의 여신, 고대의 제왕, 인면뱀신, 하루 칠십 변화, 배 속에서 이 신이 되었다." 한인 허신, 유안의 말을 참고로 삼다. 정산도 "분명히 인간의 임신과 출산에 대한 또 다른 우화" 라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기록들에는 여와가 사람을 만들었다는 명확한 설이 없다. [9]

인간을 창조하는 것 외에도 선진전적에는 여와가 첫 악기의 신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 여와조신의 중요한 부분이어야 하지만 학자들의 충분한 중시를 불러일으키지는 않는 것 같다. 특히 문학적으로 로맨틱한 제재로 전향할 때는 더욱 그렇다. 예기'' 어제 세기' 는' 세본 좌편' 을' 여와생춘' 으로 써야 하는데, 구멍이 틀림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짧은 다섯 글자의 기록은 후세 작가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었다. [9]

고서에서 여와가 사람을 만든 최초의 이야기는' 풍속정의' 였다. 이 이야기는 여와의 창세기의 사적을 정면으로 묘사하며 여와의 조상과 어머니의 지위를 보여 주었지만, 이미 인류 사회 변천의 그림자가 찍혔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황토인공인' 은 인류문화사에서 도기 기술이 발명한 신화 투영으로 여겨지며, 인류가 창조한 빈부의 구분은 인류가 계급사회에 진입하는 것을 반영한 것이다. 이것은 일단 신화 들이 자신의 성장 토양을 떠나, 그 형태가 새로운 성장 토지와 함께 새로운 자세를 보여줄 것을 의미 합니다.

한편 여와는 인류가 이어갈 수 있는 결혼의 신이다. "풍속통" 구름: "여와는 신전신을 위해 복을 기원하고, 여중복을 기원한다. 은은한 인연 때문이다. " 로비는 "그것을 매체로 삼는다는 것은 내세에 나라가 있다는 뜻으로 숭고한 신으로, 절에 의해 태어난다는 뜻이다" 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 이것은 인류가 결혼제도에 들어간 후 여와의 결혼 신화 흔적일 것이다.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