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문학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산물이다. 그것은 중국 5 천년 동안 해박하고 심오한 문화를 담고 있으며 역대 왕조 역사의 증거이다. 그래서 문화적 관점에서 볼 때, 쇠퇴하지 않을 것이다. 시를 읽을 줄 아는 사람은 시를 좋아하는 사람은 확실히 적다. 고대와는 달리 현대 사회의 물욕이 횡포되어 고시와 전통문화를 사랑하는 추정치는 거의 없다. 또한 고시는 해독이 필요하다. 싫어하는 사람은 주동적으로 시를 읽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지금은 소수의 사람들만이 시를 읽고 그것의 깊은 의미를 이해하길 원한다. 그리고 현대는 돈을 벌고 돈을 쫓느라 바쁘다. 문화적으로 어떤 사람들의 눈에는 아무것도 아니다. 그러므로 시는 단지 소수의 사람들이 계승하고 발양하기를 원할 뿐이다.
당송 이래 이백 두보 수시를 대표하는 시단은 인재가 배출되고 별들이 찬란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그녀도 몰락의 운명을 피할 수 없었다. 그래서 사물의 발전을 보면 쇠퇴하는 과정이 있을 것이다.
첫째, 사물의 발전에는 일정한 법칙이 있다. 상승에서 정상까지 번영에서 쇠퇴로 나아가다. 이것은 어떤 일이든 반드시 겪어야 하는 과정이다. 이 과정은 늦출 수 있지만 하강 추세는 막을 수 없다. 경극 국수와 문학 고전, 전통 민속 등을 포함한다.
둘째, 쇠퇴의 주요 상징은 유명한 시인과 고전 (또는 우수) 작품의 감소이다. 고대에는 원명청을 거쳤다.
3 대 시인 중 나란성드, 창중앙가초, 황중택, 자진 등 몇몇 시인들만 기억되고 있다. 현대에는 마오쩌둥의 시만이 역대 문학의 거장보다 훨씬 더 많았지만 서지모, 임, 아이청, 곽소천, 곽모로, 해자, 구 성 등의 시만 별명이 있었다. 고전 작품으로 볼 때, 마오쩌둥의 시를 제외한 다른 시인들의 고전 작품은 손꼽힌다.
셋째, 현재 국내에서 시를 쓰고, 시를 열심히 읽고, 시를 감상하는 사람이 비교적 적다. 그 이유는 경솔한 사회 풍조, 다원화된 문화 활동, 뒤처진 정신 추구 (물질에 상대적) 등 자세히 말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현대시의 발전에도 몇 가지 병목 현상이 발생했다. 예를 들어 고시는 배우기 어렵고, 리듬은 정확하게 파악하기가 쉽지 않으며, 고대인을 능가하기 어렵다. 현대시 작가는 생활경험이 부족하고, 마음과 감정의 투입이 심각하게 부족하다. 시 쓰기, 읽기, 감상 등. , 필요한 분위기가 부족합니다. 현재 대부분의 작가의 작품은 모두' 나르시시즘' 으로 조화되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래서 시의 몰락은' 문제의 뜻' 이 되었다.
시는 쇠퇴하지만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중국 문단의 창작자와 인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여 최대의 창작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국가를 부르고, 인민을 부르고, 현재를 노래하며, 오늘날 중국의 가장 휘황찬란한 시대' 시인이 이전보다 사회를 더 번영하게 한다' 는 아름다운 광경을 재현하기를 바랍니다.
기쁘게도, 시를 좋아하고, 전통 문화를 숭상하며, 시가로 현재의 사물과 진지한 감정을 표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영원히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는다.
그러므로 시를 읽고 나누는 것은 아름다운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