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의 문어문 이론에 대답하다

[이 단락 편집] 원문

김평 공작은 사쿠라에게 물었다. "저는 이미 70 살이에요. 공부를 갈망하는 것 같아요." 선생님 쿠앙 (Shi Kuang) 은 "왜 촛불을 켜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공 핑도: "앤은 목사입니다, 그리고 6 월 플레이 평화? 클릭합니다

교사 쿠앙 (Shi Kuang) 은 말했다: "맹인 목사는 어떻게 군주와 놀 수 있습니까? 나는 들었다: 일출 태양처럼 적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일중의 빛처럼 강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다. 늙고 배우기를 좋아하는데, 예를 들면 촛불의 명료함, 누가 옳고 그른가? "

공 핑은 말했다: "좋아! 클릭합니다

[이 단락 편집] 주석

(1) 진평공: 춘추시대 진국의 군주. (2) 욕망: 갖고 싶다. (3) 황혼: 저녁. (4) 그: 왜? 양초: 촛불 조명에 불을 붙입니다. 손님, 불을 붙이세요. 후: 무슨 일이야? (5) 안우: 아니요 .. 조신: 조신. 게임 플레이: 조롱. (6) 맹인 목사: 사쿠라는 맹인이어서 그는 자칭' 맹인 목사' 라고 부른다. 앤 감히: 당신은 대담합니다. (7) 좋습니다. 마치. (8) 양: 햇빛. (9) 좡어: 장년, 고대인 30 세 이상. (10) 양초 조명: 촛불을 켜라. 어둠 속을 걷는 것보다 (1 1) 어느 것이 더 좋습니까? 어둠 속을 걷다. (12) 좋습니다. 좋습니다.

[이 단락 편집] 번역

김평 공작은 사쿠라에게 물었다. "70 대 가까이 공부하고 싶은데 너무 늦을 것 같아요!"

사단이 대답했다. "왜 촛불 아래서 공부하지 않니?"

공 핑 (gong ping) 은 말했다: "북한 장관이 어떻게 그의 군주를 애타게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교사 쿠앙 대답했다; "내가 어찌 감히 나의 군주를 희롱할 수 있겠는가! 나는 어릴 때 공부하는 것을 좋아했는데, 마치 해가 막 나왔을 때의 햇빛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나는 젊었을 때 정오 태양처럼 공부하는 것을 좋아했다. 나는 늙었을 때 공부하는 것을 좋아한다, 마치 촛불을 켤 때의 빛과도 같다. 어느 것이 촛불을 켜는 것보다 낫다. 어느 것이 어둠 속에서 걷는 것보다 낫다. "

공 핑은 말했다: "좋아! 클릭합니다

[이 단락 편집] 읽기 기술

공은 70 대 때 공부가 너무 늦었을 수도 있지만 촛불 아래에서 공부하라고 권했다. 그리고 사단은 세 가지 비유를 했다. 그는 젊었을 때 공부를 좋아했다. 마치 태양이 막 나왔을 때의 햇살인 것 같았다. 나는 젊었을 때 정오 태양처럼 공부하는 것을 좋아했다. 나는 늙었을 때 공부하는 것을 좋아한다, 마치 촛불을 켤 때의 빛과도 같다. 스승은 말년에 책을 읽는 것이 어둠 속에서 걷는 것보다 훨씬 낫다고 교묘하게 지적했다. 비록 그가 소년과 장년을 따라잡을 수는 없었지만. 이렇게 진평공은 성공적으로 설득되어 설득의 목적이 달성되었다.

줄거리: 춘추시절 진국에는 사쿠라라는 음악가가 있었는데, 두 눈은 실명했지만 거문고와 변음에 능하다. 어느 날 김평 공작이 사쿠라에게 물었다. "저는 70 살인데 공부하고 싶어요?" 。 아마도' 황혼의 도시' 일 것이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선생님? 스승은 직접 대답하지 않고 김평 공작으로부터' 황혼' 이라는 단어를 받아 말했다. "너는 왜 황혼에 촛불을 들고 있지 않니?" " 진평공은 좀 이해하지 못하여, 멍하니 스승 광야를 바라보고 있다. 스승은 더 자세히 설명했다. "나는 그것을 들었다. [적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아침노을처럼; 일중의 빛처럼 강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다. 늙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은 촛불을 들고 있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 촛불을 들고, 무엇이 또 뭐야? 클릭합니다 진평공이 이런 말을 들었을 때, 그는 갑자기 그가 이렇게 행복하다는 것을 깨닫고 만년에 공부를 시작했다.

[이 단락 편집] 석원 소개

"화원", 서한 유향의 작품. 유향은 일찍이 학교의 서기였다. 이 책은 황실 도서관과 민간 서적 편집자의 진나라에서 서한 시대까지의 역사 이야기와 전설을 바탕으로 저자의 평론을 덧붙여 유가의 정치사상과 도덕관념을 충분히 발휘해 어느 정도의 철학적 성격을 지녔다. 원래의 20 권 이후에는 5 권밖에 남지 않아 대부분 잃어버렸다. 송 () 과 검색 () 을 거쳐 총 20 권으로 각각 제목이 있다. 20 권의 제목은' 군도',' 진수',' 감본',' 이걸',' 귀덕',' 복은',' 이정',' 존현',' 간예' 이다 선진 () 에서 한대 () 까지의 역사 전설을 분류하여 정리하고 논술하여 유가 정치 사상과 윤리 관념을 천명하다. 일반적으로 첫 번째 규칙 또는 첫 번째 숫자는 이전 사람의 발언을 인용하여 이 책의 취지를 진술하는 볼륨의 개요이다. 다음은 대량의 역사적 사례로 증명하겠습니다. 항목은 또 책' 새 서문' 한 권을 편찬했는데, 성격도 비슷하다.

책의 자료가 광범위하기 때문에 대량의 사료를 수집하여 사람들이 역사를 탐구하는 데 많은 편리함을 제공하였다. 책에 기재된 일부 역사적 사건은 현존하는 경전과 서로 증명할 수 있다. 일부 주석은' 사기',' 좌전',' 국어',' 전국책',' 순자',' 한비자자',' 관',' 연자춘추',' 석록춘추',' 석록춘추' 와 다르다. 어떤 고서들은 이미 실전되었지만, 한두 권은' 화원' 에 보관되어 있어 특히 귀중하다. 스승이' 군도편' 에서 말한 바와 같이, "군자의 길, 청순무위, 그 임무는 박애, 인현, 광개귀, 각 방면을 살피고, 사리사욕에 얽매이지 않고, 좌우에 얽매이지 않고, 멀리 내다보고, 한 면만 보고, 여러 차례 성과를 구하고, 조신을 위한 것이다. 이 사람도 군자이다. " 사쿠앙' 한서 예문지' 에는 여섯 명의 소설가가 있는데, 이미 실전된 지 오래다. 사쿠라의 논점은 6 사쿠라에서 온 것으로 의심된다. 이런 예를 많이 찾을 수 있다.

"화원" 은 중요한 문학 작품으로 풍부한 문학적 내포를 가지고 있는데, 그중에는 철리 격언, 풍자서사의미, 이야기성, 대화 위주의 문체가 적지 않다. 설원' 은 16 권' 담총' 을 제외한 각 권마다 제목이 가장 많은 것은 독립단편 소설이다. 스토리라인, 인물 대화, 글이 간결하고 신선하며 영영, 문학감상가치가 높다.

설원' 의 주석 품질은 조가 쓴' 설원 소증' 보다 좋으니 참고할 수 있습니다. 항종록 씨가 교정한' 화원교증' 은' 화원' 연구와 교정의 걸작이다. 중화서국 출판, 1987 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 위안 에센스

정원의 본질에 대하여 (제 1 부)

\ "정원 \" 은 한나라 유향, 총 20 권이다. 내용이 광범위하고, 의미가 많으며, 간결하고, 내용이 풍부하고, 뜻이 깊다. 영어와 중국어로 그의 아름다운 문장을 기록하고 싶습니다. 모두가 좋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독일에서 유학하면 서로 격려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결혼 방식을 폐지하면 남녀의 길은 대립하고 간음의 길은 흥성할 것이다. -'이정 48' 에서 발췌

◎ 땅이 넓고 사람이 드물다. 사람들은 그것을 평평하게 할 것이다; 만약 부가 모이고 흩어지지 않는다면, 사람들은 그것을 위해 분투할 것이다. --\ "리 청 37 \" 에서 선택

◎ 착하면 착하지 않아요. 만약 네가 좋은 말을 하지 않는다면, 그렇게 착하면 들어갈 이유가 없다. --\ "리 청 35 \" 에서 선택

◎ 성왕 부드는 백성들에게 보답을 구하지 않는다. 교외를 보니 귀신을 신고하고 싶지 않다. -가이드 3 에서

◎ 덕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정보가 있어야 한다. 잠행이 있다면 반드시 이름이 있을 것이다. -가이드 3 에서

◎ 사람은 친해지지 않고, 5 품은 못하다. 계약교는 군신의 의미, 부자의 정, 부부의 분별, 항렬의 서열이다. -가이드 3 에서

◎ 군자는 박학하고 익숙하지 않다. Xi 의 야망, 고통 은 할 수 없다; 할 수 있으면 놓아줄 수 없다. --"80 시리즈 이야기" 에서 선택

◎ 수양은 지혜의 집이다. 사랑 시 사람, 자비의 끝 도; 그것을 취하는 자, 정의의 상징도; 부끄러움을 알고 용감하게 나서다. 그 유명한 사람들은 아주 잘 했다. --"이야기 7 1" 에서 선택

◎ 가지는 뿌리를 잊지 않고, 덕은 신문을 잊지 않는다. 좋은 점을 보면 나쁜 점을 생각하게 된다. 그래서 군자가 마음을 지키는 것은 상서로운 것이고, 자손의 후손이다. --"이야기 클러스터 75" 에서 선택

◎ 산꼭대기에는 아름다운 나무가 없고, 상처의 날은 없다. 큰 나무 밑에는 아름다운 풀이 없지만 나무 그늘 아래에서 아프다. --"이야기 클러스터 69" 에서 선택

◎ 복은 어려서부터 태어났고, 화는 갑자기 태어났다. 나는 밤낮으로 무서워서 죽을까 봐 두려웠다. --"시리즈 32 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 도는 최적화에서 최적화될 수 있고, 덕은 순조로울 수 있다. --"시리즈 34 이야기" 에서 선택

◎ 사람 선하다고 하면 택은 연고에 있다. 사람의 악이 창을 다치게 한다고 말하다. --"시리즈 34 이야기" 에서 선택

◎ 선을 행하지 않으면 끝이다. 추태를 풀어주지 않으면 결국은 악이다. --"시리즈 34 이야기" 에서 선택

◎ 존중을 존중해야 용감할 수 있다. 용서는 옳다. 많은 사람을 수용할 수 있다. 공손하고 깨끗해야 하며 키스를 할 수 있다. -'이정 29' 에서 발췌

◎ 할 말이 없고, 말이 많으면 많이 패한다. 별거 아니에요. 귀찮아요. -'심징 24 시간' 에서 발췌

◎ 참을 수 있으면 안전하고, 참을 수 있으면 살아남는다. --"시리즈 33 이야기" 에서 선택

◎ 만족이 풍부하여 환불을 구하는 것보다 비싸다. --"시리즈 33 이야기" 에서 선택

성현이는 마음으로 귀를 이끌고 소인은 마음으로 귀를 인도한다. --"이야기 4 1" 에서 선택

◎ 당신이 주인이라면, 당신은 알려지지 않은 고통을 겪을 것입니다; 하인이 되는 사람은 불충실한 고통을 당한다. --"시리즈 42 에 대해 이야기" 에서 선택

운명을 알면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지기를 알면 사람을 원망하지 않는다. --"시리즈 46 에 대해 말하기" 에서 선택

◎ 군자는 평생의 근심이 있어 한 번도 앓지 않는다. 그는 길을 걷고 있다. 이론적으로 행복은 화를 내는 것보다 쉽다.

--"이야기 클러스터 65" 에서 선택

◎ 군자의 학도 귀에 있고, 마음속에 숨기고, 솔선수범하다. --"시리즈 62 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군자는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담화총 8 1' 에서 선택

영어의 본질 (2 부)

◎ 남편의 물은 산에서 바다로 흘러들어가고, 곡식은 밭에서 나고, 밭에 숨어 있으며, 성인은 그 출생을 보고 그 위치를 알고 있다. --"시리즈 6 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 예방 조치를 취하면 봄바람이 득의양양해질 것이다. 미리 쐐기를 박았으니, 필연코 죽을 것이다. --"시리즈 22 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자신의 몸을 수련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요청하는 것은 윤리도덕의 상실이다. 내치외수리는 큰 낭비이다. 담화 12 에서 선택

◎ 지덕에는 지엽적인 것이 없고, 큰 원한이 없다. 얼마만큼 보고해야 그 상황이 공고해질 수 있다. --"시리즈 48 이야기" 에서 선택

◎ 입을 다물고, 혀를 기계로 하고, 말이 부적절하고, 네 말은 쫓을 수 없다. --"시리즈 54 이야기" 에서 선택

남편의 언행은 신사의 기본 준칙이다. 추기경의 머리카락은 영욕의 근본이다. 대충대충 할 수 있어요! --"시리즈 54 이야기" 에서 선택

◎ 만물은 모두 본에서 기원하고, 만물은 모두 길에서 기원한다. 도로가 어디에 있는지, 세상은 그것에 속한다. 덕이 있는 곳은 천하가 비싸다. 어진 사람, 천하의 사랑; 정의가 있는 곳이라면 세상은 정의를 두려워한다. -'토크 18' 에서 선택

◎ 배우는 데 지치지 않으므로 자신을 잘 대하십시오. 백교가 싫증이 나지 않아서 사람을 대하다. -'토크 17' 에서 선택

◎ 사람이 악하고 선하다고 말하고, 사람도 자기가 악하다고 말한다. 남을 미워하는 사람도 미움을 받는다. 풍의족한 음식, 영욕을 알다. 창고를 세워 예의를 알다. 강은 범람하지만, 3 일 동안 범람한다. 비바람이 몰아치자 눈 깜짝할 사이에 끝났다. -'담화 3 1' 에서 선택

◎ 실력으로 가난을 이기고, 정성으로 재난을 이겨내고, 신중함으로 재난을 이겨내고, 재난을 피한다. --"이야기 클러스터 29" 에서 선택

◎ 덕으로 덕을 보고하고, 화로 원한을 갚다. --"이야기 클러스터 29" 에서 선택

군자는 때와 물 같고, 소인은 불 같다. --"이야기 클러스터 29" 에서 선택

◎ 부는 가난할 것이고, 강함은 반드시 늙을 것이다. 너는 비록 젊지만, 반드시 일찌감치 걱정해야 한다. --"시리즈 30 이야기" 에서 선택

◎ 아는 자는 깨달음으로 시작하고 화해로 끝난다. 어리석은 사람은 행복으로 시작하고 슬픔으로 끝난다. --"시리즈 30 이야기" 에서 선택

◎ 산이 도착하자 풍경도 멈췄다. 할 수는 없지만 꼭 해야 한다. --"시리즈 30 이야기" 에서 선택

◎ 끝까지 조심하고, 항상 경계로 삼는다. 떨어라, 매일 조심해야 한다. --"시리즈 30 이야기" 에서 선택

◎ 두 높이는 무거울 수 없고, 두 대는 참을 수 없고, 두 세력은 같을 수 없고, 두 사람은 두 번 비쌀 수 없다. 카디프 무거운 같은 쌍, 그 공로를 다투게 된다. 그래서 군자는 정색을 하고, 각자 발을 지켜야만 오래갈 수 있다. --"이야기 클러스터 76" 에서 선택

영어의 본질 (3)

◎ 인치 의 양 경우, 장 에 나쁜; 바트, 금석이라고 합니다. 석두 측정, 작은 직경; 제인 미터, 하지만 그녀는 눈치 채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지혜를 크게 하는 것은 쉽고, 변론을 지혜로 삼는 것은 어렵다. --"이야기 클러스터 78" 에서 선택

◎ 천지의 길, 과격함, 가득 차면 사람을 해친다. 오색은 눈부시게 빛나고, 때로는 사람을 난처하게 한다. 모임은 풀이 많이 나고, 때로는 비가 온다. 일이 기복이 있는데도 침착하고 태연자약하다. --"82 시리즈 이야기" 에서 선택

한 마디의 말이 딱 맞아떨어지니 적을 제압하여 이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한 마디로 나라를 보호할 수 있다. -"클러스터 이야기 58" 에서 선택

◎ Zeng zi 는 "간단하더라도 간단할 것" 이라고 말했다. 좡은 친척도 친하지 않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그러므로 군자는 사랑을 하기에 충분하고, 장은 예의를 갖추기에 충분하다. " --"클러스터 52 에 대해 말하기" 에서 선택

◎ zengzi 는 말했다: "신사는 이익을 추구하지 않고 자신을 해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이야기 5 1" 에서 선택

◎ 성자의 옷도 그를 편안하게 한다. 그것의 음식은 위에서도 안전하다. 옷을 잘 입고, 다이어트를 하고, 다이어트를 하고, 너의 입을 듣지 마라.

-"시리즈 50 이야기" 에서 선택

◎ 좋은 말은 몸에 닿지 않고, 악담은 달인이 아니다. --"시리즈 46 에 대해 말하기" 에서 선택

◎ 재물은 의보다 못하며, 형세는 덕보다 못하다. -Talk 시리즈 44 에서 선택.

군자는 덕으로, 소인은 욕심으로 한다. -"시리즈 45 이야기" 에서 선택

◎ 상반신에 대한 욕망이 없다면 하반신은 정직하고 사람은 단순하다. --"시리즈 46 에 대해 말하기" 에서 선택

◎ 이익을 주는 사람은 손해를 보게 하고, 가볍게 약속한 사람은 더욱 믿을 수 없다. 대화 시리즈 43 에서 뽑았습니다.

◎ 겸손하고 정직한 사람은 증가할 수 있고, 키가 큰 사람은 반드시 무너질 것이다. --"시리즈 40 이야기" 에서 선택

◎ 강은 개미둥지에서 무너지고, 산은 바퀴벌레에서 붕괴된다. --"시리즈 40 이야기" 에서 선택

◎ 불행은 대지나 하늘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자신으로부터 오는 것이다. --"시리즈 37 이야기" 에서 선택

일단 네가 죽으면, 너는 너의 우정을 알게 될 것이다. 가난과 부는 일종의 알려진 상태이다. 하나는 비싸고 하나는 싸다. 우정은 한 점을 볼 수 있다. 뜨자마자 우정이 나왔다. --"시리즈 35 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 패장은 용감할 수 없고 망국의 신하는 지혜롭지 못하다. --"시리즈 35 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선우후악, 선우후우. --"시리즈 33 이야기" 에서 선택

◎ 거울은 그것과 비슷하게 생겼기 때문에 현재와 과거를 알고 있다. -'존현 5' 에서 뽑았습니다

◎ "춘추" 는 "사민은 모두 왕도행, 민평화" 라고 말했다. 소위 사민이라고 하는 것도 사, 농업, 상입니다. -'이정 47' 에서 발췌

◎ 다른 사람을 숨기는 좋은 사람은 좋은 사람이다. 남의 악을 선양하는 것을 소인이라고 한다. 남의 좋은 말을 하는 사람은 죽음과 상처 외에는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 남의 험담을 하는 사람은 상처를 받을 뿐이다. 그러므로 군자는 말을 삼가야 한다. --"정치 30" 에서 발췌

◎ 남편이 들은 것을 보는 것이 낫다. 연습보다 잘 본다. 실천하는 것보다 손으로 분별하는 것이 낫다. --"정치 22" 에서 발췌

영어의 본질 (4)

루즈가 중니를 떠나려 할 때, 그가 말했다. "차 한 대를 보내도 될까요? 언어로? 루즈가 말했습니다. "말씀하세요. 중니는 이렇게 말합니다. "만약 당신이 강하고 멀리 있지 않다면, 당신은 불충실하고, 불충실하며, 존중하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네가 이 다섯 가지를 조심하면, 너는 오랫동안 견지할 수 있다. " -\ "정원 \". 잡자 34 "

◎ 말하지 않으면 말하지 마라, 이렇게 하면 피할 수 있다. 네가 하지 않는 일을 하지 말고, 그 위험을 피하라. 네가 가지지 않는 물건을 가져가지 마라.

그 역설을 피하십시오. 변론하지 않으면 변론하지 않고, 그 소리를 피하지 않는다. 현자는 어둠 속에서 그것을 보고, 형성되지 않은 것들 속에서 그것을 찾는다.

현명한 사람은 침묵을 경청한다. 그것에 대해 걱정하는 사람들은 성공하기 전에 물러나야 한다. 세상은 흐리멍덩하고 나는 혼자다. 모두가 술에 취해 나 혼자 깨어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정원 이야기 클러스터 39 \"

◎ Yan hui 서쪽 투어, 공자에게 물었다: "왜 몸? 아들은 말했다: "의식, 존경, 충성, 편지는 몸이 될 수 있다. 예의는 대중에게 따르지 않고, 존경은 타인에게 사랑받고, 충성은 다른 사람이 함께 하고, 편지는 다른 사람이 믿는다. 사람이 사랑하는 것, 사람의 모든 것, 사람이 의지하는 것은 반드시 고통에서 벗어날 것이다. 나라에 가까이 갈 수 있는데, 하물며 몸은 말할 것도 없다. 그래서, 셀 수 없을 만큼 희소하지 않은데, 멀지 않은 거 아닌가요? (* 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중간에 수리하지 않고 밖에서 수리하는 것이 좋지 않습니까? 만약 네가 먼저 일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지금 문제가 있는 것은 아직 늦지 않다. " -\ "Shuowen Jingyuan 쉔 \" 볼륨 30

◎ 우왕은 태공에게 물었다: "치국의 길은 무엇입니까? 태공은 그에게 "치국의 길은 국민을 사랑하는 데 있다. 홀뮴: "그 애민은요? 홀뮴 사이: 이익은 다치지 않고, 성과는 잃지 않고, 생활은 죽이지 않고, 죽음은 빼앗지 않고, 음악은 쓰지 않고, 음악은 화를 내지 않는다. 이런 치국의 길은 백성들로 하여금 인의를 사랑하게 한다. -"석이원정 13"

영어의 본질 (제 5 장)

◎ 생명의 운명은 몸에 달려 있다. 성현이는 계율을 매우 중시하지만, 또 조심스럽게 아랑곳하지 않는다. -"경심도. 1"

◎ 속담에' 계율은 잘못이 없고, 사상은 파렴치하다' 는 말이 있다. 남편도 생각하지 않고 국내에 머물기가 어렵다.

시는 "살얼음을 밟는 것 같다" 고 말했다. " 이것도 부른다. -"경심도. 1"

◎ 덕광과 경의자, 영광; 지부와 검소한 사람, 앤; 루 위치 존중, 겸손 을 지키는 사람, 귀도; 민강병은 강하고, 위험에 직면해도 두려워하지 않고, 백전백승이다. 총명하고 슬기롭고, 우둔한 자를 지키며, 이로움을 얻는다. 많이 배우고, 많이 기억하고, 얕게 유지하는 사람이 넓다. 이 여섯 명의 변호인은 모두 겸군자이다. -'심징' 입니다. 2 "

◎ 이순신은 말했다: "한 가지가 있다. 천하를 보위할 정도로 크고, 중급에서 나라를 보위하고, 몸을 보위할 정도로 작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겸손도 부른다.

-'심징' 입니다. 2 "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높고 내려갈 수 있고, 가득하고, 텅 비어 있고, 부유하고 검소하고, 비싸고, 겸손하고, 지혜롭고 어리석고, 용감하고, 겁이 나고, 얕고, 밝고, 어두울 수 있다. 그 손실은 극단적이지 않다. 만약 네가 이 일을 할 수 있다면, 가장 현명한 사람만이 할 수 있다. \ "라고

-'심징' 입니다. 4 "

환공은 말했다: "금강이 깨지고, 가죽이 갈라지고, 군정국이 꺼지고, 신하의 정칙이 없어진다." 남편은 불협화음이라 재미가 없다. 그래서 네 말 불화, 길이 길지 않다; 아버지와 아들이 불화하면, 그들의 세계는 깨질 것이다. 형제 불화, 오래 함께 할 수 없다; 부부 불화로 집안이 치열하다.

"이순신" 은 말했다: "두 사람은 함께 휴식을 취한다. 클릭합니다 뿐만 아니라. -'심징' 입니다. 7 "

◎ 사람은 선하고, 하늘은 복이 있다. 만약 사람이 좋지 않다면, 그것은 재앙이 될 것이다. 그래서 "화는 입에서 나오고, 복은 불행 속에 있다" 고 말했다. 조심하세요. -'심징' 입니다. 8 "

◎ 위의 하늘을 알면 시간을 잃을 수 있고, 아래의 땅을 알면 돈을 잃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만약 네가 밤낮으로 조심한다면, 그것은 해롭지 않을 것이다. -'심징' 입니다. 8 "

◎ 행복은 무명에서, 불행은 자만에서 나온다. -'경신. 13'

큰 성취의 효과는 선행을 잘 활용하고 장에 몰두하는 데 있다. 실패는 자만과 게으름, 몰입과 죽음에 있다.

-'경신. 14'

◎ 사람들은 이미 비싸고 자랑스러운 사람들을 찾아간다. 이미 높은 사람들은 악합니다. 원래 두껍고 불만족스러운 것들은 영향을 받을 것이다.

-'경신. 17'

현자에 대한 존중은 교만을 초월한다. 총명하고 슬기롭고 가난하지 않다. 천성은 빠르고, 조상은 없다. 강하고 용감해서 아무도 이길 수 없다. 모르면 묻고, 배우지 못한다. 지혜는 반드시 질적이어야 하지만, 그것은 그것을 논증한다. 네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고 해라. 그래서 학자는 총명하고 슬기롭지 만 자제력이 나쁘고 어리석기 짝이 없다. 일은 세계, 자기 방어입니다. 용감하게 속세를 멀리하고, 자신을 방어하고 겁이 많다. 세상 물정에 부유하고 자제력이 강하며 사람됨이 성실하다. 이 소위 높고도 위험하지 않고, 넘치지 않는다. -'심징' 입니다. 20 "

◎ 행복은 금지되어 있어서 후회할 것이 없다. 어떤 상처도 말하지 마라, 재앙은 길어질 것이다. 어떤 해악도 말하지 않으면, 재난은 크다.

왜 장애라고 부르지 마라, 그 화는 자연스럽다. 냄새를 맡지 않았다고 말하지 마라, 심마가 사람을 기다리고 있다. 영영은 외출하지 않지만 매우 덥다.

멈추지 않으면 강이 됩니다. 끝없는, 그것은 그물이 될 것입니다; 푸르러지지 않으면 도끼를 찾아라.

신중할 수 없다면 화근도 마찬가지다. -'심징' 입니다. 24 "

◎ 나는 내가 아는 것을 알고, 다른 사람들과 기술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나는 키를 존중하지만, 사람들은 나를 해쳐서는 안 된다. 하백곡이 있는 자는 비천하다. 천도에는 친척이 없고, 늘 좋은 사람과 함께 있다. -'심징' 입니다. 24 "

◎ 나무는 고요하고 바람은 정해지지 않고, 아들은 키우고 싶어도 기다리지 않는다. 가고 오지 않는 사람, 연도 도; 안녕히 계세요.

누구, 역시. -'심징' 입니다. 26 "

공자는 제자를 가리켜 말했다. "군자는 그 종적을 신중히 하고, 그 종적을 좋아하지 않으면 반드시 그 그물에 빠지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심징' 입니다. 28 "

◎ 증오는 보고되지 않고 재앙은 대복보에서 나온다. 안전은 그 자신의 곳에 존재합니다. 졸리지 않는 것은 일찍 준비하는 데 있다. 생존은 사람을 얻는 데 있다. 신중함은 영원히 존재한다. -'심징' 입니다. 29 "

영어의 본질 (제 6 장)

공자가 말했다. "저는 제 아들을 모르지만, 저는 그를 친구로 여깁니다. 나는 그것이 누구인지는 모르지만, 그것은 무엇을 하는 것이다. 그는 "선의로 사는 것은 랜지의 방에 들어가는 것과 같다" 고 덧붙였다. 오랫동안 그 향을 듣지 않으면 그것과 융해된다. "악인과 함께 사는 것은 전복의 땅에 들어가는 것과 같다. 오랫동안 듣지 않으면 그것과 하나가 될 것이다. 그래서 댄은 붉은색을 숨기고, 무장은 검은색이고, 군자는 신중을 기한다.

-\ "정원 \". 잡자 45 "

◎ 자공이 물었다: "군자가 홍수를 보면 반드시 그 변화를 관찰할 것이다. 왜요 아들은 말했다: "군자는 물이 풍부하니 군자의 이익보다 못하다. ".지불하고, 사심이 없고, 덕과 같다. 달자는 인처럼 태어났다. 그 흐름은 온유하고, 구구절절 모두 그 논리에 따라 정의된다. 얕은 사람 마음, 깊은 사람 예측할 수 없는 사람, 지혜처럼; 그는 의심할 여지 없이 100 마일의 계곡으로 갔는데, 매우 용감해 보였다. 면 약한 미달, 관찰 할 수있는 것 같다; 만일 네가 악에 의해 허락되지 않는다면, 그것은 마치 가려진 것 같다. 알 수없는 입력, 신선하고 깨끗한, 좋은 등; 양은 반드시 평평해야 하고, 정처럼 해야 한다. 수익은 근사치가 아니라 비슷하다. 그 10% 할인은 반드시 동쪽, 뜻인 것 같다. 이것은 물에 대한 신사의 견해이다. \ "-\" 정원. \ ". 잡자 46 "

◎ 남편 현자는 왜 물을 좋아합니까? 왕위: 샘이 무너지고, 주야를 놓지 않고, 강대한 것 같다. 원칙을 따르고, 작은 방을 남기지 않고, 밋밋해 보인다. 이동, 정중 보인다; 용감한 사람 처럼, 의심의 여지 없이 천 마일 로 이동; 장애물은 분명합니다. 인생을 아는 것과 같습니다. 불분명하게 들어가고, 신선하고 깨끗하며, 괜찮은 것 같아요. 사람마다 평등하고, 범주가 바르며, 얻은 것은 태어나고, 잃어버린 것은 죽는다. 유덕 해 보인다; 슈슈는 매우 깊고, 깊이를 헤아릴 수 없다. 그것은 성인과 같다. 천지 사이에 윤택하여 국가가 성공하다. 당신이 물과 함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기쁩니다. 「시」는 이렇게 알려 줍니다. "나는 음악과 물을 생각했지만, 또 방심했다. 루후는 판에게 술을 마시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악수도 불러요. -\ "정원 \". 잡자 47 "

◎ 어진 사람 낙락산은 왜? 악: 푸산의 아름다움은 세상이 부러워하는 것이다. 초목생, 다물립, 새채채, 짐승이자, 보생, 인심, 사물이 부지런히 일하며 사방이 제한되지 않는다. 구름, 하늘과 땅 사이에 바람이 불고, 나라가 성공하다. 어진 사람이기 때문에 낙산도 있습니다. "시" 구름: "태산암암, 루후는 선견지명이 있다. 낙산은 용이라고 부른다. -\ "정원 \". 잡자 47 "

영어의 본질 (제 7 장)

◎ 마음에는 양면이 있다: 먼저 지명을 도모하고, 후에 총독을 도모한다. 지생은 생존과 불행의 근원을 예견하고, 기복의 시작을 알고, 일이 일어나기 전에 무형으로 피난한다. -(석원. 마키아빌리 1)

전술에는 선악의 구분이 있고, 군자의 길은 정정하고, 소인의 길은 악합니다. 카디프 쳉 공공 공모 의 권리, 그래서 사람들 지성; 다른 사람은 이기적이어서 국민을 위해 부정행위를 한다. -(석원. 마키아벨리 .. 1)

◎ 성실한 사람은 후손까지 번창할 것이고, 사기꾼은 살면 죽을 것이다. -(석원. 마키아빌리 1)

현명한 사람은 한 가지 일을 하면 넘쳐나는 것을 걱정하고, 위험에 대해 걱정하며, 위험에 대해 걱정하고, 즐거움은 직선을 걱정하며, 그보다 못하다. 그래서 곤경에 빠지지 않고 수백 가지의 행동을 취한다. -(석원. 마키아빌리 1)

◎ 에서 말했다: "나는 나라의 부강을 들었다. 하늘이 남긴 현자, 큰 충고의 사람이다. 나라가 망하면 하늘이 사람을 어지럽히고 사람을 선하게 할 것이다. " -(석원. 마키아벨리 6)

말을 할 줄 아는 사람이 반드시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할 줄 아는 것이 반드시 말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석원. 마키아빌리 12)

◎ 공자는 말했다: "사치스러운 사람은 멈추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남편이 열등하지 않으면 모욕을 당하고 모욕을 당하면 도리에 어긋난다.

-(석원. 마키아벨리 20)

공자는 "성인화 재해를 복으로 삼고 덕으로 원한을 갚는다" 고 말했다. -(석원. 마키아빌리 2 1)

◎ 불타는 숲 불타는 필드, 더 많은 짐승 있지만, 내년 더 복잡한; 만약 네가 물고기가 마르면, 너는 더 많은 물고기를 얻을 수 있지만, 내년에는 회복이 없을 것이다. 부정행위는 이윤을 훔칠 수 있고, 그 다음에는 보상이 없다. -(석원. 마키아빌리 3 1)

영어의 본질 (제 8 장)

◎ 공자는 말했다: "신사의 일은 그 기초에 서있다. 클릭합니다 남편이 바르지 않고, 결국 죽고, 초창기에는 창창하지 않고, 결국 쇠약해진다.

-(버전. 1)

◎ "이순신" 은 말했다: "그 기초를 건설하고, 수천 마일을 관리하십시오. 클릭합니다 그래서 군자는 기초를 다지고 다시 시작해야 한다. -(버전. 1)

◎ 남자의 길은 부자의 친분, 군신의 의로움에 지나지 않는다. 아버지 성자인 너는 도덕적이다, 나는 충성스럽다. 덕부자는 자식에 있고, 선생은 그것을 가르친다. 그 의를 고치고, 그 위선을 숨기고, 검소하고 신중하다. -(제 4 판)

아이가 일곱 살 때, 그의 아버지는 그를 위해 멘토와 좋은 친구를 선택했다. 그로 하여금 악을 보게 하지 말고, 점차 그를 좋아지게 해야 그를 일찍 만들 수 있다.

-(제 4 판)

◎ 현자 일이 가깝고, 말을 하고, 귀와 맞지 않는다. 흥미 진진하고 후퇴하는 것은 눈과 모순되지 않는다. 비천한 몸은 결코 마음에 어긋나지 않는다. 군자의 일은 덕을 쌓는 것이다. 아들, 친본도 밀지 않고 따르지 않고 친척도 해친다. 그래서 사랑하는 사람이 핑안, 아이가 낙착되었다. -(제 4 판)

공자는 "한 사람의 여정은 효도보다 크다" 고 말했다. 효를 포함해서 가호가 밖에 있다. 이를 바탕으로 자급자족을 영광스럽게 한다고 한다. -(제 4 판)

◎ 군은 신하를 근본으로 하고, 신하는 군을 근본으로 하고, 아버지는 아들을 근본으로 하고, 아들은 아버지를 근본으로 한다. 뿌리를 버리는 자는 반드시 영광스럽다.

-(제 4 판)

◎ 루즈는 "두 번째 부모의 수명은 마치 격차와 같다" 고 말했다. 방초가 자라려고 하고, 서리가 내리지 않고, 성현이 기르려고 하고, 두 친척이 기다리지 않는다. \ "라고

-(제 5 판)

◎ 대학의 교수도 시간이 미리 금지되어 있다. 시간이 좋다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공부는 좋은 것이 아니라 훈련이다. -(제 9 판)

◎ 머리를 보내고 다시 봉쇄하면 천지를 덮을 것이다. 시간 후 배우고, 근면하고 얽매이지 않는다. 잡다한 것은 나쁘지 않고, 나쁘고 불치이다. 혼자 공부하는 것은 친구가 없는 것은 무지하다. -(제 9 판)

◎ 혼자 유치할 때 원사를 구하지 않는 것은 완전할 수 없다. -(버전 10)

◎ 오늘 사람들은 칼을 갈고 나무를 베는 일을 놓치지 않고 정성스럽게 신의 반응을 보고, 통로의 중요성을 보고, 시작의 끝과 죽음의 끝을 보고, 초월한 세상을 보고, 자유로이 먼지 밖으로 헤엄치는 것처럼 독립적이고 초연하게 이 신성한 곳을 헤엄쳐 다니지만, 후세의 사람들은 그렇지 않다. -(버전 10)

◎ 한가한 심경 속에서 살고, 드럼에서 읽고, 고대를 돌아보고, 좋은 의사가 되고, 배우고, 도리를 따지며, 매일 자신을 걱정한다. 속세를 멀리하고, 이해관계를 분별하고, 득실을 계획하고, 화복을 보고, 대의를 세우고, 사법을 세우다. 뿌리를 추적하고 사물의 감정을 조사하십시오. 죽음에는 유산이 있고, 삶에는 영예로운 이름이 있다. 인재가 만들 수 있지만 할 수 없는 사람은 한가할 수 있다.

-(버전 10)

◎ hueiji 병 있지만, bole 을 만나지 않을 것이며, 만리 길을 걷지 않을 것입니다; 간부가 되는 것은 유리하지만, 인력 없이는 자신을 판단할 수 없다. 검은 활은 좋지만, 그릴 수 없고, 불편합니다. 인재는 높지만 배우지 않으면 성성이 될 수 없다. -(버전 10)

◎ 물이 강으로 쌓이고 용이 자랍니다. 흙이 쌓여 산이 되고, 방이 건강하다. 만약 네가 성인이 되는 것을 배운다면, 너는 부유하고 존경받을 것이다.

-(버전 10)

◎ 친현의 학문, 그래서 현자; 서로 친구를 사귀는 것에 대해서. "시운": "의론이 정밀하다면 연마하는 것과 같다." 이것도 부른다. -(버전 10)

◎ 사랑하는 사람을 알게 되면 남편을 존중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안에 있는 남녀와 밖에 있는 친구들이 의견이 다를 때, 성인의 도덕 교육은 유생에게 전승되어 후세를 가르친다. -(편집.11)

◎ zisi 는 말했다: "배우고 유익한 재능, 칼을 갈고 호호. 나는 조용한 장소 를 맛보고, 깊이 생각하고, 빨리 배우지 않으면 안 된다. 맛보면 기대하고, 높이 올라가면 보고 싶지 않다. 따라서, 바람과 함께 호출, 소리 질병 냄새 없음; 등산을 하면 팔이 길어지지 않고 보는 사람이 멀어진다. 그래서 물고기는 물에 타고, 새는 바람에 타고, 식물은 시간에 탄다. -(버전 13)

공자는 "하루 종일 지칠 줄 모르는 사람은 공부만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그의 몸은 허약하고, 그의 용기, 그의 조상, 그의 성은 모두 부족하다. 그러나 천하를 맡을 수 있고 제후를 드러낼 수 있는 자는 배울 수밖에 없다! " "시" 는 "싸우지 않고 이기고, 죽지 않고 옛 장에 끌려간다" 고 말했다. 부학도 부른다. -(버전 14)

◎ 공자는 "군자는 배우지 않으면 안 되고, 사람을 보면 보여주지 않으면 안 된다" 고 말했다. 장식이 없으면 뿌리가 없고, 뿌리가 없으면 도리가 없고, 무리하면 불충실하고, 불충실하면 불공하고, 무례하면 성립되지 않는다. -(버전 15)

태어날 때부터 존경받는 사람은 자랑스럽고, 태어날 때부터 부귀한 사람은 자랑스럽다. 교훈도 없이 태어나 부귀하고 자만하는 사람, 희귀한 기린 뿔! -(버전 16)

◎ 사쿠앙은 말했다: "나는 들었다: 공식 학습, 일출의 날처럼; 강인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다. 일본과 중국의 빛처럼 늙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분명히 촛불과 같다. -(버전 17)

◎ 공부만이 너를 넓고, 슬기롭고, 슬기롭게 할 수 있다. -(버전 18)

◎ 실무자는 왕왕 성공하고, 행인은 왕왕 온다. -(버전 19)

◎ 아들은 말했다: "군주와 아내가 나를 훈계하지 않으면 정치를 잃고, 사제가 교우가 없으면 덕을 잃는다. 미친 말은 전략을 발표하지도 않고, 영원히 활을 돌려주지도 않는다. 나무는 끈으로 곧고, 사람은 간언을 거룩하게 한다. 다시 배워서 다시 물어봐, 왜 그래? 그리고 징벌에 가깝다. 신사는 반드시 공부해야 한다. \ "라고

-(edition.21)

공자는 "전자에 대해 부주의하고 후자에 대해 후회한다면 후회는 흔한 일이다" 고 말했다. -(검본. (23)

◎ 관은 말했다: "정직, 에티켓 이해; 잘 먹고 잘 키운다. " -(검본. (26)

생활의 진상:

공부는 끝이 없으니, 시간을 다잡고 늙어서 배워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