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 페소아의 고전 어록

1, 나는 미풍을 즐긴다. 이것은 내 영혼이 나에게 준 것이다. 조용할 때 즐길 수 있게 해준다.

2. 나는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는 것을 두려워한다. 나는 신체 접촉으로 인한 욕망 때문에 다른 영혼의 실존을 깨달았다. 이런 생각들은 내 생활의 속박이 되었다.

3. 긴 거리는 사람들로 가득 찼다. 쓰러진 잉크 한 병처럼 오염된 글자가 뒤죽박죽이어서 알아볼 수 없었다.

4. 나는 진짜 공포를 가지고 그 생물들의 파노라마를 다시 한 번 보았는데, 거의 공포, 슬픔, 곤혹을 느꼈다. 두려움, 슬픔, 공황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들은 바로 자신의 삶에서 가장 그렇게 할 권리가 있는 사람들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문학적 상상력의 핵심 실수는 다른 사람이 우리와 마찬가지로 우리와 같은 관념을 느껴야 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인간에게 다행스럽게도, 모든 사람은 자신이고, 천재만이 다른 사람이 될 수 있는 능력을 부여받았다. (조지 버나드 쇼, 행운명언)

5. 세상의 영원한 신기함에 직면하여, 언제나 자신이 신입생이라고 생각한다.

6. 많은 사람들이 밋밋하고 단조로운 생활을 하고 있다. 자신이 원하는 것도 아니고 선택의 여지가 없는 결말이 아니라 자의식의 둔화와 사고의 무의식적인 조롱이다.

7. 나는 내가 존중을 끌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지만, 사랑을 끌 수 없었다.

8. 석양과 달빛을 사랑하는 것처럼 당신을 사랑합니다. 그 순간을 간직하고 싶지만, 제가 갖고 싶은 것은 가지고 있는 느낌일 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9. 나는 내가 알고 있는 것과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을 멀리 갈 수 있기를 바란다. 마을이든 황무지든, 여기가 아니라면 어디든 가고 싶다. 내가 갈망하는 것은 다시는 이 사람들을 만나지 말고 다시는 이런 끝없는 생활을 하지 말라는 것이다. 내가 하고 싶은 것은 내 습관의 위장을 벗고 다른 나로 변해 일종의 해방을 얻는 것이다. 불행히도, 나는 지금까지 이런 일에 대해 역효과를 낸 적이 없다.

10. 인생의 모든 것은 단지 꿈일 뿐이다. 그가 무엇을 했는지, 그가 무엇을 원하는지, 그가 무엇을 알고 있는지 아무도 모른다.

1 1. 행복한 사람은 모든 것을 포기했기 때문에 더 이상 잃어버리지 않고 줄어들지 않았다.

12, 여행? 사는 것이 여행이다. 나는 한 역에서 다른 역으로 가는 것처럼, 내 몸이나 운명의 열차를 타고 창밖으로 머리를 내밀고 거리를 바라보며 광장을 바라보며 사람들의 얼굴과 손짓을 보고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것들은 모두 같지만, 항상 다르다. 풍경과 같다.

13. 행복하려면 네가 행복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한 사람이 꿈도 꾸지 않는 좋은 잠에서 얻을 수 있는 유일한 행복은 깨어날 때 자신이 이미 무몽을 잤다는 것을 아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희망명언) 행복은 행복 밖에 있다.

14, 제가 여행 일기에 쓴 것은 언젠가 사람들이 읽어서 그들의 여행에 즐거움을 줄 수 있다면 좋을 것입니다. 그러나 만약 그들이 책을 읽지 않는다면, 쾌감을 가져오지 않아도 상관없다.

15, 답답함 ... 사상이 없는 사상이지만, 사람은 최선을 다해 사상을 투입해야 한다. 무감각한 느낌이지만 정상적인 개입은 고통스럽다. 기대가 없을 때의 기대이자 이런 기대에 대한 깊은 혐오감이다.

16, 완전하려면 존재만으로도 충분하다.

17, 나는 별 속의 끝없는 침묵에 빠져있는 것처럼 단순한 잉크병에 빠져들 수 있다.

18, 내 마음이 다쳤어, 내 마음도 다쳤어. 모든 시대의 갈망과 여러 세대의 모든 소동이 울부짖는 해안에서 쏟아져 나왔다. 사람들의 무능과 그들이 행동에서 파괴한 것, 그들의 영혼의 결말과 민감한 영혼에 대해 한 번도 진술한 적이 없는 구조적인 부분은 모두 내가 이 심야 해안에 함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는 누구도 사랑한 적이 없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생각이 아니라 누군가에 대한 우리의 견해를 좋아한다.

20. 한 가지 사물의 유일한 내적 의미는 그것이 전혀 내재적인 의미가 없다는 것이다.

2 1, 영원히 너무 가까이 가지 마라. 이것이 고상하다.

22.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그것은 모든 것과 다르다.

23. 때때로 나는 바람을 듣는다. 나는 태어날 때부터 바람을 듣는 것이 가치 있다고 생각한다.

24. 나는 너를 사랑한다. 두 척의 배가 만났을 때의 서로의 사랑처럼 어깨를 스쳐 지나갈 때 말할 수 없는 서글픔과 애착이 있다.

진리는 세상에서 가장 고귀한 것이다.

26. 만약 내가 쓴 것이 가치가 있다면, 그것은 내가 가치가 있기 때문이 아니다. 가치는 바로 거기에 있고, 나의 글자 사이에 있다. 이것들은 모두 나의 뜻에 전혀 의존하지 않는다.

나를 위해, 당신의 아름다움은 당신의 존재에 있습니다. 너의 위대함은 네가 완전히 나 밖에 존재한다는 데 있다.

28, 순수하게, 고귀함이나 강함을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을 잘 한다.

29. 나는 살지 않았다. 단지 의식과 사상을 시간에 주입하는 느낌에 있을 뿐이다.

30. 낮에는 갑자기 여명, 수면에 문제가 있는 사람을 향해, 그는 결코 그의 내면의 것을 발견하라는 요청을 받지 않았다. 그는 생활을 거절하고, 그는 좋아하지만, 그는 그렇지 않다.

3 1, 죽음은 일종의 해방이다. 사람이 죽은 후에 아무것도 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32. 나의 소리 없는 걷기는 긴 이야기이다. 우리 모두, 집, 석두, 포스터, 하늘은 거대한 친밀한 클러스터를 형성하고 운명의 대열에 문자로 서로 찔렀다.

우리가 태어났을 때, 세상은 더 이상 종교를 안전한 보급품으로, 도덕을 버팀목으로, 정치를 안정으로 삼을 수 없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34. 하나는 내 사람이다. 나는 다른 삶에서 그들을 느꼈다. 이제 나는 이런 생활에서 깨어난다. 마치 다른 사람의 꿈에서 깨어난 것 같다.

35. 시골 의 여명 은 존재 의 사실 일 뿐, 도시 의 여명 은 오히려 약속 으로 가득 차 있다. 전자는 너를 살아있게 하고, 후자는 너를 생각하게 한다. 나는 항상 생각이 생존보다 낫다고 믿는다. 이것은 다른 모든 큰 불행과 함께 나의 불행이다.

비 오는 날은 맑은 날만큼 아름답다. 두 가지가 있는데, 각각 그 자체이다.

37. 지금까지 생활은 항상 내가 원하는 방식과 반대였다. 그리고 그것에 대한 나의 이해는 항상 삶에 대한 나의 가정이었습니다. 미래에서, 나의 가정도 아니고, 나의 뜻도 아니고, 외부에서 나에게 일어난 일, 심지어 나의 뜻에 어긋나는 일이 아닐까요?

38. 어쩌면 내가 영원히 회계를 하는 것은 나의 숙명일지도 모르지만, 시와 문학은 단지 내 머리 위에 잠시 머무는 나비일 뿐, 그들의 비범한 아름다움으로 내 자신의 터무니없는 것을 부각시킬 뿐이다.

39. 그들의' 시각적 이미지' 보다 나를 더 사랑했던 사람이 누군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그런 비디오는 화가가 그린 초상화가 아니라 순수한 표상이다. 영혼의 진입은 단지 약간의 활력을 더해 줄 뿐이다.

40. 나의 유일한 고통은 내가 고통을 느꼈던 것이다.

4 1, 내가 피하지 않는 것을 보았을 때-내 생각에는 너무 지루했다-다른 사람이 했을 때, 나는 이것이 세상에서 더 이상 정상적인 일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42. 이 우주를 받아들이십시오. 왜냐하면 그것은 하나님의 선물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신들이 너에게 다른 우주를 주고 싶다면, 그들은 이미 너에게 주었다.

43. 어둠 속에서 나를 잃어버리게 하고, 나도 어두운 밤을 갖게 하고, 더 이상 별 같은 꿈이 없고, 더 이상 미래의 햇빛에 대한 동경이 없다.

44. 내가 가장 행복할 때, 내가 동경하지 않을 때, 심지어 내가 꿈이 없을 때도. 나는 내가 수확한 마목에서 자아를 잃었고, 이끼는 생명의 표면에서 자란다. 나는 아무것도 없는 터무니없는 것을 맛보았고, 죽음과 멸종의 맛을 미리 맛보았지만, 조금도 씁쓸하지 않았다.

여행자는 여행입니다. 우리가 보는 것은 우리가 보는 것이 아니라 우리 자신이다.

46. 나는 무명을 갈망한다. 무명 때문에 평온을 즐기고, 평온 때문에 나 자신이 되고 싶다.

47. 세상에는 지능의 고초가 있다. 마치 세상에 육체와 욕망이 있는 것처럼. 매혹적인 고문 자체를 포함한 다른 고문도 있다.

글쓰기는 영원합니다.

49. 현대사회에서 세상은 어리석고 무감각하며 혼란스럽다. 오늘날 올바른 생활과 성공은 한 사람이 정신병원에 들어가는 데 필요한 동일한 자격, 즉 비도덕적, 가벼운 조울증, 사유무능이다.

50. 많은 사람들이 보기에 깨끗한 몸이 부족한 것은 의지의 문제가 아니라 찬성하지 않는 이지적인 태도이다. 많은 사람들에게 삶의 지루함과 레이는 그들의 선택이 아니며, 자신의 선택의 여지가 없는 처지에 대한 자연스러운 영합이 아니라, 자각의 냉소와 이해에 대한 본능적인 비웃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5 1, 헤이! 너! 평생 행복한 기계를 발명하고 싶어하는 여러분!

52. 허영심 없이 생명의 정신혈액, 우리의 영혼은 빈혈로 죽는다.

53. 나 같은 사람에게 나처럼 인생을 꿈으로 여기는 소수의 사람들에게는 포기를 생활방식으로 삼고 사고를 운명으로 삼는 것 외에 무엇을 할 수 있을까?

54. 일부 예언자들과 성인들은 공허한 세계를 걸었고, 그들은 그들의 신에게 착취당했다.

55. 남의 불행을 생각하면 사람이 얼마나 행복할까!

56. 조각상은 시체이고, 조각하는 것은 죽음을 불후의 물질로 조각하는 것에 불과하다.

57. 어떤 풍자적 철자 요술이 나로 하여금 자신이 시인, 작가라는 것을 확신하게 하고, 영광의 순간에 태어나고, 생각이 천지를 뒤덮고, 마치 생명의 침입에 대한 교활한 보복을 하는 것 같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58. 아름다움이라는 이름은 존재하지 않는 어떤 것에도 속한다. 나는 그것을 사물에 바쳐서 그것들이 나에게 준 즐거움과 바꾸었다.

59. 척박하고 지루한 세월을 느꼈고, 해마다 같은 건조하고 극심한 지루함으로 내 영혼의 깊은 공허함을 가득 채웠다.

60. 내가 동경하는 것은 다시는 이 얼굴들을 보지 못하고 이런 끝없는 생활을 다시 하는 것이다. 내가 하고 싶은 것은 내 습관의 위장을 벗고 또 다른 나로 변해 단절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습관명언) 나는 자고 싶다. 이런 수면은 생활에 대한 기대이지 생활의 나머지 부분이 아니다.

6 1 ..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높이 오를 수 없는 삶을 위대한 꿈으로 만들었다. 다른 사람들은 꿈도 없고 꿈도 없다.

62. 단조로움은 빈둥빈둥 하는 병이 아니라 할 일이 없다고 느낄 때 더 귀찮은 병이다.

63. 우리가 모르는 개념에 대해 우리는 항상 우리가 알고 있는 개념으로 염색한다. 우리가 죽음을 휴식이라고 부르는 것은 죽음이 휴식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우리가 죽음을 새로운 생명이라고 부르는 것은 죽음이 이 생명과 매우 다르기 때문이다. 현실에 대한 이러한 작은 오해에서 출발하여 우리의 신앙과 희망을 세우고, 우리가 이른바 케이크 부스러기로 생활하면 불쌍한 아이들을 즐겁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64. 보고 듣는 것이 인생에서 유일하게 고귀한 일이다. 다른 감각들은 저속하고 평범하다. 진정한 고귀함은 아무것도 만지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절대로 너무 가까이 기대지 마라. 그것은 고귀하다.

65. 기적이나 장애, 모든 것 혹은 허무, 경로나 문제, 모든 것은 그것에 대한 한 사람의 견해에 달려 있다. 끊임없이 새로운 방식으로 문제를 보는 것은 일종의 재구성과 보완이다. 이것이 명상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마을을 나가지 않아도 우주 전체를 이해할 수 있는 이유이다. 석두 등에 업고 자는 사람이 우주 전체다.

66. 나는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데 필요한 모든 자질을 가지고 있지만, 나는 행동의 예술도 없고, 심지어 행동할 의지도 없다.

67. 우리의 존재는 거대한 식민지이며, 여러 종류의 사람들이 서로 다른 방식으로 생각하고 인지한다.

68. 주변의 모든 것이 우리의 일부가 되고, 그 살과 피와 인생의 모든 경험으로 우리를 스며든다. 거대한 거미 신이 깔린 그물처럼, 우리를 바람에 흔들리는 곳에 살며시 묶고, 무력한 함정으로 우리를 유혹하여 천천히 죽게 한다. 모든 것이 우리이고, 우리도 모든 것이다. 하지만 모든 것이 허무하다면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69. 자유는 고립의 가능성이다. 당신이 사람들을 떠날 때, 돈을 위해, 또는 무리를 위해, 또는 사랑, 영광, 심지어 호기심을 위해 그들을 추구할 필요가 없다고 느낄 때만, 당신은 자유입니다. 그 중 어느 것도 평온함과 외로움으로 자양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70. 품위 있고 바쁜 단조로움은 모든 단조로움 중에서 최악이다.

7 1, 가을에는 모든 것을 가져갑니다. 부드러운 냉막 로 모든 것을 쓸어버립니다.

72. 사랑해, 석양이나 달빛을 사랑하는 그 순간, 내가 하고 싶은 말, 하지만 내가 원하는 건 그 순간의 느낌일 뿐이야.

73. 나는 현실을 초월할 수 없기 때문에 통제할 수 없다. 나는 거절할 수 없다. 내가 아무리 꿈을 꾸더라도 깨어난 후에 나는 반드시 제자리에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74. 나는 시간이 나를 위해 머물길 갈망한다. 나는 예약없이 나 자신이 되고 싶다.

75. 낯선 사람의 노랫소리에는 강한 감정이 있다. 내 마음속의 꿈을 자양하거나, 내 마음속에서 꿈꿀 수 없는 부분을 자양한다.

내가 그녀를 만나기를 원할 때, 나는 차라리 그녀를 만나지 않겠다, 이렇게 하면 나는 앞으로 그녀를 떠나지 않을 것이다.

77. 나는 예전처럼 모든 것을 목격했다.

78. 인류의 최고 영혼의 본질은 자연과 인조제품의 조화에 있다.

79. 인생은 추위 속에서 떨리는 것이 아니라 추운 기억 속에서 떨리는 것이다.

80. 예언자들과 성인들은 무가치한 세계를 걷고 있으며, 그들은 하나님에 의해 착취당한다.

8 1. 세상에는 매일 일이 발생하지만, 우리는 알려진 법칙으로 설명할 수 없다. 그들은 매일 언급되고 잊혀진다. 그들은 같은 신비한 방식으로 나타나고 사라졌고, 그들의 신비는 점차 잊혀졌다. 이것이 바로 설명할 수 없는 일이 잊혀질 운명이라는 법칙이다. 유형적인 세계는 평소와 같이 햇빛 아래서 계속 전진한다. 다른 것들은 그림자 속에서 우리를 보고 있다.

82. 내 영혼은 나의 일관된 나쁜 성질에 잠겼다. 나는 피곤하다고 느낍니다. 일이나 여가를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을 위해서입니다.

인생은 아무것도 아니기 때문에 술을 많이 가져오세요.

84. 은둔자의 진정한 철학은 은퇴를 위한 은퇴라는 관념이 아니라 악을 버리고 선을 따르는 것을 바탕으로 하고, 악행은 생존이라는 간단한 사실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자주 생각한다.

85. 문학은 사상과 결합된 예술로 현실을 순결하게 한다.

86. 꿈에서 당신을 보는 것은 나의 큰일이다.

미래 세계의 과학자들은 그들의 내면생활에 대해 특별한 민감성을 가질 것이다. 그들은 자신을 분석하는 데 필요한 정밀 기기를 만들 것이다. 나는 강철이나 구리를 사상에서 분리하는 이런 기구를 만드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내 말은, 그것들은 확실히 강철이나 구리이지만, 그것들은 정신적인 제련으로 만들어진 것이다. 어쩌면 이것이 그들을 실제로 만드는 방법일지도 모릅니다.

88. 무엇이든지, 언제나, 모든 것이 자연스럽다.

89. 내 마음이 냉막 해졌다. 자신의 마음이 모든 마음에 추방된 것을 느끼며, 혼자 자신의 어두운 밤을 헤매며, 굳게 닫힌 문 앞에서 거지처럼 길을 따라 울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평범함은 지능의 한 구조이고, 현실은 특히 야만과 저속할 때 영혼의 자연적인 충전을 형성한다.

9 1 .. 나에게 인생은 여관이다. 나는 그곳에 남아서 지옥에서 온 마차를 기다리며 나를 부르고 나를 택해야 한다.

92. 인간성은 항상 똑같다. 바꿀 수는 있지만 완벽할 수는 없다. 그것은 흔들거렸지만, 진보하지 않을 것이다.

93. 제 인생은 기도 미사입니다. 저는 제 눈과 귀로 성찬을 받습니다.

94, 화려함, 공허함, 차갑다. 이것은 나로 하여금 생활을 잊게 한다.

95. 아마도 잘 보이는 사람은 잘 느끼지 못할 것이다.

96. 그의 힘과 지혜는 마치 심리여권에 찍힌 것처럼 사진에 찍혀 있다.

97. 사랑은 한 사람이 점점 지겨워지는 것에 불과하다. 그러므로 사랑은 우리 자신에 대한 나약함과 우리 자신에 대한 배신을 더한 것이다. (사랑을 멈추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98. 우리가 가진 것이 없을 때, 침묵하는 태양만이 충분하다. 숲의 적막함은 소리 없는 소리이다.

99. 내 마음은 우주 전체보다 약간 크다. 우리는 항상 우리 자신의 행동을 앞에 있는 낯선 사람으로 여기고, 연구와 냉정한 태도를 취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고상하고 냉막, 냉막 때문에 냉막 때문이다.

100, 비가 오고, 멀고 불확실하다. 확실한 일이 거짓말이 될 수 있다. 마치 어떤 갈망의 위대한 일이 우리에게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것 같다.

10 1. 유물주의자처럼 생각하고 유물주의자처럼 행동하다.

102, 우리 모두의 자유에 대한 비겁한 사랑은 우리의 고된 생활이 우리의 반박할 수 없는 증거와 어떻게 일치한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 일단 자유가 우리 곁으로 오면 우리는 그것을 너무 신선하고 낯설어서 피할 수 없는 것으로 여기기 때문이다.

103, 어떤 독은 필수이고, 어떤 가벼운 독은 영혼의 레시피를 구성한다.

104, 똑똑한 사람은 자신의 삶을 단조롭게 하고, 가장 작은 일은 큰 의미로 가득 차게 한다.

105, 자아를 찾는 날은 자아를 잃을 때이다. 만약 내가 그것을 믿는다면, 나는 그것을 의심해야 한다. 내가 무언가를 잡았을 때, 내 손은 틀림없이 비어 있을 것이다. 나는 산책을 나가려고 하는 것처럼 잠자리에 들었다. 결국 인생은 거대한 불면증이다. 우리가 하는 일이나 생각하는 모든 것은 분명하고 반각성한 상태에 있다.

106, 한 사람에게 익숙해지고, 다른 사람과 어울리는 데 익숙하지 않다.

107, 우리가 잠들었을 때 인생은 꿈이다. 은유와 시적 의미의 꿈은 아니지만, 확실히 꿈이다.

108, 나는 단지 다리일 뿐, 내가 가진 것과 내가 원하는 것 사이에 세워져 있다.

109, 나는 더 믿고, 돕거나 자선하며, 어떤 경우에는 다른 사람의 생활에 간섭하는 사악한 행위이기도 하다. 친절은 변덕이다. 우리가 아무리 인간적이고 의협심이 있어도 다른 사람을 피해자로 만들 권리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절명언) 시혜는 항상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는 일이라 내가 그렇게 싫어하는 이유다.

1 10, 밤은 우리에게 너무 많은 것을 생각나게 한다. 그래서 우리는 결코 진짜가 아니지만, 그들을 위해 우는 것을 도울 수 없다! 조용하고 긴 해안처럼 긴 소리를 내고, 파도가 오르고, 산산조각 나고, 사라지고, 보이지 않는 해안에 물이 튀는 소리를 남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1 1 1. 한 사람을 이해하는 것은 해롭습니다. 쓸모 없기 때문입니다. 물욕이 횡포하는 세상에서 무용은 해롭다.

1 12, 나는 피로감 없이 삶의 수면에 들어갈 것이다. 외로움과 어려움을 안고 있다. 나는 혼돈의식의 조류에 빠져 어두운 밤의 유곡에 빠져 향수와 외로움의 외적 시야에 빠졌다.

1 13, 과거의 옛 모습은 미래에도 여전히 새로운 얼굴이다.

1 14. 허무함이 숭고하거나 비열함을 줄 수 없을 때, 이런 비교가 허용되지 않을 때 나는 어떤 존경을 받을 수 있을까?

1 15. 슬픔은 꽃을 책에 넣거나 식물을 물통에 넣는 것과 같다.

1 16. 죽음은 보기 드문 화려한 의상으로 가련하고 황당한 시체를 감싸 고귀하게 만들었다.

인생은 느낌표와 물음표 사이의 망설임이다. 문제가 끝나면 마침표입니다.

1 18, 대공황, 그리고 백결의 슬픔은 편안한 분위기와 깔끔한 럭셔리 속에만 존재할 수 있다.

1 19. 똑똑한 사람이 그의 생활을 단조롭게 하여 가장 작은 일이 큰 의미로 가득 차 있다. 그들은 그 자신의 안락의자에서 전 세계의 웅장한 경치를 감상할 수 있으며, 누구와도 이야기하거나 어떤 독서 방법도 알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단지 그의 오감과 영혼 속의 순수한 슬픔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기만 하면 된다.

120, 생활은 당연히 자질구레하고 평범하고 비천한 자질구레한 일로, 먼지처럼 우리 인류의 존재 평범한 아래 어수선한 굵은 선을 긋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12 1. 정말 똑똑한 사람은 자신의 리클라이닝 의자에서 전 세계의 웅장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그는 누구와도 이야기할 필요가 없고, 어떤 독서 방법도 알 필요가 없다. 그는 자신의 이목구비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기만 하면 영혼에 순수한 슬픔이 있다.

122, 볼수록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123, 대부분의 사람들은 느낌으로 생각하고, 나는 생각을 가지고 느낀다.

124, 우리는 완전히 평온했던 적이 없다. 대신, 우리는 무엇이 평온한 해석이고 평화에 대한 우리의 열망에 시달린다.

125, 평소 휴식 시간이 바뀌면 사람의 정신에 소름 끼치는 신선함과 약간 불안한 쾌감을 불어넣는다. 한 사람이 정규 6 시에 퇴근합니다. 만약 어느 날 그가 가끔 5 시에 퇴근한다면, 그는 즉시 편안한 마음가짐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거의 동시에 그는 자신이 고통의 위기에 처해 있다고 느끼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른다.

126, 수면을 제외하면 사람의 일생은 1 만여일 밖에 되지 않는다. 사람과 사람의 차이는 당신이 정말로 만 일 이상 살았는지, 아니면 하루만 살았는지, 만 번 반복했다는 것이다.

127, 꽃이 있는 사람은 신이 필요 없다.

128, 소유는 점유하고 자신을 잃는 것이다.

129, 세상은 뿔과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다. 우리의 약시는 사방에 얇은 안개만 볼 수 있게 한다.

130, 밤은 엄청난 스트레스로 나를 침묵으로 뒤덮인 꿈속에 질식시켰다.

13 1, 나는 항상 언행이 일치하는 것은 아니다.

132, 우리가 사는 그 순간, 전후는 모두 밤이었다.

133, 네 손을 내 손에 얹고, 내 말 좀 들어봐, 내 애인. 참회자의 부드러운 위로의 목소리로 우리가 원하는 것이 우리가 얻는 것보다 훨씬 적다고 말하고 싶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