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가지 작문 기교가 있습니까?

6 가지 특징

1, 안정. 기술의 성숙과 안정을 가리킨다. 2. 상호 침투. 문장 글쓰기의 기교와 방법은 문장 종류와 품종에 따라 다르지만, 문장 작문 발전 과정에서 각종 기교는 종종 서로 배우고 상호 작용하여 작문 기교의 상호 침투 특징을 형성한다. 3. 혁신. 만약 단지 문자 공저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라면, 관례를 고수한다. (설명: 전국 시대 모묵은 성을 잘 지키므로 성을 잘 지킨다고 한다.) (설명: 전국 시대 모묵은 성을 잘 지킨다고 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관례: 기성 규칙 또는 제도. 사상이 완고하고 보수적이며, 관례를 고수하고, 개혁 진취적인 생각을 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 창조적인 발전이 없다면, 문장, 위축, 심지어 소멸될 것이다. 4. 심미. 풍부하고 다채롭고 다양한 작문 기교로 시공간과 각도가 다른 소재를 하나의 다채로운 문장 건물로 결합하여 영원한 예술적 가치를 지녔다. 5, 푸필흥, 구토, 대비, 렌더링, 궁핍한 천리목, 화룡점정 6. 독립. 독립적으로 창작하고 화려한 어휘를 추구하지 않고 진실한 자아의 표현을 중시한다.

방법

작문 기술은 작문 활동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첫째, 작문 기교는 작가의 작문 의도를 실현하는 중요한 조건이다. 일반적으로 작가의 작문 활동은 모두 일정한 작문 의도를 가지고 있다. 글쓰기의 의도란 작가가 문장 혹은 작품에서 어떤 생활과 사상 내용을 표현하고자 하는지, 이런 표현을 통해 어떤 목적을 달성하고자 하는지를 말한다. 이 작문 의도를 성공적으로 실현하기 위해서, 우리는 반드시 작문 기교에 의지해야 한다. 둘째, 작문 기교는 문학 작품의 예술성을 구성하는 내적 요인이다. 문학작품의 예술성은 문학작품이 사회생활을 반영하거나 사상감정을 표현하는 방면에서 완벽하다는 것을 가리킨다. 이런 예술성의 달성은 작가의 세계관, 창작 방법, 작문 기교에 달려 있다. 구체적인 작품에서 예술성은 작가가 일정한 세계관의 지도 하에 각종 작문 수법을 운용하여 심미적 가치를 지닌 의경의 전형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독자에게 심미적 즐거움을 가져다 준다는 것을 보여준다. 문학 작품의 예술성은 형식미와는 다르지만 내용과 조화를 이루는 예술 형식에 더 많이 반영되며 예술 형식의 완벽한 창조는 작문 기교에 달려 있다. 그렇다면 작문 기교의 조작 훈련은 무엇일까?

생활에서 배우다

생활은 글쓰기의 원천이다. 다채로운 자연과 인간 사회는 우리에게 무궁무진한 글쓰기 소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생동감 있고 심오한 글쓰기 형식과 작문 기교의 계시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일부 생활사건이 사람들 앞에 나타날 때, 우연의 일치와 서스펜스는 종종 고유의 형식이나' 수법' 이다. 대비와 대비는 종종 자연의 아름다운 경관과' 예술' 의 아름다움을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이자' 수단' 이다.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맑고 둥근 결핍이 있다. 클릭합니다 생명과 자연의 법칙은 우여곡절, 변화, 리듬을 포함하고 있다. "매미는 숲에서 울고, 음궁산은 더 고요하다" 며, 공경에는 동정대립상보적인 예술 변증원리가 담겨 있다. 그래서 글쓰기 기술을 배우는 것은 우선 생활에서 배워야 한다. 생활을 부지런히 관찰하고, 생활을 깊이 체험해야만, 진정으로 작문 수준을 높일 수 있다.

(2) 읽기 및 참조

동서고금의 우수한 문장 (그리고 음악, 그림 등 예술 형식) 에서 영양을 섭취하는 것이다. 모든 우수한 문장, 내용과 형식 모두 고도의 완벽함을 가지고 있으며, 그 작문 기교는 왕왕 능숙하고 창조적이다. 훌륭한 문장 몇 장을 더 보고, 사상성에 주목하면서 글쓰기 기교를 주시하고, 저자가 무엇을 사용하여 사상 내용을 표현하고, 작문 의도를 실현하며, 이러한 작문 기교의 구체적 운용과 작문 효과를 분석한다. 이를 바탕으로 현실 (작가 자신의 사상과 예술수양의 현실, 제재와 표현 대상의 현실) 을 좀 더 생각해 보고 어떤 기법이 개조되어 나를 위해 쓸 수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 이런 식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나의 작문 능력은 자연히 향상될 것이다.

(3) 글쓰기를 자주 연습한다.

이것은 필수 기술' 조작 훈련' 이다. 아청 작가 당표는 "속담에' 문장 열 편은 문장 한 편보다 못하다' 고 썼다. 자주 덮으면 익는다. 제목은 어렵지만 하기는 쉽다. 자주 하지 않으면 길에서 배울 것이다. 제목은 쉽지만 하기는 어렵다. 심홍업은' 문장 딱딱하고 떫다' 고 말했다. 익숙하지 않고 익숙하지 않은 것은 많이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 얼마나 좋은 편지인가! "많이 쓰면 기교가 생기고, 익히면 교묘하다. 이것은 바꿀 수 없는 법칙이다. 이 법칙을 바꾸거나 추월하려 하는 사람은 영원히 작문 기교를 익히지 못하고 좋은 문장 쓰기를 할 수 없다. 빈번하고 반복적으로 써야 작가에게 작문 기교의' 개괄시스템' 과' 자동' 의' 동작 모드' 를 고정할 수 있다. 이 점을 알게 되면, 우리는 왜 그 언어 예술 대가들이 "우리 모두는 가능한 한 쓰고, 쓰고, 써야 한다" 고 간곡히 경고하는지 이해할 수 있다. 작문 기교를 익히는 한 가지 과정이 있다. 이 과정은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기술' 의 단계이고, 다른 하나는' 숙달' 의 단계이다. "기술" 단계에서는 배울 수 없습니다. 관찰, 경험, 독서, 글쓰기, 학습, 학습, 기본적인 작문 기교 등을 많이 익히고 글쓰기 실습에 적용할 수 있다. 이것은 작문 기교를 익히는 첫 단계이다. "숙달" 의 단계는 변법입니다. 1 단계를 기초로 다양한 작문 기교를 익혔는데, 글쓰기의 변증예술을 포함해 능숙하고 창의적으로 글쓰기 실천에 응용할 수 있다. 이것은 작문 기교를 익히는 두 번째 단계이다. 고대인 구름: "시를 배우는 자는 그 학생을 알아야 한다. 클릭합니다 "살아있는 법칙이란 규칙이고, 규칙에서 벗어날 수 있다. 변화는 예측할 수 없고, 그들은 규칙을 따르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활법" 을 알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2 단계에서 작문 기교를 익히는 중요한 표시이다. 작문 기교를 익히는 것은 글쓰기에 큰 의미가 있으며, 글쓰기에서 작문 기교의 객관적인 역할을 부인하는 어떤 관점도 의심할 여지 없이 잘못된 것이다. 그러나 기교를 절대화하여 기술주의의 극단으로 나아가서는 안 된다. 한 편의 문장 가치를 결정하는 주요 요소, 즉 내용이 풍부하고 깊은 내용에서 벗어나면 문장 심미적 가치, 심지어 예술성도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이 점은 특히 초보자의 주의를 불러일으켜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