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석은 구체적으로 고대 중국어 (문어문) 의 의미를 해석하는 것이다. "견권", 허신 "설문": "견권, 전파도." 단락 참고: "설교, 혼란, 수료자". 명미' 시소러스': "훈련, 해석. 만약 한 단어가 어떤 의미로 해석된다면, 그것은 그 의미에 의해 가르침을 받게 하라.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 -응?
현대 중국어의 말하기 연습은 통속적인 말로 한 단어의 뜻을 해석하는 것이다. "이순신", "수필": "이순신, 고대 언어 훈련. 말, 옛 소리. " 문단주: "훈고어, 석고어, 사람 위인, 이를' 죽음' 이라고 한다."
"훈고" 를 뜻합니다. 중국 전통' 언어문학' 의 한 부문으로, 주로' 의미학' 의 관점에서 고대 문헌의 학과를 연구한다.
훈고학은 춘추전국시대에 싹트었다. 이 시기의 주요 임무는 문학 텍스트의 단어를 해석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주전 장공 3 년": "무릇 스승은 하룻밤 머물다가 편지로 남겨두고, 편지는 두 번째 회이다." (참고: ① 사단: 수비대. 2 박: 저녁. -응?
(2) 훈고에서 한대에 이르기까지 두 가지 기본 체례를 확립하였다. 하나는' 모시전',' 모시주',' 예의노트',' 춘추장평론' 등과 같은 부회 문장 주석이다.
하나는' 엘야',' 방언',' 설문해자',' 석명' 과 같은 의미를 해석하는 전문 저서이다. 이 시기의 훈고학은 일정한 체계와 방법이 있어 어의를 연구하는 의식을 보여 진정한 훈고학이 되었다.
(3) 훈고학은 위진 남북조에서 당대까지 진일보 발전했다. 훈고의 내용은 고전부에서 역사, 유학, 문집, 불경까지 확장되었다. "이순신 책" 에는 새로운 훈련 형태가 있습니다. "광야", "영화 옥", "고전 해석", "모든 고전", "음의 의미" 와 같은 새로운 훈고 저서가 끊임없이 등장한다.
(4) 송대에서 명대까지 훈고학이 쇠퇴하였다. 송명 시대에는 훈고학이' 이학' 의 도구가 되어 실사구시의 전통을 깨고 쇠락으로 향했다.
⑤ 청대 훈고학은 전대미문의 발전을 이루어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이 시기에는 대량의 주석과 훈고 전문 저서가 있어서 체례가 완비되어 있다. 더 중요한 것은 이론과 방법에 중대한 돌파구가 있다는 것이다. 청대 훈고학 가구는 소박한 역사 관념을 가지고 있으며, 훈고학은 반드시 고금을 구분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어느 정도의 실사구시정신이 있고, 한 가지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선을 택하고 따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음향구의와 종합비교의 방법은 훈고 연구의 새로운 길을 열었다.
그의 중요한 저작은' 설문해자주석',' 광정',' 독서잡지',' 경의해자',' 경적 해자' (4 성:' 쓰기',' 요리')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