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낙화 < P > 자연은 인류의 영원한 인지 대상과 심미 대상이다. 자연의 형식이 풍부하고 다채로워서 인간도 끝없이 아름다움을 포착할 수 있다. 산천초목은 기질이 있다. 감정이 이런 형식들과 만나 이미지가 생겼다. 중국 역사상 우수한 시가 무수히 많다. 이 글은 단지 그 중 하나인' 낙화' 를 이미지로 한 시를 포착하고 간단하게 말하고 싶다. < P > 낙화는 자연현상과 법칙이지만 중국 고대시에서는 감정과 생명이 주어졌다. 결론적으로' 낙화' 라는 이미지는 몇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 P > A. 1. 낙화는 자연 풍광으로 묘사되어 아름다운 경지를 구성한다. < P >' 춘성꽃이 만발하다' (한일' 한식기') 는 봄바람이 따뜻하고 맑으며 각양각색의 꽃들이 바람에 춤을 추며 묘하다는 느낌을 준다. < P > "하지만 지금은 그날 밤이 생각난다. 그 비바람은 얼마나 많은 꽃을 꺾었는지 모르겠다" (맹호연' 춘효') 는 비바람 소리와 함께 꽃이 흩날리며 봄의 아름다움과 아이들의 동취를 상상할 수 있다.
b, 하나, 낙화에 직면하여 감탄: 시간이 빨리 지나가고 아름다운 경치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물이 봄보다 싱겁고 천지도 있다." (이어' 파도모래') 이는 국가 멸망의 원한과 무력함을 보여준다. < P > "꽃이 피고 꽃이 피고 물이 졸졸 흐르는 아카시아, 두 곳이 한가롭다." 이청조' 자매' 는 깊은 우울증과 은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오늘 꽃을 묻는 사람은 어리석다. 그가 장례를 치를 때 누구를 알게 되었습니까? " 이것은' 홍루몽' 에서 임대옥 된 장례식사이다. 만약 꽃이 이미 묻혔다면, 누가 묻을까? 한 사람의 운명이 낙화보다 못하다는 뜻으로 마음 속의 지속적인 슬픔을 다 써버렸다.
c, 그리고 의기양양한 낙화정신을 상징한다. < P >' 봄꽃 가을' 청대 광년 사이에 수험생 유유가 예부에서 재시험을 했다. 이 시는 이 말로 시작하는데, 희망이 세상에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 P >' 악독한 봄물이 꽃몸을 둘러싸고 요염한 꽃그림자가 봄을 차지하고 있다. 동풍에 눈이 불면 남모에 의해 먼지로 짓밟히는 것보다 낫다. " (왕안석' 북방 살구꽃') 은거한 시인은 완고파와의 투쟁에서 몸을 산산조각 낼지언정, 타협하지 않고 표류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2. 생수
a, 물이 부드럽고 차갑기 때문에 종종 달빛에 비유되어 만질 수 있지만 파악하기 어렵다.
일. < P >' 밤낮이 물처럼 서늘하고 나팔꽃과 직성' (두목' 가을저녁') 을 보고 시인은 물을 빌려 냉담하게 봉건 시대 여성의 비참한 운명을 반영했다.
b, 물의 끊임없는 절단과 끝없는 슬픔이 어우러져 시인은 슬픔을 비유하기 위해 물을 자주 사용한다. < P > "물은 여전히 흐르고, 칼은 자르고, 술은 익사하지만, 근심은 여전하다." (이백 "선주 사옥별서기") 시인들이 현실과 이상과 조화를 이루지 못하는 갈등을 강하게 느꼈다는 우려를 표현했다.
"당신은 얼마나 슬퍼할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클릭합니다 남당 십국? 이영' 어미인'), 망국의 고통을 겪으며 인생의 고초를 맛본 시인. 그는' 일강춘수' 로 그의 슬픔과 한을 표현하여 독자들에게 그의 슬픔이 봄물과 같고, 바다가 자의적이고, 슬픔이 넘친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3,' 파운드옷' 과' 모루음'
a, 가족의 냉온에 관심을 갖고 온 가족을 위해 옷을 꿰매는 것은 고대 여성의 주요 임무 중 하나이다. 반복적으로 옷을 두드리는 기계 업무에서 그들은 멀리 타향에 있는 가족을 그리워할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단조롭고 긴 모루음은 외부의 고민에서 벗어나 한마음으로 그리움을 응집하고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바로 이런 이유로 옷을 두드리는 동작과 그에 관련된 모루 청소 소리가 고전시에서' 여성 사고' 의 주제가 된 것이다. < P > "작은 취사관이 낙화되고 옷자락이 밤에 밝은 달을 스친다." 이백은' 화장') < P > "옷을 깨뜨리는 것에 싫증이 나면 벽이 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두보' 파의편') < P > "홍비의 그림자 속에서 모루 밖에서 영원히 옥관을 향해 있다." (송? 연' 청춘의 여행')
b, 월하의 옷을 입는 상태, 바람이 모루를 보내는 소리는 여성에게 자신의 아픔을 떠올리게 하고 나그네의 감정을 불러일으키기 쉬우므로 옷을 입는 이미지도 전통적인 향수의 이미지 중 하나다. < P > 두보의' 가을색 번화' 는 백제성의 모루 소리로 망명 생활을 할 때 고향에 대한 동경을 표현한 것이다. < P > 옥루는 단풍숲을 시들고, 무산 무협은 온통 어둡다.
강천 사이에 파도가 세차게 일고 구름이 안개를 가린다. < P > 국화는 또 다른 날 눈물을 흘렸지만, 그녀는 혼자 고향에 있었다. < P > 한복 곳곳에서 칼을 밀고, 백제성이 급하다.
c, 고전시는 다듬는 앤빌 소리를 표현한 이미지도 형상화했다. 그것은 상황 속의 향수와 나그네를 감염시키고 감동시켰을 뿐만 아니라, 일반 시인들조차도 이런 소리를 자신의 시의 배경 음악으로 사용하여 여러 가지 복잡한 감정을 표현하기를 좋아했다. < P > "심원은 조용하고, 작은 뜰은 텅 비어 있고, 모루는 간헐적이며, 바람도 간헐적이다. 그러나 나이트워치는 잠을 잘 수 없고 음월은 커튼에 닿는다. " -응? 이어의' 묘수') < P > "가을의 골목길은 깨끗하고 불빛은 하얗고 저녁 홀은 시원합니다. 아무도 이 일을 알지 못할 것이고, 도시 전체가 술에 취해 죽을 것이다. " (임경희의 밤 의미)
4. 거위 < P > 는 기러기가 책을 보낼 수 있다고 전해진다. Li Yu 는 "qingping le" 에서 "거위는 근거가 없다. 클릭합니다 봄에는 기러기가 남쪽에서 북쪽으로 날아간다. 주인공이 남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를 보았을 때 갑자기 희망이 생겼다. 아마도 이 거위들은 이 나라의 남부에서 소식을 가져올 것이다. 그러나 오랫동안 기다리다가 기러기가 날아가서 감감무소식이었고, 남은 것은 더 깊은 실망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중국 고대 문화에서 기러기의 이미지는 종종' 엄진',' 거위순서',' 기러기 비행' < P > "기러기가 날아온다": 기러기 떼처럼 평행하게 날아가는 것을 가리킨다. 정봉? 우전 아저씨' 에는' 배 위의 두 옷, 두 기러기' 라는 시구가 있다.
"기러기 순서: 기러기 순서". 두보의 시' 천지':' 추기러기 서순, 만리물고기 떼' 는 형제를 형용하는 데 쓰인다. < P > 그리고' 엄진': 기러기 편대 비행. 린 이순신? "아홉 마리의 거위가 일렬로 늘어서 있고, 암컷은 외롭지 않다." 이 시들은 모두 거위와 거위의 관계를 강조하고 있다. 이른바' 깨진 무지개' 는 갈매기 무리 속에서 길을 잃은 외로운 기러기이다. 류영의' 음악집'? 자정 음악의 가사는 다음과 같다. "눈물을 머금고 깊은 우물길을 헤매다가 무지개 소리가 오랫동안 끊어졌다. 장구령은 "바다에서 외로운 백조 한 마리가 날아왔다. 클릭합니다 "
5. 진달래꽃 < P > 일명 두전, 귀귀, 촉새는 촉왕 두전 (즉 왕디) 이 어쩔 수 없이 조신하에게 자리를 내주고 산림에 은거했고, 사후 혼은 뻐꾸기로 변했다고 전해진다.
a, 그 목소리가 일반인에 의해' 귀가보다 못하다' 고 모방되고 목소리가 처참하기 때문에 고시 속의 두쥐안 () 는 종종 서늘함과 슬픔의 상징이며 시인은 향수와 향수를 표현하기 위해 자주 사용한다. < P > "낙화가 끝났을 때 용이 오계강을 건넜다고 들었는데" (이백은' 왕창령이 용표를 옮긴다고 들었다'), 시인은 눈앞의 광경을 통해 쓸쓸한 자연 풍경에서의 이별을 표현했다. < P >' 강성은 황혼을 슬퍼하고 행인을 죽이고 배를 돌아오는 것을 걱정한다' ('건주가 하경소공에게 달려가다')
b, 뻐꾸기가 울면 입안에서 검붉은 피가 흘러나오기 때문에 뻐꾸기 우는 피는 종종 환경의 황량함을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고 한다.
"뻐꾸기의 피울음, 원숭이의 오열음" (백거이' 비파행')
"자귀는 한밤중에 피를 울며 동풍을 믿지 않고 부를 수 없다" (왕릉' 봄보내기')
"밤달 문천상' 염노교')
c, 뻐꾸기 울혈로 충성심을 비유하는 것도 유용하다. < P > "이제부터 강남길을 떠나 피 묻은 까마귀로 변할 거야" (남송? 문천상' 금릉포스트')
6. 자새
a, 그 울음소리는 백성들에 의해' 너는 네 형제를 떠날 수 없다' 로 모방되어, 여행이 힘들고 슬픔과 이별이 가득하다는 것을 쉽게 연상시킬 수 있다. < P > "가을의 경사양은 끝이 없고, 지렁이는 멀다." (이군옥' 구자파문자나무') < P > "강수석, 산심각자잠" (신기제' 보살'? 서강서조구벽')
b, 지저귀는 울음소리도 사람들에게 멀리 가지 말라고 완곡하게 설득하여 그리움을 표현하는 데 쓸 수 있다. < P > "석중에도 강남객이 있어, 동풍에 대한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 (정곡' 석가') 는 시인들이 강남객이라고 부르는 것을 꺼리면서 생긴 향수의 정을 표현했다.
7. 제비
제비는 함께 날기 때문에 사랑의 상징이 된다.
"낙화 독립, 제비가 일제히 날아간다" (송? 연의' 임강선자'), 시인은' 제비 쌍비' 의 음악 장면으로' 단독' 의 슬픔을 부각시켰다. 즉 제비를 보고 쌍비 () 를 보고 자신이 혼자인 줄 알았고, 사랑하는 사람이 곁에 없었고, 외롭게 생각하는 고통이 저절로 생겨났다.
b, 제비가 둥지에 붙어 있는 습성이 있어 고전시에서 시사를 표현하고 인사 신진대사를 표현하는 기탁이 됐다. < P > 유우석의' 옛날 왕세당이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우이골목) 는 우이골목의 옛 번화함을 암시하고, 시인이 과거의 변천에 직면한 무한한 감개감을 표현했다. < P > "온 땅의 갈대는 내가 늙었고, 늙은 제비 옆에 누가 날아올까?" (남송? 문천상' 금릉')
8, 심한
진대인 육운이' 한매미 송송' 에 적혀 있나요? \ "순서 \" 는 매미가 오덕을 가지고 있다고 칭찬했다. 머리에 바퀴벌레가 있는 것은 선물이다. 이슬만 마시고, 맑고 높다. 오곡 잡곡을 먹지 않는 것은 성실하다. 둥지를 짓지 않는 것은 검소하다. 계절과 기후를 일치시키는 것은 칭찬할 만하다. < P > 매미는 종종 시인의 자존감의 전달체가 되어 가을매미의 생명이 위태롭다. 가을비가 내린 후 매미는 간간이 신음 소리를 몇 번 냈다. 그래서 매미는 슬픔의 대명사가 되었다. < P > "서천매미가 울고 남지객이 깊이 생각하다." 돈? 나영매미) 여기서' 서지' 는' 가을',' 남관' 은' 포로' 를 의미하고 시인은 매미의 냄새로 시작하며 매미의 비유로 옥중의 깊은 향수의 정을 표현했다. < P > "오, 이 마지막 부서진 숨결, 녹색 냉막 나무 속!" (이상은은 "알았다"), 여명 곧 동이 트면서 목청껏 하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그 서식하는 큰 나무 (기대하는 사람을 가리킴) 는 여전히 푸르다. 아는 신음소리에 전혀 무관심한 것 같다. 시인은 매미를 커튼으로 선물하여 억울한 모습을 보였다. < P > "매미 울음소리, 장정이 이미 늦었고 소나기가 막 끝났다." 노래? 류영의' 옥림령' 은 이별을 직접 묘사하지 않았다.' 슬프고 처량하다' 는 느낌은 독자의 내면으로 가득 차 이별의 감정을 만질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가을바람이 쌀쌀하고 매미가 내 옆에서 울린다." (카오 다우 의 \ "백마 왕 비아 오 \".
9, 달
a, 고시의 달은 왕왕 향수의 대명사이며 그리움의 전달체이다. < P >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인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이백은' 정야사고') < P > "오늘 밤 이슬이 서리가 내릴 줄 알고, 집 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을까! . "(두보' 월야기억형제') < P >" 추사가 오늘 밤 누구의 품에 안길 지 모르겠다. " 돈? 왕건' 15 박 망월송두랑중') < P > "달, 지금 바다, 하늘 끝 * * * 이때." 돈? 장구령' 망월사고 먼 곳 하나' < P >' 강남해안 봄바람이 푸르다. 명월은 언제 나를 비춰줄까? " (왕안석 과주 래프팅) < P > "매년 단장한 땅, 달밤, 짧은 송강." (소식' 강성자')
b, 명월은 왕왕 변관인의 슬픔을 담고 있다. < P > "낙봉으로 돌아가기 전에 모래는 눈같고, 성외의 달은 서리와 같다." 돈? 이익의' 논수향벽야청소' 는 슬픔과 분노로 가득 차 있다. < P > "진시명월, 한시폐관, 장정은 돌아오지 않았다." 돈? 왕창령의 보루) 는 비장하다.
c, 때로는 명월에도 시공간의 영원이 담겨있다.
"고대인 구름, 오늘 사람들이 흐르는 물처럼 밝은 달을 바라본다." (이백은' 갈증을 달래다') 시간에 대한 삶의 약탈과 시간 앞에서의 어쩔 수 없는 모습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d, 달이 천하를 비추는 것이 특징이다. 둥글고 틈이 있다. 보름달은 친우들이 모이고 만사대길을 나타낼 수 있다. 달의 결핍은 사랑하는 사람과 친구의 분리를 의미할 수 있고,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기복이 있다." (스시 "물 노래 헤드") 이 진리입니다.
"너를 미워하는 것은 지난 한 달, 동서남북, 강이 아니라 지난 한 달 동안 강이다. 너를 미워하는 것은 배불리 먹고 배불리 먹는 것과 같다. " 노래? 여본의' 뽕나무 따기' 는 달의 이 두 가지 특징으로 인해 생긴 인사를 가리킨다.
11, 배 < P > 중국 고전시에는 부평초, 펑펑, 외기러기와 같은 떠돌이감을 표현하는 이미지가 많이 있으며,' 배' 는 이런 느낌을 표현하는 가장 흔한 이미지 중 하나이다. < P > 고대인들은 "보트 타기 피곤", "수륙 양용" 이라고 자주 말했는데, 이는 고대 교통에서 "배" 의 중요한 위치를 알 수 있다. 사람들이 타향에서 쇼핑을 할 때, 더 쉽게 무한한 상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배에 쓴 시나 배에 쓴 시는 이미 장관인 부족이 되었다. < P > 다음 두 편의 시 중' 배' 이미지는 시인의 떠돌아다니는 감각에 더 잘 어우러졌다. < P > 원숭이가 어두운 산에서 흐느끼고, 강물이 어둠 속에서 세차게 흐르고 있다. < P > 바람이 양안의 나뭇잎을 불고, 달이 나의 외로운 돛을 가로지르고 있다. < P > 나, 이 내륙 지역에 있는 낯선 사람, 양주 친구가 그립다. < P > 동쪽으로 두 개의 긴 눈물을 흘리며 바다의 가장 가까운 터치를 찾는다. < P >-맹호연' 동려일파에서 양주일우까지' < P > 나무의 잎이 줄줄이 떨어지고 동남안개가 자욱하고 서리가 얼었다. < P > 숲과 산맥은 저녁 무렵 하늘과 바다가 파랗다.
색이 오래 변하면 가을소리도 마찬가지다. < P > 고독한 배 달빛, 여전히 혼자 밤에 시골을 가로질러 간다. < P >-류위서' 늦가을 장강이 맹호연을 보낸다' < P > 는 두 편의 시의 주제와 이미지그룹이 닮았다. 두 시인은 모두 타향에서 떠돌아다니며 여객선 위에 살고, 황혼 사합에 살고, 밤바람이 해안의 나뭇잎을 날려 슬픈 소리를 낸다. 그들이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혼자 여행할 때, 이 두 시인은 항상 그들의 옛 친구를 생각하며 시를 써서 그들의 감정을 표현했다. 시의 중심 이미지로서 전자는' 외로운 배의 달이 나를 가로지르는 돛' 이고, 후자는' 외로운 배의 달이 작다' 이며, 둘 다' 외로운 배의 달이 작다' 를 강조한다.
동정파 캄캄한 새벽이 구름을 침범하고, 일징돛은 사람을 멀리 보낸다. < P > 몇 번이나 목란의 배에서 올려다보았지만, 원이 꽃체라는 것을 몰랐다.
b, 떠돌아다니는 감각에 비해 중국 고전시에서' 배' 이미지의 또 다른 전형적인 내포는' 자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