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원' 이소' 의 애국주의와 낭만주의를 논하다.
이소' 는 굴원이 그의 이상, 경험, 고통, 열정, 그리고 일생으로 쓴 장려한 시편으로 시인의 뚜렷한 개성을 빛낸 것은 중국 문학사에서 처음이다. "이소" 의 창작은 현실에 뿌리를 두고 환상으로 가득 차 있다. 시가에는 고대 신화 전설이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다. 실제 인물, 역사적 인물, 신화 인물들은 매우 풍부한 상상력과 연상을 통해 서로 얽혀 있다. 대지는 천국, 세계와 환상, 과거와 현재가 얽혀 있어 아름답고 특이하며 다채로운 판타지 세계를 형성하여 강렬한 예술적 매력을 만들어 냈다. 바닐라 미인' 의 비유는 시에서 대량으로 사용되어 추상적인 의식과 복잡한 현실 관계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이른바' 이소' 는 시를 비유하는 것으로, 양금기초는 충절을 지켰고, 열등한 새냄새와 교만을 지녔으며, 영미인은 왕후와 함께, 미비의 딸은 양신하와 함께 있었다. (왕일' 초사') 이것이 예술적 특색이다. (왕일' 초사') (왕일' 초사') 그리고 은유는 개별 사물에 대한 비유에 그치지 않고 전체 이미지 시스템에 대한 구상에도 반영되어 전체적인 상징적 의미를 담고 있다. 언어 형식에서' 이소' 는' 시경' 의 4 개 구도를 돌파했다. 매 문장마다 5, 6, 7, 8, 9 자, 세 문장이 교차하고, 구문수준이 고르지 않고, 융통성이 있다. "Xi" 라는 단어는 각 문장의 끝에 사용되며, "의", "의", "의", "의", "복", "아" 등과 같은 허사가 문장에 자주 사용되어 음절을 조율하는데, 어떤 문장은 허사가 필요하지 않다. 이런 새로운 시가 표현 형식은' 시경' 이후 사오체 문학의 출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이소》에서는 자주 이중성을 사용한다. 전체 계획에 따르면, 전체 대결은 100 여 문장이다. 그리고' 정속공의 교묘함, 정규' 와 같은 얽히고설킨 쌍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밧줄 잉크를 가지고 송을 쫓고, 승리를 다투다. \ "한 문장 에서, 이중음 은 종종 이중음, 겹친 운율 과 겹친 운율 을 갖추고 있다. 전자는' 와 좌석' 등, 후자는' 양과 잡담' 등과 같다. 이것은' 이소' 시가 엇갈리고 변화가 질서 정연한 특징을 형성했다. 읽을 때 리듬이 조화롭고 음조가 은은하며, 기복이 심하고 한숨을 부르는 느낌이 든다. 한편,' 이소' 는 쿨링, 비단, 망망, 바람, 창족, 배회, 배회와 같은 추 방언을 대량으로 사용하며, 종종 조형자를 제목에 넣는다. 시에서 형용사의 사용도 적절하고 참신하다. 예를 들어, "□□" 는 구름네온이 뒹굴는 모습을 묘사하고, "아침저녁으로" 는 높은 왕관의 우뚝 솟은 기세를 가리키며, "구불구불한" 용유회는 모두 소리를 따라 바라보는 것으로, 음악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이소' 의 고도의 예술적 성취와 풍부하고 깊은 사상 내용이 완벽하게 결합되어 중국 문학사의 걸작이 되고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노신 선생은 일찍이 그것을 "훌륭한 연설" (중국 문학사 대강) 이라고 칭찬하고 높은 평가를 하였다. 송대의 저명한 역사학자, 시인 송치 감상: "이소는 사부의 조상으로 후세에 의해 만들어졌다. 예의를 지키지 않으면 규칙을 어기면 안 된다. 즉,' 이소' 는 광활한 문학 분야를 개척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시가 따라올 수 없는 전범이다. 이소' 는 초회왕 24 년 (기원전 305 년과 기원전 304 년), 굴원이 북한으로 석방된 지 2 ~ 3 년 후였다. 한북의 땅은 한수의 동쪽 굽이굽이 동쪽으로 흐르는 한 단락의 북쪽이다. 오늘의 천문, 응성, 경산, 운몽군은 한나라 북방의 땅이다. 회왕은 16 년 동안 헌령 초안을 작성하고 변법을 주장하며 연진을 주장했다. 그는 내외 반대 세력에 모함을 받아 좌파 자리를 떠났다. 추국은 단양 () 에서 램 () 이 연이어 진나라 () 에게 패했고, 굴원 () 은 조정으로 끌려가 제나라의 사신 () 으로 임명되었다. 초회왕 24 년, 진초성혼, 25 년, 진초와 황기가 동맹을 맺고, 진 () 이 초지 () 로 돌아오자 굴원 () 이 한북 () 으로 풀려났다. 한북 서북은 초고도 (이 익성) 에서 멀지 않다. 이소' 는 굴원이 선왕사와 신하사당을 유람한 후 한 것이다. 시의 시작은 추의 원조, 굽은 대조, 끝에' 고리투어' 라고 써있어 차마 떠날 수 없다. 중간에 영매술, 요술 점술, 점술은 모두 이 특정 창작 환경과 관련이 있다. 이소' 는 열정적인 정치 서정시로 현실주의와 낭만주의가 결합된 예술 걸작이다. 시의 일부 단편적인 줄거리는 당시의 역사적 사실을 반영한다. "도망치고 그를 갖는 것을 후회한다. 수행명리는 왕회가 굴원에 대해 반복되는 정치외교와 태도를 가리킨다. 하지만 표현상으로는 완전히 낭만주의 수법을 사용했다. 신화 전설의 재료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수법을 많이 활용해 화조화로 감정을 표현했다.' 정, 사물, 침울함' ('유잡문'). 시인이 사용하는 비유 기호 중 유체의 배합은 전통문화의 전승에 기반을 두고 있어 항상 의미심장한 느낌을 준다. 시인의 비할 데 없는 비탄과 억제할 수 없는 격정으로 시 전체가 마치 강과 같고, 광대함은 끝이 없다. 하지만 자세히 생각해 보면, 의경의 입의든 외적인 구조든 시인의 비범한 예술장인심을 드러낸다. 개념적으로 이 시는 현실 세계와 천국, 신, 고대 인물, 의인화된 태양, 달, 바람, 레이, 바람, 새로 구성된 초현실 세계라는 두 가지 세계를 묘사한다. 이 초현실적 판타지 세계는 현실 세계의 표현에 대한 보완책이다. 땅에서는 왕을 볼 수 없고, 하늘에서는 황제를 볼 수 없다. 지구에서는 "모두 탐욕을 다투고 있다" 고 한다. 동지를 찾을 수 없고, 천녀를 구하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이것은'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에서 XI 방평이 조폭의 역할을 묘사한 것과 비슷하다. 다만' Xi 방평' 에서 주인공은 사람을 통해 귀신이 되어 다른 세계로 갔고,' 이소' 에서는 하늘과 땅 사이를 자유롭게 돌아다녔다. 이런 구상은 서정시의 격정을 표현하는 데 더 적합하다. 시인이 구상한 천계는 고도와 전설의 쿤룬 산 위에 원시 사회에서 형성된 보편적인 의식과 프로토타입 신화 위에 있기 때문에 이후 문학 작품에서 죽음, 꿈, 영생을 통해 다른 세계로 가는 것보다 신화 색채가 있고 종교적 미신 맛이 없다. 시인이 제시 한 배경은 넓고 웅장하며 장려합니다. 그 의경의 아름다움, 강함, 슬픔은 전례가 없다. 특히 시인은 용마의 이미지를 세계에서 천국으로, 천국에서 세계로 가는 도구로 삼았다. "상서 허우" 는 제요가 계승하고, "용마 망토" 라고 말했다. 중국 고대 전설의 동물 용의 프로토타입 중 하나는 신화적인 준마였다. 이주는 "말이 8 피트를 넘으면 용이다" 고 말했고, 여춘추는 "말의 아름다움은 청룡의 말, 유승이다" 고 말했다. 지구상의 말이 들어올려 바로 용이다. 원래는 땅과 하늘의 차이였지만 심준의 변화가 암시하는 작용으로 하늘이 천국으로 변했다. 시인은 자신이 세상에서 천국으로, 천국에서 인간으로의 줄거리 변화에 힘입어 이 긴 시의 내부 구조를 형성했다. 시에서 쓴 단편의 줄거리는 단지 감정의 전달체로서 사상 투쟁과 감정 변화를 외부화하는 것일 뿐이다. 그러나 이 줄거리들은 긴 서정시가 공기로 쉽게 흐를 수 있다는 폐단을 효과적으로 피한다. 외적 구조로 볼 때, 시 전체는 세 부분과 하나의 의식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처음부터' 마음을 바꾸지 않았지만, 처벌할 수 없다' 에 이르기까지 자신의 일생을 묘사하고, 시인들이 현실의 숭고한 정치적 이상을 위해 끊임없이 자아를 보완하고, 환경과 항쟁하는 마음의 여정, 비극이 실패한 후의 감정적 변화를 회고했다. 이것은 그가 가장 격렬한 격동 속에서 생각하는 진정한 표현이다. 두 번째 부분은' 딸이 나를 난처하게 한다, 나는 그녀에게 감사한다' 에서' 나는 너를 신경쓰지 않는다, 내가 어떻게 차마 여기서 죽을 수 있을까? 그 중에서도 딸의 비난은 그의 친족조차도 그를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보여 주며, 그의 외로움은 비길 데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이것은 Zhonghua 에게 진술하는 줄거리로 이어집니다. 이것은 현실 사회에서 판타지 세계로의 전환이다. (고대 성인을 강조하면 이미 천 여 년 동안 죽었기 때문에 그를' 빈' 이라고 부른다. 하지만 시인은 창우가 그를 묻힌 곳을 상상했기 때문에 다소' 진실' 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하늘 여행. 천궁에 들어가지 못하고 위아래로 딸을 구하는 것은 시인 정치투쟁과 끊임없이 추구하는 완강한 정신을 보여준다. 제 3 부,' 소모야연에서 만찬' 에서' 하인의 슬픔이 마와이시보다 많지만, 할 수 없다' 는 시인의 거취 문제에 대한 사상투쟁을 표현하며 조국에 대한 깊은 감정을 표현하며, 읽어 보면 가슴이 아프다! 마지막 절은 의식이다. 글자 수는 많지 않지만 시인의 애국심이 미국 정치에 대한 그의 이상과 연결되어 있음을 설명한다. 이것은 전체 시의 절정 이후의 점정필로, 시 전체를 감싸고, 시의 주제를 심화시키고, 창장의 팽배한 감정과 같은 더욱 명확한 흐름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의 첫 번째 부분은 현실주의에 가까운 방식으로 시인이 처한 환경과 그 자신의 여정을 표현했다. 후자의 두 편은 풍부하고 복잡한 묘사로 독자를 판타지 경지로 이끌었다. 그것은 종종 넓고 신기한 광경을 보여준다. 만약 첫 편만 있다면, 피와 눈물로 가득 찬 걸작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이런 낭만주의의 불후의 작품이라고 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만약 마지막 두 부분만 있고 첫 번째 부분은 없다면, 그 시의 정치사상은 더욱 얇아질 것이며, 그 주제는 지금처럼 함축적으로 명확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몽롱하면서도 깊다. "이소" 는 우리를 위해 큰 서정적 주인공을 만들었다. 우선, 그는 뛰어난 외적 이미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 높은 위험은 섣달 그믐날에 있고, 먼 곳은 하늘가에 있다. "긴 점은 해롭지 않다. 많은 굴원의 초상화는' 원' 이라는 글자를 쓰지 않아도 굴원임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시의 이런 특징을 바탕으로 한 것이기 때문이다. 둘째, 그는 뚜렷한 사상적 성격을 가지고 있다. 첫째, 그는 진보적인 정치개혁가로서 법치 ("행행") 를 주장하고 인재를 추앙하며 사람에게 권한을 부여한다. 둘째, 그는 미국 정치를 주장하고 국민의 이익과 국민의 역할 ("하느님은 사심이 없고 인민의 도덕은 잘못이 없다"), 통치자의 방탕한 폭정과 신하의 사리사욕 추구에 반대한다. 셋째로, 그는 진리를 추구하고, 강인하게 굴복하지 않는다. ("내 마음도 선하고, 죽어도 후회하지 않는다", "몸은 변하지 않았지만, 마음을 벌할 수 없다.") 이 이미지는 중화민족 정신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2000 여 년 동안, 그것은 수많은 인지인의 품격과 행동에 대한 시범과 힘을 주었다. "이소" 의 언어는 상당히 아름답다. 첫째, 은유와 상징은 널리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약 채취 비유는 자기 수양을 강화하고 약초 비유를 착용하여 청결을 유지한다. 그러나 시인의 표현 수단은 일반 비유보다 훨씬 낫다. 예를 들어, "연꽃은 옷이라고 생각하고, 부용은 옷이라고 생각한다. \ "나는 이미 매우 당황 몰라, 내가 믿는 느낌. 클릭합니다 네 번째 문장 중의' 방' 은 자연히' 연꽃' 과' 부용' 에서 유래한 것으로 처음 두 문장을 돌보지만' 사랑' 을 묘사하는 데도 사용된다. 따라서 "예", "예", "예", "예" 등의 단어를 사용하거나 해석하지는 않았지만 은유는 자명하다. 둘째, 많은 향화와 바닐라의 이름은 정치와 이데올로기의 추상적인 개념을 상징적으로 표현하는 데 쓰이며, 이는 작품을 함축하고 운율보다 길게 할 뿐만 아니라 작품의 색채미를 직관적으로 증가시킨다. 굴원부터' 바닐라 미인' 은 고상한 인격의 상징이 되었다. (류종원' 호성변 부용화' 의 질풍이 불기 시작했고, 빗비가 담벼락을 후려쳤다. 셋째, 시 전체는 4 절로 나뉘는데, 각 절은' Xi' 라는 글자로 연결된 상하 두 문장이 서로 어긋나고 고정적인 짝운을 더해 리듬감이 매우 강한 순환 멜로디에서 시 전체가 진행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리듬감, 리듬감, 리듬감, 리듬감, 리듬감, 리듬감) 마지막으로 짝수의 수사격은 "석비 다음으로, 아침은 흥이 가득하다" 와 같이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 "스와 분뇨 토양 전체 걱정, 셴 고추 향 하지 않습니다"; 만약' Xi' 라는 글자를 빼면, 대구작품은 당송율시와 다르지 않다. 이소' 는 중국 문학의 진귀한 보물일 뿐만 아니라 세계 문학의 진귀한 보물이기도 하다. (조규복) 당시 사회의 지위에 대해 말하자면, 그는 정치가이지, 일반적인 의미에서' 시인' 이 아니다. 그러나 그의 위대한 창작 성과로 볼 때, 그도 중국 문학사상 최초의 위대한 시인이다. 《시경》에도 아름답고 감동적인 작품들이 많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대중적이고 집단적인 창작으로 개성을 거의 표현하지 않는다. 한편 굴원의 창작은 그의 이상, 경험과 고통, 그리고 그의 일생의 열정의 낙인을 찍었다. 이것은 중국 고전 문학 창작의 새로운 시대를 상징한다. 굴원은 숭고한 인격을 지닌 시인이다. 그는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확고한 애국자로 추앙받고 있다. 비록 그의 애국은 군주에 대한 충성과 연결되어 있지만, 이 점에서 그가 처한 시대와 사회의 기본 도덕 원칙에서 벗어나서는 안 되지만, 굴원이 강한 자의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동시에 보아야 한다. 그는 자신이 군주의 하인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군주이기 때문에 국가의 길잡이이다. 그는 자신의 정치적 이상과 인생 이상에 대해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있으며, 이상을 추구하기 위해 자신의 사회 집단의 대다수와 맞서는 것을 아끼지 않고 차라리 죽을 것이다. 이는 공인된 충군 애국의 도덕적 전제하에 독립사고와 자신의 이해에 충성할 권리를 보유한 것이다. 이상적인 열사로서 후세 사람들은 그에게 큰 깨우침을 주었다. 그의 입세의 길은 후세의 정직한 문인들에게도 본보기로 인용되었다. 굴원의 작품은 분방한 문필로 강렬하고 비장한 감정을 표현했다. 한유는' 시경' 의' 이소' 와' 소야' 가 모두 가렵지 않은 작품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명대 시인 원홍도는 서소수의 시에서 이사오' 노여움', 당우와 초왕에게' 통렬하다',' 원한에 안주하고 사람을 해치지 않는다' 고 반박했다. 또한' 두껍고, 가파르고, 노출된다' 는 것이' 초풍' 의 특징이라고 지적했다. 그의 의견은 분명히 정확하다. 그뿐만 아니라 굴원은 자신의 인격을 찬양하는 것은 자발적이고 진실이다. 신의 사랑을 부르고, 격앙되고 정밀하다. 열사의 희생을 축하하는 것은 격앙되고, 관대하며, 비장하다. 요컨대,' 시경' 의 전반적인 내성적이고 부드러운 감정 표현에 비해 굴원의 창작은 어느 정도 감정의 해방을 보여 새로운 생명력과 강력한 감화력이 가득한 시 스타일을 만들어 냈다. 이런 감정 표현의 필요성으로 굴원은 밋밋한 글쓰기 수법에 만족할 수 없고, 추 () 의 신화 소재를 대량으로 빌려 황당무계한 환상을 활용해 시의 경지를 크게 넓혀 장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것은 중국 고전시의 창작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었다. 후세에 강한 개성과 감정을 가진 시인, 이백, 이하와 같은 시인들은 모두 큰 깨우침을 받았다. 굴원은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시인이다. 그는 편협한 공리관으로 각종 예술의 아름다움을 부정하지 않는다. 구가' 와' 영혼' 에는 음악과 가무의 훈훈한 장면과 그에 따른 감동이 곳곳에 그려져 있다. 굴원의 작품에서' 강음오락인, 관람자가 돌아오는 것을 잊는다' 는 아름다운 광경이다. 마찬가지로, 그의 시도 많은 꽃과 녹색의 글자를 좋아한다. 그는 또한' 시경' 의 비유 수법을 발전시켜 식물, 어류, 곤충, 새와 짐승, 운예 등 자연사물에 인간의 의지와 생명을 부여하여 자신의 사상 감정을 기탁하고 시의 미감을 더했다. 전반적으로 중국 고대 문학에서 문채미의 유파를 중시하는 것은 모두 굴원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시 형식에서 굴원은' 시경' 의 짧고 용맹한 체계를 깨고, 문장이 길거나 짧거나, 편폭이 크고, 내포가 풍부하고 복잡한' 소체시' 를 만들어 내는 것도 중요한 의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