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의 재능은 배우기 어렵지만 후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두보는 비길 데 없다. 중당 시대 한유, 이하는 그의 서예를 배웠고, 백거이, 원직은 그의 통속을 배웠고, 만당 시대 이상은은 그의 칠언율학을 배웠다.
송대 스시, 왕안석, 황정견, 육유 등은 모두 그의 영향을 받았고, 송대 최대 시파 강서시파도 그녀를' 시파의 시조' 로 존중했다.
근데 그거 아세요? 바로 이런 시인이다. 성당 시대에는 명성이 매우 약해서, 사후에 거의 모든 영예가 봉쇄되었다.
한유는 그를 이백과 동일시하고, 원직은 전력을 다해 그를 찬양했다. 수석존두보는 고금의 제 1 시인으로, 그 시는 만당까지' 시사' 라고 불리지 않았다.
명나라에 이르러서야 그는' 시성' 으로 존경받아 조정에서 중용되지도 않았고, 앉아서 이 시가 널리 퍼지기를 기다리지도 않았지만, 그는 붓을 멈출 생각을 한 적이 없었고, 하루 동안 국가에 대한 충성을 잊지 않았다.
나이가 들수록 경험이 많을수록 두보의 소중함과 어려움을 더 잘 느낄 수 있다. 두보는 귀족 가정에서 태어났고, 그의 할아버지 두심연은 초당 시대의 큰 시인으로, 그의 어머니는 귀족 가정에서 왔다.
그는 어려서부터 부유하고 편안한 생활을 하며 많은 책을 읽고 세계를 여행할 수 있었다.
다섯 살 때, 나는 공손 아주머니의 검춤을 보았다. 일곱 살 때, 나는 시를 쓸 수 있었다. 열네 살 때, 나는 이거북년의 노랫소리를 들었다. 15 세, 나무에 오르고, 대추를 치는 것은 흔한 일이다. 스무 살에 오악을 두루 돌아다니니 말이 경박하다. 이것이 바로 두보의 청춘, 의기양양하고 의기양양한 것이다.
736 년 두보는 24 세 낙양에서 과학시험에 참가했고, 아버지는 당시 여주의 사마였기 때문에 산둥 4 ~ 5 년 동안 아버지를 방문하러 갔다.
이 기간 동안 나는 그 유명한' 망악' 을 썼다. 서른 살 때 그는 낙양으로 돌아와 당시 사농의 딸 양을 아내로 삼았다. 서른두 살 때 돈을 갚은 이백을 만나 이백이 하남에 있는 동안 가이드가 되었다.
나중에 높은 적합 을 만나, 그들 셋은 줄곧 놀았고, 신선에게 물었다. 1 년 후 이백과 두보는 산둥 안에서 다시 만났는데, 그것이 그들의 인생에서 마지막이었다. 두 사람은 동시에 세계 종말로 전락하여 운명이 다르다.
747 년 현종은 천하영재를 널리 모집하고 예술에 정통한 사람은 장안에 가서 시험을 볼 수 있어야 한다. 두보는 소식을 듣고 매우 기뻐서 여러 해 동안 그 재능을 만나지 못했다. 그런데 의외로 이질투, 조작시험, 아무도 뽑히지 않아 두보는 다시 한 번 낙방했다. 이때부터 장안은 최근 10 년 동안의 딜레마에 빠졌다.
10 년 동안 아르바이트를 하기 위해 그는 아내를 혼자 집에 두고 막내를 돌보며 세배를 하러 돌아다녔다.
10 년 동안 열심히 노력하여 시내에서 약을 팔아 친구에게 먹을 것을 주었다.
75 1 년, 그는 선물 세 부를 올리고 현종의 인정을 받아 분배를 기다리고 있다.
755 년이 되어서야 그는 군사 코드명 직무를 부여받고 군대에 입대했다. 솔직히 말하면, 그는 병공장을 관장한다. 이때 그는 이미 43 세인데, 젊었을 때의 의기양양한 기풍을 잃었다. 그의 눈 속의 빛은 점점 퇴색하고, 영기가 내성적이고, 점점 침착해졌다.
그는 장안에서 봉현으로 돌아와 이 좋은 소식을 가족에게 전하고 싶었지만, 집에 돌아와 막내아들이 이미 굶어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되자, "북경에서 봉현까지, 500 자를 읊는다" 라는 노래가 나왔다.
생각해 본 적 있어요? 사람들은 왜 이백을 숭배합니까? 이런 천재는 늘 두보에게서 * * * 명을 찾을 수 있을까? 나는 또한 이것이 이유라고 생각한다.
비록 그는 똑같이 재능이 넘치지만, 그는 신선이 아니며, 그도 시와 먼 곳을 추구한 적이 있다. 그러나, 장작 기름 소금은 결국 그를 현실로 데려왔고, 모든 것은 그가 착실하게 발을 디딜 필요가 있었고, 그의 시는 가시덤불로 가득 찬 험난한 길로 들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한 이번 겨울, 안사의 난발, 현종 탈출, 숙종 계승, 방금 처자를 여주에 정착시켰다. 얼마 지나지 않아 대신인 그는 어쩔 수 없이 가족과 헤어져 영무에 가서 그를 만나야 했다. 뜻밖에 도중에 반군에게 포로가 되어 눈물을 머금고 달밤을 적었다.
그가 마침내 생천을 탈출하여 생사의 일선을 돌아보며 감개무량하게 그 유명한 시' 춘망' 을 적었다.
나중에, 거룩한 얼굴 에 성공, 공식 왼쪽 픽업, 하지만 단지 1 ~ 2 년, 그는 huazhou 로 강등 된 suzong 을 화나게 하고, 더 이상 재사용 되지 않았습니다.
이어 두보는 평생 곁에 있었고 안사의 혼란은 아직 가라앉지 않았다. 그는 화주에서 낙양으로 달려가 가는 길에 유명한' 삼관삼별' 을 적었다. 나중에 관직의 어둠을 증오하여 분연히 사직하여 남쪽으로 청두로 내려갔다.
친한 친구 엄무의 도움으로 라쿤화계 초당, 즉 오늘의 두보 초당을 지었다. 이때 그는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고, 무일푼이고,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며, 심지어 과거의 이른바 좋은 친구들도 잇달아 그와 연락을 끊었다.
아직 어린 아이가 그의 품에서 비명을 지르며 맛있는 것을 달라고 다투었다. 이때 오순이 넘은 두보는 눈앞의 광경을 바라보며 자신의 생활에 대한 끈기와 선택에 대해 잠시 후회한 적이 있는지 모르겠다. 여기서 그는 명곡'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태평천가구, 천하에 많은 가난한 사람들이 행복하다' 를 적었다.
400 여 년 후, 육유는 라쿤화계로 와서 "비바람의 밤은 가국의 걱정을 잊을 수 없다. 합관은 아직 기일이 된다" 고 적었다.
765 년 엄무병이 사망하자 두보는 가족을 데리고 청두를 떠나 낙산, 이빈, 충칭 일대를 여행하며 질병에 시달려 건강이 나빠지고, 승천, 7 법의 왕관을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건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건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건강명언)
707 년에 두보는 배를 타고 악양에 갔다. 꿈속에서 그는 주위의 부모와 처자를 보았고, 서둘러 인생을 지나가는 모든 사람들이 배에 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강천은 변했다. 지난날의 그는 꿈밖의 생활이 처참하고 꿈속의 산하가 뜨겁다. 결국 그는 꿈에서 깨어나지 않고 외로운 배에서 죽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