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보고, 세상을 보고, 중생을 보다.

2022. 1.26

"청춘의 꿈, 우리는 고집이 세서 메고 있다. 물이 길고 길이 길고, 시가 있고 먼 곳이 있다." 친숙하고 아름다운 멜로디와 함께 우리는 왕군 선생님의' 청춘어: 자신을 보고, 세상을 보고, 중생을 보라' 강의에 들어갔다.

지난해 중국 습지성장학원이라는 플랫폼을 주시하고 수십 개의 공공보고청에서' 내가 너에게 알려줄게' 라는 칼럼을 들었다. 매 호마다 매우 훌륭하다. 그들은 지혜, 찬란한 열정, 열심히 성장했다.

청춘어문' 은 마음의 독서, 생명의 글쓰기, 열정적인 생활을 통해 국어 교육 과정을 청춘 상태로 유지하여 교사와 학생이 일생의 청춘 상태를 창조, 유지, 즐길 수 있도록 한다고 주장한다.

청춘어의 의미 요법은 국어 교육을 어문교육으로 바꾸고, 어문과 현대심리학, 철학, 그리고 더 많은 영혼관련 과학을 결합해 고전텍스트를 청춘의 활력으로 가득 채우고, 치유기능을 갖추게 하는 것을 말한다. 어학 수업은 학생의 어문 소양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의 정신소양을 향상시킬 수 있고, 어학 교육은 교묘하게 학생들에게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게 한다.

자신을 똑똑히 보고, 세상을 똑똑히 보고, 중생을 똑똑히 본다' 는 이 몇 글자는 영화' 일대종사' 에서 무협 경지에 대한 서술에서 나온 것이다. 왕 6 월 교사 는 말했다. 이 세 가지 레벨은 계단형이며, 동시에 순환교체의 순환을 형성한다. 교사의 성장은 마음의 성장이고, 수련은 자기 생명의 완성이다.

왕군 선생님은' 젊은 국어' 가 활법을 주선으로 하고, 교수법을 보좌하며, 국어교육을 치유감으로 가득 채우는 따뜻한 이야기를 들려주며 교사의 삶의 질을 높이도록 했다.

먼저, 자신을 보세요.

자신을 1 등급의 청수라고 보세요. "나쁜" 나를 알고, "좋은" 나를 키워야 자신을 볼 수 있다. 국어 교과서의 고전 본문으로 말하고 듣는 과정에서 왕군 선생님은 본문에 대한 자신의 해독의 투명성을 깊이 느꼈다.

1. 나는 좋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납치된 자아를 외부에서 평가하다. 미운 오리' 에서' 미운 오리' 의 추함은 자기 판단의 방해로 인한 자기 상실에서 비롯된다. 즉, 우리는 다른 사람의 논평에 납치되었고, 듣기 싫은 말은 우리 자신의 가장 뚜렷한 하이라이트를 볼 수 없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우리 모두는 무의식적으로 생활의 특징에 융합되어, 감히 차이를 찾지 못한다.

우리는 종종 미운 오리의 곤경에 직면한다. 환경과 어울리지 않기 때문에 살아서 도망갈까. 선택은 우리의 행동을 결정하고, 행동은 우리의 삶의 질을 결정한다. 자신이 오랫동안 직업 권태에 갇혀 있고, 파도에 쫓기고, 직업 성장에 너무 적은 시간을 보내고, 너무 많은 좋은 시간을 낭비했다는 것을 회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다행히 새 선생님을 만나 일이 바뀌었고, 평범한 나쁜 나를 보았고, 마음속으로는 성장을 갈망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매일의 평범하지 않은 것을 기록하려고 노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권위에 노예가 된 자아. 카멜레온' 의 주인공 랄프는 차르황 독재경찰 통치의 화신이자 아첨하는 노예이다. 자세히 분석해 보면, 우리 주변의 많은 사람들이 랄프의 그림자인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 마음속에는 모두 약화된 자아가 있다.

인격이 분열된 자신. 벌거벗은 임금님' 의 황제는 매초마다 자신을 부정하는 사람이지만, 많은 경우 우리 자신이 아닌가? 왕군 선생님은 한 사람이 진정으로 독립적이고 완전한 자존감 체계를 세우지 않으면 황제처럼 절대적인 자신감과 탁신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 사이를 배회하며 인생의 중류주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관성과 환생의 자기 통제를 받다. 우공산에서는 태행의 왕택이 고집, 저급, 열악한 생활방식을 대표하며, 그들은 산 너머를 더 젊고, 더 재미있고, 예술적인 생활 방식을 문밖으로 막았다. 우리 자신처럼, 차라리 안락한 지역에 머무르고, 변화하기를 원하지 않고, 자기인지능력이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그리스 철학에는' 너 자신을 알아라' 라는 말이 있는데,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것은 너 자신으로 통하는 길이다.

2. 좋은 나를 키워라

목란시는 깊은 아름다운 자아를 숨기고 있다. 목란은 자기 가치의 세 가지 딜레마를 깨달았다: 여성 신분, 전시, 집에 형제가 없다. 그러나 화목란 는 책임 을 감당 할 수 있 고, 순조롭게 관계 를 잘 경영하고, 자신 을 잘 보고, 결정 을 잘 하고, 쾌락 헌신 을 하 고, 절경 속 의 인재 가 될 수 있다. 목란은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자신을 사랑하며, 주변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복을 가져다 주지만, 자신을 잃지 않는다.

왕군 선생님의 화목란 분석은 절묘하다고 할 수 있다. 화목란 () 는 칼을 들고 전쟁터에 나가 나라를 보호할 수 있고, 주방에 가서 땔나무 기름 소금을 관리할 수 있다. 이 천자를 당당하게 보고, 이명당의 직무를 사임하고, 다음번에는 고향의 동지에게 약삭빠른 점, 귀신의 숭숭숭함을 사임한다. 멈추고 한탄할 필요가 있다. 부모님의 눈물을 그리워하고, 장비를 구입할 때 더욱 세심하게 골라야 한다. 충신 좋은 군인 뿐만 아니라 현혜 언니, 효도 딸; 풍채가 멋스럽고 자태가 늠름하고, 가로칼은 바로 거울을 향해 화장을 하고, 얼굴은 응석받이로 치장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예쁜 아가씨가 되어 사랑스럽고 사랑스럽고 자태가 늠름한 여자가 되다.

우공은 산에 의지하여 깊고 선량한 자신을 숨기고 있다. 우공의 수요와 에너지의 각성은 동기화되어 있다. 우공은 내면에 생리적 곤혹이 있고, 외부에는 대립곤혹이 있는데, 이런 곤혹은 자아, 친족, 외인, 생리장애에서 비롯된다. 그러나 우공의 마음속에는 한 가지 확고한 신념이 있다: 행동하기만 하면 희망과 수확이 있다.

나의 누추한 방의 비문에는 깊은 아름다운 자아가 숨어 있다. 유우석 초량한 인생 대가는 초인적 재능, 초건강한 몸, 초강대한 삼관이다. 유우석은 마음속으로 한 번도 배회한 적이 없다. 그는 항상 근심하고 근심하며, 목표가 있고 원칙이 있다. 그는 숭고한 사명을 가지고 있어 열정적인 생활에 몸을 바칠 수 있다. 그는 발로 대지를 밟고 있는데, 그는 생활에 미친 듯이 취했다. 그는 골수에 깊이 파고드는 낭만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지만, 그는 초심을 잊지 않고 자신이 되고, 세상과 적이 되어도 자신이 된다.

마석은 깊고 착한 자아를 숨기고 있다. 어려움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나를 얕잡아 보지 않는다. 중국 습지 연례회의에서 나는 왕군 선생님의' 한창리에게 침을 뱉는 것-'마석' 이라는 수업을 듣고 존경과 감탄을 자아냈다. 정말 대단해요! 한유를 배우고, 그의 고위층이 침을 뱉고, 고위가 높고, 하늘을 저버리지 않고, 사람에게 떳떳하고, 마음에 든다. 우리의 원래, 원래, 깨끗하고 오염된 자신을 만들다.

요컨대, 우리는 자신을 잘 발견하고, 항상 나를 알고 있는 나를 발견하고, 나를 감당할 수 있고, 기쁨과 자신감, 아낌없이 자신을 초월하고, 침묵을 지키고, 나의 공명을 유지하고, 우리에게 녹아들고, 더 나은 자아가 되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둘째, 세상을 보세요

자아 밖의 세계는 천지이다. 천지로 가는 것은 영혼의 여행이다. 주관적인 과정을 벗어나면 사람은 주관적일 수 없고, 여행 중에 자신의 편견을 천천히 수정할 수 있다. 이것이 여행의 의미입니다.

왕군 선생님은' 미운 오리',' 백초원에서 삼담인월까지',' 구름에서 날씨를 보다',' 걷기',' 안세 허리 드럼' 등 고전 텍스트에서 세계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분석했다.

진정한 걷기는 자신의 불만과 불안에 이끌리는 것이 아니라 아름다운 목표에 끌린다. 서두르지 마라, 우리는 묵묵히 노력하여 꽃 피는 결과를 참을성 있게 기다린다.

만남의 결심에 대해 왕군선생은 일찍이' 미운 오리',' 개울',' 거북이' 라는 글을 통합해 미운 오리의 처지가 우리의 평범한 생활과 얼마나 비슷한지, 생명의 본능을 끊임없이 풀어주고, 끊임없이 전진하는 자신을 보게 했다.

이어 왕군 선생님은 세상을 보는 경로, 리듬, 마음가짐, 보는 목표 등 여러 방면에서 세상을 보는 것이 무엇인지 설명했다. 저는 플로레스터의 시' 선택하지 않은 길' 을 좋아합니다. 인생의 길은 한숨이고, 선택은 혼란과 삶의 곤경을 가져오며, 효과적인 삶이 최후의 아쉬움입니다. 우리의 생명이 하늘과 땅과 하나가 되어 우리 자신도 하늘과 땅의 일부가 될 것이기 때문에, 평생 지치지 않고 후회도 없다.

셋째, 중생을 만나다

중생을 보는 데는 자연생명, 자기생명, 정신생명의 세 가지 수준이 있다. 중생을 만나면 자신의 사랑과 기쁨을 길러야 한다. 인생의 모든 상태를 이해하고 받아들이고, 지혜로 다른 상태의 인생을 대하는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자비심, 용서심, 존중심, 중생을 보는 것이다.

왕군 선생님은 사람과 일을 배려하고 모든 중생이 나라고 말했다. 사랑은 완벽한 사람을 찾았기 때문이 아니라, 불완전한 사람을 완벽한 방식으로 바라보기 때문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우리의 삶을 측정하는 유일한 기준은 우리가 타인의 삶을 어떻게 보는가에 달려 있다. 성장의 가장 높은 기준은 책임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인격이 건전한 사람은 인류에 대해 깊은 배려를 가지고 있고, 타인의 운명에 대해 진실한 동정을 가지고 있다. 이런 사람은 다른 사람과 고통과 책임을 분담하기를 원한다.

어떻게 현명하게 삶을 대할 수 있습니까? 우리는 여러 가지 힘이 필요하다.

신뢰. 풍재재의' 진주새' 에서 작가는 새를 대하는 세 가지 원칙이 있다. 그는 신뢰, 자신감, 신념을 얻었다. 이것은 또한 우리가 평소에 아이들이나 학생들을 대하도록 고무시킨다. 만약 개입과 통제가 너무 많다고 의심한다면, 결과는 왕왕 만족스럽지 못하다. 우리는 신념의 힘을 믿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결국, 자기 학습, 자기 교육이 궁극적인 목적이기 때문에, 아이의 생활 중심이 자기 중심적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받아들이다. 고전 본문' 한 걸음 한 걸음' 에서 가장 배울 만한 것은 아이의 아버지를 받아들이고 바꾸는 것이다. 그는 아이에게 무조건적인 사랑을 줄 수 있다. 설령 아이가 겁이 많더라도 좌절하지 않고, 화를 내지 않고, 비난하지도 않고, 비판하지도 않고, 원망하지도 않는다. 그러나 침착하게 아이를 한 걸음 더 나아가게 하고, 한 걸음 더 나아가 인생의 곤경에서 벗어날 수 있다. 우리가 정말로 아이들을 사랑한다면, 우리는 그들의 감정을 느끼고 진정으로 그들을 받아들여야 한다.

융합력. "가" 중의 "나" 가 가장 응집력이 있다. 표현력. 뒤의 말 뒤에는 깊은 감정 비밀번호가 있다. 왕군 선생님이 말씀하신' 우리 부모님의 절망과 서투른 사랑을 어떻게 마음에 담아둘까' 라는 교훈을 믿으면 인생의 지혜에 많은 빛을 발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랑은 표현해야 하고, 말해야 한다. 우리가 평생 부모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자. 아쉬움이 적고 행복한 추억이 더 많아진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행동능력. 노신의' 아창과 산해경' 중에서 아창은 교육을 가장 잘 안다. 친밀관계, 정신 영양, 감정 정체성, 응답 수요의 네 가지 측면에서 증명할 수 있다. 아창과' 나' 의 감정은 혈연을 초월하고 공리와는 무관하며 단순하고 자연스럽고 감정이 진실하다. 또 다른 두 가지 힘, 즉 선정력과 시간력이 있어 중생을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왕군 선생님은 계급의식, 청춘의식, 개방의식, 계급유형의식, 집중의식, 치유의식 등 청춘어문의 6 대 의식을 공유했다.

왕군 선생님은 1 자칭 5 명의 선생님: 그는 매우 풍부한 교육생활을 통해 매우 큰 중국 브랜드를 만들고, 매우 강인하고 독특한 자신을 단련하며, 우수하고 행복한 학생들을 양성하며, 교육을 매우 사랑하는 선생님들을 이끌었다. 어떤 일을 하든 너무 많은 노력과 땀이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왕군 선생은 자신이 자성, 열정, 끈기를 가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녀가 공유하는 일상적인 운동 마라톤을 달리는 사진에서 왕군 선생님의 청춘이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느낄 수 있다. 왕군 선생님께 경의를 표하고, 중국 청년 명사단에게 배우고, 영원히 삶을 사랑하고, 자아를 초월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