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문에서 연꽃씨의 대표적인 의미

1. 연꽃씨는 무엇을 상징하나요?

연꽃씨에는 아이를 일찍 낳고 많은 아이를 낳는다는 의미, 사랑을 표현하는 의미 등 다양한 상징적 의미가 있습니다. 연인을 위해.

1. 'Lianzi'는 'Lianzi'의 동음이의어 발음입니다. 연꽃 꼬투리에는 연꽃 씨가 많이 들어 있는데, 이는 고대인들이 "자녀와 손자가 많고 집에 후손이 가득하다"는 의미였습니다. 고대 결혼식에서는 새 침대에 땅콩, 연꽃 씨, 대추를 뿌리는 것이 관례였습니다. 일찍 아이를 낳고 많은 아이를 낳고 축복을 받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2. '연꽃씨'는 '불쌍한 아들'이라는 뜻으로 연인에 대한 사랑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Lotus"는 "연민"과 동음이의어이고 "연민"은 "사랑"을 의미하는 사랑을 의미합니다.

고대 시에는 솔직한 감정, 순수한 감정, 불멸의 사랑 등이 담겨 있다. 1. "연꽃씨 채집·호수 위를 떠다니는 배와 빛나는 가을빛" 당나라 : 황부송 호수 위를 배는 움직이고 가을 풍경에 빛이 반짝인다 젊은이들은 그 흐름을 보고 싶어한다. 보트의.

아무 이유 없이 연꽃씨를 물 위에 던지는 것은 오랫동안 알려져서 부끄러운 일이다. 해석: 호수는 단풍으로 가득하고 경치가 쾌적하며 소녀는 배를 타고 연꽃을 따러 온다.

그녀는 배를 파도와 함께 표류하게 했고, 알고 보니 해안에 있는 아름다운 소년을 보고 싶었습니다. 소녀는 이유도 없이 연꽃씨 한 줌을 집어 청년에게 던졌다.

그녀는 갑자기 멀리서 자신이 보이는 것을 느꼈고 오랫동안 수줍어했습니다. 감사: 남부 왕조 이후 강남 지역의 인기있는 사랑 노래는 종종 "사랑", "사랑"과 같은 단어를 직접 말하지 않고 동음 이의어를 사용하여 말장난을 만듭니다.

호수의 물은 졸졸졸 흐르고, 소녀의 마음도 파도로 가득 찼다. 갑자기 소녀는 연꽃씨 한 줌을 집어 강둑에 있는 청년에게 던졌습니다.

놀림, 놀림, 숭배로 가득 찬 이 투구는 강남 물 마을 소녀의 대담하고 열정적인 성격을 더욱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소녀는 전통적인 동성어 말장난을 사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능숙하게 표현하는데, 이는 흥미롭고 강남 민요의 특징이 가득합니다.

연꽃씨를 던지는 이 행위는 너무나 대담해서 세상의 예절을 무시했을 뿐만 아니라, 소녀 자신의 절제력도 무시했다. 2. 남조와 북조의 "서주의 노래": 익명. 나는 매화를 생각하며 서주에 가서 그것을 접어 양쯔강 북쪽으로 보냈습니다.

싱글 셔츠는 살구빛 레드, 템플은 까마귀 색상이다. 시저우는 어디에 있나요? 두 개의 노 다리 건너기.

해질녘 때까치가 날아가고, 바람에 검은 절구나무가 휘날린다. 문 앞에는 나무 아래가 있고 문에는 녹색 가시가 드러납니다.

도어맨이 도착하지 않아 붉은 연꽃을 따러 나갔다. 가을에 난탕에서 연꽃을 채집하면 연꽃이 사람들의 머리를 압도합니다.

고개를 숙이고 연꽃 씨앗을 따보세요. 연꽃 씨앗은 물처럼 맑습니다. 연꽃 소매에 넣으면 연꽃 심장이 완전히 붉어집니다.

랑랑을 추억하며 페이홍을 올려다본다. Hong Fei는 Xizhou 전역에서 Lang이 매음굴로가는 것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건물이 너무 높아 난간이 보이지 않네요. 난간에는 12개의 곡선이 있고 매달린 손은 옥처럼 맑습니다.

구르는 장막 하늘은 높고, 바닷물이 하늘을 초록빛으로 흔든다. 바닷물 꿈은 길어서 너도 걱정이고 나도 걱정이다.

남풍은 내 소원을 알고 내 꿈을 서주에게 불어준다. 정의: 매화가 그리워 서주에 가고 싶다. 매화를 꺾어 양쯔강 북쪽 기슭으로 보낼 수 있다.

(그녀의) 얇은 옷은 살구처럼 빨갛고, 머리카락은 까마귀처럼 검은색이다. 시저우는 어디에 있나요? 배의 두 노를 흔들면 시저우교(Xizhou Bridge)에서 나루터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늦어 때까치가 날아가고, 수지에 저녁바람이 분다. 나무 아래에는 그녀의 집이 있고, 문 밖으로 그녀의 녹색 머리핀이 노출되어 있다.

문을 열었는데 애인이 보이지 않아 붉은 연꽃을 따러 나갔다. 그녀는 가을에 난탕에서 연꽃씨를 따왔는데, 연꽃은 사람 머리보다 더 크게 자랐습니다.

그는 고개를 숙이고 물 속의 연꽃 씨앗을 만지작거렸다. 연꽃 씨앗은 호수 물처럼 푸르렀다. 연꽃씨를 소매 속에 숨겨두면 연꽃의 심장이 붉게 물들어 아랫도리까지 뚫고 들어갈 정도다.

남편이 보고 싶었지만 아직 오지 않은 그녀는 고개를 들고 하늘을 나는 기러기를 바라보았다. 시저우의 하늘은 거위로 가득 차 있었다. 그녀는 높은 발코니로 올라가서 멀리서 남편을 바라보았다.

발코니가 높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하루 종일 난간에 기대어 남편을 볼 수 없었다. 난간은 지그재그로 멀리까지 뻗어 있었고, 그녀의 손은 옥처럼 빛났다.

올려진 커튼 밖의 하늘은 너무나 높고, 텅 빈 짙은 녹색이 바닷물처럼 잔물결을 일으키고 있다. 바닷물처럼 꿈처럼 여유롭다. 당신도 슬프고 나도 슬프다.

남풍이 내 애정을 안다면 내 꿈을 서주에게 날려주세요. 감사: 말장난 용어의 사용도 마찬가지입니다.

말장난은 남조의 월푸 민요에서 두드러지는 특징으로, 시경 시대의 민요와 한나라와 위나라의 월푸 민요에서는 보기 드물다. "Lotus"와 "Lian"이라는 단어는 동음이의어 말장난이며, "Lian"은 "사랑"을 의미하는데, 이는 연인에 대한 여성의 사랑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동시에 '연꽃씨는 물처럼 맑다'는 감정의 순수함을 의미하고, '연꽃 마음은 완전히 붉다'는 감정의 강렬함을 의미한다. 이러한 말장난을 사용하면 시가 암시적이고 감상적으로 보입니다.

3. "묵얼: 연근에 비단이 얼마나 있습니까?" 금나라: 원호가 물었다: "연근에 비단이 얼마나 있습니까? 연꽃 마음은 그것이 누구인지 압니까? 고생했어?" 두 꽃은 서로 다정하게 마주하고 있는데, 그저 옛 가문의 자식일 뿐입니다. 하나님은 약속하셨습니다.

가르치지도 않으면 원양포에서 살다가 죽을 것인가? 일몰은 말이 없습니다. 손님들에게 감사하는 연기 속에서도 샹페이강은 마음이 상하는 곳이 아니다.

Xiang Lian의 꿈, 다행히 Ganoderma Lucidum Ruilu. 세상은 현재와 과거를 존경합니다.

사랑은 아직 남아 있지만 미움은 황토에 묻히지 않습니다. 아카시아나무는 해를 지나가다 괜히 서풍에 휩싸인다.

란저우 샤오 라이브. 또 술을 마셔야 할까 두렵고, 빨간 옷은 반쯤 벗겨져 있고, 비바람을 맞으며 엉망진창으로 누워있습니다.

해석: 연꽃 뿌리에는 몇 개의 뿌리가 있습니까? 연꽃의 마음은 고통스럽고 누구를 위해 고통 받는가? 두 연꽃은 왜 서로를 다정하고 다정하게 바라보고 있는 걸까. 대명저택에서 사랑에 빠진 두 청년의 화신인 건가. 신은 왜 연인들에게 가르쳐 주지 않는 걸까. 함께 늙어가다가 원앙처럼 함께 살면 죽게 놔두는가? 연못에서는 해가 조용히 서쪽으로 진다. Xie Lingyun이 자주 방문했던 유명한 연기가 자욱한 산과 강, Xiaoxiang의 첩이 사랑에 빠져 죽은 Xiangjiang의 Chushui River는 아이들의 마음이 아프지 않은 곳인 것 같습니다.

연인들은 서로 사랑했고 영지와 상서로운 아침 이슬 속에서 영원히 행복하게 살 수 있었을 것입니다. 바다와 바위가 파괴되어도 그들의 관계는 영원히 지속되지만, 강제로 죽임을 당하는 것에 대한 증오는 황토에 묻힐 수 없다.

살해당한 한평과 그의 아내가 변형시킨 아카시아 나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을 바람에 이유없이 쓰러졌습니다. 아름다운 배는 잠시 멈춰서 연꽃을 다시 한 번 바라볼 수 있게 해주었는데, 나중에 술을 들고 돌아올 때 그 붉은 꽃잎이 떨어져 바람과 비에 흩날릴까 두렵습니다.

감상: '연근을 묻다'라는 세 문장 중 첫 단어인 '묻다'가 눈길을 끈다. '시'는 사랑을 위해 죽고 연꽃 연못에 가라앉은 젊은 남녀가 여전히 비단실로 연결되어 있고, 사랑에 대한 생각은 영원할 것이라는 '시'의 농담이다.

'연꽃 마음'은 사실 인간의 마음을 뜻한다. 사랑은 불의와 증오가 함께 죽을 수 있다는 뜻이다.

추가 정보: '연꽃'의 상징적 의미: 1. 아름다움. 연꽃은 물 속에서 자라기 때문에 많은 꽃 중에서 유난히 맑고 고상하여 사람들이 흔히 아름다움에 비유합니다.

연꽃과 여성의 관계는 후대 문인들이 내려놓을 수 없게 만들었고, 연꽃을 이용해 여성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문학 작품이 상당수 등장했고, 종종 연꽃을 연꽃에 비유하기도 했다. 아름답고 청순한 여성의 이미지. 2. 사랑: 연꽃의 아름다움은 인간의 아름다움을 생각나게 하고, 인간의 아름다움은 자연스럽게 사랑의 아름다움을 생각나게 합니다. 2. '연꽃씨'의 특별한 의미를 아시나요

여기서 제가 알고 있는 의미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연꽃씨는 남자와 여자 사이에 두 가지 의미가 있는데,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주는 사람, 받는 사람.

신혼이라면 어르신(주로 산모)이 신혼부부에게 준다. 연꽃씨는 귀한 자식을 낳는다는 뜻으로 땅콩, 대추, 용안과 비슷하다. 많은 자식을 낳고 여러 가지 패턴을 낳는다는 뜻 = =, 이 3개의 연꽃 씨앗을 더하면 고귀한 아들의 조산을 의미합니다)

동시에 연꽃 씨앗에는 "연민"이라는 동음이의어도 있습니다. 아들'(여기서 zi는 남자에 대한 경칭이나 애칭)

사랑에 빠진 여자가 남자에게 주는 사랑을 완곡하게 표현하는 방식이다.

역사상 남자와 여자의 감정을 표현하지 못하는 방식으로 연꽃씨가 사용되기도 했다

예 한 대련은 "연꽃씨는 마음이 쓰고, 배배는 신맛이 난다"는 것이다. (가엾은 아들의 마음은 쓰라리고, 배의 배는 신맛이 난다. 여기의 아들은 위의 남자가 아닌 아이의 아들이다)

이 커플 전설에는 진이 성탄은 죽기 전 아들에게 아버지와 아들, 혹은 (부모와 자식) 삶과 죽음의 분리에 대한 일종의 슬픔과 거부감을 표현했다. 3. 연꽃에 관한 한문 수필

gt; 주돈이의 원서 『수이로』 식물과 나무의 꽃은 어찌나 사랑스럽던지.

진나라의 도연명은 국화만을 좋아했고, 여당시대부터 세상 사람들은 모두 모란을 좋아했지만, 진흙 속에서 피어나면서도 물들지 않고 맑은 물결을 좋아했습니다. 악하지 않고 가운데가 곧고 바깥으로 곧으며 기는 것도 가지도 아니하고 멀리서 보면 향기가 더욱 선명하고 정자와 누각이 깨끗하고 심어져 있어 멀리서 보아도 돈이 되지 아니하고 그들과 놀지 마세요. 나는 국화, 은둔의 꽃, 모란, 고귀한 꽃이라고 말합니다.

이런! 국화의 사랑은 도(道) 다음으로 드물게 들리는데, 연꽃의 사랑을 누가 나눌 수 있겠는가? 모란의 사랑은 누구에게나 잘 어울립니다! 번역: 물이나 땅의 식물과 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동진나라의 도연명은 국화를 좋아했는데, 여당시대부터 세상 사람들은 모란을 특히 좋아했지만, 나는 진흙에서 나온 흙에 물들지 않는 고귀함만을 좋아합니다. 맑은 물로 씻은 후에는 순수해 보이지만 매력이 없습니다.

사방으로 뻗은 덩굴이나 사방으로 뻗은 가지와는 달리 맑은 마음과 곧은 외모를 갖고 있다. 향기는 멀리서 보면 순수하고 향긋하며, 물 위에 서 있는 아름다운 여인처럼 우아하며, 멀리서 봐야만 감상할 수 있고 함부로 가지고 놀 수는 없습니다.

저는 국화를 꽃 속의 은둔자에 비유합니다. 모란은 꽃 중 부의 상징이다.

그리고 연꽃은 어떻습니까? 그는 꽃 속의 신사이다. 아아! (감탄사, 여기서는 어조를 강조하기 위해 조사로 사용됨) 국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도연명이 죽은 이후로는 거의 들어볼 수 없습니다.

연꽃을 사랑하는 사람 중에 나와 같은 사랑을 하는 사람이 몇이나 있을까? (인원은 몇명인가요?) 모란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예이칭) 감사 송흥녕 4년(서기 1071년), 유명한 성리학자 주돈이가 형자에 와서 난강군 사령관을 맡았습니다.

주둔이는 정직하고 올곧으며 마음이 무관심하고 평생 연꽃을 사랑한 사람이었다. 주둔이가 흥자(興子)에 온 뒤 군청 동쪽에 연못을 파고 연꽃을 심었다.

Zhou Dunyi가 Xingzi에 왔을 때 그는 이미 황혼기 (55 세)에 병이 들었기 때문에 저녁 식사 후에 혼자 있거나 직원 친구들을 초대하여 꽃을 마시고 술을 마셨습니다. 수영장 옆에서 차를 마시고 인기 산문 "Ai Lian Shuo"를 썼습니다. "Ai Lian Shuo"는 짧지만 모든 단어가 절묘하며 항상 사람들이 낭송해 왔습니다.

1년 후, 주둔이는 노령과 허약함으로 사임하고, 루산 북서쪽 기슭에 교회를 짓고 강의를 하기로 결정했다. 그가 남긴 연꽃 연못과 『연화애정』은 그의 뒤를 이은 사람들의 소중한 추억으로 남아 있습니다.

춘희(春熙) 6년(서기 1179년), 주돈이(周源伯)에 대한 존경심으로 가득 찬 주희(朱熙)는 애련 연못(愛蓮池)을 재건하고 주둔이(周源伯)의 ''도 얻었습니다. Zhou의 증손자 Zhou Zhiqing의 Ailian Hall "나는 누군가에게 "Ai Lian Shuo"의 잉크 표시를 돌에 새겨 수영장 옆에 놓아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주희(朱熙)는 시를 지었다. 도(道)가 옥 우물 옆에 뿌리를 내리는 소리를 들으니, 10리 떨어진 곳에 꽃이 피었다. 달은 밝고 차갑고, 누구도 그것을 볼 수 없었다.

『연화애론』을 감상하면서 전체의 중심주제인 “진흙에서 더러움 없이 나오며, 맑은 연꽃을 씻어 악하지 않게 하는 것”이 핵심이다. 텍스트. 고대인들은 글을 쓸 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사물을 사용했습니다. 동일한 문장에는 은유적인 의미와 감정을 표현하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진흙에서 나오니 물들고, 연꽃을 씻는 것은 깨끗하지만 악하지 않다”는 것도 두 번째 서정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자 자신이 “진흙에서 나오되 물들지 아니하고 맑은 연꽃을 씻어 악하지 아니함”이라는 숭고한 성품을 갖고 있음을 비유한 것이다.

사실 그가 말하는 바는 공직 사회가 어둡고, 공직 사회에서 고상한 인격을 유지하는 것은 진흙 속에서 얼룩지지 않고 피어나는 연꽃만큼 어렵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공무원으로서 그의 경험을 요약한 것이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그는 다른 사람들과 합류하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악하지 않고 연꽃을 씻는다'는 것은 작가의 좋은 바람일 뿐이다. 강가를 자주 걷는다면 어떻게 신발이 젖지 않을 수 있습니까? 그러므로 수백 송이의 꽃 중에서 오직 연꽃만이 이 일을 할 수 있는데 이는 매우 귀중한 일이다.

이것은 작가의 한숨이기도 하다. 큰 환경에서는 도망치고 멀리 떨어져 있는 것 외에는 혼자 있을 수 없기 때문이다. 아니면 그는 자신의 야망을 지키는 만큼 성실할 수도 있습니다.

주둔이의 『연화연애론』은 “수생식물과 육상식물 중에 아름다운 꽃이 많다”로 시작된다. 첫 번째 장은 깊고 분위기가 깊으며, "연애론"에 나오는 연꽃이 땅과 물의 꽃임을 지적할 뿐만 아니라, 연꽃의 사랑스러움은 "연꽃의 아름다움" 중 하나일 뿐임을 지적합니다. 아름다워요.”

이는 후속작 '나 홀로 연꽃을 사랑한다'에 대한 논리적인 복선을 마련했다. 그런 오프닝으로 글은 특별하고 눈길을 끕니다.

이어 주둔이는 심판에 얽매이지 않고 장면을 짧게 줄여 “진나라 도연명은 국화만 좋아했다”고 말해 도연명이 국화를 사랑할 수도 있다는 의미를 더욱 분명하게 했다. 그리고 그의 마음을 표현하는데 왜 나는 연꽃만 사랑할 수 없는 걸까? 다음 문장인 '예당(唐唐) 이후로 사람들은 모란을 매우 좋아했다'는 말은 반복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이 문장을 본문에 포함시킴으로써 대비감을 더욱 강화시킨다. 그가 연꽃의 고귀함을 추구할 수 있는 길을 닦았습니다. 일반적인 생각은 Zhou Dunyi의 연꽃에 대한 개인적인 사랑은 Jin Tao Yuanming의 국화에 대한 사랑과 다르다는 것입니다. 그는 자신의 귀족을 유지하기 위해 남산에 영원히 살고 싶어합니다.

그는 수렁에서 벗어나 세상에 더럽혀지지 않는 신사가 되고 싶다. 더러운 세상에서 순결함을 지키며 홀로 진리를 추구하는 사고방식은 모든 사람이 부(모란)를 숭배하는 무리를 따르는 사고방식과 이념적 영역에서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아일리언 이론이 표현하는 '진흙에서 나오되 더럽혀지지 않는다'는 사상에 가장 적합한 포장이다. 주둔이는 바로 다음 문장의 주제로 나아갔다: "나는 진흙 속에서 나온 연꽃만을 사랑하지만 얼룩지지 않고, 연꽃은 맑고 악마적이지 않으며, 가운데가 곧게 펴져 있고, 멀리서 보면 가지고 놀지 않는다." 마음은 연꽃의 의지를 비유한 것으로 한 번에 통합된다고 할 수 있다. 연꽃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것 같지만 사실은 단어 하나하나가 그리고 문장은 연꽃의 모습을 활용하여 마음을 표현합니다.

이 글의 정교함은 정말 놀랍습니다. 기사 전반에 걸쳐 독자들은 숨을 쉴 틈이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언어는 이세계적이지만 뒷맛은 의미있고 길며, 맛볼수록 맛있어진다. 장의 끝에서 주둔이는 꽃의 특성을 사람과 비교하기 위해 먼저 꽃을 비유로 사용한다.

"나는 국화를 소라꽃이라고 부른다. 고상한 꽃은 모란, 귀하고 귀한 꽃은 모란, 신사의 꽃은 연꽃이다." 이 평이한 문장은 "진나라의 도연명은 국화만을 사랑했고, 여당 이후 세상은 모란을 사랑했고, 나는 오직 연꽃만을 사랑했다..."라는 옛 연에 이어지며, 어떤 흔적도 없이 통합되었다고 할 수 있다. .

더 중요한 것은 꽃을 비유로 삼아 도연명의 탈세와 명예와 부를 추구하는 만인의 심리를 직접적인 비난 한마디 없이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런 비교를 통해 주돈이는 자신을 신사에 비유했습니다.

군자는 세상을 피해 숨는 것보다 어려운 일을 하는 것이 낫다. 이런 관점에서 Zhou Dunyi는 다소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둔이도 어느 정도 자각이 있었고, 이어 "국화 사랑은 도 다음으로 듣기 힘든 이야기인데, 연꽃 사랑을 누가 나눌 수 있겠느냐. 모란 사랑이 어울린다"고 깊은 한숨을 내쉬었다. 모두를 위해." . 그렇습니다. 인간의 세계에서 진리를 찾기 위해 세상을 탈출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됩니까? Jin에게는 Tao Yuanming이 있었지만 지금은 다른 사람이 이것을한다는 소식을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

아니면 나처럼 먼지 속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