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개념에서 의미에 이르기까지 이 시작 부분은 눈에 띄는 구호나 소개와 같다. 우선, 당신이 어떤 영화를 봤는지, 어떤 느낌이 드는지 분명히 말해 주세요. 전반적으로, 이 부분은 간결하고 간단명료해야 한다. 빙빙 돌지 말고 비밀을 팔고 물건을 숨기세요. 대신, 긍정적인 어조로 너의 감정을 말해라. 간단하지만 명확하고 모호하지 않은 것이 바로 이렇다! 너는 그것을 확장할 필요가 없다.
둘째, 감정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말해라. 영화를 읽고 보는 과정은 시간이 걸리며, 사람의 감정도 이 과정과 그 사이에 조금씩 생겨난다. 감정은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마음에서, 마음에서 우러나온다. 그러므로 자연스럽게 진실하고, 탄식하지 말고, 마음을 감동시키고, 독자들을 감동시킬 수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셋째, 글쓰기 방면에서 서술과 토론의 형식을 채택할 수 있다. 서술' 은 감동적인 이야기나 인물이나 글을 말하는 것이고,' 의론' 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자신의 감정을 한 걸음 정상에 밀어 승화시키는 것이다. 내레이션은 짧은 설명이다. 요점은 너무 길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식초를 첨가한 혐의가 있다. 그리고 문장 구조에도 영향을 미친다.
넷째, 감정을 우리의 현실 생활에 넣고, 삶의 예를 사용하여 감정에 대해 이야기한다.' 느낌' 의 목적은 우리의 실제 행동을 지도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 구체적으로, 실생활에서 자신이 한 일을 영화에서 당신을 감동시킨 사람이나 일과 비교하고 대조하며, 격차를 찾아내고, 부족한 것을 찾아내며, 공부에 모범을 보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다섯째, 문장 마지막에 전문을 마무리적으로 요약하면 우리의 이상이나 희망과 소망을 더 표현하고 전문을 최고치로 승화시킬 수 있다.
6. 실제와 연락해서' 느낌' 을 잘 쓰려면 실제와 연락하고, 깊이 발휘하고, 자신의' 느낌' 을 깊이 써야 한다. 이곳의 현실은 자아현실뿐만 아니라 타인의 현실과 사회 현실도 가리킨다.
7.' 관람' 을 빼놓을 수 없다. 어떤 학우가 쓴 것이다. 다만' 어떤 영화를 보면 깨우침이 있다' 는 말을 처음 언급했을 뿐이다. 그리고 원본 영화와 헤어졌다. 자신의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보기" 를 "느낌" 과 일치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