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스토텔레스는 먼저 위대한 철학자였다. 비록 그는 플라톤의 학생이지만, 그는 선생님이 가지고 있는 유심주의 관점을 포기했다. 플라톤은 이념이 실물의 원형이라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실물과 독립적으로 존재한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실제 사물 자체가 본질을 포함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플라톤은 감정이 진정한 지식의 원천이 될 수 없다고 단언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지식은 감각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한다. 이 사상들은 이미 유물주의의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아리스토텔레스와 플라톤처럼 이성적인 방안과 목적은 모든 자연과정의 지도 원칙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아리스토텔레스의 인과 관계에 대한 견해는 플라톤보다 더 풍부하다. 왜냐하면 그는 이 문제에 대한 고대 그리스의 견해를 받아들였기 때문이다. 그는 네 가지 주요 이유가 있다고 지적했다. 첫 번째는 물질적 원인, 즉 하나의 물체를 구성하는 주요 물질이다. 두 번째는 형태 요소, 즉 주체물질에 주어진 디자인 패턴과 형태다. 셋째, 동력 원인, 즉 이런 설계가 제공하는 메커니즘과 기능을 실현하는 것이다. 네 번째는 목적, 즉 설계 대상의 목적입니다. 예를 들어, 도공의 점토는 도자기에 물질적 원인을 제공하는 반면, 도기의 디자인 스타일은 그 형태이고, 도공의 바퀴와 손은 동기의 원인이며, 도기의 예상 용도는 목적의 원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본인은 물체의 형식 원인과 목적 원인을 마음에 들어했고, 그는 형식 원인이 모든 자연 물체와 기능에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처음에는 이러한 형태의 원인이 잠재되어 있었지만, 일단 하나의 물체나 생물이 발전하면 이러한 형태의 원인이 드러났다. 마지막으로, 물체나 유기체가 완성 단계에 도달하면, 그 완제품은 원래의 설계 목적, 즉 목적을 달성하는 데 사용된다. 그는 또한 특정 사물에서 물질이 없으면 형태가 없고, 형식이 없으면 물질이 없다고 생각한다. 물질과 형식을 결합하는 과정은 잠재력을 현실로 바꾸는 운동이다. 이 이론은 자발적인 변증법의 사상을 보여준다.
아리스토텔레스는 과학을 다음과 같이 나누었습니다.
(1) 이론과학
(2) 실용과학 (윤리학, 정치학, 경제학, 전략, 장식)
(3) 창조의 과학, 즉 시학.
아리스토텔레스는 분석이나 논리가 모든 과학의 도구라고 생각한다. 그는 형식 논리의 창시자이다. 그는 사유 형식을 존재와 연결시키고 객관적인 현실에 근거하여 논리의 범주를 밝히려고 시도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그의 발견을 과학 이론에 적용했다. 예를 들어, 그는 수학, 특히 기하학이라는 학과를 선택했다. 기하학은 이미 초기 탈레스가 토지 측량의 경험 법칙에 대해 합리적인 해석을 하려는 실험 단계에서 후기에 비교적 완전한 연역형식으로 바뀌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논리의 삼단 논법은 실험과학에 정말 쓸모가 없다. 실험과학의 목표는 발견이지 공인된 전제에서 나온 형식 증명이 아니기 때문이다. 원소가 더 이상 단순한 물체로 나눌 수 없다는 전제하에 1890 에서 정확한 알려진 요소 목록을 제시해야 하지만 1920 까지 이 전제를 다시 사용하면 모든 방사성 원소가 제외된다. 전제가 바뀌었기 때문에' 요소' 라는 단어의 의미도 변했다. 그러나 이 사실은 삼단론이 소용이 없고 현대물리학이 잘못된 결론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없다. 다행히도 현대 실험자들은 더 이상 논리 형식에 대해 걱정하지 않지만 아리스토텔레스의 권위 아래 그리스와 중세의 과학계는 연역법으로 많은 잘못된 권위가 절대적으로 옳다고 말하며 기만적인 논리 형식으로 많은 잘못된 추론을 했다.
천문학에서 그는 움직이는 천체가 물리적 실체이고, 지구는 구형이며, 우주의 중심이라고 생각한다. 지구와 천체는 서로 다른 물질로 이루어져 있다. 지구상의 물질은 물, 가스, 불, 토양의 네 가지 원소로 이루어져 있고, 천체는 다섯 번째 원소인 에테르로 이루어져 있다. 물리학에서 그는 원자론에 반대하고 진공의 존재를 부인했다. 그는 또한 물체가 외력의 추진에 의해서만 움직이고, 외력이 멈추면 운동도 멈춘다고 생각한다. 생물학 방면에서 그는 500 여 종의 다른 식물과 동물을 분류하여 적어도 50 종의 동물을 연구하여 고래가 태생임을 지적하고 닭 배아의 발육 과정을 조사했다. 알렉산더 대왕은 그의 탐험에서 각종 동물과 식물 표본을 자주 가지고 왔다. 교육에서 그는 이성적인 발전이 교육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생각하며 국가가 노예주의 자녀를 교육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들의 몸과 미덕과 지혜를 조화롭게 발전시키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또한 한계, 무한대, 힘의 합성 등 많은 수학과 물리 개념을 제시했다.
주요 작품
아리스토텔레스의 논리학 저작은 나중에 그의 주석가들에 의해' 도구론' 이라는 책으로 편성되었다. 그들은 아리스토텔레스의 견해를 계승하여 논리가 이론지식도 실천지식도 아니라 지식의 도구라고 생각했다. 도구론은 주로 연역법을 논의하여 형식 논리의 기초를 다지고 이 과학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아리스토텔레스의 또 다른 저서인' 물리학' 은 자연철학, 존재의 원리, 물질과 형식, 운동, 시간, 공간에 대해 토론했다. 그는 한 물체가 끝없이 움직이게 하려면 끊임없이 일하는 이유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천론' 에서 물질과 파괴 가능한 것들에 대해 토론하기 시작한 다음 발생과 파괴에 대해 토론하기 시작했다. 이 발생과 파괴 과정에서 한열, 건습의 대립 원리가 상호 작용하여 불, 불, 흙, 물의 4 대 원소가 생겨났다. 지상의 이 원소들 외에도 그는 에테르를 첨가했다. 에테르는 원주 운동을 하여 완벽한 불후의 천체를 형성한다.
기상학은 하늘과 땅 사이의 지역, 즉 행성, 혜성, 유성의 지대를 논의한다. 시각, 색각, 무지개에 대한 원시 이론도 있습니다. 네 번째 책에서는 몇 가지 원시적인 화학 개념을 묘사했다. 현재 아리스토텔레스의 기상학은 그의 생물학 저작보다 훨씬 만족스럽지 못하지만, 중세 말기에는 이 저작이 큰 영향을 미쳤다.
아리스토텔레스의 다른 중요한 저서로는' 형이상학',' 윤리학',' 정치학과 분석' 의 1 부와 2 부가 있다. 이 저작들은 나중에 철학과 과학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끝말
아리스토텔레스는 그리스 과학의 전환점을 보여 주었다. 그 전에 과학자와 철학자들은 자연 현상을 설명하기 위해 완전한 세계 체계를 제시하려고 시도했다. 그는 완전한 세계 체계를 제시한 마지막 사람이다. 그 후 많은 과학자들이 완전한 체계를 제시하려는 시도를 포기하고 구체적인 문제를 연구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고대 지식을 연구하는 데 전념했고, 그가 죽은 지 수백 년 동안 그와 같이 지식에 대한 체계적인 고찰과 전면적인 파악을 한 사람은 없었다. 그의 책은 고대 백과사전이다. 엥겔스는 그를 "가장 학식이 있는 사람" 이라고 불렀다.
플라톤의 사상은 일반적인 형이상학이 아니라 독특한 형이상학이다.
--프랑스 논리학자 고보
플라톤 (기원전 427 년경 ~ 기원전 347 년경) 은 고대 그리스 철학자로서 서구 철학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그는 소크라테스의 학생이자 아리스토텔레스의 선생님이다. 플라톤의' 이상국' 은 그의 가장 중요한 철학 저작이다.
플라톤은 아테네 귀족 가정에서 태어나 좋은 귀족 교육을 받았다. 그는 소크라테스의 추종자로, 일찍이 그를 따라 메카라로 피난한 적이 있다. 그 후 플라톤 자신은 시칠리아, 이탈리아 남부, 심지어 이집트를 포함한 각지를 여행했다. 기원전 387 년에 플라톤은 아테네로 돌아와 학원을 설립했다. 학원의 이름은 주소와 관련이 있고, 학원의 위치는 전설의 그리스 영웅학원 (Academus) 과 관련이 있어 붙여진 이름이다. 서원은 서구 최초의 교육기관으로 중세 서구가 발달한 대학의 전신이다. 그 대학은 기원 529 년에 유스티니 대왕에 의해 폐쇄될 때까지 900 여 년 동안 존재해 왔다. 이 대학은 피타고라스의 영향을 많이 받아 산수, 기하학, 천문학, 음향학 등 피타고라스 학파와 비슷한 전통 과제를 설치하였다.
기원전 367 년에 플라톤은 다시 여행을 했다. 이 시점에서 대학은 20 년 이상 설립되었습니다. 그는 시라추즈에 와서 자신의 생각을 실천에 옮겼지만 강제 유배되었다. 기원전 360 년에 그는 아테네로 돌아와 학원에서 강의와 글쓰기를 계속했다.
플라톤의 주요 철학 사상은 모두 대화의 형식으로 기록되어 있다. 플라톤의 대화록에는 소크라테스에 대한 대화가 많기 때문에 소크라테스의 사상과 플라톤의 사상을 구별하기가 어렵다. 예를 들어, 플라톤의 가장 유명한 이념론은 주로 소크라테스의 대화록에 근거한 바메니드에서 나온 것이지만, 일반적으로 플라톤 자신의 사상으로 여겨진다.
[편집자] 플라톤은
플라톤은 어떤 철학도 자연과 우주에 관한 이론을 포함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만약 그것이 보편적이라면. 플라톤은 개인과 자연에 관한 영원한 진리를 파악하려고 노력했기 때문에, 그의 정치와 신학 관점에 적합하고 복종하는 자연철학을 발전시켰다.
플라톤은 자연계에서 유형적인 것은 유동적이라고 생각하지만, 이런 유형적인 것을 구성하는' 형식' 이나' 관념' 은 영원하다. 플라톤은 우리가 말하는 "말" 이 어떤 말이라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종마라도 가리킨다고 지적했다. 말' 자체의 의미는 각종 말 ('유형') 과는 별개이며 시공간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영원하다. 하지만 감각세계에 존재하는 구체적이고 유형적인 말은' 움직이는 것' 으로 죽고 썩는다. 이것이 바로 플라톤의 이념론이다.
플라톤은 우리가 변화하고 흐르는 것들에 대해 진정으로 이해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그들에 대한 의견이나 의견만 가지고 있다. 우리가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우리가 이성으로 이해할 수 있는' 형식' 이나' 관념' 이다. 그래서 플라톤은 지식이 고정되어 있고 확실하며 잘못된 지식이 있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관점은 틀릴 수 있다.
플라톤의' 이상국' 에는 유심주의를 설명하는 유명한 동굴 비유가 있다. 한 무리의 죄수들이 한 동굴에 묶여 손발이 묶여 몸을 돌릴 수 없고, 동굴 입구를 등지고 있을 수밖에 없다. 그들 앞에는 하얀 벽이 있고, 뒤에는 한 무더기의 불이 타오르고 있다. 그 하얀 벽에서 그들은 자신의 그림자와 그들과 불 사이의 것을 보았다. 그들은 다른 것을 볼 수 없기 때문에 죄수들은 그림자가 진짜라고 생각할 것이다. 결국 한 남자가 족쇄에서 벗어나 더듬거리며 구멍을 빠져나왔다. 그는 실물을 처음 보았다. 그는 동굴로 돌아가서 그 그림자들이 허황된 것이라고 다른 사람들에게 설명하고 밝은 길을 보여 주려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그 범인에게 이 사람은 도망가기 전보다 더 어리석은 것 같다. 이 세상에는 벽의 그림자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고 그에게 선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플라톤은 이 이야기를 통해' 형식' 은 사실 햇빛 아래 진짜이며, 우리의 감각세계가 느낄 수 있는 것은 흰 벽의 그림자일 뿐이라고 말했다. 이성적인 광명세계에 비해 우리의 본성은 어둡고 단조롭다. 철학을 모르는 사람은 그 그림자만 볼 수 있고, 철학자는 진리의 햇빛 아래서 외적인 것을 볼 수 있다.
플라톤의' 이상국' 도 우리에게 이상적인 유토피아를 그려 주었다. 플라톤은 국가가 철학자가 통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플라톤 이상국의 시민들은 파수꾼, 병사, 일반인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국가의 수호자는 소수의 관리 국가의 엘리트이다. 계승할 수 있지만 다른 계층의 우수한 아들도 애국자로 양성될 수 있고 애국자의 후손도 일반인의 계층으로 전락할 수 있다. 국가를 지키는 임무는 법전의 제정과 시행을 감독하는 것이다. 플라톤은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완전한 이론을 가지고 있다. 그의 유토피아는 모든 사람이 사회의 전반적인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사회에서 그의 특별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요구했다. 하지만 이 나라에서는 여성과 남성이 같은 권리를 가지며 남녀는 완전히 평등하다. 공공의 이익에 부합할 때 정부는 거짓말을 할 수 있다. 모든 사람은 자기 일을 해야지, 다른 사람을 방해해서는 안 된다. 오늘날 플라톤의 유토피아는 끔찍한 전체주의 국가이다. 그러나' 이상국은 사실 국가를 올바른 방식으로 관리하는 과학자의 관점' 이다. 플라톤 본인은 이상국에서 국가기계를 실현하려고 시도하지 않았다.
플라톤은' 법편' 에서' 헌정국가' 가 이상국에 이어 가장 좋은 나라라고 지적했다. 그는 또한 책에서 여성과 남성이 같은 존중과 훈련을 받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플라톤은 천문학을 수학의 한 분야로 만들려고 시도했다. 그는 "천문학은 기하학과 마찬가지로 질문을 하고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천체 경계의 제한을 받지 않고 연구할 수 있다" 고 생각한다. 플라톤은 우주의 시작은 불가분의 혼돈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혼란스러운 발전은 초자연적인 신의 활동의 결과가 아니다. 플라톤은 우주가 혼돈에서 질서로 나아가는 가장 중요한 특징은 창조주께서 세상을 위해 이성적인 계획을 세우셨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방안을 실행에 옮기는 기계 과정은 당연한 자연사건이다.
플라톤의 우주론은 기본적으로 일종의 수학 우주론이다. 그는 우주의 시작 부분에 두 개의 직각 삼각형이 있다고 상상했는데, 하나는 정사각형의 절반이고 다른 하나는 등변 삼각형의 절반이다. 이 삼각형들 중에서 합리적으로 네 가지 정입체가 생겨났는데, 그것들은 네 가지 원소의 입자를 형성한다. 화입자는 사면체, 기입자는 팔면체, 수입자는 사면체, 토입자는 입방체이다. 다섯 번째 정체는 정오면체로 형성된 12 면체이고, 정오면체는 하늘의 물질을 구성하는 다섯 번째 원소로 에테르라고 한다. 전체 우주는 구체이다. 왜냐하면 구체는 대칭이 완벽하고 구의 어떤 점도 같기 때문이다. 우주도 살아 있고, 움직이고, 영혼이 모든 공간으로 가득 차 있다. 우주의 운동은 원주 운동이다. 원주 운동은 가장 완벽하기 때문에 손이나 발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이다. 우주의 네 가지 원소는 각각 다음과 같다. 불과 가스의 비율은 공기와 물의 비율, 물과 토양의 비율과 같다. 어떤 것이든 숫자로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숫자는 포함된 요소의 비율입니다.
[편집자] 서양에서의 플라톤의 지위
서양에서 플라톤은 그의 학생인 아리스토텔레스보다 더 많은 존경과 관심을 받았다. 이것은 주로 후자가 중세 시대에 고전 철학자로 추앙되어 그의 이론이 악명 높았기 때문이다.
중세 바티칸은 아리스토텔레스의 학설을 고전학설로 분류했지만 플라톤을 비판했다. 플라톤과 다른 주요 고대 그리스 철학자들의 저서는 금지되었고, 플라톤의 저서는 중세 내내 거의 전해지지 않았다. 문학이 부흥할 때까지
소크라테스 (기원전 470-399 년) 는 고대 그리스의 유명한 철학자일 뿐만 아니라 개성이 뚜렷한 사람이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명성이 다른 역사 유명 인사. 그의 아버지는 석공과 조각가이고 어머니는 조산사이다.
어린 시절에 소크라테스는 아버지를 따라 수공예를 배웠고, 호머 서사시와 다른 유명한 시인들의 작품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학문이 많은 사람이 되는 법을 배웠다. 그는 지식을 전수하여 생계를 꾸려 나갔고, 30 대는 월급을 받지 않고 도서관을 세우지 않는 동아리가 되었다.
도덕 선생님. 많은 부잣집 자식들과 가난한 집 아이들이 종종 그의 곁에 모여 그에게서 배우고 청교도로부터 배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스코틀랜드
그 소년은 종종 "나는 아무것도 모른다는 것을 안다" 고 말했다.
그는 일생의 대부분을 야외에서 보냈다. 그는 시장, 운동장, 거리 및 기타 공공 장소와 모든 방면에서 좋아한다.
사람들은 전쟁, 정치, 우정, 예술, 윤리 등 다양한 문제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는 세 차례의 전쟁에 참가하여 군인으로 일한 적이 있다
보병을 다시 장착하여 전투에서 부상당한 병사들을 한 번 이상 도왔다. 40 대 즈음에 그는 아테네의 유명 인사가 되었다.
일.
소크라테스는 평생 힘든 생활을 했다. 아무리 추워도 그는 항상 보통 얇은 외투를 입고 자주 입지 않는다.
신발은 먹는 것에 신경 쓰지 않는다. 그러나 그는 이 점을 눈치채지 못한 듯 공부에 몰두했을 뿐이다.
소크라테스의 이론은 신비롭다. 그는 하늘과 지상의 각종 사물의 존재, 발전, 파괴를 생각한다.
이것은 모두 신이 안배한 것이고, 신은 세상의 주재자이다. 그는 자연에 대한 연구에 반대하여 이것이 신성을 모독하는 것이라고 여겼다. 그는 사람들이 깨달을 것을 제창했다
인간으로서의 도리를 알고 도덕적인 생활을 하다. 그의 철학은 주로 윤리 문제를 연구하고 토론한다.
소크라테스는 종종 다른 사람들과 논쟁합니다. 변론에서 그는 질문과 대답을 통해 상대방이 시정하고, 원래의 잘못된 생각을 버리고, 도움을 주었다.
사람들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낼 수 있도록 도와주다. 그는 보편적인 것을 개체에서 추상화하여 풍자, 조산, 귀납, 정의의 네 걸음을 걸었다.
비꼬다' 는 끊임없는 추궁을 통해 상대방을 모순시키고 이 문제에 대한 무지를 인정하는 것이다. 조산술' 은 다른 사람이 던지는 것을 돕는 것을 의미한다
오류를 버리고 정확하고 보편적인 것을 찾는 것은 진리를 돕는 것이다. "요약" 은 개별 사물에서 * * * 의 본질을 찾는 것이다.
개별 분석 및 비교를 통해 일반 규칙을 찾습니다. "정의" 란 하나의 개념을 일반 개념으로 그룹화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크라테스는 학생들에게 기성된 답을 절대 주지 말고 질문과 반박을 통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있게 하라고 가르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의 사상의 영향을 받아들이다. 그가 학생들과 함께 질문에 대답한 재미있는 예를 보세요.
학생: 소크라테스, 뭐가 좋을까요?
소크라테스: 도둑질, 속임수, 사람을 노예로 파는 것이 선행인가, 악행인가?
학생: 매우 악합니다.
소크라테스: 적을 속이는 것은 악한가? 포로의 적을 노예로 파는 것은 악한가?
학생: 좋은 일이에요. 하지만 내가 말한 것은 친구지 적이 아니다. 소크라테스: 네 말대로 도둑질은 친구를 위한 거야.
악행. 그러나 친구가 자살하기를 원한다면 자살을 준비하는 도구를 훔쳤습니다. 이게 악한가요? 학생: 좋습니다.
좋습니다.
소크라테스: 친구를 속이는 것은 사악하다고 하셨지만, 전쟁에서 군대의 지휘관은 사기를 북돋우기 위해 군인들에게 말했습니다.
사병은 지원군이 왔다고 말했다. 하지만 사실 지원군은 없습니다. 이런 속임수는 악한가?
학생: 좋은 일이에요.
이런 교수법은 장점이 있다. 그것은 사람의 사상을 계발하고, 사람들로 하여금 적극적으로 문제를 분석하고 사고하게 할 수 있다.
변증적인 방법으로 진리가 구체적이고 상대적이며, 일정한 조건 하에서 자신의 반대쪽으로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다. 이거 하나
인식론은 유럽 사상사에서 중요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소크라테스는 전문가 치국론을 주장한다. 그는 각 업종, 심지어 국가 정권까지 잘 훈련되고 지식이 해박하다고 생각한다.
인재가 관리하고 추첨선거법 시행에 반대하는 민주주의. 그는 관리자는 권력과 영향력을 가진 사람이 아니라고 말했다.
인민이 뽑은 사람이 아니라 관리를 아는 사람이다. 예를 들어, 배는
항해에 익숙한 사람들이 운전합니다. 양털을 잣을 때 여자는 남자를 관리해야 한다. 남자가 잘하기 때문에 남자는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는
그는 또 가장 좋은 사람은 자신의 일을 감당할 수 있는 사람들이라고 말했다. 선농은 좋은 농이다. 의술에 정통한 것이 하나이다.
좋은 의사; 정치에 정통한 사람은 우수한 정치가이다.
기원전 404 년에 아테네는 펠로폰네소스 전쟁에서 패했고, "30 폭군의 통치가 민주주의를 대신했다."
몸. "30 폭군의 수장, 클레티아는 소크라테스의 학생이다. 한번은 클라리티스가 소크라테스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그에게 네 명을 이끌고 부자를 체포하고 그의 재산을 몰수하라고 명령하다. 소크라테스는 복종을 거부하고 떠났다.
그는 클레리티스의 불법 명령에 반항할 뿐만 아니라 그의 폭행을 공개적으로 비난했다. 클레리데스는 화가 나서 그를 불렀다.
가서, 그가 청년에게 더 가까이 가지 못하게 하고, "조심해서, 우리가 또 양 한 마리를 줄여야 하지 않도록 해라." 라고 경고했다.
양. 소크라테스는 아예 그를 무시하고 혼자 고집을 부렸다.
나중에' 30 폭군' 의 통치가 전복되고 민주당이 다시 권력을 잡았다. 그는 클레리티스와 관계가 있다고 고발되었다.
폐쇄하고, 민주정치에 반대하고, 이단으로 젊은이들을 독살하다. 소크라테스는 체포되어 투옥되었습니다. 아테네 법에 따르면, 법정에서
피고를 철회하기 전에 피고는 법원이 둘 중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원고와 다른 형벌을 요구할 권리가 있다. 스코틀랜드
소년은 이 기회를 빌어 관대하고 격앙된 연설을 했다. 그는 자신의 언행이 결백할 뿐만 아니라
사회 발전에 이롭다. 결국 그는 배신당해 죽었다. 감옥에서 그의 친구는 그에게 도망가라고 권하려 했다
그는 간수에게 뇌물을 주고 탈옥 계획을 세웠지만, 그는 죽을지언정 자신의 신앙을 어기지 않았다. 이런 식으로, 이 70 세의
노인은 평화롭게 죽었다.
소크라테스는 생전에 죽은 후에 많은 열광적인 숭배자들과 격렬한 반대자들이 있었다. 하일
성씨는 어떤 작품도 남기지 않았지만, 그의 영향은 컸다. 철학자들은 종종 그를 고대 그리스 철학사의 일부로 여긴다.
수령은 그의 이전 철학을 전 소크라테스 철학이라고 부른다. 위대한 철학자로서 소크라테스는 후세의 서방에 큰 관심을 보였다.
측의 철학 사상은 영향이 매우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