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힌 회화의 대가——요하네스 베르메르

? 요하네스 베르메르(1632년 10월 31일 - 1675년 12월 15일)는 렘브란트와 마찬가지로 17세기 네덜란드 화가였습니다. 네덜란드 황금시대의 가장 위대한 화가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진주귀걸이를 한 소녀』, 『우유녀』, 『회화』 등이 있다.

베르메르의 작품 대부분은 기본적으로 시민들의 평범한 삶을 바탕으로 한 맞춤형 주제의 그림입니다. 그의 그림 전체 그림은 따뜻하고 편안하며 고요하여 사람들에게 엄숙한 느낌을 주며, 이는 깨끗한 환경과 우아하고 편안한 분위기에 대한 네덜란드 시민들의 선호를 충분히 반영합니다. 그의 그림은 견고한 형태와 절묘한 구조, 밝고 조화로운 색상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실내의 빛과 공간을 표현하는 데 능숙합니다. 베르메르의 그림은 사람들에게 일상의 현실감뿐만 아니라 신앙에서도 현실감을 느끼게 합니다. 노란색, 파란색, 회색을 즐겨 사용하며, 색채감각과 빛처리가 뛰어나다. 일반적으로 레이아웃은 단순하고 크기도 크지 않지만 시각적으로 큰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는 작은 점들의 조합(점묘법)을 사용하고, 광원을 활용하여 화면에 유려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능숙하여 빛과 그림자의 대가로 불렸다.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는 베르메르의 가장 위대한 작품이자 네덜란드의 '모나리자'로 알려져 있다. 이 그림은 나온 지 300년이 넘었는데, 그림 속 여인의 모습에 세계가 경악했다. 옷의 부드러운 라인, 귀걸이의 명암의 변화, 특히 뒤를 돌아보며 머뭇거리는 여인의 모습. 말하고, 웃음과 분노로 뒤를 돌아보는 나리사의 미소도 그에 비견됩니다. 모나리자와 마찬가지로 그림 속 여인의 정체는 영원한 미스터리다.

<우유를 붓는 하녀>는 흰 벽을 배경으로 하고, 창에서 들어오는 측면 빛을 바탕으로 단순하고 강인한 여성이 우유를 만들고 있다. 구석에는 작은 바구니가 걸려 있었고, 테이블에는 음식과 병이 가득 차 있었습니다. 하녀는 병에서 새하얀 우유를 따르고 있었고 그녀의 표정은 평화롭고 평온했습니다. 화가는 일상의 세세한 부분까지 이러한 관점을 취하여 일하는 여성들의 생생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 그림에는 골목에서 빨래를 하는 여자도, 문 앞에 앉아 바느질을 하고 있는 여자도, 길가에서 놀고 있는 아이도, 사진 전체가 완전히 시간을 정지시켰다. 원래 숙제를 하고 있던 중이었으나 베르메르의 붓 아래서 움직임이 완전히 멈췄습니다. 이 그림 앞에서 우리의 영혼은 안주하고 가벼운 슬픔을 발산하며, 조용히 발끝으로 지나가는 우리 주변의 시간을 느낄 수 있다.

베르메르는 빛의 미묘한 변화를 포착하는 데 평생을 바쳤습니다. 빛 속의 색은 그의 조용한 내면의 생각, 빛 속의 주민들의 모습을 엿본 것 같았고, 그것이 그림으로 드러나고 스며들었습니다. . 모든 보는 사람의 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