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에서 인문정신을 구현한 문장

첫째, 자연미의 생태 환경 의식에 초점을 맞추다

\ "시? 소야' 의 장은 잔치곡이지만, 많은 장은 주대선민의 자연미에 대한 생태 환경 의식을 반영한다. 예를 들어, "소야? 백화' 남산' 편은 "남산에는 이끼가 있고 북산에는 레가 있다" 고 썼다. 남산에는 뽕나무가 있고 북산에는 미루나무가 있다. 군자는 매우 기뻐서 나라를 위해 영광을 다투었다. 군자는 정말 즐겁고 장수는 끝이 없다. 표면적으로 볼 때, 이 말의 상승 부분은 주제와 무관한 것처럼 보이지만, 단지 시체의 필요일 뿐, 주가 시경에서 말한 바와 같다. 예, 이것은 시의 예술 수법입니다. 그런데 누가 번화한가? " 워커는 먼저 다른 말을 해야 가사를 부를 수 있다. "{1} 시인이 왜' 다른 것을 먼저 말하느냐' 에 대해서는 주 대사가 말하지 않았다. 사실, 이것은 왕왕 시에 반영된 사실의 배경이다. 흥중' 기타' 의 뜻은 시의 주요 의미와 일치해야 한다. 현대 서사가 먼저 배경을 써야 하는 것처럼. 배경은 텍스트의 내용과 주제에 대해 두드러지고, 두드러지고, 인도하는 역할을 한다. 다시 말해서, 그것은 마치 푸른 잎이 붉은 꽃에 있는 것과 같고, 서막은 연극에 있는 것처럼 없어서는 안 된다. 그것 없이는 완벽하지 않다. 물론, 초기 시는 산문, 서사시, 서정시를 엄격하게 구분하지 않았다. 이것은 시의' 어린시절' 특유의 현상이다. 흥에 대한 나의 견해는' 배경론' 이라고 불린다. 물론, 이러한 의미 외에도, 오늘날 사람들의 눈에는 자연을 사랑하고 산수의 아름다움을 중시하는 생태의식, 즉 자연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나요? 남북양산은 각종 화초와 과일나무, 이끼, 구기자 등 한약재로 가득 심어져 있다. 과일은 먹을 수 있고 장수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런 환경은' 군자' 의 후손인' 알여왕 보호' 를 안전하게 키울 수 있다. 이는 한 측면에서 "중국 고대에는 사람들이 산속에서 생산생활을 하며 산을 둘러싸고 많은 정치 실체를 형성하고, 그들의 통치 형식도 산과 관련이 있다" 고 설명했다. 소야? 백화의 문장' 남방에 가어가 있다' 도 같은 생각을 반영했다.' 남방에는 가어가 있다 ... 남방에는 나무가 있고 달콤하고 피곤하다. 매혹적이지만, 생각해야 한다. 군자는 술이 있고 손님은 생각이 있다. " 어미의 고장에서 "춤추는 산비둘기가 일제히 날아간다. 클릭합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경치를 위해 와인을 준비하는 것이 얼마나 즐거운가! 자연사고' 라는 기호는 친구의 모임을 상징한다. 호랑이가 으르렁거리고 여우가 윙윙거린다고 가정하면, 이 때 다음을 묘사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이는 길조가 아니기 때문이다. 이 기술은 또한 "스타 할아버지" 입니다. \ "순위 고갈, 희미한 남산. 클릭합니다 이것은 소위' 푸' 이지만, 질서 정연한 강변의 경치를 묘사하기도 한다. 머나먼 신비의 종남산 등 자연 풍경이 인류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묘사하고, 자연에 대한 작가의 동경과 고향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고, 자연과 조화롭게 지내는 경지를 표현하고, 자신의 넓은 가슴과 내면의 호정을 표현하기 위해서다. 여기에' 방을 짓고 모든 것을 막는다' 는 것은 정말 좋은 주거 환경이다. \ "요 요 사슴 명나라, 돌 페이지 평면. ...... 아이고, 사슴이 울고, 애기야. 어, 진의 야생 ... "{5} 사슴은 주나라 국민의 마스코트로서 평화의 상징이다. 사슴명은 길조, 뜻대로, 평화, 우호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