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에는 어떤 주석이 있습니까?

리치 푸 노트:

1, 남해군: 현재 광둥 (), 진한시 남해군 () 을 설립하고 반유 () 를 관할한다. 당대는 영남로 광저우로 개칭되었고, 천보년 사이에 옛 이름을 회복하였다. 당나라 "당나라 역사 보충 교재": "(litchi) 태어난, 특히 슈 보다 낫다." "

2. 여름 마지막 달: 여름의 세 번째 달은 음력 6 개월입니다.

반지 역설: 소중하고 특이하다.

서초: 중서성. 한응사오의' 한서 관이': "학자들은 전생에 중서성을 우조라고 불렀는데, 그것이 오른쪽에 있기 때문에 서야라고도 한다." 장 jiuling 한 때 담당 관리 했다.

유후: 그의 신분은 알 수 없다. 펑성, 오늘 장쑤 서주입니다. 허우, 특히' 군' 은 문인에 대한 존칭이다.

6. 방인용과 계원:' 예문집' 권 87: 조 () 가 말했다.' 남쪽에 계원리치가 있는데 서포포도, 석미 () 보다 낫다. 중국 대추는 맛있지 않고, 안이옥대추도 맛있지 않다. ""

삼국 시대, 위와 포도를 생산하는 서역과 리치를 생산하는 남방 지역의 교류가 원활하지 않아 리치에 대한 오해가 일었다. 위문제, 조비. 복숭아, 민들레, 포도.

파티 b: 서부 지역과 남부를 나타냅니다.

8. 서술: 서술과 서술.

9, 누가 세상을 떠났는가: 정무비상.

10, 관현: 관현일.

1 1, 구심: 과거의 소원, 복을 의미합니다.

12, 유효하지 않은 사용: 재능을 시전 하지 못했습니다.

13, 도양: 하나는' 도양' 으로 표창을 강조한다.

14, 지진: 동쪽. 지진, 가십 중 하나, 동쪽을 가리킨다. 주역설괘: "만물은 지진, 지진, 동에서 나온다."

15. 방화 간격: 남쪽. 출발, 가십도 중 하나,' 주역설괘': "출발도 맑다 ... 남부도 ..."

16, 이 민족을 위해 신맛난다: 이렇게 외진 곳에서 자란다. 산으로 식물이 자란다.

17 따라서 태양을 정면으로 향하고 자연 환경에 적응해야 합니다. 부정, 얼굴, 얼굴.

18, 휴화: 안일과 평화.

19, 하반부는 "벤" 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하반부는 접어서 곧게 펴질 수 있습니다. 원을 만들고 두 손을 합치다. 네, 키가 크고 곧습니다. 본 트렁크.

20, 규칙을 지켜라: 원을 이루다. 원형 계기.

2 1, 보라색 질감, 잎 블랙, 가지연한 노란색. 빨간색이 있는 진한 파란색입니다. 가라지, 연한 노란색.

(22), 침울하고 (D n) (원래 글자는 우두임): 침울하고 번화하다. 네, 그 분량을 볼 수 있습니다.

23. 폐쇄 루프 겹침 (fén lí): 권선 겹침. 도처에 번화하다.

구멍: 공작과 물총새가 여기에 산다.

(25), 거훈: 습도가 낮다.

26.(y m n xρ): 고위험.

27. 그에게 무슨 일이 일어 났습니까? 이전의 일부 서술은 틀렸다. 리치가 옆가지에서 태어났다고 비난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좌사' 촉도푸' 가 말했다. "옆에는 용이 있고, 옆에는 리치가 있다." 리치가 나뭇가지에 가로놓여 있다.

28. 무모할 때 아침, 바람이 법에 들어온다: 당시 봄바람이 남풍을 불었다. 무모하고 고대 전설에서 나무를 관장하는 신. 진, 음력 3 월. 개봉 남풍. 법칙, 옛날에 금관으로 만든 기후변화 기구.

29, 아들 포함: 물 포함.

30. 적용: 배포.

3 1, 녹색 이삭이 퇴폐적이고, 녹색 이삭이 서로 의지하고, 푸른 꽃잎이 향기롭다. 자두, 향기가 짙다.

런던 벤: 나무 심기의 근본에 중점을 둡니다.

33. 꽃자루제약과 정액, 용린피는 평행하고 가죽은 옥과 같지만, 진액을 함유하고, 강평은 태양의 색깔을 토한다. 꽃자루는 모란방 같고, 겉껍질은 용린, 내막윤옥, 과육은 햇빛에 피는 부평초와 같다. 약, 모란. 피부, 리치 내막. 우영은 옥의 정수이다. 색깔, 실물은 리치 고기를 가리킨다. 핑, 부핑, 여름의 흰 꽃.

34 세, 주보: 빨간 내막.

35. Ji Jing 은 몇 인치입니다: 반짝 빛나고, 크기가 꽉 찼습니다. 자연, 반짝임, 선명함.

36. 맛있지만 화밀보다 더 맛있어요. 일화, 그 이상.

37. 오미, 이 단맛은 다르다. 세상에는 오미 (단, 쓴맛, 신, 매운 맛, 짠 맛), 리치는 달콤하고 다르다.

38.' 이춘서' 는 정확하지 않지만 섬세한 글로 이해할 수 있다. 그 달콤함은 더할 나위 없이 아름답고 아름답다. 쉽습니다. 그것은 ... 부드럽고 맛있다. 아름다운 글, 아름다운 언어.

39. 기업: 희망.

40. 충격: 나는 놀라서 고개를 들었다.

4 1, 마음은 분노할 수 있다: (여지를 먹는다) 분노도 가라앉을 수 있다. 분노, 분노. 진정해, 옮겨라.

42. 또 이슬을 만지고 싶은데 어떻게 호남 귤의 수와 비교할 수 있을까: 하늘에서 떨어진 이슬보다 더 신기해, 어떻게 귤과 비교할 수 있을까. 비교, 비교.

43. 북선: 당.

44.yù yù 욕 y 욕: 너무 더워요.

(45), 마음이 사치스럽고 몸이 졸렬하다: 마음이 슈창, 몸이 평온하다.

46. 조각화판 속의 선액을 믿는다. 그것은 진정한 성연이다. 리치는 확실히 아름답게 조각한 컵판 속의 선액이며, 화려한 연회석의 진품이다. 조각한 접시, 정교하게 조각한 컵과 접시. 대모가 잔치를 장식하다. 아름답고 화려하며 소중하다.

47. 많이 먹을수록 이득이 많아진다. 어떤 사람들은 100 여 개의 리치를 먹으면 원기를 보충하고 오장육부를 조절할 수 있다.

48. 매실을 취하지 않고, 멜론을 떠서 물러난다: (리치를 먹고) 멜론과 매이도 먹지 않는다. 조비 "시경 귀조": "부과원은 맑은 샘을 원하고, 묵주리는 얼음에 있다."

49, 추천: 헌신, 희생.

50. 수치심: 공물.

5 1, 각십리, 문구중: 길장, 리치는 내지로 운반할 수 없고, 궁심, 리치는 조정에 들어갈 수 없다. 정자, 고대 행정구역, 십여 리 1 장정, 오리 1 단정. 문은 9 중 궁문이다. 송옥 "구변": "군문 구중."

52. 오각: 무릉, 광동, 장시 접경에 있는 오봉산: 대여, 칠전, 도방, 주몽, 월성.

스리랑카: 여기, 여기.

54. 행운은 리치가 감상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55. 범구: 보통 사람의 혀.

56, 비싼: 귀족들은 직접 체험하고 음미합니다.

57. 감은 왜 후량이라고 부르는가, 배는 왜 장궁의 복인가: 감은 왜 후량에게 인정받고, 배는 왜 장궁에게 인정받는가? 김' 한가부': "장공대곡의 배, 흑나무의 감." 곽의' 광지': "낙양산에는 장공하배가 있는데, 매우 달고 바다에서 유일하다." "후량은 세계에서 보기 드문 아름다운 목재를 가지고 있다."

58. 사람의 경험 때문에 누가 그 차이를 분명히 말할 수 있습니까? 사람의 감상이 다르기 때문에, 누가 그 이유를 분명히 말할 수 있습니까? 만나 감상하다.

원문:

리치 문자 (병렬 주문)

남해현에서 생산된 리치제비는 1 인데 사실 계절과 여름마다 성숙합니다. 그것은 신비하고 맛있어 보이는데, 수백 가지 과일 중 어느 것도 그것의 것이 아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나는 서구에 가서 4 를 맛보았는데, 그 성대함은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 편지를 증명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유일하게 가정을 포기한 사람, 유후, 펑성인, 다섯 살 때 남해로 이주했다. 그는 듣자마자 두 배로 기뻐하며 한숨을 내쉬며 자신이 매우 원한다고 생각했다.

계원은 과일로 리치만큼 유명하다는 말도 있다. 위문제가 소개한 도계원에 비해 6 이지만 양측은 7 을 이해할 수 없다는 것은 큰 오류다. 상대에게 관심을 가질 때마다 8 의 교대를 하고 싶고, 천하의 큰일은 모두 9 인데, 이 야망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이현의 한가한 날 10, 근원을 추적하고, 1 1, 사물은 무지하고 가벼우며, 맛이 매우 의심스럽고, 시험할 수 없고, 결국 영원히 굽어진다. 사단은 12 에 대한 사용은 무효이지만, 그는 명성이 없다. 만약 그가 이해하지 못한다면, 왜 그와 다른가? 양타오는 실제로 13 이기 때문에 이 숙제를 했다.

과일미는 리치가 있다. 진동자 14 의 가스를 받았지만 화재 분리 15 에 정말 능숙합니다. 그래서 이 16 의 후손은 시큼하기 때문에 마이너스 양은 17 맹파 18 에 적합하고, 한열과 관련이 있어 손실을 초래한다. 하영 19, 흑막무 20. 보라색, 검은 잎, 2 1, 울창함, 심벌즈, 22, 링, 23. 덮개처럼 장막, 구름, 연기, 공사 24.

영근의 요리는 높지 않고 낮지도 않고, 비천한 타락이며, 악절벽의 난처함이다. 그의 이전 야망은 어떻게 된거야?

27 구차하게 첸, 개풍입법 28, 조운함자 29, 분말 부미 30, 청귀 퇴폐, 청영 365, 438+0, 아름다움이 풍부하지 않지만 실은 달다. 만약 네가 돈벤 32 에 관심이 있다면, 그것은 미묘하고 흥미진진하다. 디약국은 또 출중하고, 피장림은 비벽, 가죽, 진, 색 강평이 손손 33 을 토한다.

주바오는 34 를 잘라서 잘 나왔지만, 몇 인치 35 는 여전히 비교할 수 없다. 옥이가 없으면 거의 팔아요. 우아하지만 36 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다섯 가지 맛이 있는데, 이런 단맛은 다르다. 37. 단맛에 우아함을 띠는 것은 정확하지 않고, 말하는 능력은 알 수 없다. 들은 사람은 기뻐서 기뻐하고, 본 사람은 어안이 벙벙하여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심장은 4 1, 입은 질병을 잊을 수 있다. 그리고 나는 룰루를 원한다. 어떻게 호남 오렌지 42 보다 더 나을까? 민들레를 돕겠다는 생각도 옛사람들의 고질이다.

북헌동이 43 이라면 손님은 네 번 만날 것이고, 44 가 되면 손님이나 불쾌감을 느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그러나 클라우드에 있다면 심신의 낭비일 뿐만 아니라 판각선액에 대한 신앙도 큰 잔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마지막을 먹으면 피곤하고, 숨을 보일수록 47 을 다스린다. 그래서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결코 지치지 않을 것이다. 비록 사랑하지만 욕심을 내지 않을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무거운 매화는 아름답지만 취하지 않고, 호박은 48 에서 물러난다. 한 건물의 영광인가, 네 번의 대관식이 가장 좋은가?

부귀는 사당 49 를 추천할 수 있는데, 그 보물은 제후 50, 각십리, 문구중, 5 1 을 받을 수 있습니까? 오악백운 52, 강과 청봉, 하사미의 색다른 거리 53? 일하지 않으면 일하지 않는다. 매번 입당 55 에 못 박히면 너의 활 56 을 알기가 어렵다. 감은 왜 후량이라고 하고 배는 왜 장궁 57 운이 좋은가? 또한 사람의 처지 때문에, 누가 어느 것이 58 인지 말할 수 있다!

번역:

리치는 남해현에서 생산된다. 매년 여름의 마지막 달에는 그 열매가 익었다. 그것의 모양은 매우 기이하고, 맛은 매우 달콤하고 윤기가 있어서 백과는 비교가 안 된다. 내가 중서성에 있을 때 리치를 극찬한 적이 있었지만, 아무도 이 일을 알지 못했다. 나는 당연히 믿지 않을 것이다.

만 pengcheng 사람들은 젊은 시절에 여러 차례 관원으로 전근되었다. 그는 내 말을 듣고 매우 기뻐하며 한숨을 내쉬며 과일 중 최고라고 생각했다. 그는 또한 용안은 단지 평범한 과일일 뿐이지만, 그것은 리치만큼 유명하다고 말했다. 위문제 조비는 일찍이 포도, 용안, 리치를 비교했다. 사실, 당시 리치가 많이 나는 남부 지역과 포도가 많이 나는 서역 사이에는 아무런 연관이 없었다. 이것은 소문과 오류로 인한 것이다.

리치에 대해 자주 이야기하는데, 시를 한 편 써서 묘사하고 싶지만, 정무가 바빠서 생각이 실현되지 않았다. 내가 영남의 여가를 다스릴 때, 나는 시간을 내서 이 짧은 글을 쓸 것이다. 일은 알 수 없어 간과되고, 맛은 비교할 수 없어 의심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증할 수 없어 결국 억울하게 된다.

게다가, 이 학자는 재능을 시전 하지 못했고, 명성을 얻은 적도 없다. 만약 그를 잘 알지 못한다면, 그와 리치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그래서 나는 그것의 진면목을 드러내고, 이 부를 적었다.

과일 속의 미인은 리치이다. 동양의 영향을 받았지만 실제로는 남방의 정수를 얻었다. 외진 지역에서 자라서, 나는 자연을 따라 태양을 향해 간다. 편안하고 평화로운 전파로 겨울 추위와 여름 더위가 시들지 않았다. 아래의 줄기는 굵고 곧아서 안을 수 있고, 위의 그늘은 촘촘하고 둥글어서 하늘을 가릴 수 있다.

리치의 자줏빛 선은 진홍색을 띠고, 연한 노란색 가지에는 남색 잎이 나고, 울창한 꽃은 무수한 이슬처럼 산뜻하고 구불하게 얽혀 있다. 차막처럼 펼쳐져 있고, 막이 멀리 떠 있고, 구름이 감돌고, 공작새 물총새처럼 여기에 서식하고 있다.

가스전의 뿌리가 깊은 곳은 높지도 낮지도 않다. 그들은 저지대의 낮은 습도와 절벽의 높은 위험을 경멸한다. 이전의 일부 기록은 틀렸다. 리치가 옆가지에서 태어났다고 비난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음력 3 월, 목신이 왔고, 남풍이 불어오고, 물기가 솟아오르고, 향기가 넘치고, 푸른 꽃이 이삭을 꿰고, 짙은 꽃향기가 흩날리며, 그 꽃을 진하게 하지 않고, 단지 그 열매를 달콤하게 한다. 정성을 다해 진실한 기초를 키우는 것과 같아서 문채도 없고 멋진 품성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꽃자루는 모란 같은 자방을 모아 겉껍질은 용비늘처럼 촘촘하게 배열되어 있고, 내막은 윤옥 같고, 과육은 햇빛 아래 활짝 핀 꽃처럼 배열되어 있다. 붉은 내막이 열리고, 옥장이 나타나고, 윤기가 나고, 크기가 꽉 찼지만, 여전히 비교하기가 어렵다. 치아에 닿기도 전에 녹은 것 같아 화밀도 맛을 넘어선 것 같아요.

세상의 오미는 그 달콤함이 남다르다. 그것의 단맛은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해서 정교한 언어로 완전히 묘사할 수 없다. 들은 사람은 기뻐서 앞을 바라보았고, 본 사람은 놀라서 고개를 들었다. 분노한 사람은 평정을 받을 수 있고, 입안의 상쾌한 맛은 질병을 잊게 할 수 있다. 하늘에서 내리는 이슬보다 더 신기하다. 어떻게 오렌지와 비교할 수 있단 말인가? 고대인들이 포도를 비교하는 것도 큰 잘못이다.

로비 문과 창문이 활짝 열리고 손님들이 운집하여 계절이 더워서 일부 손님들이 안절부절못한다. 하지만 이런 과일이 존재하는 한 편안하고 건강하다고 느낄 수 있다. 리치는 정말 정교하게 조각한 컵판 속의 선액, 화려한 연회석의 진품이다.

어떤 사람들은 100 개 이상의 리치를 먹으면 원기를 보충하고 오장육부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단맛에 만족하지 않는다. 게걸스럽게 먹지 않는 사람도 항상 좋아할 것이다. 리치를 다 먹으면 맛있는 자두를 먹지 않으면 물에 잠기고 참외가 흐른다. 리치는 산의 영광일 뿐만 아니라 사계절 중 가장 소중한 과일이다.

그것의 고귀함은 사당에 바칠 수 있고, 그것의 희귀함은 제후에게 바칠 수 있다. 십리정은 넘을 수 없다. 그것은 어떻게 구궁문을 열 수 있습니까? 산에는 오악이 있고, 산에는 흰 구름이 있고, 강에는 천리가 있다. 왜 이렇게 아름다운 생물이 외진 곳에서 자라나요? 아이고, 네 운명은 너무 나쁘다.

그것은 항상 일반인의 숨결에 녹아내려 귀인이 잘 알지 못한다. 감은 후량에게 칭찬받을 수 있는데, 왜 배는 장궁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까? 사람마다 기회가 다르기 때문이다. 누가 그 속의 신비를 말할 수 있습니까?

확장 데이터:

창작 배경

장구령은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재상을 맡은 영남인이고, 리치는 그의 고향의 특산물이다. 개원 18 년 (730 년), 장구령은 구이저우 순무와 영남도 검사사로 이 시기로 간주된다. 지정지부' 는 회자되는 작품이다. 머리말은 이 부의 의도를 보여 주었다. 표면적으로 보면 전통적인 인재 실패 주제와 분리될 수 없는 것 같다.

작가는 영남에서 태어나 독서할 가망이 없다. 바로 이런 심리적 고백으로 그는 당현종에게' 외롭고 외롭다' 고 자칭했다. 이런 의미에서 이 산문은 개인적인 감정의 기탁을 포함하고 있다. 그러나 더 깊은 수준에서, 이 부의 의미는 바로 작가가 관인을 위해 힘쓰는 것이다. 그렇다면 부의 의미는 결코 개인의 근원에 국한된 득실이 아니라 치국, 선현임력과 관련된 보편적 가치를 담고 있다.

더 넓은 역사적 배경으로 볼 때, 당나라는 중원 신사의 국가 정치에 대한 독점을 끝내고, 과거 시험을 광범위하게 개방하고, 하층 신사의 정치, 정치 신입생, 국력 번영을 널리 모집했다. 따라서, 첸 ziang 는 "서촉 야만인" 의 신분으로 법원에 편지를 보내 여주 무측천을 감동시켰다. 장구령이 현종에 이끌린 것은 그의 외진 곳과 냉막 때문이었다.

그들은 당시 정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신생력이자 문벌 정치에 충격을 준 신생력이었다. 탁의' 곡강집서' 는 "개원 천보 이전에는 남측이 가문을 존존인으로 삼지 않았다", "말을 존인으로 하는 자", "업을 말자로 하는 자" 가 구형으로 시작된다고 말했다. 그는 사물에 대해 무지하고, 입맛이 매우 의심스러워, 멀리 시험할 수 없어, 늘 굽어본다. \ "깊은 경험 이 있어야합니다.

이렇게' 지정지부' 의 본의는 결국 초당지주 계급 하층 지식인, 특히 남방 지식인의 강렬한 정치 참여의식의 우여곡절이다. 그들은 시대의 조류를 느끼고, 자신의 재료의' 미' 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하여, 웅대한 계획을 펼치고,' 천종묘',' 제후를 모욕하는 것' 을 요구하며, 조정에 대해 극히 간절한 기대를 걸었다. 푸의 몸에서 강하게 뛰는 것은 바로 이런 시대의 맥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