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라는 단어는 학과마다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전반적으로 중국어는 언어 문자의 간결한 총칭이다. 어구' 언어' 에서 언어는 좁고, 특히 구어이다. 언어의 본질은 넓은 의미의 언어이다.
국어는 기초 교육 과정 체계의 교학 학과이다. 그것의 교육 내용은 언어문화이고, 그것의 운행 형식도 언어문화이다. 언어는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번역 능력, 언어 지식과 문화 지식을 가리킨다. 중국어는 구어와 문어의 약자이다. 전위 서월화,' 중학교 국어교육법' (화동사범대학 출판사, 2000 년 6 월). 중국어도 언어나 언어문학의 약칭이다. 문자 그대로' 언어' 라는 단어는' 자신과 다른 사람의 말' (통속적으로 말하면 네가 말할 때 사용하는 언어),' 문' 은' 문자' 와' 문어' 를 의미한다. "중국인" 이라는 단어는 자신과 다른 사람의 언론과 글을 가리킨다. [철학] 중국어는 구두 또는 서면 정보를 표현, 기록 및 전달하는 서면 문자의 물질적 존재 형태이다. 언어는 사실을 묘사하고, 사고를 인용하고, 사상을 진술하고, 의지를 표현하고, 감정을 표현하고, 사물과 사상을 개조하는 의식적인 존재 내용이다. 과학에는 국경이 없고, 일부 학과에는 지역과 민족적 특색이 있다. 중국 본토 중국어 지역의 언어는 현대 중국어를 형식으로 하는 중요한 학과의 중국어를 말하며, 문헌고에서 우수한 고전 작품을 정선하여 교사의 지도를 통해 학생의 감정을 풍부하게 하고, 학생의 사상인지경지를 높이며, 학생들의 사고능력을 자극하고 제고하는 것을 가리킨다. 영어 등 언어도 중국어의 한 형태이며, 우리나라 소수민족 지역도 민족 언어를 배운다. 대만 지방에서는 중국어를 "국어" 또는 "국어" 라고 부른다. 국어지식은 만상을 포괄하고, 국어 능력은 다른 학과와 과학을 배우는 기초이다.
"중국어" 라는 단어의 역사는 그리 길지 않다. 1905 년 청나라가 과거제도를 폐지한 후 새 학교를 개설하기 시작했다. 당시 모든 수업과 교재는 서구에서 도입되었는데, 오직 하나의 과목만' 국어' 라고 불렀는데, 아니면 고대 중국어로 가르쳤던 것이다. 오사발발 후 국어수업은 백화문을 제창하고 문어문에 반대하는 도전을 받아 초등학교를 국어로 바꿨다. 교재는 선명한 구어적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백화문, 동요, 이야기이다. 중학교는 아직도 국어를 가르치고 있고, 백화문의 비율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 노신, 예성도, 빙심 등 신문학 작가의 작품이 모두 뽑혔다. 1930 년대 말, 예성타오와 샤이존은' 국어' 라는 개념을 제시하고 새로운 국어 교재를 작성하려고 시도했다. 불행히도, 그들은 일본의 중국에 대한 침략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멈춰야 했다. 전국 해방 후 예성타오 씨는 다시' 국어' 와' 중국어' 를 하나로 합쳐' 중국어' 로 이름을 바꾸자고 제안했다. 이 건의는 화북 정부의 교육당국에 의해 채택되어 전국으로 확대되었다. 그 이후로' 중국어' 는 초중고등학교의 주요 수업이 되어 다른 나라로 확장되었다.
국어는 넓고 심오한 학과이다. 국어를 잘 배우려면 학습 흥미와 좋은 학습 습관이 중요하다. 어떤 사람들은 중국어를 배우기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그들이 올바른 방법과 중국어 대문을 여는 금열쇠가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국어를 잘 배우려면 학습 흥미를 키우고, 좋은 학습 습관을 형성하고, 학습 방법을 축적하고, 학습 능력을 강화해야 한다. 이 문장 다 보고, 당신의 국어를 위해 길을 닦고, 당신의 국어 빌딩에 벽돌을 더해 주고, 당신의 학습을 위해 천국으로 가는 길을 깔아 주시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주제와 관련된 책
국어 학습에 흥미를 가지면, 너의 국어 학습을 위한 가장 견고한 기초를 마련할 것이다. 무엇을 하든 흥미가 가장 중요하다. 2000 년 전' 문성' 공자는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지만,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이 말은' 좋다' 와' 행복' 이 어떤 것을 추구하는 사람에게는 정신적 버팀목, 친구라고 할 수 있다. 만약 네가 잠시 국어에 흥미가 없다면, 괜찮아, 0 부터 시작할 수 있어. 흥미를 키우고, 암송하고, 멋진 단편, 철학 명언, 과외 지식을 모사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천천히 축적하고, 언젠가는 갑자기 지식과 지식이 있는 학자가 되는 것이 그렇게 쉽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너는 또한 중국어에 관한 활동, 예를 들면 강의, 작문 등에 참가할 수 있다. 아인슈타인은 "학교와 생활에서 일의 가장 중요한 동기는 일의 즐거움, 일의 결과를 얻는 즐거움, 그리고 그 결과의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이해이다" 고 말했다. 내가 방금 말했듯이, 너는 사교 활동에 참가할 수 있고, 그러면 누군가가 물어볼 것이다. 만약 네가 이긴다면, 분명히 우리의 사기가 높아지고 흥미가 더욱 강해질 것이다. 오히려 우리의 적극성을 꺾고 중국어를 좋아하지 않는다. 그것은 역효과를 내지 않습니까? 나는 확실히 대답 할 수있다: "아니오! 클릭합니다 。 당신이 결과의 가치를 어떻게 실현하는지 보세요. 속담에 우리는 자신감을 가지고 중국어를 잘 배울 것이라고 한다. 만약 우리가 실패한다면, 우리는 자신이 잘하지 못한 곳을 반성할 수 있다. "좌절은 강자에게는 큰 재산이고 약자에게는 심연이다." 당신은 그것에 대해 생각할 수 있습니다. 결함을 발견해서 보완하고 더 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학습 흥미가 기초라면 좋은 학습 습관은 기예가 뛰어난 건축가다. 너의 학습 습관의 좋고 나쁨은 너의 학습의 질과 직결된다. 예성도는 "초등학교 선생님부터 대학 교수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이 좋은 습관을 기르고 학생들이 정치, 문화, 과학에 좋은 습관을 기르도록 돕는 것이 그들의 임무다" 고 생각한다. 이 말에서 적어도 좋은 습관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사실 좋은 습관은 주로 스스로 배양한 것이다. 농촌에는' 습관이 자연이다' 라는 말이 있다. 만약 네가 좋은 학습 습관을 견지한다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천성' 이 될 것이다. 어떻게 좋은 학습 습관을 길러야 하는지, 학습 실천과 문장 속에서 알 수 있다. 예기' 는 "박학, 심문, 신중함, 분별력, 견지" 라고 말했다. 이것은 좋은 학습 습관이며, 우리는 그것을 점차 학습에 녹일 수 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는 것은 우리에게 "학습" 과 "생각" 을 결합한 경종을 울렸다. 수시로 배우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많은 유명인들이 자신의 학습을 총결하였으니, 한번 해 보자 (그러나 맹목적으로 해서는 안 된다). 사실 더 중요한 것은 우리가 공부에서 총결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조용한 곳에서는 앉아서 산문과 명언을 조용히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더 행복해질 뿐만 아니라 우리의 인상도 깊어질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좋은 학습 습관이 오리지널 건축가라면 좋은 학습 방법은 정교하고 실용적인 건축 자재다.
학습 방법에 대해 말하자면, "어" 는 단어이고, "문" 은 단어이다. 사실, 학습 습관과 많은 교집합이 있습니다. 이를테면 멋진 장면을 베끼거나 고시를 외우고, 수시로 멋진 순간을 기록하는 것이 좋은 학습 방법입니다. 국어학습은 축적과 운용이 중요하며, 상술한 방법은 모두 축적의 중요한 수단이다. 우리가 중국어를 사용하는 지식은 어디에나 있다고 할 수 있으며, 사교, 글쓰기, 연설 등 여러 방면에서 사용할 수 있다. 그들은 모두 우리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국어를 잘 배우지만, 쓰면 만두를 찻주전자에 넣는다. 거꾸로 할 수 없다. 사실 학습의 목적은 사용하기 위한 것이다. 이것이 관건이다. 방법이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나는 더 이상 토론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나의 사랑하는 친구를 믿는다, 너는 금낭묘책이 있을 것이다. 좋은 학습 습관, 강한 관심, 정확한 방법, 국어를 배울 능력이 없다면 소용이 없다. 학습 능력은 점차 배양되고 축적된다. 노신의 문장 이해가 어렵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는데, 사실 우리가 돌파구를 찾지 못했기 때문이다. 우리가 한 마디를 이해할 때, 반드시 시대적 배경과 맥락에 연락해서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학습은 기초능력의 공고함을 중시해야 한다. 우선 문자, 수사, 기호의 의도를 기억해야 한다. 이렇게 탄탄한 기초가 있어야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다. 속도를 내고자 하면 미치지 못한다' 는 학습능력의 배양은 하루의 공이 아니므로, 네가 꾸준히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국어는 천문, 시간, 지리, 인문학, 중생, 세상 만물을 망라하는 등 가장 광범위합니다. 인간의 진심을 깊이 음미하고, 국어의 악장에 사랑과 아름다움의 찬가를 한 곡 쓴다. 인생의 참뜻을 깨닫고, 국어의 묘필 아래 이성적인 찬란한 빛을 발한다. 여러 가지 사회 변천을 거쳐 국어의 두루마리에서 웃으며 욕설을 퍼부었다. 자연의 기쁨 속에서 중국의 천국에 몸을 두고 종령의 우아한 경이로움을 드러내다. 언어에 들어가 명가 문화의 훈도의 매력을 느끼고, 언어의 따뜻한 인문적 배려가 너를 기다리고 있다. 언어에 들어가 모든 독자의 내면의 기쁨과 슬픔을 만진다. 언어의 독특한 시각은 당신을 위해 먼 길을 동경하고 있고, 뒤에는 흐릿한 구름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언어를 음미하고, 지나간 세월을 찾고, 점프하는 소리를 풀고, 구름을 헤치고 해와 달을 보고, 유례없는 숭고한 경지를 상상하다. 실크 인사와 배려가 당신의 고민과 걱정을 녹이고, 조금씩 축적하고 기억하는 것이 당신의 인생을 비약적으로 만듭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짧은 시를 읊어 만당의 갈채를 받았다. 아름다운 문장 한 편을 써서 모두의 호감을 얻다. 한 가지 질문을 하면 무한한 멋진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중국어의 매력이다! 문학, 품미문, 모두의 풍격을 드러내다. 삼국연의 () 를 읽으니, 끝없는 상상을 하게 한다. "red mansions 의 꿈" 을 보면서 수많은 감정을 끌어들입니다. 신화 및 동화를 읽고 상상의 공간을 질주하십시오. 시사 산문을 외우고, 문화의 맥박을 잡다. 한 편의 수필, 애절한 마음 속에서 간장이 끊어지는 씁쓸함을 체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 편의 극은 우여곡절 속에서 감동적인 감동을 가지고 있다. 미묘한 응축 중의 초연한 청원을 읽은 시 한 편; 한 편의 소설이 썰물 속에서 사람을 감동시키는 동경을 이루었다. 문학에 들어가 문화를 탐구하고, 중국어의 아름다움을 마음의 시디에 새기고, 영원하고, 쉽고, 웃는 삶을, 한 남자가 무엇을 요구할 수 있을까?
8 월 1950, 1 중국 인민과 교육부의 임시교육계획 (초안) 과 임시교력 (초안) 명령이 발표됨에 따라 새로운 학과 이름인 국어가 성대하게 탄생했다. "중국어 문법" 표지
1956 년 3 월 19 부터 1958 년 3 월 8 일 국어와 문학 두 과목을 제외하고 5 1 년을 사용하였습니다. 그러나 5 1 년 동안 신중국 교육의 전례 없는 빠른 발전과 문혁의 붕괴로 국어라는 학과는' 과학의 정의' 조차 없다! 이에 따라 지난 5 1 년 동안 중국 교육권에 대한 의견이 분분했고, 열렬한 응시교육의 물결은 현재 중국 교육을 업계 내외 인사들이 인정한' 지체, 차비' 의 곤경에서 몰아내고 있다. 올해 개춘 이래 인민교육, 세기 국어교육, 중학교 국어교육 등 란에서 제창한' 국어교육 대토론' 이 한창이며, 사람들이 들끓고 있다. 업계 안팎의 이론과 실천이' 중국 교육 문제' 에서 융합되고 있다. 중국 교육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을 때까지 우리는 결코 멈출 수 없다. 이것은 확실히 우리나라의 큰일이다. 어떻게 국어교육을' 지체비용 감소' 에서 벗어나게 할 것인가? 필자는 실사구시, 이성적 사고,' 국어' 라는 개념에 대한 과학적 변증 분석을 하고, 이를 잘 이해함으로써 국어의 기본 이론 문제를 최대한 빨리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중국 과학의 개념은 50 년 동안 줄곧 문제였으며, 가장 근본적인 성공 경험을 총결하여 이론으로 상승해야 한다. 과학의 이론적 지도가 있으면 실천이 정체되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언어" 는 반드시 설명해야 한다. 실사구시를 무기로 삼다. "중국인이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문제는 완전히 해결 될 수 있으며 과학적 설명이 있어야합니다. 언어는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번역 능력, 언어 지식과 문화 지식을 가리킨다. 하나는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번역 능력, 즉 서면 및 구두 언어를 사용하는 능력입니다. 하나는 언어와 문화를 기억하고 이해하는 지식, 즉 언어학과 문화학이다. 어떤 언어든 중국어의 범주에 속하며, 문학류와 실용류 문장 모두 중국어의 문장 장르이지 문학만이 아니다.
사해' 와' 사원' 은 모두' 중국인' 이라는 단어를 수록하지 않았다. 현대한어사전' 의 해답은' 언어문자' 도' 언어문학의 줄임말' 을 의미한다. 신화사전' 은' 언어와 문학' 으로 주석을 달았고' 언어와 문장' 또는' 언어와 문학' 이라는 의미도 있다. 이 참고서들은' 국어' 를 학과명으로 해석하지 않았기 때문에' 국어교육' 역할을 거의 하지 못했다. 과학을 해석합니까? 이것은 또 다른 일이다. 대량의 고찰과 분석을 거쳐, 나는' 국어' 라는 단어의 본의가' 무엇과 무엇' 이 아니라' 중국 고금의 문자어작품' 과' 문장' 일 뿐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1932 상하이 대강서점에서 복단대 진망도 선생의 유명한 수사학 저작' 수사학의 기원' 을 출간하는데, 그중에서도' 국어' 라는 단어가 많이 사용된다! "한어", "한어 분리", "한어 융합", "한어 정상 관계", "한어 향상", "한어 스타일", "완벽한 중국어" 가 있습니다. 교수님, 이 "언어" 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수사학발범' 을 자세히 살펴보면,' 언어' 는 구어에서 파생된 문어이고,' 문' 은 문어문 (문학으로 수식된 단어) 에서 파생된 문어이다. 문자가 없는 구어를' 문자' 라고 하고, 문자를 구성하는 것은' 텍스트' 이다. 진망도 선생은' 문자' 와' 문학 문자' 가 수정이 필요한 문자라고 말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다. 우렁차고 또렷하다. 현대판 중국 문학사 교재에서' 이야기' 라는 단어는 없어서는 안 된다. 전화번호부란 무엇입니까? 중문과 위주의 국어 선생님은 아마' 이야기책' 이' 노설서가 랩할 때 쓰는 원고' 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고대 중국어" 는 한때 "소박하고 소박한 소설" 이었다. 명청 시대에 성행하던 것은' 팔주문' 이다. 언제부터인가' 어본' 의 언어는' 백화',' 어본' 의 문장, 언어 스타일이 같은 문장' 어체문' 이라는 이름으로' 문어문' 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당대 중국 사람들은 모두' 문풍' 을 썼고, 더 이상 그것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은 이미 무너졌다. 나는 문언 가문의 쇠락의 역사를 조사해 보았는데, 그 통치권이 문풍에 의해 빼앗긴 것은 아편전쟁 이후 수백 년 동안 계속 재수 없는 결과였다. 먼저 반란을 일으킨 강유 () 와 양계초 () 가' 신문체운동 ()' 을 발기했고, 무산자들이 뒤이어' 오사 ()' 문화운동에 종사했다. 그 후 문언문의 왕좌는 30 년대 중후반 국통구의' 문예대중화 대토론' 에서 무너지다가 결국 40 년대의' 연안문예정풍 운동' 에서 와르르 무너졌다. 싸다! 문어문은 천편일률적이고 부패한 학과 참고서여야 한다고 누가 나에게 말했습니까?
부패와 속박, 명청 이래 일반인의 마음을 감금하고 과학문화의 진보를 가로막고, 결국 서양인들이 살아서 문을 부수고 들어왔는가? 백화도, 문체도 쓰지 말고, 나라를 멸종시켜야 한다! 머리가 있는 사람은 가만히 있지 않을 거야! 위인 마오쩌둥은 천안문 광장에서 호매한 메시지를 보냈다. "중국 국민들이 이때부터 일어섰다!" " 한 번 신고하기 전에' 국어' 는' 중국 고금의 서면 언어 작품'-'문체' 와' 문어문' 의 합동 약칭이다. 그것은 명사용어로,' 문장' 이미지를 추출할 수 있는 보편적인 개념이다. "중국어 교육 교류 및 학술지" 제 6 호 (20 1 1) 청원어 "중국어" 원문은 "중국어" 라는 단어가 1925 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됨을 확인한다. 저자
8 월 1950, 1, 중국인민 * * * 과 교육부가 중학교 임시교육 계획 (초안) 과 임시학력 (초안) 을 반포한 것은 참신한 국어학과의 장엄한 탄생을 상징한다. 국어' 가 학과 명칭으로 사용됨에 따라' 국어' 개념의 유연성은 질적으로' 문장' 에서' 문장 지식' 으로 바뀌었다. 양적으로 한 가지 (언어) 의' 일반 개념' 에서 다른 사물 (교육학과) 의 어떤 속 (과정) 의' 일반 개념' 으로 바뀌었다. 국어' 의 내포와 외연이 바뀌었지만 사람들의 인식은 제때에 따라가지 않아 학교의 착오를 초래하고 많은 교수 관념에 모호함을 가져왔다. 중국어의 진정한 정의를 보여주기 전에 몇 가지 전형적인 착각을 분석, 감별 및 바로잡을 필요가 있다. 국어' 를' 구어와 문어' 로 해석하는 것은 사범대학 국어교육학 교재에서' 국어' 가 구어와 문어를 장악하는 도구과정으로 이어져 세 가지 착오를 초래했다. 하나는 국어에 계급이 없고, 순전히 언어학으로 인정되고, 신중국 학교 인문교육의 계급낙인과 인장을 포기한 권력이다. 둘째,' 구어' 는' 중국어' 에 포함되어서는 안 된다. 학교 교육은 내면화의 의식과 지식에 기반을 두고 있어 반드시 학교에 들어가 구어 모국어를 배울 필요는 없다. 도시 농촌 곳곳에 학교에 다니지 않은 젊은이들과 노인들이 있다. 아기를 제외하고는 말을 할 줄 모르는 사람이 많지 않다. 몽골족 어린이와 노농부의 언어는 생동감 있고 재미있으며 사상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그들이 장악하고 있는 언어는 단지' 멀고 멀다' 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라질 것이다. 따라서 국어 교실에서' 구어 기술 교수' 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것이 아니라, 서면 교제 규범을 동화시키는 것이다. 다시 한 번, 사람들이 언어가 교류의 도구라고 생각하는 데 익숙하기 때문에, 언어나 사고의 필수 조건을 소홀히 하고,' 언어는 도구다' 는 잘못된 추론이 생겨나고, 국어교육이 계몽과 지능 개발에 큰 역할을 한다는 것을 말살하고, 국어 수업을 도구 수업으로 바꾸었다. 보통이나 외국어류의 수업은 모두 공구류 과정으로 간주될 수 있고, 국어는 안 된다. 문자 차별 뿐만이 아닙니다! 국어는 문학 수업입니까? 문학은 일종의 예술이다. 결국' 문예' 일에 종사할 수 있는 사람은 소수다. 초중고교는 문과 학교가 아니므로 국어는 문학 수업으로 가르칠 수 없다. 인문교육의 기초학과로서 예술성을 하나의 이상추구로 삼는 것은 물론 가능하지만, 결코 기본적인 요구로 삼아서는 안 된다. 자질교육과 의무교육은 피상적인 문학 지식을 가르치고 문학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키워야 한다는 것은 나무랄 데가 없다. 우리는 적성에 따라 가르쳐야 한다. 국어는 인문, 교육, 과학의 종합적인 기초 과정으로, 신중국에서 시작하여 시대와 함께 전진한다. 그것은 과학체계에서 오래되고 참신한 학과이다. 잘못을 바로잡아야 한다.
2002 년 6 월, 다음 부분은' 중학교 국어교육' 에 게재되어' 국어' 가 과학이라고 생각했다. 그것을 정의하려면 어떤 유명인이나 권위로 규정해서는 안 된다. 논리학에 정의된 규칙을 따라야 하며, 정의도 사람들의 인지적 성과를 공고히 하고 사람들이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정의할 수 없거나, 강제로 정의할 수 없거나,' 동료' 라는 의미로 추측할 수 없다면, 이 개념은 틀렸다. 반드시 "가종의 정의" 를 통해 얻어야 한다
국어는 신중국 인문교육과학의 기초학과로, 고전적인 고금의 문어 작품을 교학 매체로 삼아 학생들의 지능을 계발하고 발전시키는 것을 근본으로 삼고, 현대문어 교제규범과 현대중국인의 인문심리를 흡수하는 것을 임무로 한다. 일반 클래스: 과학; 분류: 인문학 하위 클래스: 인문 교육 과학; 속: 중국 인문 교육 과학의 기초 학과. 세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1) 고금의 고전적인 문어 작품을 교육 매체로, (2) 학생들의 지능을 계발하고 발전시키는 것을 근본으로 하고, (3) 현대 문어 교제 규범과 현대 중화민족의 인문심리를 흡수하는 것을 임무로 합니다. 이러한 차이는 정치, 역사 등 다른 동종 학과와 구별하기에 충분합니다. 테스트 결과 기호 정의의 논리 규칙에는 "폭", "좁은", "반복", "부정", "흐림", "은유" 등의 결함이 없습니다. 이것은 과학적 정의입니다. 전형적인 고금의 문자 작품을 교육 매체로 삼는 것은 교육과학과 심리과학법칙의 국어학과에 대한 원칙적 요구이다. 전형적인 재료 선택은 시대와 정치적 성향 때문이다. 그렇지 않으면 교육의 규칙성, 경향성, 선진성, 효율은 실현될 수 없다. 지능을 계발하고 발전시키는 것은 국어학과의 근본 목적이다. 심리학 연구는 철학, 논리학, 미학, 문화학이 모두' 단어' 를 인간의 뇌 사고 활동의 물질적 전제로 인정한다는 것을 이미 증명했다. 국어교육은' 문자' 를 인뇌에 입력하고 굳혀' 문자를 포착하고 창조하는 개념, 절차, 방식' 을 입력함으로써 교육자의 지능을 계발하고 발전시키는 데 가장 이르고, 가장 크고, 가장 중요하고, 가장 가능한 공헌을 했다. 국어 교육이' 지체, 차비' 의 수렁에 빠졌을 때 사람들은' 국어교육이 모든 사람을 놓쳤다' 고 불평했다. 만약 정말 인민을 놓쳤다면, 가장 먼저 비난해야 할 것은 중국인이다! 그렇지 않나요? "인생은 똑똑하고 문화적으로 시작된다." 중국어가 없으면 모든 것이 헛수고이다. 우리의 현재 국어 개요는 계몽과 지능 개발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여전히' 도구성' 과' 도구성' 과' 사상성' 이다. 많은 사람들이' 국어수업이 가장 좋다' 고 생각하는 것도 당연하고,' 국어수업이 가장 어렵다' 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좋고 어려운 분수령은 지적 계몽과 발전을 어떻게 보는지, 학생의 인생에 책임을 지느냐 하는 데 있다. 국어의 자질은 읽기와 쓰기를 듣는 능력일 뿐,' 관언관색',' 심시세' 도 국어 자질의 표현이라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국어교육은 관찰, 기억, 사고, 상상력, 판단 등 인지능력과 창조능력을 키우는 데 비길 데 없는 역할을 한다. 지육을 주재하고, 덕육을 지원하고, 스포츠를 조율하고, 예술교육과 노동기술교육을 지지하는 것은 건전한 중국 교육 이념이다. 사람이 되는 것을 배우고, 공부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전제는 국어를 잘 배우는 것이다. 그러므로 지능을 계발하고 발전시키는 것은 국어학과의 근본 목적이다. 현대 민족 문화 심리를 동화시키고, 중국어로만 현대 서면 교류 규범을 동화시키다. 국어의 학과 명칭은 진선미의 통일이다. 국어',' 중국어',' 문어문',' 중국어' 라고 부르지 않는다. 곰곰이 생각해 보면, 우리는 신중국 교육의 선구자들이 세운' 국어' 라는 이름을 찬탄할 것이다. 정말 기묘하고 정교하다. 내 앞에서, 그 지나간 시대는 어디인가? 내 뒤에, 다음 세대는 어디에 있습니까? ! 그야말로 신중화 문명의 상징적인 걸작이다! 중화민족 전체의 현대 서면교류 규범과 인문심리 소질을 동화시키는 것은 중국 사제와 중국 근로자의 책임이다! 책임을 면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