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인 구름: "시는 매력적이고 조화롭다. 클릭합니다
좡어, 엄숙하다. 아첨꾼, 또한 메이; 조화, 유머. 이것은 시, 단어, 노래가 서로 다른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시는 대부분 제도에 대응하는 데 쓰이고, 제도는 제도적으로 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장엄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말, 내실 일을 많이 쓰고 내실 일은 아첨에 적합하다. 굴은 민요에 더 가깝고 유머러스한 방식으로 표현해야 한다. 그러나 시, 단어, 노래는 모두 여러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자연도 한 가지 스타일이 아니다.
시사가부의 창작에 있어서, 나는 가사를 쓰는 것을 더 좋아하고, 긴 문장으로 딸의' 떠들어대는 것은 좋지 않다' 는 느낌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한다. 단어의 풍격으로 볼 때, 사람들은 왕왕 완곡하고 호방한 것으로 정의한다.
먼저 그레이스라고 합시다.
완곡한 말은 단어의 언어가 완곡하고, 층층이 우여곡절되고, 의경이 깊고, 서정이 함축되어 부드럽고 함축적인 스타일을 나타낸다. 완곡한 단어는 예로부터 단어의 주체이자 주류로 여겨졌으며, 대표적인 인물로는 류영, 진관, 주방언, 이청조 등이 있다.
완곡한 언약은 자연히 단어의 음악성과 관련이 있는데, 단어는 술잔치 가무의 온상 속에서 자라고, 가창자의 백아단향 입술에서 인간으로 전파된다. 동시에, 단어의 스타일, 문장, 운율 특징도 그로 하여금 아름답고 변화무쌍하게 한다. 초창기 어작의 제재가 좁고, 대부분 봄을 슬퍼하고 가을을 슬퍼하거나, 혹은 너와 나의 로맨틱한 연정을 위해, 어풍이 자연히 완곡하게 변한다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완곡한 단어는 일찍이 민간에서 전해 내려온 노래에서 유래한 것으로, 대부분 민가의 맛을 띠고 있고, 풍경도 비교적 소박하고 서정적이며, 돈황가의' 보살만' 과 같은 진정한 완곡한 단어는 아니다.
5 대 송초의 문인까지 굴자사는 뚜렷한 완곡한 약속을 했다. 예를 들어 이유의' 환영' 은 완곡한 송사의 첫 작품이다.
이 시는' 달, 오동나무, 심원, 청추' 라는 단어로 황량한 경지를 렌더링하여 시인의 내면의 외로움을 부각시켰다. 동시에' 끊임없이 자르고, 이치가 어지럽고, 이것은 근심과 이별이다' 라는 몇 글자로 마음속의 복잡하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슬픔을 표현한다.
완곡한 단어는 항상 언어의 금실로 감정을 감싸고 발견을 거부한다. 그들은 휘장 속의 봄달 불꽃처럼 읽는다. 한 글자의 아름다움은 놀랍고, 한 글자의 작품도 놀랍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완곡한 단어를 만들 수 있을까?
의향을 선택하여 강성 건설을 피하다. 그것은 "금 컷 드럼 아래 관우, 깃발은 바위 사이를 흔드는 것 같지 않다. 클릭합니다 그들의 모래해 선장이 깃털을 짚고 명령을 내릴 때까지 타타르 추장의 사냥불은 늑대산을 따라 반짝이고, 양강웅건하며, 완곡한 단어의 의도는 종종 풍부하고 우아하며 미묘하다. 예를 들면, "붉은 연근향은 오래 지속될 수 있고, 로상을 쉽게 풀어서 혼자 랜으로 갈 수 있다." "
단어를 파견하여 문장을 만들고, 강직함을 피하다. 예로부터 가을은 슬프고 외로웠다. 가을은 봄보다 낫다고 했다 평실한 언어, "나는 신에게 다시 일어서라고 권하고, 한 가지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인재를 내려라" 는 말은 완곡한 어법으로는 찾아볼 수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완곡한 말은 완곡하고 우여곡절해야 한다. 예를 들면, "이런 상황은 없앨 것이 없다. 눈살을 찌푸릴 수밖에 없다. 하지만 개의치 마라."
경관을 만들어 경이로운 것을 피하다. "사막의 고독, 장하낙엔" 과 같은 호마이는 "천폭포가 흘러가고, 만곡비석뢰" 와 같은 기이함은 아름다운 글에 들어가기가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완곡한 말은 항상 "단독 다리가 소매로 가득하고, 임평달이가 고향으로 돌아간다", "풀의 석양, 아무도 난간에 기대지 않는다" 와 같다.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여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고 솔직함을 피하다. 예를 들면, "나는 칼을 가로지르며 하늘을 향해 웃으며, 양곤륜산을 떠난다." "예로부터 누가 인생에 죽지 않았는가?" "댄의 마음을 지키고 역사의 뜻을 따르라" 는 것은 시의 서정이다. 완곡한 단어의 서정은 왕왕 "내가 너에게 얼마나 슬퍼할 수 있냐?" 와 같다. "? 동쪽으로 흐르는 강처럼, "나는 아름다운 사람을 그리워하고, 나의 화장을 기대한다. "완곡한 단어는 감정의 표현, 감정과 풍경의 융합, 감정의 맛이 더욱 깊고 깊다.
다시 말해 대담하다.
호방이란 단어의 언어가 분방하고, 계층이 희박하며, 의경이 호방하며, 전반적인 기상이 웅장하여 강건하고 외향적인 스타일을 드러내는 것을 가리킨다.
호방체는 종종 사체의 변형으로 여겨진다. 수시 (), 신 () 지 () 등의' 시로 단어를 쓰다' 는 호방파의 또 다른 유파를 개척했는데, 그들의 작품은 호방파 시인에 의해 규 () 로 추앙되었다.
예를 들어, 스시의 \ "딩 펭 보 \":
신 qiji 의 \ "용 yulejing 입 구 beiting huaigu \" 를 살펴 봅시다:
소어는 마음이 넓고, 글이 충만하며, 생기와 감정이 충만하여, 사람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다. 풍격이 호방한 글은 마치 철혈 남자처럼 매력이 무궁무진하다.
그렇다면 어떻게 대담한 글을 만들 수 있을까요?
방금 나는 이미지, 문장, 시나리오, 서정적 네 가지 방면에서 완곡한 단어의 위치를 말했다. 이 기준을 거꾸로 뒤집으면 대체로 굵은 글자의 위치이다.
예를 들어,' 김고마철' 이라는 이미지는' 활을 휘두르며 망월처럼 조각할 수 있다' 와 같은 문장으로 쓸 수 있고,' 한 화살로 김종에게 날아갈 수 있다' 와 같은 조건으로 창조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의 눈에는 호방한 말이 완곡한 말보다 못하다. 사실 이런 평가는 의경이 강하고 감정이 풍부한 명작에게는 불공평하지만, 성공하지 못한 호언장어에도 무리가 없다. 어떤 호언장담이 성공하지 못합니까?
요컨대, 대담하고 예술성을 희생하기 위해 과감한 말은 실패의 대담한 말이다.
시적인 것은 감정의 진지함과 심오함에 있다. 작품 자체가 깊은 애정과 사랑에 기반을 둔 것이 아니라면 완곡한 말로 쓰면 무병 신음하는 완곡한 어법이다. 호방어로 쓰면 호방한 말이다.
시적인 것은 표현과 장면의 융합으로 독자에게 몰입감을 주어 * * * * * 의 느낌을 주는 것이다. 장어에는 호정만 있고 이야기나 화면 묘사는 없다면 호방한 글이 부르고 터뜨리는 마른 울음이 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시가도 더 비싸고, 수식이 없는 속담, 백화, 조각하지 않는 구문, 생동감 있는 이미지도 호방한 단어의 내용이 될 수 없다. 호방한 글에는 나름대로 딱딱한 선의 아름다움이 있지만, 이런 거칠기는 결코 저속하고 비열한 것이 아니다.
호방한 글은 강처럼 힘이 세서 비바람을 감싸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간다. 완곡하고 부드러운 글자는 졸졸 흐르는 물처럼 낙엽을 비춰 유장한 맛을 띠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글의 풍격은 완곡하고 호방한 것 외에, 사실 한 가지 풍격은 병행하는 것으로,' 강유상제' 라고 불린다.
대범하고 대범하여 억지로 나눌 필요는 없고, 각자의 독립은 말할 필요도 없다. 시인의 관점에서 볼 때, 시인의 자질, 기질, 성장환경, 생활경험 등은 단어의 스타일에 영향을 미친다. 외부에서 보면 시대, 제재, 사조도 단어의 스타일에 영향을 미친다.
신화 qiji \ "터치 물고기 \" 와 같은:
같은 제재는 우아하고 대담하게 쓸 수 있고, 겸용할 수 있다. 우리는 대담함 속에서 우아함을 버리고, 우아함 속에서 우아함을 꾸미고, 퇴폐적인 목소리를 내거나, 거친 말을 해서는 안 된다.
나는 많은 시 친구들을 격려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