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방사' 를' 음양가' 라고도 하는데,' 무주, 무우의 역할 중 하나' 는 장례식에서' 의례용 무주',' 예악의 전문가' ('음양가의 원류론' 에서 유래) 라고 불리기도 하기 때문에 마술사와 방사사가 모두 그렇다고 할 수 있다 나는' 예악 수필' 에서 예악의 목적이 화합통일에 있다고 말한 적이 있다 ('화합통일 | 의례악 | 의례악' 참조). 그렇다면, 이런' 화합과 차이' (즉' 예악' 의 행동과 행동으로 인한' 필연적' 결과), 일종의' 화목하고 다른' 상태를 달성하는 한 가지 방법도 마찬가지다. 이른바' 유생' (또는' 마술사') 은 그 기예, 특기, 목적이 이렇다. 왜 (어떤 활동에서) 이' 목적' 을 달성해야 하는지에 관해서는, 우리는 그 목적을 위해 그 이유가 있었음에 틀림없다. 하지만 방사와 함께 상복한 목적과 결과는 예측할 수 있다. 마술사 (복상) 의 주된 목적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조화' 였으므로, 선진시대 방사 (즉 음양가) 가 복상하는 목적은 무엇일까?
나는' 연금술사' 의 목적은' 천지' 라고 말한다.
저는' 무엇을 가르치는가, 인간 사회의 운명과 배아' 라는 글에서 인간 사회를 간단히 소개했습니다. 그것은 단지' 정의의 운영을 모방하는 모델' 이 아닙니다. ('무엇을 가르치는가, 인간 사회의 운명과 배아' 와' 무엇을 가르치는가, 인간 사회의 운명과 배아' 참조) 다만 잣대 ('정의' 에 비해) 는 좀 우습고 유치할 수도 있고, 같을 수도 있다. 왜냐하면, 세상 (소위) 은 단지' 정의를 모방하는 기차 모델' 이 질서 정연하고, 같은 것, 소위, 세계' 이기 때문이다. 세상에 있는 이 규칙들도 대부분 자기가' 바보'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주는 것이다. 성실한 사람이 커스터마이징한 것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진정한' 정의' 에 비해 인간의 머리 속의 이런' 상상' 은' 탐욕과 무지' 가 묘사한' 자설' 에 비해 후자 ('상상', 탐욕과 무지의 규칙, 법률, 도덕적 가치 등) 가 있다. ) 전혀 언급할 가치가 없고, 보기에도 전혀 볼 가치가 없다. 일반적으로 기도와 모방, 즉 특정한 행동이나 마술 (예측) 으로 세상이' 하늘' 형태로 나타나기를 기도하는 것은 동일하기 때문에' 음양사' 나' 방사' 의 주요 업무는 자신의 능력으로' 예측'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그것의 주요 기능 ('음양' 이든' 방사' 든) 은 하늘을 관찰하는 것이다.
따라서, 진나라 장례 제사에서' 음양가' (또는' 방사') 의 목적은 일반적으로' 천인합' 이다. 마찬가지로, 진나라 장례 제사에서' 마술사' (즉' 유생') 의 주요 역할은' 사람과 화목하다' 이다. 따라서 우리는 유가 (유생과 흑술사) 와 방 (음양가) 을 사용하는 목적은 축복과' 심리적 위안' 을 찾는 것이라고 추측할 충분한 이유가 없다고 대담하게 추론할 수 있다.
하지만 장례식에서,' 장례식' 뿐만 아니라' 심리적 위로' 도 마찬가지죠? 하지만' 천인합' 에 대한 두려움은 언제나 틀리지 않다. 왜냐하면 나는 항상 사람 (누구든) 이' 천도',' 천도를 거슬러' 에 순응해야 좋은 결말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고대인들은 분명히 이것에 대해 비교적 꺼리고, 절단을 두려워합니까? 나도 몰라, 하지만, "마녀 소원" ("음양가" 또는 "방씨", 진 전 장례 제사 중의 호칭) 의 예언에서, 신이나 고인의 "동적" 과 "추세" 는 항상 큰 격려와 자신감을 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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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해야 할 일은 하고 나머지는 하늘에 맡겨라. 일반적으로' 음양가' 나' 방사' 는 일상생활, 특히 선진의 장례식식에서 하늘과 소통하고' 식견이 넓다' 는 역할을 했다. 이것이 바로' 예악' 의 도리이자 목적이자 공자 (춘추시대 공자는' 예악' 전문가) 가 제창한' 적극적 입세' 의 성격 형태다. 그래서 이런 관점에서 공자도' 용모가 딴판이다' 고 확신하지만, 그가 전하는 것은' 천도 신앙' 일 뿐' 예악' 전문가지' 방사',' 음양가' 가 아니라' 예악' 전문가라는 점이다. 이는 오죽과 같다. 따라서 이런 관점에서 볼 때,' 하늘' 의 문제는 확실히' 음양가' 가 필요한데, 이 경우 ('마술사' 이자' 유생'), 유생은 방사이다 (풍우란' 음양의 기원' 참조) 이로써 선진유생과 방사의 직능 분업 목적, 선진장례 목적과 결과에 대한 분석이 일단락됐다. 문례가 이끄는 1898 년 24 일째 겨울 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