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화이트닝: 중국인들은 언제부터 춘련을 붙이기 시작했나요?

원문은 여기에 있다

한 인터뷰에서 베이징대 정보관리과 교수인 백선생은 "자신의 사고능력을 단련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오래된 서류 더미에서 뭔가를 찾아 스스로 즐겁게 놀아야 한다" 고 말했다. 대련은 백선생에게 의심할 여지 없이 매우 중요한' 쾌락' 이다. 그는 중국 대련의' 개산작',' 대련종화' 를 구두점하고 대련을 어떻게 쓰는지도 전문적으로 썼다. 백 선생님은 춘련이 사실이라고 말씀하셨다.

알비노 씨

신문: 옛 베이징의 설날을 기억하십니까?

흰둥이 환자: 사실, 저는 베이징 사람이 아닙니다. 나는 열두 살 때 북경에 도착했다. 원래 나는' 회색 올드 베이징 설날' 이라는 문장 한 편을 쓴 적이 있다. 설날에 관해서는, 나의 전반적인 인상은 해방 후의 설날, 낡은 명절의 분위기가 점점 옅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해방 전 설날, 항전 승리 전, 왜구의 통치하에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항전이 승리한 후 또 4 년 내전이다. 그때 설을 쇨 때, 우리 집은 폭죽도 놓지 않았다. 왜냐하면 우리 할머니, 우리 엄마, 나와 두 남동생이 집에 있어서 폭죽을 터뜨리는 분위기가 없었기 때문이다. 또 다른 이유는 거리에서 미군이 종종 사람을 향해 두 발을 발로 차고 인력거를 무더기로 부수고, 그들에게 녹색 표, 즉 달러를 몇 번 주는 것이다. "죄송합니다." 라고 말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당시 전쟁은 갈수록 긴박해졌다. 설날이 되면 남원공항에서 이륙하는 비행기가 북쪽으로 우리집 처마를 부딪치는 소리를 점점 더 많이 듣는다. 몇 분마다 비행기 한 대라서 설날 동안 방금 이것을 들었다. 거리에는 푸주경 부대의 군차가 가득 차 있어 민중을 방해하지 않는다고 하지만 군차가 한 대씩 지나가기만 하면 교통 체증은 적어도 30 분 동안 지속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군차, 군차, 군차, 군차, 군차, 군차, 군차) 가장 큰 문제는 정전이었다. 당시 석경산 발전소의 발전기가 너무 낡아서 국민정부가 중국 최고의 발전전문가 가방을 공장장으로 조정해도 소용이 없었기 때문이다. 설 기간에 불을 끄지 않는 것은 북경의 풍습이다. 가방을 싸서 보일러에 기대어 직원들을 전업하도록 독려했지만, 전기를 쓰는 사람이 너무 많았다. 결국 정전이 되어 일반인은 등유 램프만 쓸 수 있었다. 섣달 그믐날부터 섣달 그믐날까지 밤새워 등불을 켤 수밖에 없다. 그래서 올드 베이징의 설날은 내 인상에서 회색이었다.

논문: 당신이 말한' 구명절 분위기가 점점 옅어지고 있다'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화이트닝: 우리가 지금 느낄 수 있는 경미 문화는 대부분 명청시대, 특히 청대 이후 침전된 것이다. 해방 후 이런 오래되고 전통적인 경미 문화는 서서히 사라지고 있거나 새로운 경미 문화로 바뀌고 있다. 춘련을 예로 들다. 청초부터 민국 초년까지는 대련의 전성기였다. 법원, 관아, 절당 명절 스티커의 대련은 우아하고 복잡한 관문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깔끔하고, 어휘를 잘 사용하며,' 관문' 의 풍격을 지니고 있다. 예를 들어 정월대보름에는 군기 스티커가 붙어 있는 대련이 있다. "봄은 원년이다. 구운대 월명' 은 괴테를 적절히 찬양하는 스타일을 구현했다. 각 대형 상점과 극장의 춘련은 왕왕 아속 사이에 있으며, 업계의 특색을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지방의 특색을 드러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핑안 장식도 잊지 않는다. 청대 중후반, 앞문 밖 체리 셰제동림당 술집에는 춘련이 있었다. "동방생진; 임벽수 봄. " 첫 글자는 관명' 임동' 에 박혀 설날을 자르고 식당 장사도 하고, 가게도 자르고, 기성품 문장 두 개를 사용했는데도 촌스럽지 않다.

50 여 년 전, 나는 한 빙심 노인의 연설을 들은 적이 있다. 그녀는 베이징 북만 중학교에서 공부할 때, 학교가 끝나는 틈을 자주 이용하여 도로 양쪽에 있는 점포의 대련을 관찰하는데, 북경의 특색이 있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학교명언) 해방 전에 나도 이런 대련을 많이 본 적이 있는데, 나중에는 점점 줄어든다. 오늘날, 그것들은 거의 사라졌다. 그럼, 낡은 명절의 분위기는 자연히 점점 싱거워질 것이다.

월스트리트저널: 앞서 말씀드렸듯이 대련은 청초부터 민국 초년까지 정상에 도달했습니다. 그전에 어떤 상황이었나요? 춘련을 붙이는 풍습은 언제부터 시작되었습니까?

백색병: 과거 유련연구자들은 유련이 춘련에서 시작되었고, 춘련은 고대' 부타오' 에서 진화했다고 널리 믿었다. 고대 중국에서는 설날을 축하할 때 문에 복숭아 기호를 붙이는 풍습이 있었다. 부타오, 혹은 붉은 널빤지는' 문신' 을 그려 악을 쫓는다. 예를 들면' 신투와 레이우' 와 같다. 청대 양장거의 대련은' 종화' 는' 연꽃' 의 개산작이다. 그는 1 볼륨에서 말했다:

기문다 선생님의 말씀을 들어보세요: 단철은 촉중' 옥청'' 장춘' 대련에서 시작되며 맹창이 가장 늙었습니다. 그러나 송대 이후 춘첩은 절구를 많이 사용했다. 대화임에 틀림없다. 주검이 책을 쓴 사람은 언제 시작했는지 모른다. 에 따르면: \ "슈 기도 \" 구름: 슈 노래 로 돌아 가기 전에, 일 을 제외한 한 살, 침실 문 에 복숭아 문자 에 학사 신 을 부탁드립니다. 그의 말로 그는 구름을 쓰는 척했다: "새해; 가걸호 장춘. " ...... 포스트 이후 실권자. 하지만 그전에 테스트할 것이 있는지 모르겠다.

기문다는 바로 기윤소란이다. 한편, 문헌에 따르면 양장거씨는 맹창 창작의 춘련을' 후의 실권' 이라고 불렀고, 다른 한편으로는' 하지만 의심할 여지 없이 아직 시험을 봐야 한다' 고 말해 태도가 유보됐다. 따라서 일부 연구가들은 양장거가 맹장의 대련을 대련의 시조로 내세웠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그의 뜻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했다.

양장거가' 대련종화' 를 썼다

돈황연구원 연구원 담선학은' 중국 최초의 대련' 이라는 글을 발표하여 대련이 만당 이전에 생겨났다고 추정했다. 그녀의 문장 에 따르면, 우리는 적어도 세 가지 결론을 도출할 수 있다. 우선 대련은 춘련을 쓰는 것으로 시작한다. 담여사가 근거로 한 문헌은 스탠인의' 사다라 약탈' 이다. 06 10 돈황 막고굴 장경동에서 출토된 돈황 유서. 더 빠른 자료가 나오기 전에 이 문헌과 맹창이 춘련을 쓴 기록을 함께 고려하는 것은 완전히 가능하다. 둘째, 춘련은 늦어도 만당에서 생겨났는데, 아마도 성당, 즉 칠팔세기로 거슬러 올라갈 것이다. 마지막으로 대련은 민간에서 기원했다. 춘련을 쓰는 것은 황제가 제창한 것이 아니다. 반면 황제는 당시 유행했던 춘련의 영향을 받았다. 그 시절에는 춘련을 붙이는 예가 있었지만 반드시 춘련, 대련과 같은 고유 명사가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설명해야 한다. 돈황필본에서 나오다. 06 10,' 삼양시전, 사순시작',' 복청시 혁신, 수록연면' 의 내용과 표기법은 당대에 유행하고 돈황필본에 많이 등장하는 산문 실용문과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돈황유서 색인' 에서 즉, 대련의 초기 원형은 산문 응용문과 율시의 이중 영향으로 퇴화한 새로운 품종인 것 같다.

논문: 명나라와 청 왕조의 춘련 문화는 무엇입니까? 얘기 좀 해도 될까요?

백색증: 대련은 일종의 사회 실용 문체이다. 명청 시대에는 대중이 인정한 인간관계 도구가 되어 널리 사용되었다. 그것은 각 업종마다 흥성하여, 각 자리마다 휴일에 없어서는 안 될 장식품이다. 춘련은 음력설 기간에 반드시 게시해야 하는 대련이다. 1 년 후에 교체되고 자주 교체됩니다. 너는 반드시 빨간 종이로 춘련을 써야 한다. 문인들은 금빛 문구, 분홍색 호피 선지 등과 같은 따뜻한 종이를 사용하는 습관이 있다. , 실내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춘련은 일반적으로 표어가 필요하지 않다. 글을 쓸 때 문틀 등 게시 장소의 크기에 따라 글자 수와 글꼴 크기를 결정합니다. 춘련은 늘 해서체를 쓰는데, 가장 많은 것은 행서와 위비이다. 종정을 쓴 물범초는 극히 보기 드문 것으로 실내에서 쓰는 것으로,' 오락만을 위한 것' 으로, 다른 사람에게 주는 사람은 거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춘련의 방법은 수백 년의 경험을 거쳐 일련의 공식을 형성했다. 내용상 희색이 양양하고, 상서로우며, 번창하는 봄뿐만 아니라 설날을 지적해야 한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섣달 그믐날 미복 나들이를 하다가 한 가족이 대문 문틀에 춘련을 붙이는 것을 보았다고 한다. 당시 그는 황급히 지나갔는데, 첫 대련이' 10 년 동안 매화를 넘었다' 는 것을 보았다. 관아로 돌아온 후, 제 1 련이' 차갑다' 는 것이 문제라고 생각했다. 춘련으로서 두 번째 대련은 어떻게 하면' 불' 을 낼 수 있을까? 그래서 나는 사람을 보내 대련을 베꼈다. 보면' 폭죽을 터뜨리는 밤' 이라며 연련이 정말' 거꾸로' 된 것을 한탄하며 설날 분위기를 되찾았다. 물어 봐, 이것은 여러 해 동안 기다렸던 관원이 쓴 것이니, 빨리 그에게 심부름을 보내라. 당시 사람들은 춘련이 다가올 아름다운 봄빛을 고대할 수 있을지, 글자가 길한지, 제왕의 기운을 형성할 수 있을지에 대해 특히 신경을 썼음을 보여준다.

그러나 이런 문화와는 반대로 춘련을 쓸 기회를 빌려 하소연하는 실의문인들도 있다. 대련종화' 권 12 에는 청대 주이존존하경 전후 두 폭의 회자된 춘련이 실려 있다.

섣달 그믐 날, 부서는 말했다: "그리고 크림 팅크 보상 축제; 나는 우리나라에 먼지 한 알만큼 유용하지 않다. " 명인의 습관을 고치되, 제때에 그들에게 알려주는 것을 잊지 마라. 이른바 글자는 사람에게 중요하다. 그가 해고된 후, 집단적인 말은' 커튼 구름' 이었다. "성조는 아무것도 버리지 않는다. 나머지는 시인이다. " 사실' 시인' 이라는 단어는 신사에게 충분하지 않다.

이 두 마디 대련은 모두 정문이다. "절강" 이라는 말은 두목에서 나온 시 "구일" 에서 나온 것으로, "절강" 이라는 단어는 대부분의 버전에서 "단" 으로 쓰인다. "아니오" 라는 문장은 두보의 시 "야망" 에서 나온 것이다. 성초' 라는 말은 두보의 시' 객정' 에서 나온 것이다. 나머지' 라는 말은 한유의' 팔애대 좌석 12 운' 에서 나온 것이다. 주용위가 완곡한 방식으로 자신의 억울함을 표현하고, 문장으로 옛사람에게 책임을 떠넘기기 쉽다. 이런 기술은 매우 교묘하다.

주일존 초상

같은 볼륨 커플 \ "conghua \" 에서 류난 잡문 을 인용한 단락이 있다:

곤산은 원공선생, 미치광이에 속한다. 집이 매우 가난해서 문짝은 닫을 수 없고, 의자는 움직일 수 없을 정도로 패배하여 쇼웨이에 묶여 있다. 그래서 저는 "매듭을 짓고 치료를 마쳤습니다." 라고 적힌 간판을 썼습니다. " 섣달 그믐날 밤, 그는 그의 집 앞에 "한방에 그 불쌍한 사람을 찔렀다. 두 갈고리를 재신의 손에 넣다. ""

\ "conghua 커플 \" 은 또한 노래 Xiaoming \ "내한 이야기 \" 의 단락을 인용했다:

동리 왕부가 아홉 살 때, 광둥 () 서쪽에 이르러 연좌를 군으로 삼았다. 섣달 그믐날 밤, 연극서운은 이렇게 말했다. "백발이 창성하니, 남의 집 자식과 부부의 정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금이 이미 다 떨어졌으니, 이 날의 소금장초를 세어 최선을 다해 안배해 주세요. " 나는 도서관에 세배하러 갔는데 보면 슬퍼서 딸과 배를 선물해 주고 도서관으로 데려다 주었다. 장수가 드디어 집에 도착했다.

이것의 결과가 가장 좋다.

이러한 예들은 전반적으로 온화하고 돈후한 범주에 속하며, 원한이 있고 노여움이 없다. 웃음과 욕의 예가 비교적 많은데, 여기서는 더 이상 말하지 않는다.

논문: 대련은 줄곧 문인의 걸작 중 하나였다. 네가 접촉한 문사계 선배 중 누가 이것을 잘 했는지 모르겠다.

화이트닝: 이것은 "국민 춘윈" 로 시작해야합니다. 이번 행사는 1982 년 말, 1983 년 초 4 회 연속 CCTV, 문사 지식편집부, 베이징단 시위원회, 베이징시 노동인민문화궁이 공동으로 개최했다. 실제로 평론협회의 모든 업무는' 문사 지식' 편집부에 넘겨졌고, 핵심 조직자는' 문사 지식' 부편집장 양이다. 나는 유,,,, 제 1 회 행사를 평가하는 문사학자를 기억한다. 양 선생도 참가했다. 나도 그들과 함께 공부하라는 초대를 받았다. 비지니스 고문은 내가 북경대학교에 있는 두 명의 중문과 선생님인 왕리씨와 주주주무씨, 그리고 모사 씨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비지니스 고문명언) 그들 셋은 구체적인 평가에 참여하지 않고 단지' 리모컨' 일 뿐이다. 두 번째 세션은 추가, 마오 Yisheng, 수요일 컨설턴트, 6 명으로 증가, 심사 위원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제 3 회 고문은 변하지 않고 심사위원은 모, 증보전, 곡평단, 상강을 늘렸다. 이들은 모두 나중에 설립된 중국 연련학회의 핵심 인물이다.

지금 돌이켜 보면, 1 차 경선에서 * * * 5 개 부분이 있습니다.

첫째, 치국안방, 집집마다 대법 (새 헌법을 주제로 함) 을 환영한다.

둘째, 아시안게임 승전보, 중국 선수들이 우승한다.

셋째, 산해를 벗어나 산을 모아 파도를 헤치고, 최근 100 년 동안의 중국 낭만생활사 (만리장성을 주제로 함) 를 살펴보자.

4. 피엽장의 우조덕 (문화 유명 인사의 이름을 주제로 함);

다섯째, 장안로 봄바람 10 리 (수도 풍경을 주제로 함).

1983 이 끝날 무렵 왕리씨에게 이번 행사의 TV 특집 영화를 중심 인물로 촬영하고 춘련에 대해 논평해 달라고 특별히 요청했다. 나는 왕 선생이 활짝 웃던 것을 기억하고, 연이어 박수를 치며 말했다. "좋아요! 좋아! 아주 좋아요! 아주 좋아요! 모든 것이 다 좋다, 모든 것이 다 좋다! " 이것은 내가 왕 선생을 만난 가장 즐거운 시간이다.

이번 행사로 나와 주가황, 오소루, 노의중은' 4 인방' 으로 놀림을 받았다. 무슨 일이야? 우리 네 사람은 유 선생과 함께 3 회 공모 활동에 대해 평론을 진행했다. 이후 베이징의 중국련학회가 조직한 이런 활동은 늘 우리를 심사위원으로 초청한다. 1988 유 선생님이 돌아가신 후 우리 네 명이 이런 행사에 참여해 왔다. 1992, 중국련학회는 아예' 4 인방' 을 정식으로 인정하고 우리 4 명에게' 초빙서' 를 수여했다. 이후 4 인방은 고문으로 평가 활동에 나타나 10 여 년 동안 지속되어 모두가 우울할 때까지 계속되었다. 나는 주 선생과 만난 적이 없다. 왜냐하면 중화서국의 유 선생이 그를 제 1 회 평론 활동의 심사위원으로 초대했기 때문이다. 당시 주선생은 70 세가 채 안 되어 의기양양했다. 한 번 식사 후, 모두들 여전히 기뻐하며,' 문사 지식' 편집장으로 재임하는 선배 황은 경극을 부르며 그가 가족이라고 말했다. 사실, 4 학년 황은 배운 적도 없고 노래도 할 줄 모른다. 이때, 오소여선생은 길을 깨끗이 치우고 주로에게 노래를 부르라고 했다. 주 선생님은 거절하지 않고 일어서서 한 토막을 불렀고, 글씨가 둥글어서 나는 탄복하고 놀랐다. 나중에, 나는 오선생에게 주선생의 가족 배경을 알게 되었는데, 그의 경극은 양소루의 제자가 물려받은 것이다.

우리 네 사람은 대련에 대해 논평했고, 주선생은 늘 옛 표우의 초연한 태도로 나타났다. 오 선생과 미 선생은 한광무와 같다. "나와 오 선생님은 오랜 친구입니다." 선배는 항상 진지하고 독립적으로 문제를 생각하는데, 나는 오 선생을 본보기로 삼는다. 4 인방의 협력은 매우 즐겁고 1999 가 되어서야 헤어졌다.

신문: 당신이 본 많은 춘련 중에 기억에 남는 작품이 있나요?

알비노: 예전에 신청서를 평가했을 때, 반연맹에 비슷한 작품이 너무 많았던 기억이 납니다. 이것은' 집구절련' 에서 가장 두드러진다. 제 2 회 전국 설날 조고 제 5 련, 제 2 회' 명절 때마다 사친' (왕위' 산에서 휴가를 보내며 산둥 형제를 그리워하다') 은 대구 제 1 련을 요구했다. 일등상은' 이 긴 보국' (데수륜' 변두리의 노래') 으로 평가돼 수십 명이 동답한다. 인명, 지명, 고유 명사 등. 또한' 피엽전의 우조덕', 금산촌의 마식, 금산촌의 마식, 양림의 마식, 백양마을의 마식 등 수십 명의 사람들이 이런 실수를 하기 쉽다. 이것은 평상에 큰 어려움을 가져왔다. 엄밀히 말하면, 만약 이런 상황이 발생한다면, 이 두 가지 문제는 분명히 밝혀야 한다.

1983 제 1 회 전국 춘련 선발 행사, 대련이 1 등상을 받았다. 그 문장은 "치국안방, 천가구의 희영대법" 인데, 그 문장은 "전계 후 큐슈가 새로운 것을 도약했다" 는 것이다. 대법은 1982 가 반포한 새 헌법을 가리킨다. 매우 깔끔하고 새해 기상이다. 또한 1985 제 3 회 전국 설날' 장성제재' 1 등상 춘련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 수목용춘휘, 동풍우외류; 강산영은 변하지 않고, 진시명월, 한시풍속. " 이 대련에는 고시 네 수가 포함되어 있다. 첫 번째 부분은 당대 이백의' 춘독음료' 와 원대 유길의' 답돈' 에서 유래했다. 두 번째 부분은 맹호연의' 당대의 친구와의 기안산론' 과 왕창령의' 출세' 에서 유래한 것이다. 설날과 만리장성이라는 두 가지 주제를 결합하여 고정 문장으로 표현하는 것은 쉽지 않다. 이 글의 저자는 중국 사회과학원 근대사 연구소 연구원이다. 나는 그녀가 당시 받은 상이 26 진 남자 자전거였던 것을 기억한다. 몇 년 후, 나는 그녀의 애인을 만나 물었다. "내 차를 잃어버렸어요." 나는 일찍이 1989 년 설 전국 농촌 춘련 대회 1 등상 선정에 참가한 적이 있다: 고층 초당, 베란다 꽃은 이른 봄을 알고 있다. 새 거리는 옛 길 바로 옆에 있어서 장터에서 웃음소리가 난다. 이 대련은 대립이 비교적 깔끔하고 수사도 참신하다. 차와 배에서' 웃음' 이라는 이미지는 환유이다. 발코니' 는 여기에 명확한 신조어로 등장해 문맥에 따라 고대의 발코니라는 단어와 혼동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베란다, 베란다, 베란다, 베란다, 베란다, 베란다, 베란다, 베란다, 베란다) 작가는 시에서 이야기와 일화를 잘 활용한다. 이른 봄을 알다' 는' 춘강 수온오리 예언자' 에서 타락했고,' 공림로' 는' 향과자 노고로' 에서 타락했다. 작가가 쓴 농촌 설날도 매우 생동적이다.

스스로 춘련을 만든 것도 뼈에 사무치는 일이다. 잊을 수 없는 것은 특별한 것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신청자는 보험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이 춘련을 원하고, 대상 관객은 노인 부부로, 특히 그들을 겨냥한다. 요구 사항은 "연금 보험" 이라는 단어를 포함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매우 어렵다. 춘련이 불길한 단어를 가장 꺼리기 때문에' 위험' 자는 불길한 것이다. 나는' 시종' 을' 대련을 깨는 방법' 으로 사용하는데, 곧 내장해야 할 네 글자의 순서가 상하대련에 무한히 박혀 가까스로 이 임무를 완수했다. 구혼은 더욱 친환경적이다. 새해 메일은 위험한 운율시입니다. 이 춘련의 인물은' 양로보',' 설',' 신혼결혼',' 복년',' 복혼',' 연첩' 등의 단어를 구성할 수 있다. 이것은 참고서를 열람한 후에야 만든 것이다! 문단과 세계 민속대관에 따르면 결혼 70 주년을 복혼이라고 한다. 이 단어는 좀 심상치 않지만 흔히' 금혼',' 은혼' 을 사용하지만' 금',' 은' 은' 송대, 한림이나 다른 문인들이 설날을 축하하기 위해 쓴 짧은시 (대부분 칠절오절인 근체시) 가 춘당일에 입궁하여 문장부에 오려,' 춘첩' 또는' 춘첩' 이라고 부른다. 이청조는 이 일을 했다. 명나라 조정에서도 비슷한 방법이 있어' 연첩' 으로 이름을 바꿔 연초부터 사용하기 시작했다. "위험한 운" 은 흔하지 않고 사용하기 어려운 시운이다. 이청조는' 염노교' 에서 "시적인 화의를 깨우는 것은 한가한 맛이다" 고 말했다. 이것은 일종의 해방이다. 이렇게 임베디드 춘련을 썼는데도 느낌이 비슷해요.

또 인상적인 춘련이 있어 벼락부자에게' 큰돈' 을 선물했다. 첫 번째 커플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 지아 (ye Jia) 는 빛으로 긴장을 풀었습니다. 이것은 의도적 일 수 있습니다, 이 부자를 꾸짖으십시오! "집" 과 "집" 은 해음이다. 부자는 모든 재산을 다 써버려야 핑안 행복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이것은 또한 일부 춘련이 의미 있는 말장난에서 의도적으로 무심코 금기를 범했다는 점도 특히 주목할 만하다는 것을 말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