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 36 | 당조, 송이꽃, 서로 기대고 있다

시경 소야 당조

당설은 "중국, 호북은 다르다" (w I). 오늘 모든 사람은 형제다.

죽음의 힘, 공회형. 위안 (Xiǎo) 과 p ঋ u, 형제 부탁드립니다.

영령은 원내에 있고, 형은 급히 쓴다. 좋은 친구가 있을 때마다 상황도 탄식한다.

형제는 벽에 붙어서 밖에서 그들의 일을 관리한다. 모든 좋은 친구에게는 용납할 수 없다. (서양속담, 친구속담)

장례식은 평화롭고 평온하다. 형제가 있지만 친구가 가장 좋다.

Biān 콩이 제일 맛있어요. 형제도 겸비하고, 화기애애애하고, 자식도 다 갖추었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좋은 아내는 하프와 같다. 형제 둘은 화목하고 명랑하다.

한 집, 둘째 아내의 돈 (n 이순신). 그림이 아니든 아니든 (d m: n) 매우 자연스럽다.

간단한 설명

1. 당조: 일명 장단, 당조, 즉 옥립, 장미과 낙엽 관목, 꽃분홍색 또는 흰색.

2.e: 좋아 보인다. 아니요: 조사. 쿤 (w I) 쿤: 겉모습이 밝고 화사해요. 공화이: 가장 보고 싶고, 가장 신경 써요.

겐지 (Xi): 원야. P ঋ U: 한자리에 모이세요.

5. 척추목: 속칭' 도요새', 물새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6. 테르븀: 싸움. 서비스: "모욕" 을 전하십시오.

8. 영원히. 영광: 도와주세요.

9. 전시. Biān, 콩: 제사나 잔치를 할 때 음식을 담는 그릇입니다. 물은 대나무로 만들고 콩은 나무로 만든다. 10. 쇼: 만족. 1 1. (10): 합산.

12. 제인: 심오합니다. 13. 돈 (nú n): 통' 계피', 어린이. 14. 허 (북): 충실함과 진실. Jean valjean: 그래서.

1.

최근' 미월전설' 제 75 회에서 권력을 잡은 미월은 아이를 낳고 아이가 태어난 후 성을 바꿀 계획이다. 미월의 아들 승직은 동의하지 않는다.

외삼촌은 그에게 이렇게 말했다. "물론 너는 나와 너의 어머니가 이복형제자매가 있다는 것을 알지만, 이 사람들은 모두 믿을 수 없다. 그녀가 이 사람들에게서 얻은 유일한 수확은 서로를 죽이는 것이다. 네 엄마는 평생 고생을 많이 하셨는데, 애초에 그녀를 지탱해 준 유일한 힘은 우리 두 동생이었다. 그리고 네가 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녀는 종종 조상들 초기에 사람들은 자신이 어머니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아버지가 있다는 것을 몰랐기 때문에 손발이 불구가 없었다고 말한다. 그들이 아버지가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그들은 손발이 불구가 되었다. 형제 동포, 같은 정신으로 함께 연결되어 어머니를 따르는 것은 당연한 일이며, 아버지를 따르는 것도 이익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녀가 아이를 고집하는 것은 너에게 혈육을 남기기 위해서이다. 대왕이 이해할 수 있을까? "

지금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그 말:' 형제는 싸우고 있고 부자는 싸우고 있다' 는 말은 같은 역사적 문화적 연원, 즉 고대 선민의 부족 가문은 혈연 관계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래서 그들은 형제애를 좋은 친구, 아내, 아이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물론, 이런 두터운 형제의 정은 대부분 같은 어머니나 이복형제자매를 가리키는데, 이것도' 미월의 전설' 에서 미월이 아들을 위해 형제를 낳는 이유이며,' 형제동포, 동기연심' 이라고 주장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연극을 볼 때 이 대화를 듣고 많은 것을 느꼈다. 첫째, 어머니의 양고에 감동했다. 둘째, 나는' 시경 소야 당조' 의 이야기를 떠올렸다. 듀크 는 십자군 을했다:

희발, 주무왕인, 목야전약 1046 에서 상군의 주력을 섬멸한 후 서주를 세웠다. 상조 유민을 통치하기 위해 주무왕은 상조가 직접 통제하는 영토를 네 지역으로 나누는데, 각각 의 아들 무경, 친동생 희현, 채두, 호추 통제, 삼형제 * * * 가 함께 무경을 감시하며 통칭하였다. 표면적으로 보면 오경은 주께 항복했지만, 사실 그는 줄곧 만회하려고 시도했다.

주멸상이 3 년 후, 기원전 1043 년경에 세상을 떠났고, 그 아들은 즉위했다. 성왕은 젊고 주공희단은 섭정왕으로 성왕을 대표하여 국가 사무를 관리한다. 관숙은 주공이 황위를 계승하려고 시도했기 때문에 주공 섭정에 대해 매우 불만을 품고, 사방에 헛소문을 퍼뜨려 채숙과 호숙을 선동하고, 무경과 동방 제후국을 선동하여 주공이 무왕을 살해하고 황위를 훔쳤다고 말했다.

무경은 기회를 보자마자 결탁관채와 결탁했다. 원년 (1042) 가을이 되자 그는 자신의 옛 집과 연합하여 주에 대항했다. 반군은 허난, 하북성, 산둥, 안후이 등지에 널리 퍼져 있다. 주공단은 내외의 적대세력에 직면하여 다방면으로 따져 동방을 원정하기로 결정했다.

반란을 조직하기 위해 주공은 먼저 태태 (강자니 장식) 와 주무왕의 동생 (주무왕의 동생) 에게 자신의 섭정이 황족을 위한 것이라고 애써 설명했다. 강자아와 소공은 헛소문을 듣지 않고 주나라 내부의 단결이 강화되었다.

나중에, 주공은 소공을 호 우물 (현재 산시 () 성 Xi 서북) 에 남겨 후방 정무를 처리하도록 했다. 강자이에게 반란을 평정할 권리를 부여하다. 천하에 알리고 각지의 제후들을 동원하여 주성왕 원년에 직접 십자군을 이끌고 반군을 평정하였다.

전쟁에서 그는 오경과 그의 부하들을 물리치고 관숙과 채숙을 사로잡아 오경과 관숙을 죽이고 채숙을 유배하고 호숙을 서민에게 폄하하였다. 3 년간의 주공동정이 원만하게 끝났다.

이야기를 읽은 후,' 부풍단도끼' 라는 시를 다시 한 번 읽을 수 있다.

관채 등 4 개국 국민들이 위대한 주공을 칭송하고 군대를 이끌고 4 국 반란을 평정하는 시이다. 모시서' 는' 도끼 끊기' 가 주공에게도 아름답다고 말했다. 주박사는 사국을 악으로 대한다. "간예" 는 "4 개국을 미워하고, 헛소문을 미워하고, 주공을 파괴한다" 고 말했다. ""

이런 맥락에서 시인 방우윤은' 동산' 이라는 시가 주공이 지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원시 시경" 에서는 "이번 주 공동정은 선인의 시이다" 고 말했다.

《시경》의 편찬을 보면 《동산》과 《도끼 끊기》는 인접한 두 편의 문장. 동산' 의 저자가 주공이라고 추측할 수 있습니까? 공자의 본의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시서' 는' 당서' 가 당시 주공이 했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당설은 안씨 형제가 지은 것이다. 관관, 채영은 길을 잃고' 당조' 로 가장했다. "

서주 말년에 통치계급 내에서 서로 죽이고 손발이 불구인 사건이 더욱 빈번하게 발생했다. 이를 바탕으로,' 좌씨춘추' 작가는 이 시가 이 재위 시 무공이 지은 것으로 보고,' 좌전' 은 공개 24 년:' 무공이 사주덕 등을 불러 주족과 화해하여' 당제화 ...' 와 같은 시를 지었다. ""

사실' 당조' 의 저자가 주공이냐 무공이냐, 아직 확정하기 어렵다. 하지만 시인의 감탄이 실제로 느껴져 세상에 경고하는 의미가 있다는 것은 확실하다.

전종서 (WHO) 는 당조 () 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개초민은' 혈족' 의 유산을 중시한다" 고 지적했다. 혈연에 관한 한, 형제는 본연의 정이고, 부부는 본연의 정이다. 집에서 고생하는 것보다 자신의 골육과 친구가 되는 것이 낫다. 탕추를 다시 보면, "형" 은 "아내" 보다 "파이프 원뿔" 을 더 쉽게 식별할 수 있다. 이것은 문화 인류학의 관점에서 당조 주제의 역사적 문화적 뿌리를 드러낸다.

당설의 문제 해결은 대부분 형제의 화목하고 다정한 시구를 찬양하는 것이다. 시에서 당설로 형제를 비유하는 것은 이미 흔한 전고가 되었다. 이 시는 영향이 매우 크며, 후세 사람들은 꽃받침, 당조, 링링, 공와이비의 형제의 정과 같은 뜻을 취한다.

2.

"당조" 는 "당설의 중국" 으로 시작한다. "당설의 중국, 호북은 다르다." 번화와 화는 비교가 있고,' 화' 와' 화' 는 같다. 시인은 당설의 꽃으로 형제를 비유하는데, 두세 송이의 당설의 꽃이 모두 상호 의존적이어서 연상이 생기기 때문이다.

여기서' 사촌 동생' 과' 탕세탁' 은 종종 모호하게 사용된다. 식물학 자료에 따르면' 당설' 과' 탕폴리' 는 완전히 다른 두 식물이다.

아마도' 당조' 의 저자는 그가 어떤 식물로 시작했는지 알아야 한다. 그때의 사람들은 자연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어서,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도 시, 약, 약으로 쓸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럼 오늘 탐구의 정신으로' 당조' 와' 당조' 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구분합시다.

당나라' 와' 탕 폴리' 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만 두 단어의 순서가 뒤바뀌었다. 즉 완전히 다른 두 송이의 꽃이다.

선조들은' 당조' 가 꽃이 피었다고 생각하며 두세 송이의 꽃으로 둘러싸여 손발을 상징하는 정이 나란히 펼쳐져 아름다운 노래를 불렀다.

"중국의 당조, 호북은 다르다. 오늘 모든 사람은 형제다. 당신이야말로 술을 마시는 사람입니다. 형제도 겸비하고, 화기애애애하고, 자식도 다 갖추었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좋은 아내는 하프와 드럼 같다. 형제 간에 화목하게 지내다. 이탈리아, 르 아내 돈. 그림이야, 뭐야? 클릭합니다

모국어로 번역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긴 제방에 꽃이 피었고, 꽃이 아름답고 화려하게 피었다. 오늘 쓰러진 사람은 형제보다 더 가까운 사람이 없다. 맛있는 음식을 한 상 가득 차려 놓고, 한 끼 배불리 먹으며 스스로 즐기다. 오늘 형제는 재회하고, 평화롭고, 행복하고, 따뜻하다. 아내와 아이가 서로 사랑하는 것은 마치 화성과 같다. 오늘 형제가 만나니, 무사하고, 화기애애애하며, 진지함은 더할 나위 없다. 온 가족이 사이좋게 지내며 처자가 행복하다. 이 진술이 합리적인지 자세히 생각해 보십시오. "

이 시들은 한 가족이 술자리를 할 때 형제 모임, 아내가 화목하고 가정이 화목한 즐거운 장면을 묘사한다. 이 시 가운데 몇 마디 말은 깊은 한숨이다.

"죽음의 힘, 공와이 형제. 위안 (Xiǎo) 과 p ঋ u, 형제 부탁드립니다.

영령은 원내에 있고, 형은 급히 쓴다. 좋은 친구가 있을 때마다 상황도 탄식한다.

형제는 벽에 붙어서 밖에서 그들의 일을 관리한다. 모든 좋은 친구에게는 용납할 수 없다. (서양속담, 친구속담)

장례식은 평화롭고 평온하다. 형제가 있지만 친구가 가장 좋다. ""

모국어를 번역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형제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죽음의 위협이다. 만약 네가 죽으면 황야를 묻으면, 너의 형제들은 서로를 찾을 것이다.

도요새가 원야에 갇히자 형제가 와서 도와주었다. 좋은 친구가 있지만 위로자는 한숨을 쉬었다.

형제의 담장 안에서 싸우고, 한마음 한뜻으로 외세에 대항하다. 네가 좋은 친구가 있을 때마다, 네가 맞아 죽을 때마다 누가 너를 도울까?

혼란과 재난이 가라앉고 생활이 안정되고 평온해졌다. 이때 형제자매는 친구보다 못하다. ""

이 말들은' 오늘 모든 사람은 형제다' 라는 시의 취지를 상세히 설명하기 위한 것이다. 형제가 죽었을 때 서로 받아들인다. 비상사태를 만나 형제가 구조하다. 외세의 모멸을 막기 위해 형제들은 서로 도왔다.

대조적으로, "좋은 친구" 는 어디에 있습니까? "좋은 친구가 있을 때마다 상황도 한숨이고 질투는 없다." 좋은 친구가 위로해 주지만 한숨이 나온다는 뜻이다. 만일 누군가가 죽으면 누가 도와줄까?

같은 상황에서' 형제' 와' 좋은 친구' 의 뚜렷한 대조는 형제애의 깊이를 알 수 있다. 특히' 형제가 벽에 붙고, 외적으로 그 일을 통제한다' 는 말은 손발의 정이 자연스럽고, 자연에서 유래한 것으로,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고사성어가 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남조 주흥사의 천자문에는 "공회형제가 연결되어 있다" 는 말이 있다.

형제애가 깊다고 해서 형제가 함께 있는 것은' 화목하고 명랑하다' 는 것이다. 대신 시인은 "혼란은 태평하고 태평하다. 형제가 있지만 친구가 되는 것이 낫다. " 평화로운 날에는 형제가 모이지 않는다. "형제가 있지만 친구가 되는 것이 낫다." 깊은 한숨입니다.

만약' 당조' 가 정말 주공이 쓴 것이라면, 그의 심정은 분명 모순일 것이다. 그는 그의 세 형제, 즉 관숙, 채 삼촌, 호 삼촌을 그리워했다. 그들은 반역했지만, 또한 동쪽 징징 에서 저우 공 을 죽일 때, 채숙 망명, 호숙 을 강등했다. 이것은 사실이다. 지금 "난세는 태평하고 태평하다." 당시 형제는 만날 수 없었고, 주공은 만감이 교차하고, 시를 지어 서회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3.

형제애는 인류의 보편적인 감정이자 문학의 영원한 주제이다. "당조" 는 시 역사상 처음으로 "형제의 정" 을 찬양하는 시이다. 그 중' 당설의 영광',' 형처럼',' 형이 그 일을 두려워하는 것' 은 원형적 의미를 지닌 이미지, 모제, 전고로 후세의' 형제시' 창작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역사서에 따르면 당나라 황제 이롱기는 왕궁에 꽃받침을 기념하는 건물을 지어 형제들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누대에 오르면 형제의 저택을 볼 수 있다. 그는' 령송' 시 한 수를 썼는데, 이것은 당현종의 유일한 서예이다. 그는 항상 그것을 암송하여 그가 그의 형제들의 뜻을 잊지 않았음을 나타냈다. 이것은 필연적이지만, 항상 형제였던 황제에 비하면 이례적이다.

중학교 교과서에는 곽말로의 명극' 당설의 꽃' 이 하나 있는데, 역시' 당설' 에서 가져온 것이다. 그것은 한 암살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사생망사와 누나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이야기를 썼다. 극본의 시작 부분에서, 정씨의 여동생 (yīng) 은 그를 전쟁터로 보내는 것으로 쓰여졌다. 이런 손발의 정은' 시경' 의' 당설의 꽃' 의 손발과 다를 바 없다. 바로 이런 뜻이다.

4.

당디를 읽을 때, 나는 일본 노래' 북국의 봄' 에서 부른' 당조' 를 떠올렸다.

"당설의 덤불에는 안개가 끼었고, 물차의 오두막은 조용했고, 동요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북방의 봄. 맙소사, 북방의 봄이 왔다. 우리 형은 나의 늙은 아버지, 한 쌍의 과묵한 사람과 같다. 너는 한가하게 술을 마셔본 적이 있니, 가끔 몇 잔 마셔본 적이 있니? 내 고향, 내 고향, 내가 언제 너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

"우리 형은 나의 늙은 아버지, 말수가 적은 한 쌍의 사람을 닮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형제자매가 없어도 이 그림을 상상하면 감동할 것이다.

그러나 엄밀히 말하면, 그것은 노래 속의 황금빛' 당조' 로,' 시경' 의 분홍색이나 하얀' 당두화' 가 아니라 중판이나 단판의' 당설화' 이다. 앞으로 바보같이 굴지 마라, 혼란스럽지 마라.

나는 예전에 텔레비전에서 음악회를 본 것을 기억한다. 치위 치친 손잡고' 형제애' 한 곡을 불렀다. 달콤한 사랑의 노래를 많이 듣고 우연히 이 노래를 듣고, 특히 신선하다고 느꼈다.

"우리는 매일 만날 수는 없지만, 너는 항상 내 앞에 있다.

천리 떨어져 있지만 네가 생각하는 것은 나다.

이별의 그날을 기억하고, 너는 나에게 계속 말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비록 우리가 지금 많이 만나지 못했지만, 형제애는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다.

세상에는 수천 수만 개의 꽃이 있고, 우주에는 별이 점재되어 있다.

세상 만물은 끊임없이 변하고, 우리의 웃음소리는 시간처럼 달콤하다. ""

그들이 무대에서 손을 잡고 노래를 부르는 것을 보는 것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면이다. 나는 그것에 감동했다. 나도 먼 곳에 남동생이 있고 피가 물보다 짙기 때문이다. 이것은 결코 변하지 않은 감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깜짝 놀란 후 당설의 꽃이 피었고, 꽃이 피었고, 서로 기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