싹트고 바촉, 중어메이산 여행, 수 삼고리 미산 삼걸.

싹트고 바촉, 중어메이산 여행, 수 삼고리 미산 삼걸.

소경 (), 수시 (), 소체 () 는 송대 () 의 유명한 문학가로, 사칭 () 은' 삼수 ()' 라고 불린다. 그들은 산문, 시 등 창작 분야에서 모두 큰 성과를 거두었고,' 당송 8 인' 에서 3 석을 차지했다.

"아버지와 아들 세 글자 손님"

노순님 (1009-1066), 쓰촨 미산 (금악산) 사람. 그는 27 세가 되어서야 공부를 시작했다. 문을 닫고 10 여 년 동안 열심히 공부하여 문채가 크게 향상되었다. 가우 원년 (1056), 그는 수시 () 와 소철 () 을 이끌고 구경 () 으로 가서 한림학사 구양수 () 의 인정을 받았고, 그들의 문장 () 는 곧 경성에서 명성을 크게 떨쳤다. 소견의' 교',' 균형론',' 몇 가지 전략' 등 정론 문장 심시세는 정치혁신의 사고방식을 제시했다. 논점이 명확하고 논거가 강력하며 언어가 날카롭다. 구양수는 그가 "입이 허술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고 말했는데, 가의와 류시앙 같다.

수시 (1037-1101) 는 송대에서 가장 유명한 문학가, 예술가 중 하나로 문학적 재능이 많고 시와 단어가 많다 그의 독특한 천재와 현실 사회에 대한 광범위한 접촉으로, 그의 문학 예술 성과는 매우 높고, 매우 큰 예술적 독창성을 가지고 있다. 그의 시는 2700 여 곡이 있고, 제재가 광범위하며, 생활의 정취, 특히 풍경과 도리를 쓰는 시로 가득 차 있다. 춘강 따뜻한 오리예언자' ('혜충춘강 야경') 와' 시비서호' 등의 명문이 특히 회자되고 있다. 그의 말은 창력이 강하여,' 돌아오지 않는 강' ('적벽회고') 한 곡이 천고의 절창이 되었다. 앞뒤 그의 산문은' 적벽부',' Xi 옥정집',' 초연대집' 등이다. 영동하고, 시적인 화의는 숭고한 원칙과 정취와 조화를 이루며, 매우 높은 예술적 감화력을 지니고 있다. 그의 서화도 높은 수준에 도달하여 죽석을 잘 그린다. 그의 서예는 뼈가 강하고, 면처럼 철처럼, 행서와 해서체에 능하다. 그는 황정견, 미피, 채향과 함께' 송사집' 이라고 불렀다.

소숙소정 (1039-1112) 은 수시와 함께 상경한 적이 있으며 진사이다. 그는 대명부와 허난성의 관원이다. 1079 년, 수시의 문자옥으로 인해 형으로서 관직을 받으라고 편지를 쓰는 것은 허용되지 않고 비하적인 것이다. 1085 년 구당이 무대에 올라 비서, 성학부기, 우비서, 중국 서예가, 인사부 상서 등의 직무를 맡게 되었다. 일찍이 거란 주재 대사를 맡았고, 귀국한 후 친차 고문, 관신을 역임하여 국사를 관장하였다. 1093 년, 철종주정, 신법파 득세. 레이주, 주신 때까지 여주, 원주, 화주로 강등되었다. 1 104 년 은거한 영주, 건설실 이름' 이로재', 자호' 영로', 읽기와 쓰기로 선수로 죽었다. 그는 맹자를 추앙하고 백가를 두루 방문하며 정치 이론과 역사 이론에 능하다. 그의' 황제의 신론 책' 은' 적자를 서두르지 말라' 고 지적했다. 그의' 6 국론',' 삼국론' 도 왕양에 무관심하다. 그의 부도 매우 좋다. 시론은 수시를 논하고, 두 사람은 많이 불렀다. 수삼의 유적은 마을 사람들의 숭상과 보호를 받았다. "수삼묘" 는 그들의 옛집이다.

"역시 비바람 속의 명산이다."

\ "공식 트랙 찾기 어렵다, 단지 삼걸에 의존, 전무후, 문장 모두 알고, 강산은 망망하다; 천심은 그의 것이니, 그는 똑똑히 들 수 없고, 가라앉을 수 없다. 부자는 역시 명산이다. " 이것은 수삼사 대전의 대련이다. 소삼묘는 미산현 남서쪽 모퉁이에 위치해 있다. 명홍무년 동안, 소삼조각상을 모시는 신당으로 바뀌었고, 그 고향인 석방을 건립한 후 화재로 파괴되었다. 청강희는 4 년 (1665) 리모델링, 1928 은 수삼공원으로 개조했다. 50 년 동안 여러 차례 수선을 거쳐 면적이 5 만여 평방미터에 달했다. 오늘날 주요 건물에는 인민대회당, 칠현정, 서련정, 여운루, 보월정, 기념비정이 있습니다.

정문에는 커플이 있습니다: "아버지와 아들 세 단어 손님; 천고 여덟 명. " 화원 주위는 붉은 벽, 참천고목, 대나무로 둘러싸여 있다. 이로써 관광객들은 남방 대기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삼수와 정원의 풍경에 관한 아름다운 이야기도 많이 들을 수 있다.

삼수 부자도

전설에 의하면' 서련각' 은 그해 소경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어느 날, 스와 펭 법사 독서 에 와서, 갑자기 연지와 딜린 이 열려 창 의 수영장 을 보았다, 그것은 길조 라고 생각, 그는 시험을 위해 베이징 에 두 아들 을 했다. 결국 수시와 소철이 모두 성공했다. 구양수는 특히 수시를 칭찬했다. "이 사람은 책을 잘 읽고, 책을 잘 활용하며, 그 문장 장래에는 천하에 유일무이하다." 소견희는 깜짝 놀라 이 풀을' 서련지' 라고 명명했다. 후세 사람들은 연못 속의 연꽃을 볼 때마다 매주가 반드시 비싸다고 생각하여 징조라고 생각하여 연못 옆에 정자를 짓고' 서련정'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스시는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했는데, 자주 붓을 씻고 연못물이 검게 변했기 때문이다. 연못 속의 물고기가 날이 어두워진 지 오래되어 사람들은 그를' 동파어' 라고 부른다.

서련정에서 멀지 않은 호수 중앙에' 백파정' 이라는 선정이 있다. 당시의 수시 형제는 감정이 매우 깊었다. 원우는 6 년 (109 1), 수시는 잉주 현으로 임명되어 친구와 밤새 배를 타고 갔다. 그는 어릴 때 형과 함께 달을 감상하며 물보라가 겹쳐 무심코 "갑자기 비늘이 생겨서 어쩔 수 없이 눈썹을 부려야 했다" 고 회상했다. 수백 개의 동파들을 흩어놓고 순식간에 돌아오다. 그 시문 기록에 의하면 후세 사람들은 이곳에 파빌리온을 짓고 기념한다.

비정에는 수시 () 가 쓴 마천비 (), 난목비 (), 유주비 () 가 있고,' 4 대 명비 ()' 로 불리는 풍락정 (), 취옹정 (), 표관중비 (), 나치사비 () 등의 비문이나 개척 () 이 있어 모두 귀중한 서예진품이다. 고대인들은' 가슴에 만권의 책, 필끝에 먼지가 없다' 는 말로 소동포의 유아를 칭찬했다. 수시가 해남도를 망명할 때, 밖에서 비를 맞았기 때문에 농민 모자, 나막신, 우쭐대며 떠나가는 데 익숙해져, 사람들은 웃고 짖으며, 마음에 들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일화는 수삼사의 동파이리도에 그려져 있다.

역사적으로, 수삼 부자는 당대 시인 수 맛의 후예이다. 소웨이도는 무측천의 재상이었는데, 이후 당중종매주 도사로 강등되어 후세 사람들이 이곳에 정착했다. 수시는 고향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노년에 강남에 살았을 때,' 식리자 귀화' 를 적고 향수를 하소연했다. "고인이 나를 동쪽으로 보내고, 손에 이자를 심고, 내가 돌아올 때까지 기다려라. 리자는 이미 얼굴이 창백해졌지만 여전히 강남객이다. "

유혹 천조암문기

소삼사 문관소에는 소동파가 만년에 사용했던 단연 () 이 소장되어 있다. 길이19cm 폭13cm 두께 4.5cm 무게 2.5kg. 석질이 섬세하고, 색깔이 회갈색이며, 무늬가 간단하다. 뒷면에는 Qiongzhou jiangjunbi 비문이 새겨져 있다.

소동파는 만년에 비하되어 해남도 단주 () 로 유배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여기에 와서 공부한다. 그는 하이난의 3 년 동안 이 벼루로 많은 우수한 시를 써서 많은 인재를 양성하였는데, 그중에서 가장 중시되는 것은 조안주의 장군벽이다. 동포는 충주 (이 해구) 로 돌아오는 길에 특별히 이 벼루를 군비에게 증여하고,' 창해 일귀비, 백포 초입' 시 한 곡을 적어 군비에게 "다음에 제자가 되고 싶으면 이 글을 써라" 고 격려했다. 이듬해 가을 7 월, 동파는 상주에 가서 급사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비군 선생의 가르침을 명심하기 위해 그는 "푸원 3 년, 동포가 연주에서 연주로 옮겨갔고, 단희연 () 이 나에게 남은 자를 다른 것으로 증여했다" 고 새겼다. 내가 가질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가지고 있다. 나는 그것을 사랑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미얀마 씨의 발언은 따라잡을 수 없게 되었다. 야망 때문에, 당신이 잊지 않을 것임을 보여주기 위해서. 클릭합니다 장군비는 동포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이듬해에' 향공' 이 되었다. 그가 베이징에서 시험을 볼 때, 소길은 계속 그를 위해 미완성의 시를 쓰면서 "천 명이 비단을 보면 반드시 동파장안을 믿을 것이다" 고 말했다.

동포는 평생 벼루를 좋아해서 젊었을 때 그 아이들과 함께 땅을 파고 놀았다. 그는 채색석 한 조각을 이기고 벼루로 갈았다. 아버지 소견은 깜짝 놀라 "이 벼루도 길조의 징조이니 잘 이용해야 한다" 고 말했다. 동포는 이 벼루에 대해 매우 소중히 여기며, 일찍이' 석천연 비문' 을 쓴 적이 있다. 동파도 벼루와 장연을 잘 활용하지만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것은 극히 드물다. 문관소에 숨어 있는 벼루는 지중현의 한 지주의 가보이고, 조훈은 "향야를 차라리 없애고, 진귀한 벼루를 버리지 않는다" 는 것이다. 나중에 또 다른 집주인을 위해 여러 해 동안 소송을 걸었다. 토개할 때, 이 벼루는 동산으로 분배되었으며, 최근 몇 년 동안 인민이 기증하였다.

"선민은 개구리의 인생관을 보여준다"

\ "Meizhou 동쪽 벽 산 아름다움, 보트 사람들은 개구리 개념을 지적했다. 클릭합니다 (홍경 정성' 야우류관') 개구리관은 미산에서 동쪽으로 4 킬로미터 떨어진 개구리 산꼭대기에 있다. 산이 높고1000m 로 벼랑에 바짝 붙어 민강을 내려다보며, 헌원대왕 제단으로 전해진다. 이 견해는 당대에 창립되어 그 이름이 송보다 무겁다. 규모는 크지 않지만 도교사에서 지위가 높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유송 시대에는 여산도사 육이' 선옹동' 에서 삼공경서를 정리해 재계본을 편성해 결국 도체를 완성했다고 한다. 따라서 염의관은' 쓰촨 도교성지' 로 불린다. 선옹동은 삼청전 오른쪽 앞 절벽 아래에 위치해 있다. "노지" 는 "임강에는 용동이 있어 여러 해 동안 흐르는 물이 끊임없이 흘러나온다" 고 말했다. 모든 산이 솟아오를 때, 멀리서 바라보면 모두 연기이고, 비는 서 있다. 가뭄을 빌다. " 동굴에' 노인 샘' 이 하나 있다. 전설에 의하면 루는 여기에 살면서 이 샘물을 자주 마셔서 신선이 되었다고 한다. 후세 사람들은 동굴에 신전 제물을 하나 지었다. 그들의 눈은 무겁기 때문에' 4 안 노인' 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신사는 4 안 노인의 조각상을 모시고 있다.

개구리의 명성관은 송보다 무겁고, 매산, 삼촌, 특히 소견과 큰 관계가 있다. 소견은 노인 샘을 위해 그 샘물이 넘치고, "우물을 생각하면 만인을 마실 수 있다" 고 말했다. 노인의 춘명이 세상에 전해졌다. 당대의 미산도사 장원효는 육을 스승으로 모시고 선옹동에서 훈련을 받았고,' 탄환' 을 잘 해 백성을 위해 병을 치료한 적이 있다. 사람들은 신선을 부르고, 장선루는 노인의 샘가에 세워졌다. 향불이 끊이지 않아 "요구가 있으면 반드시 들어준다" 고 한다. 스와 작가의 [견권 이 없는 경우, 아들 장 xian 덕분에 했다. 그 후 몇 년 동안, 그는 연이어 수시와 소도를 얻었다. 소견은 그 덕행을 느끼기 위해 장희안의 비석을 썼다. "젊고 대담하고, 강무에서 맛본 적이 있다. 옥국은 내가 분서에서 초상화를 보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다. 획이 이상하고 흐릿하다. "장희안입니다. 기도에 응답했습니다." 옥고리를 해결하는 것은 쉽다. 순은 자식이 없고, 모든 댄은 다 향기롭다. 몇 년 동안 체포하면 시 한 수를 얻을 수 있고, 다시 한 번, 한 수를 얻을 수 있다. \ "su Xun 이 죽은 후, su Shi 의 형은 노인 샘에 묻힐 것입니다. 두 사람은 아버지의 분부에 따라 수시가 샘에서 친필로' 노인천' 을 썼다. 유명한 시인 메이도 시를 썼다. "샘가에 노인이 있어, 그들이 숨어 있는 것을 볼 수 없다. 들깨가 머무는 동안 물을 다 마시지 못했다. 봄에 물고기가 있으면 아들과 동행한다. 몇 살인지 집에 봉황이 있다. 당나라 때 강신반도의 절벽 아래에' * * * 음주정' 이 세워졌다. 송대에 이르러 또 장향각으로 확장되었다. 망강루, 명하각, 염의관산문과 연결되어 있어 장관이다. 아쉽게도 지금은 노인천, 춘양당, 산문 등밖에 없다.

"술과 구름으로 유람하다"

\ "Wenming 밀봉 하고 싶지 않아, 한 징 을 알고 싶지 않아; 한가수로서 술을 싣고 운유하기를 바랍니다. " 이것은 su Shi 가 Leshan lingyun 사원에 대해 부른 시입니다. 링 윤사는 링 윤산 Qixia 피크에 위치하고 있으며 부처님과 인접해 있습니다. 9 층 누각과 불교 거장 해통수 대불시에 새겨진 시구 능운으로 붙여진 이름이다. 대불사라고도 불리며 초당에서 건설되어 폐기되었다.

이 절은 명청시대에 건설되어 천왕전, 대웅보전, 장경루, 동파기념관, 묵지, 경수정을 포함한다. 절이 있는 링운산은 해발 448 미터, 둘레 3.5 킬로미터입니다. 구봉, 일명 구봉산, 구정산이라 불리기 때문에 고대에는 청의산, 구척산이라고 불렸다. 산산을 멀리 바라보고, 두 개의 물을 멀리 바라보며, 산봉우리가 겹겹이 쌓여 경치가 자연스럽다. 천하산천관은 촉 () 에 있고, 촉 () 은 그 역사 () 를 이기고, 주 () 의 승승 () 은 능운사 () 라는 명예가 있다. 스시는 젊었을 때 여러 차례 이 유람을 왔었다. 그는 애틋하게 잉운의 아름다운 경치를 그리워하고 사랑하며 그 앞에서 첫 회자된 시를 불렀다. 남송 때, 가주 관민은 그들의 시사에 근거하여 링운사 앞에' 재주정' 을 지었다. 명나라 숭정은 연호 곽이 정자 부근의 암벽에' 소동파가 술을 들고 헤엄치는 곳' 이라는 8 개의 큰 글자를 써 지금까지도 뚜렷하게 구별할 수 있다. 남송에 세워진 정자는 이미 파괴되었다. 지금 이 정자는 해방 후 재건된 것이다. 그것은 등산 산책로의 한쪽에 위치해 있고, 절벽은 물을 마주하고, 지세는 험준하다. 지금까지, 그것의 무한한 아름다운 경치가 한눈에 들어온다, 매우 강력하다.

술끼기' 라는 단어는 웅전 중' 술끼니를 끼고 유학을 다녀온 좋은 사람' 이라는 고전적인 문장이다. 수시의' 술운유' 의 꿈은 실현되지 못했지만, 주정과 그의 시는 수많은 문인 묵객들을 끌어들였다. 남송육유는 "백주전자 주행이 구름을 뚫고 술에 취하면 소매를 휘두르며 고인을 이별한다" 고 말했다. : 팬 Chengda 시 "동포 투어 와인에 대해 이야기하고, 나를 환영합니다"; 명나라의 양 셴 (yang shenyou) 은 "마시는 손님, 옷을 남기고 야생 승려와 상호 작용한다" 고 말했다. 한 웨이 (Han Wei) 는 "한 사람이 자양 (jiayang) 을 지키고, 몇 도 술행을 가지고 있다" 고 말했다. 청대 왕세정은 일찍이' 능운직주투어, 한자가 서천회' 와' 동파노시 사촉, 인간' 등의 시구를 쓴 적이 있다. 청도광년 사이에 쓰촨 수재인 호코락산은 낙산제에서 대련을 한 벌 붙였다. "수천 년 동안 수재가 몇 개나 있었나요?" " 나는 촉국을 두루 돌아다녔고, 나는 내가 아름답다고 믿는다. 나는 술을 가지고 배를 타고 돌아올 것이다! "링운사에는 또 한 쌍의 대련이 있어 웃긴다." 과거는 웃고, 현재는 웃고, 동쪽은 웃고, 서쪽은 북방은 웃고, 자신은 무지하다. "물건을 보고, 하늘을 보고, 태양을 보고, 달을 보고, 높은 곳에서 다른 사람을 본다." 이것은 미륵불의 배꼽 웃음의 생생한 묘사입니다.

"물고기를 불러서 과거의 보공을 바라보게 하라"

암곡의 아름다움은 아미를 감소시키지 않는다' 와' 서천 임천의 일품' 으로 불리는 중암은 청신현성에서 남동쪽으로 9 킬로미터 떨어진 민강 동해안에 위치하고 있다. 위, 중, 하 삼암으로 나뉘지만 통칭하여 중암이라고 하며, 최고점은 자모암이다. 전설에 따르면 이 바위는 개산 조상 오아라한노비의 도장이라고 한다. 벽강을 가까이서 볼 수 있고, 아미를 멀리 바라보면 경치가 매우 좋다. 스하 옆 개울을 따라 산속으로 반 마일을 걸었는데,' 어탕' 연못가에 있는 사람들이 손을 흔들어 박수를 쳤고, 연못의 물고기가 연이어 헤엄쳐 왔다. 연못은 낭떠러지 왼쪽에 우뚝 솟아 있으며 송대 문학가 소동파의 세 글자가 새겨져 어당을 부르고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이 연못도 소동포의' 중매' 라고 한다. 북송인종과 원년 (1054), 청신현의 왕방은 계변에 서원을 짓고, 연못 속의 기이한 경치를 보고 무명의 유감을 깊이 느끼고 연회를 열어 팔방현재를 널리 받아들여 이름을 지었다. 사람들이' 숨은 물고기',' 유인어',' 점프어' 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들은 개의치 않는다. 이때 문인 소동포는 "연못 속의 물고기, 주객이 매우 즐거워서 올 수 있다" 고 말했다. 물고기 풀이라고 불러도 될까요? " 모두들 아주 멋지다고 말한다. 왕방은 그의 재능을 좋아하여 딸 왕복을 그에게 배속시켰다. 물고기 연못이라는 이름이 이때부터 명성이 크게 높아졌다. 송 () 황정견 () 은 이를 제목으로 쓴 적이 있다. "물고기 연못에 남은 쌀을 던져라. 수백 마리의 물고기가 나왔으니 이상하지 않다." 육유도 이렇게 썼다. "유유한 봄베개의 꿈은 어떤가? 조안 대나무 두 그루를 연못이라고 부른다. 클릭합니다 。 오늘 그들은 모두 존재하지 않는다. 전체 비문을 청대 채규의 시로 보존하다. "물고기를 부르는 것은 시어머니의 과거를 감상하는데, 지금은 비록 다른 재미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수영장에 갈 때 손을 흔들어 그 로맨스를 그와 나누지 않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