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제가 8 대를 경험했다는 말이 있다. 첫 번째 얼굴은 신농이라 불리는데, 그의 시간은 황제보다 수백 년 빠르다. 안지는 황제와 같은 시대에 있어 여덟 번째 안지이다. 그의 이름은 왕우입니다. 그러나 신농이 70 대든 17 대든, 분명히 안지의 8 대와는 다르다. 그러므로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얼굴과 신농이 같은 사람이라는 것은 의심할 만하다.
치우와 염제의 관계는 매우 복잡하다. 의견이 분분하여 진지하게 연구할 만하다.
치우가 염제라는 말이 있다. 유명한 역사학자 하증우, 정산, 그리고 모두 이런 견해를 가지고 있다. 주로' 오제실록' 에 기재된 황제와 안지전의' 한천' 과 황제와 치우의 전쟁에서' 사슴' 은 사실 같은 곳이다. "오제소전" 의 원문은 다음과 같다.
헌원할 때 신농천하가 쇠퇴하고 제후들이 백성을 침략하고 신농비가 징수되었다. 그래서 헌원은 전쟁을 즐기지 않기 위해 전쟁에 익숙해졌다. 제후현적빈이 명령에 따르다. 치우는 가장 폭력적이어서 베어서는 안 된다. 염제는 능제후를 침범하려 하고, 제후는 소금으로 헌원을 갚았다. 헌원은 수덕의 신병으로, 오기오술을 통어하고, 만민을 애무하며, 사방을 전파한다. 곰에게 한천의 들판에서 염제와 싸우도록 가르치고, 다시 그 뜻을 이기다. 치우의 반란은 황제의 지휘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그래서 황제는 미사단 제후로, 사슴의 땅에서 치우와 싸웠다. 그래서 새는 치우를 죽이고, 제후는 헌원을 천자로, 신농을 대신하여 황제로 삼았다. 이 기록에는 두 차례의 전쟁이 기록되어 있는데, 염제와 치우는 같은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지만, 그들의 기록도 겹쳤다. 특히 이후 역사지리학자들은 사슴과 한천의 관계를 고증해 이 두 전쟁이 사실상 하나라는 인상을 주었다. 주요 근거는 Zhu 의 zhuoshui 기록 이다:
물이 사슴산에서 흘러나오고, 동북은 사슴현 남부를 흐른다. 황제와 치우는 사슴의 들판에서 싸우고, 그 백성을 사슴의 땅에 남겨 두었다. 그게 바로 이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 물은 동북의 한천과 일치한다. 위지지' 기록: 하라천동남 60 리에는 사슴성이 있고, 성동에는 한천이 있다. 김태강 지리지: 한천, 일명 지명, 샘물이 동북으로 흘러가 치우샘과 만나 치우시티로 물이 흐르고, 도시에는 동동이 없다. 위지지' 는 사슴성 동남 6 리에 치우 () 성이 있고, 샘물은 깊지 않고, 비는 비가 많이 오는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이에 따라 정산은 "치우천은 한본천의 지이고, 한본천은 영수의 지간이다" 고 말했다. 물론, (황제) 안디사카모토천과의 전쟁은 치우와 사슴과의 전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소위 적제 (혹은 염제) 는 확실히 치우이다. 이는 두 차례의 세계대전이 사실상 1 차 세계대전이라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주인공의 얼굴과 치우는 혼자라는 뜻이다. 하증우 씨는 20 세기 초 집필된 중국 역사 교과서에서 "치우가 힘차게 자립하고 사슴의 들판을 싸웠다" 고 지적했다. 서한의 자이도 황염이' 사슴의 야생' 에서 싸우고 있다고 한 번 이상 말했다. 오제 열전을 비교해 보면, "치우, 얼굴, 거의 한 사람" 을 알 수 있다. 사슴과 한천, 즉 일역. " (여사미안 "선진사"). 세 명의 저명한 역사학자의 시험편은 어느 정도 일리가 있다.
나는 재료를 더 넣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치우와 안지 (신농) 는 모두 소를 토템으로 한다. "황제 세기" 는 "염제는 신랑 들러리로 강수보다 길다" 고 말했다. 황제의 족보에는' 신농우의 머리' 라고 적혀 있는데, 치우의 토템 이미지와 완전히 일치하며 치우도 소의 머리이며 뾰족한 뿔이 있다. 임방 \ "서이록 \" 에 따르면, 사슴은 창주에 있고, 치우의 신이 있고, 이 Jizhou 유명한 치우 오페라, 그 사람 삼삼오오, 머리 착용 뿔, 서로 상쇄 가 있습니다. 한 범인 코너 싸움, 그 왼쪽 커버. 이것은 치우인들이 소를 토템으로 하고 염제 (신농) 도 마찬가지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들은 같은 부족의 사람일 수도 있고, 같은 사람인 부족의 수장일 수도 있다. 치우와 안지 (신농) 를 집단 명사인 부족의 호칭으로 보면 문제가 잘 해결된다.
고서에서도 치우와 염제가 일족이지만 동시적인 증거는 아니다. 남송미로의' 도사 제 4 기':' 강치우씨, 염제 후예'. "장갑개산": "치우, 뒤이어 염제, 소호와 서쪽을 다스린다." 이것은 두 전쟁의 관계를 잘 설명할 수 있다. 하나는 황제와 안지부족이 한천의 야생에서 싸우고, 3 전 전승이다. 치우는 염제의 후손이다. 염제의 복수를 위해 사슴에서 황제와 싸우다. 패전 후 지도자는 포로가 되어 죽임을 당했지만, 일부 치우인들도 황제에게 투항하여 대신이 되었다. 그래서 염제와 치우는 일가가 될 수 있지만, 동시에 황제와 두 차례의 전쟁이 일어날 수도 있는데, 사서에는 기록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