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타주 정의:
편집, 결합을 의미하는 영화 용어입니다. 영화감독의 중요한 표현방법 중 하나이며, 영화의 주제를 표현하기 위해 여러 샷을 구성하여 일관되고 완성도 높은 영화를 구성한다.
세르게이 에이젠슈타인(Sergei Eisenstein)이 소련 외부에서 처음으로 도입한 소련 몽타주 이론에서는 상징적 의미를 창출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몽타주 시퀀스라는 후기 용어는 영국과 미국의 영화사에서 주로 사용되었으며, 시간의 흐름을 표현하는 일반적인 기법이 되었습니다.
1930년대부터 1950년대까지 몽타주 샷은 수많은 단편 장면을 특수 광학 효과(페이드, 디졸브, 화면 분할, 이중 및 삼중 노출), 춤, 음악과 결합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추가 정보:
몽타주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샷, 장면 및 단락을 자르고 조합하여 자료를 선택하고 결합합니다. 성능 내용을 명확하게 하고 높은 수준의 요약과 집중을 달성하도록 절충하십시오.
2. 청중의 관심을 유도하고 청중의 연상을 자극합니다. 각 샷은 특정 내용만을 보여주지만 특정 순서로 샷을 결합하면 관객의 감정과 심리를 표준화하고 안내하며 관객이 생각하도록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3. 독특한 영화 및 TV 시간과 공간을 만듭니다. 각 샷은 실제 시간과 공간의 기록이며, 편집 후 그 시간과 공간이 재창조되어 독특한 영화와 텔레비전의 시간과 공간을 형성합니다.
4. 몽타주를 통해 영화의 내러티브는 시간과 공간의 활용에 있어 큰 자유로움을 달성한다. 몽타주를 사용하면 영화 예술가는 실제 삶의 시간을 크게 압축하거나 확장할 수 있어 사람들에게 실제 삶의 시간을 침해한다는 느낌을 주지 않으면서 소위 '영화 시간'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