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어 손으로 자세한 내용을 베끼다

표준어 손으로 자세한 내용을 베끼다

일상적인 학습, 일, 생활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고전적인 수필을 접한 적이 있다. 손으로 베껴 쓴 레이아웃 디자인과 미화 디자인도 주제를 중심으로 주제와 문장 내용에 따라 형식의 진지함과 생동감을 결정하고 형식과 내용의 통일을 이루어야 한다. 널리 사용되는 수필은 어떤 것입니까? 다음은 내가 정리한 표준어 필사의 자세한 내용이다. 모음집 읽기를 환영합니다.

표준어의 음성 특징

다른 곳의 음운에 비해 중국어의 공동음운은 비교적 간단하며, 그 성모 운모 성조는 일반적으로 다른 방언보다 적기 때문에 파악하기 쉽다.

표준어의 음성 특징은 혀끝 뒤의 마찰음 R, 코음 N, M, 변음 L 을 제외한 무탁음, 운모는 다원음, 코음운모 전후입니다. 또한 표준어에는 성모의 탁음 대립도 없고, 입음도 없고, 첨음조합류 (첨음조를 가리지 않음) 도 있고, 성조가 적고, 조식이 간단하다. 게다가, 작은 소리와 압운도 있다.

인도 유럽어족 언어에 비해 표준어의 발음은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음절 구조가 간단하고 소리가 우렁차다. 표준어에서는 한 음절에 최대 4 개의 음소가 있는데, 그중에는 대모음 위주로 일반 음절에서 없어서는 안 될 성분이다. 음절에는 몇 개의 모음 (최대 3 개) 이 있을 수 있는데, 예를 들면 임신 (나쁜), 표준어 음절에는 자음이 없고, 즉 영어와 같은 번개가 없다. 러시아어에 있는 몇몇 자음은 а а а а а а (meet) 와 같이 연결된 현상이다.

2. 음절이 뚜렷하고 리듬감이 강합니다. 중국어 음절은 일반적으로 성모 운모 성조로 구성되어 있다. 성모가 앞에 있고, 운모가 뒤에 있고, 한 성조가 음절 전체를 관통하여 뚜렷한 음절 경계가 생겼다. 음위 분석에서 자음과 모음은 규칙적으로 간격으로 나타나 순환감을 주며 음절 세분화에 매우 편리하다.

3, 음조 억양, 음악성이 풍부하다. 표준어 음조의 변화가 심해서 높음, 높음, 회전, 하강의 구분이 뚜렷하여 음악처럼 듣기 좋다.

표준어의 진화

우리나라 고대인들은 각지의 방언 통일을 매우 중시하여' 아언' 이 나타났다. 사해아언' 이라는 글은 "야언, 고명' * * * 동어' 는' 방언' 과 대칭을 이룬다" 고 말했다. 공영다는' 문' 에서 "아언은 이치에 맞는다." 라고 말했다. 아언' 은 중국 최초의 고대 공통어로 현재의 표준어에 해당한다.

사료에 따르면 중국 최초의' 아언' 은 주조의 지방언어를 바탕으로 한 것으로, 주조 도성 풍호 (현 Xi 안서북) 일대의 언어는 당시 민족의 아언이었다. 공자는 루에서 강의하는데, 그의 삼천 제자는 사방팔방에서 왔다. 공자의 강의는 우아한 글을 쓰는 것이다. 논어' 권 7 은 "아들이 말한 시, 책, 의식, 모두 야야" 라고 말했다.

주대 이후 도성이 이전됨에 따라 아언의 기본 방언도 개정되었지만 대부분 베이징어를 기준으로 한다. 표준어는 고대의 정통 중국어가 아니라 진부한 중국어이다.

보통화는 만주어의 공용어이며 청나라 만주족 통치자의 전용어이기 때문이다.

만인의 뜻. 관화는 만주족 사람들이 베이징에서 한족이 명나라 관화를 배울 때 생겨났는데, 그 발음은 명나라 관어와 매우 다르다. 만주족이 명나라 관화를 배울 때 만주어의 영향으로 만주족 억양이 심하여 발음이 불륜이다. 그 당시 베이징 사람들은 매우 가난하게 들렸다. 당시 명나라의 관화는 쑤저우어이지 오어가 아니었다.

당시 외국 선교사들이 베이징에 들어갔을 때 베이징인들이 말한 명나라 관어의 병음을 기록한 것은 오어의 전형적인 특징이다.

언어 전문가 고증, 명나라 공용어는 오어이다. 또한, 상식적으로 고려 하더라도, 주원장은 난징 (南京) 을 정했고, 그가 말한 것도 오어이다. 물론 그의 아들도 오어를 할 줄 안다. 명나라 수도 베이징을 이전한 후 표준어는 여전히 오어이었고, 북경인들도 당시 오어를 했다. 표준어는 명대 공식 사투리 오어에서 탈태했지만 만주어를 거쳐 말하면 오어와 달라져 곡조를 바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표준어, 표준어, 표준어, 표준어, 표준어, 표준어, 표준어)

만주족은 통치자이기 때문에 정권의 힘을 통해 만주족만을 위한 만주족 관어가 전국적으로 보급되고 전파되어 나중에 관화 또는 관어로 불리게 되었다. 그래서 표준어는 만주어 개조 후의 중국어이다. 만주족이 발명한 것입니다.

광동 남부 광서 푸젠 등지에서는 천고 황제가 멀어서 고대 중국어가 잘 보존되어 만주어 표준어에 탈락하지 않았다. 그래서 지금 남방 사람들은 명나라 이전의 고대 정통 중국어를 말하고 있는데, 북방 사람들은 뜻밖에도 새어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무지의 표현이다. 당시와 송사는 남방에서 새어로 읽으며 유창하고 운율이 좋지만 표준어로 읽으면 문제가 있다. 당송 시인과 시인은 모두 표준어를 할 줄 모르기 때문이다. 그들은 고대 중국어를 말한다. 남방의 새말과 같거나 비슷하거나 비슷하다.

표준어의 역사는 겨우 400 년이다. 400 년 전 중국에는' 표준어' 같은 것이 없었다. 지금 표준어는 만주족의 전용 중국어입니다! 만주족이 발명한 것입니다. 만주족의 낙인이 깊이 찍혔다. 만약 네가 나를 믿지 않는다면, 언어학자에게 물어보면 알게 될 것이다. 손중산은 만주족 통치자를 증오하며 광둥어 (고어) 를 국어 (표준어) 로 사용하려고 했지만 실패했다. 만주어 표준어가 너무 심하기 때문이다.

나중에 중화민국 정부가 투표했다. 표준어는 사천어보다 한 표 더 많아 국어가 되었다. 사실 사천어와 표준어는 같은 어족의 언어이지만 억양이 다를 뿐이다. 표준어를 알아들을 수 있는 사람도 사천어를 알아들을 수 있어요.

북경어, 명나라 때는 오어였는데, 나중에는 점차 만주어의 영향을 받았다. 그래서 북경어는 표준어와 비슷하지만 완전히 비슷하지는 않습니다. 그들은 단지 서로 가까이 있을 뿐이다.

후시는 교육부 제 3 회 국어강습소, 남개학교, 남개대학, 교육부 제 4 회 국어강습소에서 국어문학사를 강의했다. 1927 년 4 월 베이징 문화사는 남개유인 유인물을 기초로 한' 국어문학사' 를 출판했다. 후시는 "나는 중국이 앞으로 병음 문자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문어문 단음절이 너무 많아서 병음으로 바꿀 수 없다. 그래서 백화문으로 문어문을 대체한 다음 백화문을 병음문자로 바꿔야 한다. " 후시는 19 18 에서' 건설의 문학혁명' 을 쓰고 문학혁명의 목표를' 민족언어의 문학, 문학의 민족언어' 로 요약해' 우리가 제창하는 문학혁명은 중국을 위한 민족일 뿐이다' 고 설명했다. 민족 언어가 있는 문학이야말로 민족 언어의 문학이다. 문학의 민족 언어가 있어서, 우리의 민족 언어는 진정한 민족 언어라고 할 수 있다. 문학이 없으면 국어는 생명도 없고, 가치도 없고, 건립도 없고, 발전도 없다. " "정말 효과적인 국어 교재는 국어의 문학이고 국어의 소설 시사 극본이다. ... 중국의 미래 신문문학에서 사용하는 민족언어는 미래의 표준민족언어가 될 것이다. 즉, 우리가 시작하는 유일한 방법은 백화문으로 문학을 창작하는 것이다. 백화문학의 진정한 아름다움이 사회에 인정받으면 규범적인 표준어도 자연히 건립된다. " 교육부 8 호령은 초등학교 독서본에 "통용문체를 채택하여 백화문 사용을 피하고 문법에 주의하라" 고 명령했다. 북경대학교 중문과는 후시, 주작인, 유평백의 산문, 서지모의 시를 교재로 삼아 신문학 운동을 크게 추진하였다. 5 월 4 일 운동 이후 문학혁명과 국어운동이 급증하면서 베이징 교육부도 국어를 극력 제창하고 백화문은 초등학교 교육의 지위를 완전히 차지하고 있다.

1924 년 베이징 임시정부가 설립돼 장임 대법관 겸 교육부 장관으로 국어운동과 신문학을 반대하며 난징 동남대 중심 파벌과 국어운동과 신문학 운동을 공격하는 기세를 형성했다. 돈 학생 위는' 국어주간지' 에서 문장' 국어운동 타도의 장애' 를 발표했다.

1928 에서 돈은' 국음사전' 에 대한 추가 개정을 조직해 달라는 제안을 했다. 12 년 7 월 표준어 통일준비위원회는' 국음사전 추가개정위원회' 를 설립했다. 왕추,, 돈,, 왕이, 백진영 등 6 명은 초안 위원으로' 국음사전' 을 축 어적으로 개정해 북평어로' 국음사전' 을 정식으로 편찬했다. 나중에 19 13' 음성통일대회' 는 국음을 짜서 북경음으로 바꿨다. 1932 년' 신국음' 에 따라 쓴' 상용국음용어집' 은 중화민국교육부가 출판했다. 용어집' 의 서문에서 베이징을 국음 기준으로 하는 의미, 즉 현대북평의 표준독음은' 현대북평음운' 을 의미하며' 모든 글자가 현지음을 존중할 필요는 없다' 는 의미를 더 자세히 설명했다. 1935 년 표준어 통일준비위원회는 국가언어문자 보급위원회로 개편되어 표준어 교육의 전면 보급과 보급을 시작했다. 1932 이후 표준어 방송은 모두' 국음 공통어' 의 표준 형식을 채택했다. 65438 년부터 0937 년까지 중국 최초의 현대한어사전 국어사전' 국어사전' 은, 돈 편집장, 중국사전편찬사무소에서 출판되었다.

건국 후

표준어' 라는 단어는 일찍이 청말부터 나타났다. 1902 년 학자 오여륜이 일본을 방문했고 일본인은 중국이 표준어 교육을 실시하여 언어를 통일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대화에서' 표준어' 라는 이름이 언급되었다. 1904 년 근대 여혁명가 추근은 일본에서 유학할 때 유일 학생들과' 강연연락회' 를 한 번 조직하고' 표준어' 라는 명칭이 나오는 팜플렛을 작성했다. 1906 년, 분할자를 연구한 학자 주씨는' 장쑤 신신' 이라는 책에서 중국어를' 중국어' (문어어),' 표준어' 와' 속담' (방언) 으로 나누었다. 그는' 표준어' 라는 명칭을 제시했을 뿐만 아니라' 표준어' 에 대해서도 명확한 정의를 내렸다. 나중에 추백 등도' 표준어' 라는 주장을 제기했다. 1930 년대에 추백은' 지옥의 문 밖의 전쟁' 이라는 글에서 "문학혁명의 임무는 새로운 시 소설과 연극을 창작하는 것이 아니라 중국을 위한 현대적인 표준어 억양을 세우는 것" 이라고 제안했다. "중국 각지에서는 현대표준어라는 새로운 한어를 습관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현대의' 인화', 복음, 결말로." 그는 마오 방패와 표준어의 진정한 의미를 논쟁한다. 오사이래 베이징 음성학의 지위는 백화문 운동, 유행어 운동, 표준어 운동에서 확립되고 공고해졌다.

1950 년 8 월 국가출판총국은 신화사전사를 설립하고' 신화사전' 을 편찬하기 시작했다. 돈학생, 북경대학교 중문과 주임 위편집장이 편집했다. 1953 에서 출간된' 신화사전' 의 발음 시스템은' 국음사전' 과 동일하며, 문백이독 방면에서' 국음사전' 보다 구어발음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해방 수십 년 전' 표준어' 에 대한 정의는 줄곧 불분명하고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1955 년 6 월 열린' 전국문자개혁회의' 와' 현대한어규범화학술회의' 기간 동안 중국어 동음자의 정식 명칭은' 표준어' 로 정식되었고, 그 정의, 즉' 베이징음을 표준음으로 삼았다. 1955 10 10 월 26 일' 인민일보' 는' 한자 개혁 추진, 표준어 보급, 중국어 표준화 실현' 이라는 제목의 사설을 발표했다.

1955165438+10 월 4 일 중국 인민해방군 총정치부는' 부대에서 한자 단순화, 표준어 보급, 언어 표준화 실현에 관한 통지' 를 발표했다. 1955165438+10 월 17 교육부는' 중화인민공화국교육부가 각급 초중고등학교와 사범학교에서 표준어를 대대적으로 보급하는 지침' 을 발표했다.

1956 2 월 6 일 국무원은 표준어 보급에 관한 지시를 발표하고 표준어의 정의를 "베이징음을 표준음으로, 북방 방언을 기본 방언으로, 전형적인 현대 백화문을 문법규범으로 한다" 고 추가했다. 이 정의는 음성, 어휘, 문법의 세 가지 방면에서 표준어의 기준을 분명히 했다. 표준어' 라는 단어가 널리 사용되기 시작했고, 명확한 내포를 가지고 있다. 표준어' 의' 보통' 이라는 단어는' 통용' 과' * * *' 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표준어 호칭을 사용하지 않고 소수민족 언어에 대한 존중을 나타낸다.

표준어의 의의를 널리 보급하다

중화인민공화국 국가공통어문자법' 은 표준어가 국가공통어문자라고 규정하고 있다. 표준어는 북경음을 표준음으로 하고, 북방 방언을 기초로 방언을 만들고, 전형적인 현대 백화문을 문법규범으로 삼는다.

언어는 가장 중요한 교류 도구와 정보 전달체이다. 중국특색 사회주의 현대화의 역사 과정에서 전국적으로 통용되는 표준어를 대대적으로 보급하고 적극적으로 보급하는 것은 언어 장벽을 없애고 사회 교류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며 사회주의 경제, 정치, 문화 건설, 사회 발전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개혁개방과 사회주의 시장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표준어 보급에 대한 사회의 수요가 날로 절실해지고 있다. 표준어를 보급하고, 좋은 언어 환경을 조성하고, 인력 왕래, 상품 유통을 촉진하고, 통일된 대형 시장을 육성하는 데 유리하다.

중국은 다민족, 다국어, 다방언의 인구대국이다. 표준어를 보급하는 것은 각 민족, 각 지역의 교류를 촉진하고, 민족 단결을 유지하며, 중화민족의 응집력을 강화하는 데 유리하다.

언어 문자 능력은 문화적 자질의 기본 내용이며, 표준어를 보급하는 것은 자질교육의 중요한 내용이다. 표준어를 보급하는 것은 현대화, 세계, 미래를 향한 교육 전략 방침을 실천하고 조국의 우수한 전통문화와 애국주의 정신을 발양하며 전 민족의 과학문화의 자질을 제고하는 데 유리하다.

정보기술 수준은 한 나라의 과학기술 수준을 측정하는 표지 중 하나이다. 언어 문자 규범화는 중국어 정보 처리 수준을 높이기 위한 전제 조건이다. 표준어를 보급하고 한어병음 방안을 실시하면 중국어 정보 처리 기술의 발전과 응용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

결론적으로, 표준어를 보급하는 것은 우리나라의 선진 생산력과 선진 문화를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전국 각족 인민의 근본 이익에 부합하며,' 세 가지 대표' 의 중요한 사상을 관철하고, 사람 중심적이고, 전면적이고, 조화되고, 지속 가능한 과학 발전관을 구현하고, 화합 사회를 구축하고, 강소강 사회 서비스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구체적인 행동이다.

표준어의 역할

표준어는 현대한족의 공통어이며 중국 각 민족의 공통어이다. 표준어는 북경음을 표준음으로 하고, 북방 방언을 기초로 방언을 만들고, 전형적인 현대 백화문을 문법규범으로 삼는다.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첫째, 언어와 사회의 관계에서. 정치, 경제, 문화, 과학 기술 교육은 기본적인 사회 형태이며 언어는 인류 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교류 도구와 정보 전달체이다. 그것은 어디에나 있고 언제 어디서나 사회를 위해 봉사한다. 따라서, 한편으로는, 사회에 있는 언어의 신청 수준은 경제, 문화, 과학 기술 및 교육에 의해 제한 되 고, 다른 한편으로는, 언어의 신청 수준은 사회 개발을 승진 시키거나 포함 하는 역할을 한다. 언어 문자의 규범화로 볼 때, 그것은 사회 변혁의 반영이자 사회 진보 발전의 기초적이고 선도적인 공사로, 모든 사회 형태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 정치적으로는 국가 주권과 존엄을 보호하는 데 유리하고, 민족 단결에 유리하며, 정령의 원활한 소통에 유리하다. 경제적으로 전국 통일 시장 형성, 방언 장벽 해소, 시장경제의 건강한 발전, 끊임없는 개선, 번영을 촉진하는 데 유리하다. 문화적으로 민족 전통 문화를 계승하고 발양하고 민족 응집력을 강화하는 데 유리하다. 과학기술 방면에서, 그것은 컴퓨터, 통신 등 정보산업의 발전을 직접 추진하여 다른 모든 첨단 기술의 응용과 보급에 영향을 미친다. 교육 방면에서 높은 자질의 인재를 양성하고 사회 발전 진보에 필요한 인적자원을 제공하는 데 유리하다. 따라서 언어 문자 작업은 사회 발전의 행보를 따라가고 앞장서야 한다.

둘째, 우리나라 해방 이후의 실천과 현재의 건설 임무와 웅장한 목표를 보면 볼 수 있다. 해방 이후 표준어의 보급, 한어병음 방안의 시행과 한자의 간소화는 국가 경제 발전, 민족 단결, 문화 교육 수준의 향상을 크게 촉진시켰으며, 중국어 정보 처리 등 첨단 기술의 응용과 보급을 위해 예견된 준비를 하였다. 특히 한어병음의 보급과 사용은 사람들이 문장 읽기를 시작하는 나이를 크게 앞당겼는데, 이는 더 많은 인재를 양성하고 세계 선진 수준을 따라잡기 위한 강력한 조치다. 오늘날, 당의 16 대는 강소강 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목표를 제시했다. 특히 사회주의 시장경제와 상품교환은 인원의 대규모 유동을 요구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의식적으로 표준어를 배우고 사용할 것을 요구한다. 경제적 이익을 얻기 위해 사람들은 여러 가지 효율적인 정보 수단과 도구의 사용을 의식적으로 요구하며, 컴퓨터가 중국어 정보를 처리하는 효율성에 대해 점점 더 높은 요구를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사람들이 언어 규범화의 질을 높여야 한다. 근로자가 언어 규범화와 표준화 능력을 포함한 자질 요구 사항을 높이면 시장경제의 폭풍 속에서 침착하게 격투하고 진취적인 자세를 취할 수 있다.

셋째, 세계에 대한 중국 문화의 중요성을 보면. 중국은 문명고국으로, 오늘날 세계 평화 발전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중국어는 유엔이 규정한 6 개 작업 언어 중 하나이다. 유엔문서 중국어판은 단순화자를 포함한 규범한자를 사용한다. 개혁개방 이후 중국의 종합 국력이 급속히 강화되어 세계 각국과의 경제교류와 문화, 교육, 과학기술교류가 끊임없이 확대되고 증가하면서 중국 문화의 세계에 대한 매력과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 언어는 문화의 전달체이다. 따라서 한자규범화를 추진하고 한자규범화 수준을 높이는 것은 중국인의 소망일 뿐만 아니라 세계인의 요구이기도 하다.

표준어의 기원

표준어는 북경음을 표준음으로, 북방방언을 기본 방언으로, 전형적인 현대백화문을 문법규범으로 하는 현대한어이다. 이는 1955 년 전국문자개혁회의와 현대한어규범화 학술회의에서 결정된 것이다. 이 정의는 본질적으로 음성, 어휘, 문법의 세 방면에서 표준어를 제시하는 기준이다.

"북경음을 표준음으로 한다" 는 것은 북경어의 음성체계를 기준으로 하지만 북경어의 모든 발음을 그대로 옮기지는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북경어, 북경어, 북경어, 북경어, 북경어, 북경어) 표준어는 북경어와 같지 않고, 더욱 최초의 북경어와 같지 않다.

어휘 기준의 경우 표준어는' 북방 방언을 기초로 한다' 는 것은 광대북방 사투리 지역의 속담을 기초로 하며 동시에 다른 방언에서 필요한 어휘를 흡수해야 한다.

표준어의 문법기준은' 전형적인 현대백화작품을 문법규범으로 한다' 로, 네 가지 의미를 포함한다.' 전범' 은 비전형적인 현대백화작품을 문법규범으로 배제하는 것을 의미한다. "모국어" 는 고전 중국어를 배제하는 것입니다. "현대 백화문" 은 오사전 이전의 초기 백화문을 배척하는 것이다. 작품' 은 표준어의 서면형식을 가리킨다. 구어를 기초로 하지만, 일반 구어와 같지 않고, 가공되어 정제된 언어이다.

표준어의 선전 구호를 보급하다

표준어를 잘하고 규범적인 문자를 사용하는 것은 어떤 초등학교 캠퍼스 정신문명 건설의 요구이다. 우리는 표준어를 보급하고 한자 사용을 규범화하는 것이 국가의 중요한 언어 정책이자 사회주의 정신문명을 건설하는 중요한 내용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학교는 표준어와 규범용 글자를 보급하고, 캠퍼스 정신문명 건설을 강화하고, 사제의 언어적 자질과 종합적인 인문적 자질을 제고하는 것이 시급하다!

표준자를 쓰면 표준어를 잘 한다.

표준어를 말하고, 규범자를 쓰고, 문명을 말하고, 패션을 혁신하다.

표준어는 통용된다.

아름다운 청춘과 매혹적인 언어

국가는 전국적으로 통용되는 표준어를 보급한다.

민족 언어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중화민족의 응집력을 강화하다.

국기를 사랑하고, 국가를 부르고, 표준어를 한다.

사해에서 소리가 나자, 뭇사람이 모두 성읍이 되었다.

표준어: 중국의 목소리, 중국의 느낌.

표준어를 보급하고, 사해 일가를 보급하다.

현대화에 직면하여 표준어를 보급하다

표준어를 적극적으로 보급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쳐 강소강으로 달려가다.

언어 규범 의식을 확립하고 민족 문화의 질을 높이다

공무원은 앞장서서 표준어를 보급해야 한다.

뉴스 매체는 표준어를 보급하는 표율을 해야 한다.

표준어는 우리의 캠퍼스 언어이다.

저는 중국바입니다. 저는 표준어를 좋아합니다.

표준어: 감정의 유대와 소통의 다리.

표준어를 구사하며 각국의 손님을 환영합니다. 문명의 언어로 진심을 보내다.

교류-표준어로 시작합니다

표준어를 잘 하면, 너를 편리하게 하고, 나를 편리하게 하고, 그를 편리하게 한다.

표준어를 하는 것은 나부터 시작한다.

표준어를 잘 해서 친구가 천하에 널리 퍼져 있다.

표준어가 너와 나의 거리를 좁혔다.

만다린-시대의 필요와 패션 추구

표준어-생활을 더 멋지게 하고 사회를 더 따뜻하게 한다.

표준어는 청춘과 동행하고, 문명용어는 패션과 동행한다.

표준자를 쓰면 표준어를 잘 한다.

표준어를 말하고, 규범자를 쓰고, 문명을 말하고, 패션을 혁신하다.

표준어는 통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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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어: 중국의 목소리, 중국의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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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 규범 의식을 확립하고 민족 문화의 질을 높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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