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극의 티베트어 이름은 람으로,' 선녀' 를 의미한다. 소장극은 최초로 일곱 자매가 연기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극 내용은 불경 속의 동화, 옛 이름이라고 한다. 티베트 연극은 8 세기 티베트 종교 예술에서 기원했다. 17 세기에 절 종교식에서 분리되어 점차 노래 위주, 노래, 읽기, 춤, 시계, 연주, 연기를 일체로 하는 생활화 공연이 형성되었다. 장극이 우렁차고 힘있게 부르는 것은 기본적으로 사람이 곡을 정하기 때문에, 모든 가창곡은 모두 사람의 도움이 된다. 장극은 원래 일종의 광장극이었는데, 한 드럼만 반주하고 다른 악기는 없었다. 공연은 일반적으로 세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부두' 로, 주로 가무제신의 오프닝 공연이다. 두 번째는' 곰' 으로, 주로 이 드라마의 전설을 연기한다. 세 번째 부분은' 자시' 라고 불리는데, 축복, 상서로운 뜻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소장극은 13 부였는데, 그중 자주 공연하는 것은' 문성공주',' 노상 왕자',' 랑사온홍합',' 탁와샘',' 수길니마',' 백마온바',' 돈월턴주',' 직미가든이다 트렁크를 설치하는 습관은 없지만 소장극의 의상은 다채롭고 선명한 민족 스타일과 고원 눈밭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배우는 보통 화장을 하지 않고 주로 가면을 쓰고 연기한다. 장극은 백가극과 남가면극으로 나눌 수 있다. 일 년에 한 번' 설절' 은 장극팀이 속속 공연하는 날이어서' 장극절' 이라고 불린다.
장극은 역사가 유구하여, 공연 프로그램이 세밀하게 미묘하여 티베트족 인민의 정신생활에서 대체불가의 역할을 하고 있다. 엄격한 종교 규칙의 제약으로 인해 티베트극은 발전 과정에서 한문화의 영향을 덜 받고 공연의 내용과 형식 모두에서 원래의 특색을 보존하기 때문에 연극 발생학 분야에서 매우 높은 학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한편, 장극의 극본은 티베트족 문학의 절정이기도 하다. 음률과 의경을 중시하며 속담, 속담, 성어, 심지어 줄거리에 우화를 삽입해 티베트족 고대 문학 언어의 정수를 보존하기도 한다.
각목륭장극은 장극에서 가장 완전하고, 가장 풍부하고, 가장 영향력이 있고, 가장 널리 퍼지는 극종 중의 하나이다. 라사와 산남의 대부분의 장극단은 모두 각목론파에 속한다. 시가체 형바 장극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우수한 장극 중 하나로 쓰촨 옹인 정일 라즈 간지 4 현에서 유행한다. 형바 장극은 새롭고 화려한 파란 가면 장극 스타일뿐만 아니라 가장 오래된 티베트족 창법, 종교 제사와 고대 곡예를 결합한 공연도 보존했다. 향바 장극은' 창자XI 의 바' 라고도 불리며, 주로 남목림현의 다단, 카즈, 조안, 산바 등에서 유행하며, 전반적인 풍격이 강겔에 가깝다. 강겔 장극의 발원지는 인부현 강갈산골로, 영향력은 자목론에 버금가는 것이다. 산남 아룡 강 자시사바는 티베트 백가극 연극의 걸출한 대표로, 그 드럼 반주, 창곡, 의상은 모두 티베트의 다른 장극과 다르다. 백면 소장극 조안 제카좌자시빈턴은 이미 6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 극단은 독특한 노래 스타일로 티베트에서 유명하며, 장극 공연 기간 동안' 길조 9 일' 이라는 가무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는 다른 장극 공연에는 없는 것이다. 또한 이 장극단의 배우들은 모두 남성이고, 여성 캐릭터도 남성이 연기하는 것도 그들의 주요 특징 중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