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3 가지 형식으로 적용한다. 예를 들어 문어문어 정리, 문체 특징 분석, 묘사 수법 빗질 등이 있다. 지식 체계를 통해 학생들의 국어학과의 기본 개념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와 깊은 인식이 더 이상 모호하고 애매모호하지 않다. 2, 분석 분야 마인드 맵을 사용하여 문장 또는 세그먼트를 분석합니다. 나는 먼저 소어단부터 분석형 마인드맵을 훈련시켜 학생들이 먼저 작은 가지를 그려서 점차 전체 문장 분석으로 전환하게 하고, 본문은 기본적으로 학생 그림으로 독학을 하고, 문장 구조와 작가의 작문 의도를 모두 잘 분석하고, 학생의 읽기 속도와 깊이가 눈에 띄게 향상되었다. 3, 창조적 인 징계 마인드 맵을 사용하여 에세이를 신속하게 구상하십시오. 이전의 작문 수업은 글쓰기 사고의 훈련을 특별히 소홀히 하여, 학생들이 작문을 쓸 때 종종 생각이 열리지 않고, 작문의 논리가 매우 나빠서, 기본적으로 모두 생필품입니다. 유 교수는 훈련에서 학과 마인드 지도로 작문을 구상하는 예를 들었는데, 나는 특히 영감을 받아 작문 수업에서 응용을 시도하기 시작했다. 학생들에게 주제를 하나 주고, 구조화 발산 사고를 하고, 점차 생각을 열어 구상하기 시작했다. 한 학기의 훈련을 거쳐 기본적으로 한 가지 주제를 내는데, 학생은 1 분 안에 작문을 구상할 수 있고, 작문 구상은 명료하다.
2. 국어 마인드맵을 그리는 방법
1, 그리기 과정 마인드맵을 그리는 것은 생각만큼 복잡하지 않다. 성공은 생각만큼 어렵지 않다. < P > 도구 아래에 언급된 것만 준비하면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1, A4 백지 한 장; 2, 컬러 펜과 연필; 3, 당신의 두뇌; 4, 당신의 상상력! 1 단계, 백지의 중심에서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며, 주위에는 공백을 남겨야 한다. < P > 중심부터 뇌의 사유가 어떤 방향으로든 발산되어 자유롭고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게 해준다. 2, 이미지 또는 그림으로 중심 아이디어를 표현하십시오.
"한 폭의 그림이 수천 개의 어휘에 맞먹는다."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습니다. < P > 중심사상을 대표하는 그림이 생동감이 많을수록 집중력, 집중력, 뇌를 더욱 흥분시킬 수 있습니다! 3, 그릴 때 가능한 한 많은 색상을 사용하십시오. 색깔은 이미지와 마찬가지로 당신의 뇌를 흥분시킬 수 있다. < P > 당신의 마인드맵에게 점프감과 생명력을 더해 주고, 창의적인 사고에 엄청난 에너지를 더해 주며, 컬러페인팅 자체를 자유롭게 사용하는 것도 재미있다! 4, 중앙 이미지와 주요 분기를 연결하고, 주요 분기와 2 차 분기를 연결한 다음 2 차 분기와 3 차 분기를 잇는 등. 모든 뇌는 연상을 통해 작동한다. < P > 가지를 연결하면 더 많은 것을 쉽게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다. 이것은 줄기에서 자라서 사방팔방으로 흩어지는 무럭무럭 자란 큰 나무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줄기와 주요 가지, 또는 주요 가지와 더 작은 가지, 그리고 가지 끝 사이에 단절이 있다면, 전체 그림이 매끄럽게 흐를 수 없다! 기억하세요, 연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5, 아름다운 곡선으로 연결, 직선 연결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너의 뇌는 직선에 싫증을 느낄 것이다. < P > 곡선과 가지들은 큰 나무의 가지처럼 더욱 눈길을 끈다. 곡선이 더 자연스럽고 더 아름다운 요소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6, 각 라인에 키워드를 표시하십시오. 마인드맵은 문자를 완전히 배제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와 문자의 융합을 강조하는 기능을 더욱 강조한다. < P > 하나의 키워드가 당신의 마인드맵을 더욱 눈에 띄고 또렷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각 단어와 도형은 모체와 같이 자신과 관련된 일련의' 자식' 을 번식한다. < P > 조합관계의 경우, 단일 어휘가 무한한 일정 성을 가지고 있을 때, 모든 단어는 자유롭기 때문에 새로운 창작의 출현에 유리하다. 어구와 문장은 이미 고정된 조합이 되었기 때문에 이 불꽃 효과를 쉽게 말살할 수 있다. < P > 마인드맵의 키워드는 손가락의 관절과 같다고 할 수 있다. 문구나 문장으로 가득 찬 마인드맵은 관절이 부족한 손가락처럼 뻣뻣한 나무막대처럼! 7, 처음부터 끝까지 그래픽을 사용하십시오.
각 이미지는 중앙 그래픽처럼 천 단어에 해당한다. 따라서, 만약 당신의 사고방식에 1 개의 도형만 있다면, 1 만 글자를 기억하는 것과 같습니다. 기교: 1. 먼저 종이를 가로로 놓아라, 이렇게 너비가 좀 더 크다. < P > 종이의 중심에서, 당신의 마음 속의 주체 이미지를 대표하는 중심 이미지를 그려라. 수채화 펜으로 당신의 생각을 마음껏 발휘하세요.
2. 그림을 그릴 때는 먼저 그래픽 중심에서 시작하여 주변으로 방사되는 굵은 선을 그려야 한다. 각 선은 서로 다른 색을 사용합니다. 이 가지들은 당신의 주체에 대한 주요 사상을 나타냅니다. < P > 마인드맵을 그릴 때 수많은 선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각 가지마다 큰 글자로 키워드를 명확하게 표시하므로, 이 개념을 생각하면 바로 뇌에서 튀어나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상상력을 잘 활용하고 마인드맵을 개선해야 한다. 예를 들어, 우리의 상상력을 이용하여 뇌 사고의 요소인 그림과 그래픽을 사용하여 이 마인드맵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 P >' 그림 1 천 개의 어휘' 를 통해 많은 시간과 경험을 절약하고 수천 단어를 기록한 메모에서 해방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기억하기 쉽습니다. 기억하십시오: 뇌의 언어 구성 요소는 이미지입니다! 각 키워드 옆에 그것을 표현하고 해석할 수 있는 그래픽을 그려라.
컬러 펜을 사용하고 약간의 상상력을 사용하십시오. 꼭 걸작이 될 필요는 없습니다. 마인드맵을 그리는 것은 회화 능력 테스트 과정이 아니라는 것을 명심하세요! 4. 연상으로 이 마인드맵을 확장한다. < P > 모든 정상인에게 모든 키워드는 그에게 더 많은 단어를 생각나게 한다. 예를 들어,' 귤' 이라는 단어를 쓰면 색깔, 주스, 비타민 C 등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 P > 당신이 생각하는 것에 따라 모든 키워드에서 더 많은 연결을 발산합니다. 연결의 수는 당신이 생각하는 것의 수에 달려 있다. 물론, 이것은 수필사유도를 제공하는 수많은 사례가 있을 수 있다. 1. 중요한 사람이 2. 서술 마인드맵을 쓴다.
3. 마인드맵을 사용하여 국어를 배우는 방법 < P > 마인드맵을 사용하여 국어 발표 시간을 배우는 방법: 216-12-1 13 < P > 이제 마인드맵을 사용하여 국어를 배우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참고와 학습을 환영합니다. 3 대 주과 중 지위가 가장 어색한 것은 국어이다. < P > 말하자면, 어수 외는 모두 주과인데, 보통 사람들은 국어를 맨 앞에 놓는다. 그러나 사실, 3 대 주과 중 가장 중시되지 않는 것은 바로 국어이다. < P > 현 사회의 학원을 보세요. 수학외국어를 보충하는 큰 것을 선택하는데 학원어를 선택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물리 화학과 같은 이종합 과목에 비하면 국어는 아무런 우세도 차지하지 않는다. < P > 하지만 그렇다고 학생들의 국어 성적이 모두 좋아서 학원이 필요 없다는 뜻은 아니다. 국어 성적의 높낮이가 과외와 큰 관계가 없다는 것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 P > 가까스로 학원을 다녔다고 해서 성적이 크게 달라지는 것은 아니다. 이런 견해가 도대체 맞습니까? 우선, 우리는 이러한 관점들의 합리성을 인정해야 한다. < P > 다른 학과에 비해 국어는 지식점 분산, 시험 범위가 넓고, 고사 방식이 유연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징들은 한편으로는 국어의 교재와 시험 사이의 연관성을 느슨하게 한다. 다른 한편으로는 국어 성적의 불확실성도 야기했다. < P > 최고의 학생에게 수학보증차차 만점에 접근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국어는 말을 그렇게 꽉 채우는 것은 좋지 않다. < P > 인견지한 작문만으로도 만점 발생 확률을 크게 낮출 수 있다. 따라서 어떤 사람들은' 벽에 꽃이 피는 담장 외향' 을 국어로 묘사하는데,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이 반드시 국어 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 P > 반면 평소 수업을 잘 듣지 않는 학생들은 오히려 국어 성적 순위에서 상위권에 오를 가능성이 있다. 사실이 정말 그렇습니까? 대답은 당연히 부정이다. < P > 사실, 이 같은 주장은 학부모와 학생 사이에 보편적으로 존재하는 국어에 대한 오해이다. 국어의 조사 범위는 매우 광범하지만, 전혀 조사 범위가 없는 것은 아니다. < P > 그 지식점은 느슨하지만 규칙적이지 않은 것은 아니다. 우리의 전략은 국어 시험에서 가장 확실한 시험 내용을 최대한 잘 파악하고 다른 시험 내용의 불확실성을 최소화하는 것이다. < P > 기초를 확고히 다지는 전제하에 문제 해결 기교를 총결하고 높은 점수를 받는다. 먼저 국어 검사 내용의 확실성이 강한 부분을 분석해 봅시다.
첫 번째는 고대시의 암송이다. 전통적인 고시문 암송에는 아무런 기교도 없고, 몇 번 더 읽으면 외울 수 있고, 많이 외우면 기억할 수 있다.
효과는 괜찮지만 효율성이 너무 낮습니다. 마인드맵을 사용하여 고대시를 기억하면 우리의 기억의 효율성과 효과를 크게 높일 수 있다. < P > 예를 들어' 마른 등나무 늙은 나무가 까마귀, 작은 다리가 흐르는 사람' 이라는 시를 기억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시에서 사용하는 모든 단어가 명사라는 것을 이미 알아차렸을 것이며, 그것들은 모두 이미지로 순조롭게 전환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마른 덩굴을 그리는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까?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은요? 마인드 맵을 사용하여 그리는 것이 어렵지 않아야합니까? 일반적으로 마인드맵을 사용하여 고대시를 기억하는 요령은 이 시문 중 가장 핵심 키워드를 찾아 그래픽으로 변환하는 것이다. < P > 가능한 한 이 고문들을 이야기로 삼으려 한다. 너의 임무는 이 이야기들을 그려낸 다음, 이 지도들을 대조하여 기억하면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고 잊기 쉽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음은 단어입니다. < P > 이 지식점들은 모두 단편적이지만, 여전히 규칙적으로 따라야 한다. 우리는 단어를 현대어 단어와 문어어 단어로 나눌 수 있다. < P > 그 중에서도 문어문의 단어 수가 제한되어 있고, 용법도 비교적 규칙적으로 따를 수 있다. 규칙성을 분류하거나 제시할 수 있는 모든 지식점은 마인드맵이 주먹을 크게 펼칠 수 있는 곳이다. < P > 우리는 어성이나 작용에 따라 이 문어문의 단어들을 분류할 수 있다. 현대문에 나오는 글자는 마인드맵으로도 정리할 수 있지만, 좀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지막은 구문입니다. 문법도 현대어 문법과 문어어 문법의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영어와 마찬가지로 문법 부분은 마인드 맵을 사용하여 요약하고 정리하는 데 가장 적합한 부분입니다. 일단 전체 문법을 마인드 지도로 그리면, 너는' 절정이 되어 모든 산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는 * * * * * * * * * * * * 를 감상할 수 있다. < P > 다음으로 언어에서 비교적 불확실한 부분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모든 언어 학과와 마찬가지로 국어 공부에도 어감이 필요하다. < P > 중국어 어감을 키우는 방법은 영어 어감을 키우는 방법과 비슷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많이 읽고 많이 써라' 는 네 글자다. 이 네 글자는 국어 학습의 4 자 진언이라고 할 수 있다. < P > 이 네 글자에 따라 하는 모든 사람은 국어 성적이 매우 낮을 수 없다. 많은 포스트모던 유명 작가 이과는 잘 배우지 못했지만 국어 성적은 매우 좋았다. < P > 이는 그들의 엄청난 독서량과 글쓰기량 덕분이다. 문학을 사랑하고 문학을 직업으로 삼으려는 사람들에게는 국어의 독서와 글쓰기에 대부분의 정력을 쏟는 것이 필요하다. < P > 하지만 문학 분야에서 전문적인 발전을 의도하지 않은 학우들에게는 이렇게 하는 것이 이득이 되지 않는다. 우리는 가능한 한 짧은 시간에 가장 많은 책을 읽고, 가능한 짧은 시간 내에 가장 많은 문장 글을 쓸 수 있는 지름길을 찾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마인드 맵은 바로 가기입니다. 마인드맵을 그려서 우리는 문장 한 편, 심지어 책 한 권도 마인드맵을 그릴 수 있다. < P > 지도도를 선도 틀로 삼아 다시 읽으면 효율성이 짐작할 수 있다. 우리는 자신의 필요에 따라 그 중 일부를 정독할 수 있고, 어떤 부분에 대해 약간 읽을 수도 있고, 개별 지방도 읽지 않을 수도 있다.
이것들은 모두 문장 및 책에 대한 전반적인 파악에 달려 있습니다. 이 임무를 완수하는 것은 마인드맵보다 더 유능한 것은 없다. < P > 시험에서 현대어 읽기와 문어문 읽기는 모두 필수 시험형이며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많은 학우들이 소설을 보는 것처럼 시험 문제 중 문장 하나를 처음부터 끝까지 보았는데, 결국 본 후에도 여전히 안개가 끼어 요령을 알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우리는 몇 분 안에 이 시험문제에 대한 작은 마인드맵을 그려보고, 먼저 문장 맥락을 정리하고, 전체적으로 각 부분과의 연관성을 파악할 수 있다.
4. 마인드맵 그리기 방법 < P > 마인드맵 (상세 프로세스) 제작 도구 1. A3 또는 A4 큰 백지.
2. 12 개 이상의 쓰기 좋은 소프트 코어 펜 세트. 3. 4 개 이상의 다른 색상, 밝은 색상의 페인트 펜.
표준 펜 4.1 자루. 마인드맵을 사용하는 네 가지 위험 영역 1. 마인드 맵이 아닌 마인드맵을 내놓다.
2. 어구가 한 단어보다 더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3.' 어지러움' 을 생각하는 마인드맵이 좋지 않다.
4. 마인드 맵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적 반응이 있습니다. 마인드맵 기법 1, 주제 1. 가장 큰 주제 (문장 이름 또는 제목) 는 그래픽으로 표현해야 한다. < P > 우리가 이전에 쓴 노트는 노트북 종이의 맨 위 칸 중간에 가장 큰 주제를 적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마인드 맵은 주제를 종이 전체의 중심에 반영하고 그래픽으로 표현합니다.
우리는 이것을 중앙 지도라고 부릅니다. 2. 중앙지도는 세 가지 이상의 색으로 해야 합니다.
3. 하나의 주제 하나의 큰 분기 마인드지도는 주제를 큰 가지로 표현하며, 몇 개의 주요 주제가 있으면 몇 개의 큰 분기가 있을 수 있다. 4. 각 분기는 서로 다른 색을 사용해야 합니다. 각 분기는 서로 다른 색을 사용하면 서로 다른 주제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 P > 2. 콘텐츠 요구 사항 5. 코드 작은 그림을 사용하면 각 키워드의 기억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키워드를 표현해야 한다는 의미도 부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많은 기록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물론, 이러한 작은 삽화 이외에, 우리는 여전히 많은 코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센티미터는 CM 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코드를 가능한 한 많이 사용할 수 있다.
6. 화살표 연결 일부 정보를 분석할 때 주제 간에 정보가 연관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관련 부분을 화살표로 연결하여 정보 간의 연결을 시각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정보를 분석할 때 많은 정보가 관련되어 있지만 모두 화살표로 연결되어 있으면 지저분해 보일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보명언) < P >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코드를 사용하여 같은 코드를 옆에 표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같은 코드를 볼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