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원배 고전 어록 1. 중국 인민은 미감으로 가득 찬 민족이다.
2, 의식을 포함하여 많은 가족을 끌어들입니다. 사상의 자유와 포용성.
스포츠는 사람들이 신체 및 정신 운동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사람의 건강은 음식뿐만 아니라 운동에도 달려 있다.
5. 좋은 사회를 가지려면 먼저 좋은 개인을 가져야 합니다. 좋은 개인을 가지려면 먼저 좋은 교육을 받아야 한다.
6, 대학, 고급 지식 학습.
7. 평소에 너는 방탕하다. 시험의 강의에 너는 더 이상 익숙해질 수 없다. 지식이 있는지 묻지 않고, 점수를 맞추고 있습니다. 실험이 끝나고 책이 고각에 묶여 문제 없이 서너 년 동안 대강 얼버무리고 졸업증을 손에 넣으면 이 기회를 빌어 사회를 활발히 할 수 있다. 학습의 원래 의도에 어긋나지 않았나요? 시간 낭비, 공부가 소용없는 것도 잘못이다.
8. 건전한 인격이란 (1) 스포츠, (2) 지육, (3) 덕육, (4) 미육의 네 가지 교육으로 나뉜다. -응? 학교 교육은 학생의 건전한 인격을 중시하므로, 학생들이 곳곳에서 자동화하도록 해야 한다.
9. 학생에 대한 희망: 첫째, 자신을 존중한다. 둘째, 외로움을 * * * 로 바꾼다. 셋째, 자신의 학습 능력에 대한 실제 이해. 넷째, 계획적인 운동이 있다.
10, 덕육은 완전한 인격의 기초이다. 덕이 없다면 심신이 발달하여 악무익함을 돕기에 충분하다.
1 1, 덕이 없다면, 몸과 마음이 발달했음에도 악을 돕기에 충분하다.
12, 미육, 미육이론의 교육에서의 응용은 감정 배양을 목적으로 한다. -응? 미육과 지육을 병행해야 덕육을 완성할 수 있다.
13, 순수한 미육, 그래서 우리의 감정을 키우고, 고상하고 순수한 습관을 갖게 하며, 사람의 주견, 이기적인 생각, 다른 사람의 생각을 점차 사라지게 한다. 아름다움을 보편성으로 삼고, 누구의 다른 의견도 참여할 수 없다. -응? 아름다움은 보편적이고, 사람과 나 사이에는 더 이상 관계가 없기 때문에 이익관계가 있을 수 없다.
14, 아름다움, 그 뒤를 이은 쾌감, 이것은 보편적인 결론이다. 규칙적이고 무질서하며 규칙적이고 개념이 없다.
15, 건전한 육체가 있는지, 건전한 정신이 있는지 모르겠다. 몸이 허약하다면, 머리와 정신은 어떻게 발전합니까? 혹은 몸 때문에 고생하지 않으면 자유로울 수 없다. 하지만 가난한 사람들이란 운동이라고 하는 것은 그들을 약하게 하고 고생하게 하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포츠명언)
16, 교육은 교육자를 돕고, 자신의 능력을 발전시키고, 인격을 개선하고, 인간 문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교육을 받은 사람을 다른 목적을 가진 사람이 신청할 수 있는 특별한 도구가 아니다. 교육은 개성과 집단에서 동등하게 발전해야 한다.
17, 교양 있는 사람, 관례를 고수하기보다는 그냥 내버려 두는 것이 낫다. 천편일률적인 것을 추구하기보다는, 개성을 과시하는 것이 낫다.
18, 교육자, 과거가 아니라 현재가 아니라 미래입니다.
19, 교수와 교직원의 임무는 모두 네가 쉽게 배울 수 있는 것이다. 무관심할 수 있을까? 우리는 진심으로 대하고 서로 경의를 표해야 한다. 함께 있는 동창들에게 우리는 특히 서로 사랑해야 서로에게서 배울 수 있다. 당당할 뿐만 아니라 준이도 도와주고, 함께 이 학교를 짓고, 함께 이 학교를 파괴해야 한다. 도덕적으로 타락하고 행동이 단정치 못한 학생은 사회의 지탄을 받았다. 모두 지금 이 단계에 이르렀지만 논쟁할 수도 없고 서로 격려해야 한다.
20. 우리 교육의 목적은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자극하는 것이다. 선생님은 한 글자씩 학생들에게 말해서는 안 된다. 학생이 스스로 연구를 하는 것이 비교적 좋으니, 선생님은 그들에게 말하지 않아도 할 수 있다. 학생들이 정말로 자신의 힘으로 그들의 숙제를 이해할 수 없을 때만 그들을 도울 수 있다.
채원배 교육어록 1, 교육가의 법칙에 따르면 군사민족주의, 세계관, 미육은 모두 형식주의이다. 유물주의는 유물론이다. 덕육은 양자를 겸비한 것이다.
인간의 비유: 군사민족주의자, 근골도 자위에 쓰인다. 유물론, 위도 영양에 쓰인다. 시민 도덕, 호흡기 순환기, 어디에나 있습니다. 미적 교육, 신경계, 그래서 전도; 세계관, 심리적 작용, 신경계에 기대어 스스로 구하지 않다. 이것이 바로 다섯 가지가 편파적이어서는 안 되는 이유이다. (새로운 교육에 대한 견해)
2. 습관이란 반드시 글을 쓰고, 읽고, 교육이라고 부르는 것은 아니다. 바닥을 쓸고, 책상을 닦고, 주방에서 요리하는 교육도 있습니다. 요컨대, 일거수일투족, 울기만 하면 모두 교육적 의의가 있다. (아름답고 고상한 사상을 배양하다)
3, 교육자, 개성 사업 개발. 기계적인 교육으로 지식과 실천 기술만 주입할 뿐 이상은 아니고 인간에게는 적용되지 않는다. (1900 년 이후 교육 진보)
4, 나는 건전한 몸, 건전한 정신을 가지고 있는지 모른다. 몸이 허약하다면, 머리와 정신은 어떻게 발전합니까? 혹은 몸 때문에 고생하지 않으면 자유로울 수 없다. 하지만 가난한 사람들이란 운동이라고 하는 것은 그들을 약하게 하고 고생하게 하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포츠명언) 현재 학교에서 개현은 스포츠를 어떻게 보는지 알지만 중국인들은 너무 게을러서 학생들이 격려할 수 없다. ("난카이 학교 환영회에서 연설")
5. 오늘, 새로운 교육자 스포츠, 지육, 덕육을 병행하여, 그 효능은 구교육보다 낫다. 다시 말해서, 운동이라는 낡은 습관은 근면에 치중하며, 몸에 방해가 있든 없든 몸과 영혼을 두 가지로 여긴다. 사람의 지혜와 학식은 모두 영혼에서 나왔기 때문에 영혼을 중시하고 육체를 경시한다. 현재 과학적 발명을 통해 인간의 지혜와 학식은 모두 인간의 뇌의 운용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뇌가 강하면 뇌가 부유하고, 허약하면 뇌가 약하다. 새로운 교육이 체조에 관심을 갖는 것은 바로 이것에 근거한 것이다. ("절강 천진 대학 연설")
6. 새로운 교육은 아니다. 아이의 심신 발전을 이해하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여 그들을 돕는다. 농부가 식물에 관심이 있다면, 식물이 마르면 관개하고, 식물이 약해지면 지원하고, 식물이 추위를 두려워하면 온실에 넣고, 식물은 음식이 필요하면 비료를 사용하고, 식물은 잘 되면 유색 유리를 사용한다. 그동안 재배의 차이와 재배의 양은 여러 차례의 실험을 거쳐 선택한 것이다. 그리고 언제든지 시도하고, 언제든지 개선하고, 절대 편견을 갖지 않는다. 그러므로, 새로운 교육자를 대하는 것은 반드시 실험 교육학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
-응?
따라서 교육자들은 규칙을 고수하는 것보다 자연에 순응하는 것이 낫다. 천편일률적인 것을 추구하기보다는, 개성을 과시하는 것이 낫다.
(새로운 교육과 오래된 교육의 차이점)
7. 대학은 졸업장을 파는 기관이나 고정지식을 주입하는 기관이 아니라 학력을 연구하는 기관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래서 대학생은 자격을 위해서도, 선생님의 강의를 외우기 위해서도 아니다. 그들은 선생님의 지도하에 자동으로 지식을 배운다.
("베이징 대학 제 22 년 개학 연설")
8. 동정심은 다른 사람의 감정을 보는 것을 의미하며, 자신처럼 서로 관심을 갖고 서로를 이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지금의 시험 제도는 이 점과 상반된다. 석차와 점수의 얼마만큼 쟁탈하기 위해 동정은 줄어들고 질투는 증가하고 있다. 학생들은 서로 공부하는 것을 거절했다.
-응?
교육 개혁에는 많은 요점이 있다. 나는 위의 두 가지 측면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인격을 발전시키고 자애심을 키워야 한다.
("베이징 사범학교 잡지에서의 연설")
9. 독서와 일에 대해서는 반드시 진실함이 있어야 한다. 우리는 그들에게 나에게 책임을 다하라고 요구하며, 다른 사람을 지나치게 비난하지 마라.
(학생의 책임과 행복)
10, 두 번째 지적교육, 사례 우리가 가르친 것은 물이 가득 찬 병처럼 가득 차 있어도.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자극하는 것이다. 선생님은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학생들에게 말해서는 안 된다. 학생들이 스스로 연구를 하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선생님은 말을 하지 않아도 할 수 있다. 학생들이 정말로 자신의 힘으로 그들의 숙제를 이해할 수 없을 때, 그들은 그를 도울 것이다. -응? 학생들은 매일 학교에 가서 교과서를 익히는 것이 아니다. 그들이 다 말했더라도, 너도 알다시피, 책은 단지 나에게 예를 들어 주는 것이 아니다. 나는 그들이 다른 곳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일에서 예를 꺼내고 싶다.
(일반 교육 및 직업 교육)
1 1. 교육은 교육자들이 자신의 능력을 발전시키고 자신의 인격을 보완하며 인간 문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교육자를 다른 목적을 가진 사람이 신청할 수 있는 특별한 도구가 아니다. 따라서 교육은 모든 종류의 정당이나 개별 교회의 영향을 받지 않고 독립적인 자격을 갖춘 교육자에게 완전히 맡겨야 한다. (교육의 독립성에 대하여)
12, 미육, 미육이론의 교육에서의 응용은 감정을 배양하기 위한 것이다. 인생은 의지일 뿐,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는 행동일 뿐이므로, 교육의 목적은 모든 사람에게 적절한 행동, 즉 도덕 교육을 중심으로 하는 것이다. 적절한 행동에는 두 가지 준비가 있어야 한다: 한편으로는, 이익에 관심을 갖고, 인과를 살피고, 냉정하게 판단한다. 모든 보가위국의 미덕은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하며, 라이 지우의 도움이기도 하다. 반면에 좋든 나쁘든 생사를 불문하고 따뜻한 감정을 가지고 가자. 즐거움을 나누고 집단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모든 미덕은 이런 부류에 속하며, 모두 미육의 도움에 달려 있다. 그러므로 미육은 지육을 보충하여 덕육을 완성하는 것이다. (미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