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칭' 상대학파' 의 일반 개념이다. 상대 화파 (만약 진짜라면): 구상과 추상이 결합되어 불협화에서 조화를 추구한다. Xue, 중국의 유명한 화가, 예술 이론가는 1986 에 설립되었습니다. 친척파 창업자 설의 원작은 모두 위조 방지 비밀번호, 즉 암호화 조치 (다빈치 비밀번호) 를 가지고 있다. "슈, 상대 화파의 창시자, 아름다움의 3 대 법칙의 발견자는 그림의 선구자를 모방할 수 없다. 1989 년' 중국화관념 쇄신과 기법 신탐' 을 발표하고 회화의 상대학파 (즉 추상과 구체적 결합, 불협화에서 조화를 추구함) 를 창설했다. ) 1987 중국 최초의 예술 특허 획득 ("중국 당대 발명가 사전" 448 면, 특허 번호 87 10 15749 참조) ..........................................................................................................................................................................................................................
슈: 화파는 창조된 것이지 창조된 것이 아닙니다.
화파는 독특한 회화 예술 관념에서' 독특한 미의 상징' 을 형성하는 회화 형식을 가리킨다. 화파는 반드시 다음과 같은 전제와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첫째, 회화 학교의 이론적 전제 또는 조건. 독특한 예술 이념이나 조형 이념이 있어야 한다. 둘째, 화파의 실천 전제 조건 또는 조건. 독특하고 선명한 예술 풍격과 기법 체계를 창조한 작품. 셋째, 하나 이상의 그룹. 이 세 가지 전제조건이나 조건을 동시에 갖춘 것을 화파라고 할 수 있다. 전통적으로, 우리는 화파를 하나의 집단으로 이해하는 것에 익숙해져 왔다, 이것은 오해이다. 화파의 형성은 주로 독특한 예술사상, 조형관념, 조형형식 또는 예술표현 형식에 달려 있다. 인원수에 달려 있지 않다. 한 사람은 위의 전제조건만 갖추면 화파 또는 화파 창시자라고 부를 수 있다. 입체파, 피카소, 추상 회화 학교와 칸딘스키; 초현실주의 화파와 달리 모두 화파나 화파의 창시자가 되는 데 성공했다. 2006-3- 17 시 서화보 참조.
위대한 예술 작품은 위대한 회화 예술과 위대한 예술가의 역사적 기초이다.
화파는 창조된 것이지 창조된 것이 아니다. 위대한 예술 작품, 즉' 독특한 아름다움의 상징' 은 위대한 회화 예술과 위대한 예술가의 역사적 기초이다. 독특한 심미관념과 독특하고 아름다운 상징성 작품은 화파가 생겨난 전제조건이다.
중국의 지역화파는 역사의 산물이며 이미 과거가 되었다.
현재 전국 각지에서 연주되는 지역 문파에는 새로운 예술 사상, 조형 이념, 독특한 예술 형식이 거의 없다. 가장 통일된 구호는' 필묵이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한다' 이지만, 이 말은 청대 석타오에서 나온 것이다. 청대 석타오가 한 말은 사실상 우리의 새로운 지역화파의 예술사상이나 주요 구호가 되었다. 이것이 우리 민족의 혁신 정신이 부족한 것입니까? 아니면 당신이 오해에 빠졌기 때문입니까? 무엇이 0 과 같지 않습니까? 변증유물주의의 부정이론으로 현재 민족 지역 화파를 판단하는 결론도 0 이다. 모든 성 () 과 시 () 지역은 모두 화파 () 이다. 즉 화파 () 가 없다는 뜻이다. 이것은 일반적인 철학 지식을 가진 사람들이 모두 알고 있는 이치이다. 나는 종종 우리의 지역 화파가 새로운 지역 화파로 발전했다고 생각하는데, 그러면 앞으로 뭐라고 부를까? 만약' 중국화파' 라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새로운 XXX 지역화파' 라고 부를 수 없다. 중국 회화사에서' 문인화파' 와' 학원파' 를 제외한 이른바 화파는 사실 사제 제자 지역관계가 형성한 유파이지 진정한 학술적 의미의 화파가 아니다. 주통' 습의 서화보' 기자 설: 2006 년 3 월 중국 지역화파는 0 에 해당한다. 슈, 상대 화파의 창시자
강산은 인류 사회의 문명사를 열었고, 각 분야, 시기마다 큰 영향을 미치는 학술 저작이 생겨났다. 이 작품들은 학계에 새로운 과제를 제기했을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우리에게 사고방식의 혁명과 관념의 쇄신을 가져왔다. 새로운 사상의 배후에는 종종 걸출한 천재가 서 있는데, 그의 창조는 역사의 면모를 바꾸었다. 상대 화파의 창시자인 설은 이렇게 과감한 혁신의 선구자이다. 철학적 사고는 그의 머리를 무장시켰고, 그는 독립적 사고를 잘하며, 감히 다른 의견을 제시했다. 감히 이데올로기 분야의 낡은 관념과 경직된 교조를 깨고 기존 권위에 도전하다. 처음으로 중국의 새로운' 설육법' 조형관 등 시스템의 이론적 관점을 제시하고, 셰혁' 육법' 이 그림, 즉 중국화 창작에서 수천 년 동안 주도적인 지위를 깨고 화가와 이론가가 전통예술관념과 조형관념의 속박에서 벗어나 관념을 새롭게 하고 새로운 전통을 창조하려고 시도했다. 회화의 선언을 실현하는 것은 중국 전통 회화가 현대화로 나아가고 세계로 나아가는 것을 의미한다. 그의 예술 혁신은 깊은 영향을 끼쳤고, 중국 민족 회화의 발전에 적극적인 추진 역할을 하였으며, 고대 민족 회화의 예술생명에 생기와 활력을 불어넣었다. 1989 년, 설은 첫 번째 학술 전문 저서' 중국화 관념 쇄신과 기법의 새로운 탐구' 를 출간해 이후' 설예술론' 출판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3 년 후, 90 년대에 들어서다. 이를 바탕으로 중국 화단에서' 필묵은 영' 이라는 구호를 외치며 예술계에 강한 반향을 일으켜 광범위한 논쟁을 벌였다. 베이컨이' 새로운 도구' 라는 책에서 처음 제기한' 인간의 힘의 길' 이 인간의 지식의 길과 인접해 있는 것처럼 흥미로운 비슷한 현상이다. 이 두 문장은 후세에 의해' 지식은 힘이다' 로 요약되어 똑같다. 펜과 잉크는 0 과 같다' 는 구호는 1989 가 출간한 설의 전문저서' 중국화관념과 기법 신탐' 에서 처음 내놓은' 비필묵' 의 학술적 관점-'필필 자체가 필이고, 필이 없으면 없다' 에서 나온 것이다. 무필 자체의 잘못은' 펜' 과' 필법' 을 구분할 수 없다는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예술 형식의 다양한 재료와 도구가 아니라 작품 자체에 채택된 독특한 조형 이념과 독특한 표현 형식이다. 작품에 숨어 시청자를 감염시키는 아름다움이나' 영혼' 을 주목하라. " "이 전제하에, 어떤 도구와 수단도 중요하지 않을 것이다. 펜' 에 대한 가장 좋은 태도는' 펜' 을 선택하지 않는 것이다. " "색채는 단일 잉크와 국화 물감에서 나온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바로 설의 대담한 정신 때문에 학계에 새로운 과제를 제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지속적인 학술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설의 예술사상은 2003 년 천진인민미술출판사가 출판한 학술전문작' 설예술론' 에 집중되어 있다. 이 책 시스템은 선화를 중국화 이념의 쇄신으로 천명하고,' 셰혁육법' 을 혁신, 보충, 보완했다. 선화는 중국화를 대신하고, 중국의 회화 예술에 과학의 이름과 정의를 준다. 선화-물감으로 선지와 실크에 그림을 그린다. 동양회화 예술과 기타 조형관념의 주요 형태이자 예술 혁신에서' 미의 3 대 법칙' 에 대한 발견과 총결산이다. 그가 주창한 현대의 심미 경향은 필묵과 구도를 뒤엎었다. 학교와 화파는 과학적으로 정의된다. 중국 회화 예술의 다원화 발전과 종합 혁신을 위한 이론적 근거를 제공한다. 그의 예술미학 사상 중의 혁신적 사상은 중국 그림의 다원화, 현대화, 세계화에 중요한 추진 역할을 했다. 그리고 그는 "가장 원시적인 그림은 언어이고 예술은 인간의 언어 의식에서 기원한다" 고 제안했다. 엥겔스의 "예술은 노동에서 기원한다" 는 이론을 수정했다. 20 여 년의 탐구와 창조를 거쳐 설은 완전한 예술미학 이론 체계를 형성하였다. 설의 예술 이론은 장기 예술 실천에 대한 증거이며,' 상대 화파' 에 대한 보완이다. 그는 추상화와 구체적인 결합을 선택하여 새로운 세기를 전망했다. 상대화파-'진짜 환상' 과' 상대적 조화' 의 예술 형식은 한정된 화면에서 무한한 공간과 영원한 아름다움에 대한 상념을 보여준다. 설의 모든 작품에서 우리는 인간의 생명의 영혼 깊은 곳에 대한 그의 열정과 인간성을 초월한 우주에 대한 그의 노래를 들을 수 있다. 그의 개척과 혁신의 진취의식과 자강불식의 정신은 중화민족 문화정신의 구체적 구현이자 설예술의 가치이기도 하다. 설의' 예술론' 은 중국 미술사에서 전통에 반대하는 최초의 심미관념과 기법체계로, 새로운 예술이론, 기법, 유파를 전면적으로 창조하는 학술전문저이다. 중국과 세계 미술사의 공백을 메웠다. 설의 예술미학 사상은 중국 화단에서 광범위한 영향을 미쳐 선화, 즉 중국화의 개혁과 혁신을 위한 이론적 근거를 제공했다. 학계에 연구 과제를 제공하였다. 265, 438+0 세기에 문화 혁신 문제는 국가 유례없는 중시를 받았다. 선화, 즉 국화의 혁신은 예술계에 다시 한 번 학술적인 방식으로 제기되었다. 혁신 전통과 상속 전통은 더 이상 모순되지 않고, 문화예술 혁신은 이미 상식이 되었다. 어떻게 진정한 예술 혁신을 이룰 수 있을까요? 예술 유파를 어떻게 구성합니까? 예술가의 전문성을 어떻게 반영합니까? 등 학술적 화제는 모두 중국 당대 화가 앞에 놓여 있다. 화가들은 화파 건립을 갈망하며 중국 지역 이름을 딴 화파의 기치를 내걸고 있다. 설은 그것이' 0' 의 오해에 들어갔다고 생각한다. 변증유물주의의 부정이론으로 현재 민족지역화파를 판단하는 결론도 제로이기 때문이다. 그는 "지역화파는 0 이다! 클릭합니다 전국적인 학술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일찍이 10 여 년 전, 설은 학술 전문 저서' 중국화 관념과 기법 신탐' 에서 유파나 화파를 과학적으로 정의했다.' 진정한 화파는 한 집단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전제조건이나 조건도 갖추어야 한다. 첫째, 유파는 독특한 예술 관념, 예술 사상, 그리고 자신의 뚜렷한 사상 체계를 형성하는 것을 가리킨다. 둘째, 장르란 예술관념이 같은 전제하에 스타일과 기법이 비슷한 예술 형식을 형성하는 것을 말한다. 문파, 기법, 표현 대상의 유사성으로만 유파를 나눌 수는 없고, 조형 관념상의 유사성이나 유사성으로 나누어야 한다. 기법이 단일하고, 대상이 비슷하며, 타인이나 선인의 사상과는 달리, 신유파의 형성이라고 부를 수 없고, 스타일과 유파가 다르다고 말할 수 있다. 셋째, 하나 이상의 그룹이 위의 세 가지 전제 조건이나 조건을 동시에 갖추어야만 유파 또는 화파라고 불릴 수 있다. 추상주의의 창시자 칸딘스키, 입체주의의 창시자 피카소, 초현실주의의 다들리 등이다. " "전체 회화사는 조형관념의 변화와 발전의 역사, 그리고 그것이 결정하는 회화 예술 형식의 미감이다. 각종 화종과 유파 스타일의 형성은 우선 조형관념의 형성이다. 모든 회화 예술 형식의 미감의 변화와 쇄신은 먼저 조형관념의 변화와 쇄신에 달려 있다. " 2006 년 새해가 막 지나자 설은 중국 화단에서 회오리 바람을 일으켰다. 2006 년 4 월-1-65438+4 국내 권위 신문은 설의 평론 문장' 예술혁신의 본질, 현대예술을 낭비로 만들지 마라' 를 발표해 중국 예술권과 티베트인들의 심미 습관과 관심을 뒤엎었다. "예술 쓰레기 6 대 기준" 은 이미 업계의 가이드가 되었다. 국내 주요 전문 신문과 언론이 잇달아 전재되고 있다. 2006 년 2 월 22 일,' 중국 서예도보' 는' 우리가 당대 예술 쓰레기를 만들 수 있을까' 라는 제목으로 편집자를 추가했고, 2006 년 2 월 24 일,' 학습서화보' 는' 우리 미제조예술쓰레기' 라는 제목으로 했다. 야창 예술망, 중국 예술망 등. 전문에 전재되다. 예술보' 는 2006- 1-2 1 에서 설의 미학 이론 문장' 예술은 인간의 언어의식',' 원시 회화 언어 기호와 미술분류',' 원시 회화 언어 기호와 현대미술의 주요 차이' 를 발표했다. 2006 년 3 월-17, 습서화신문이' 중국 지역화파는 0 이다' 를 발간해 전국에 강한 반향을 일으켰다. 2006 년 4 월 8 일과 2006 년 4 월 65438+5 월,' 예술보' 는 설의' 중국화에 대한 최고의 투자' 를 연달아 게재해 예술계 수집가 투자자 등 관련 매체와 인터넷의 광범위한 관심과 전재를 불러일으켰다. 2006 년 7 월 22 일,' 예술보' 는 설의' 선화대 중국화' 의 학술 연구 이론 문장 를 발표하여 민족 회화 예술을 전면적으로 국제화하여 다시 한 번 전국 범위 내에서 국화과학 명명과 정의에 관한 큰 토론을 불러일으켰다.' 설현상' 을 고조로 끌어올렸다. 전국 문화계의 만장일치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훌륭한 화가는 기법의 완벽함에 만족할 수 있으며, 그의 기존 분야에서 어느 정도 높이에 도달할 수 있다. 그러나 중요한 예술가는 여기서 멈출 수 없다. 그는 반드시 새로운 예술 관념을 제공하고, 새로운 예술 심미 조류를 창조하고, 한 시대의 예술 방향을 다시 써야 한다. 설이과학의 엄밀한 태도와 실사구시의 정신,' 화화 대신 선화'-선화 (국화): 물감으로 선지, 실크에 그림을 그리는 것이 동양예술의 주요 형태이며 중국화 예술의 전면적인 국제화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하고, 우리 중국을 괴롭히는 또 다른 영원한 난제를 철저히 해결했다. 중국화-선화예술은 교육과 보급을 용이하게 하고, 유화가 세계에서 천하를 독차지하게 하는 구도를 깨고, 이를 국제 2 대 화종 중 하나로 만들어 중국 민족 회화 예술의 발전을 촉진하고 세계로 나아가는 속도를 가속화할 것이다. 설은 이데올로기 분야에서 낡은 관념, 낡은 교조의 대담한 정신을 타파하는 것은 충격적이다. 역사가 발전함에 따라, 그의 진취의식과 개척 혁신 정신은 점점 더 중요하고 광범위해졌다. 그는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에 걸출한 공헌을 할 것이다. 상대적으로 화파의 창시자인 설은 중국과 세계 미술사를 위해 참신한 페이지를 쓰고 있다.
2007.1..18 강산
설의 예술적 특색과 상대 화파의 역사적 지위.
관련 화파 예술에서 설의' 독미의 상징' 의 심미 창조 가치.
첫째, 학교 설립-상대 회화 학교
1, 상대 화파 (진짜인 경우): 구상과 추상의 융합, 불협화와 조화가 요약된다.
화파: 독특한 회화 예술 관념으로' 독특한 미의 상징' 을 형성하는 회화 형식 (설정의) 을 가리킨다. 세계 회화 예술의 역사, 특히 현대 회화 예술의 역사는 거의 처음부터 시작된 회화 예술 유파의 발전사이다. 1986 년, 설은 국제와 접목하는 친족화파를 창설하여 피카소에 이어 세계에서 가장 젊은 화파 창시자 (피카소 28 세 입체파 창설, 설 29 세 친족화파 창설) 가 되었다. 1989 획기적인 예술 기적 창조자' 로 불린다. 일련의 작품들은 모두 시공간을 초월하고,' 진짜 환상', 우주 영생을 표현하는 수법이다. 상대화파는 이미지와 추상화, 진실과 꿈, 제한과 무한, 고대와 현대, 시공간과 초공간 등 독특한 예술 형식과 심미적 분위기를 창조했다. 뚜렷한' 독특한 아름다움의 상징' 이 형성돼 무한한 상념과 강렬한 심미의식을 선사해 충격적이다.
2. 설상대 회화 작품의 독특성, 독특성, 역사문화성.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설쌍의 작품은 침전, 파괴, 보존의 과정이 있다. 설과 이코염, 오관중과 마찬가지로 직접 공연하지도 않고 필회에도 참가하지 않는다. 예술을 쓰레기로 만들지 마라.
설의 세계 예술에 대한 역사적 공헌과 역사적 지위.
1, 유명한 예술 이론
중국화관념 쇄신과 기법의 새로운 탐구 (1989 중국회화예술의 랜드마크 작품)' 예술의 영원' (1993),' 설의 예술' (2003 년 다빈치화론, 로댕예술론, 로댕예술론 설의 이 세 가지 예술 이론과 우리나라 위진 남북조 셰이크의' 고화도록' 은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한 예술 이론이나 화론이 되었다. 오늘날 화가의 필독 작품이 되다. 중국 당대 예술과 예술의 발전에 매우 중요한 추진 작용을 하였다. 설도 이 세 편의 작품의 저작권을 포기한다고 선언했다.
2, 유명한 화파의 대열
"친척 화파" 는 "국내외 유명 화파" 로 확립되었으며, 중국이 진정으로 국제와 접목한 화파이이기도 하다.
예술과 미학 이론의 중요한 발견과 공헌.
설이 창조한 신개념 용어: 3 불변법칙, 설육법, 선화조형 6 요소, 미의 3 불변법칙, 선화3 불변법칙, 예술가치법칙, 제 3 세계관, 허실 등 미술5 대 범주, 설예술이론사상체계, 상대화파, 상대화파. 설은 아직도 몇 편의 중요한 학술 논문을 발표하고 있다. 그는 또한 미학과 예술 철학에 중요한 공헌을 했다.
Xue 가 말했듯이, "진정한 위대한 예술은 형식적인 독특한 아름다움의 상징이어야합니다." "예술미의 내용은 모든 예술의 사상과 영혼이지만, 진정한 위대한 예술의 형식은 독특한 아름다움의 상징이어야 한다. 이것은 고급예술의 가장 중요한 특징이다. 예술의 최고 경지는 독특한 미의 상징이며, 주로 예술미의 형태를 가리킨다. 평범한 예술이 평범한 이유는 독특하고 아름다운 예술 형식이 없기 때문이다. 예술품의 시장과 가격은 예술품 수집, 투자, 소비의 가치 속성에 반영된다. 가치예술은 심미창조예술이다. 전통적인 심미습관과는 달리 일시적인 푸대접과 선후고 현상을 드러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예술의 심미창조성-예술의 가치는 결국 예술의 가격과 일치하고, 시간은 공정하며, 역사는 가장 좋은 증거이다. 어떤 사람들은 "유행을 따르고, 파도를 따라 흘러가고, 개인적 특색이 부족한 예술은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간다. 사람들의 기억 속에 끊임없이 사라지다. 세월은 역사를 남기고 반 고흐, 피카소, 푸포석, 황 등 아름다운 창조자들이 심혈과 생명으로 쓴 가장 아름답고 아름다운 음악 ('설예술론서' 에서 선택). 혁신은 용감하고 고독한 길이다. 생명을 대가로 하더라도. 그래서 의미가 있다. (강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