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열의 희극적 의미

도덕은 유학의 사회현실과 전통문화를 반영한다.

"곡창 예절을 알다" 는 경제 발전의 발걸음을 바짝 따라가는 것은 문화의 깊은 수요일 것이다. 논어' 를 예로 들면 최근 몇 년 동안 더 많은 독자들이 원작에 더 가까운 프로페셔널 버전을 구입하는 경향이 있고, 그' 경험' 과' 계탕' 서적들은 크게 식었다.

많은 비전문가들도 전통 세로판을 들고 조용히 연구하는 것을 좋아한다. 국학열' 은 이미 계몽 단계를 거쳤고, 전통문화는 가치회귀에서 전승으로 발전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런 상황은 전문가와 매니저에게 더 높은 요구를 했다. 우리는 사회적 요구에 부합하고 시대적 특징을 지닌 우수한 전통문화에 대해 적절한 선택과 해석을 해야 하며,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마음과 방법으로 전통문화의 발굴과 전파를 대해야 한다.

진정한 전통문화연구원과 전파자들은 고서의 복사기, 알코올과 설탕의 희석제를 만드는 투기자들에 만족하지 않고,' 금궁에 소장된 문화재, 광활한 대지에 진열된 유산, 고서에 쓰여진 인물을 살리는 것' 에 전념해야 한다. 오늘날의 생활과 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한다.

논어' 신독본을 담당하는 편집자인 심조홍에 따르면 이 책의 저자인 이택후씨는 책에 대한 요구가 매우 엄격하다. 새 책이 출판된 후, 그는 열심히 읽고, 재인쇄할 때 수정할 뿐만 아니라, 끊임없이 원고를 수정하고 보완하며, 심지어 판식과 서체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여 독자가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하였다.

이 때문에 신판' 논어 신독본' 은 올해 4 월 출판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매진돼 출판사는 서둘러 인쇄를 해야 했다. 엄밀한 치학의 길은 전통문화의 생명력을 유지하는 최우선 과제임을 알 수 있다.

논어열' 은 국학열, 전통문화열의 시작일 뿐이다. 학자들은 각기 다른 장소에서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가 유교뿐 아니라 공자도 유일한 성인은 아니라고 지적했다. 백가쟁명의 국면은 중화문명이 끊임없이 풍부하고, 혁신하고, 발전하는 기초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문화노동자들이 이 방면에 대량의 정력을 투입하여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러나' 논어열' 에 비해 다른' 집' 은 아직 따뜻해지지 않았고 일부 지역은' 썰렁한' 상태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원대 문학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학자 양연선생은 이 시대에 대한 우리의 연구가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다. 이 시대는 기본적으로 중국의 영토를 확립하여 중화문명을 크게 풍요롭게 했다.

비슷한 문제가 적지 않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우리의 국학열, 전통문화열은 국부적인 발열일 뿐, 전면 온난화가 필요하다. 경제사회가 한층 발전함에 따라 문화노동자의 무대가 더욱 넓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