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필자는 고대 도시 Xi 안에서 설날을 보냈다. 우리 시어머니는 곡강 대당부용원 입구 근처에 계신다. 이곳의 정월 대보름날은 원근이 유명하여, 사람들을 꽃등에 빠뜨리고 민간 명절의 짙은 분위기를 충분히 느낄 수 있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더 이상 폭죽 소리를 들을 수 없었고, 늘 좀 추웠는데, 마치 약속된 명절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렇게 눈부신 등롱이 아니었다면 너무 아름다웠을 것이다. 설날을 느끼십니까? 촉수가 방향을 갖기가 어렵다.
정월대보름을 읊는 시사가 비일비재하며, 마음대로 두 곡을 고르는 것도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예를 들면 신기질과 같은:? 수천 그루의 나무가 동방의 밤에 꽃을 피운다. 불어오면 별은 비 같다. BMW 조각화차는 길향이 가득하다. 백파이프가 움직이고, 옥주전자가 돌아가고, 어룡이 밤새도록 춤을 춘다. E, 눈, 버드 나무, 금실. 웃음소리가 점점 사라졌다. 군중 속에서 그를 찾다. 문득 돌아보니, 그 사람은 어두운 불빛 아래 있을까? 。 구양수를 보세요:? 음력 정월 대보름에 꽃시장의 등불이 낮처럼 밝다. 달이 버드나무 위로 올라갔고, 황혼에 그는 나와 랑데부했다. 올해 정월 대보름날, 달빛과 불빛은 여전히 작년과 같다. 아니 작년, 눈물 젖은 봄 셔츠 소매? 。 예? BMW 가 만차향을 조각한 건가요? 시끄러워요, 아니면? 눈물 젖은 봄셔츠 소매? 슬픔, 민속심리는 항상 민속명절과 함께 등장한다. 한 민족의 존재는 결국 그것과 함께 하는 민속문화이다.
필자는 모든 가능한 방법으로 국민들이 민족 민간 명절을 포용하고, 이런 명절을 정신적 성찬으로 바꾸어 한 민족의 문화적 기억을 활성화시켜야 한다고 주장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애국의 열정을 가장 자극할 수 있는 것은 귀여운 민속장면이다. 만약 우리가 글을 잘 쓴다면? 전승과 발전? 좋은 문장, 전통의 아름다움을 전승하고, 현대의 아름다움을 부여하고, 민속명절에 더 많은 의미를 조화롭게 주입하는 것은 공덕이 무궁무진할 것이다.
명절 문화를 보완하고 재건하며 명절의 문화적 내포를 풍요롭게 하는 것은 이미 중요한 문화 전략 과제가 되었다. 왜 고대 시인들은 항상 추석, 정월대보름, 중양절 등 민간 명절에 명편을 남겼습니까? 그것은 명절이 친구, 가족 상봉을 소개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미래에 대한 신중한 추구와 철학적 사고를 계발하는 깊은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얕보지 마? 등롱의 수수께끼를 풀다? 아니면? 정월대보름을 먹어요? 바로 이런 천백 년 동안 전해 내려오는 민속 형식과 역대 문인 소객의 필묵이 더해져 전통 명절에 아속상적인 색채를 칠해 민족 문화의 바탕이 되어 천년을 빛나게 하고 꺼지지 않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때 우리는 시집을 열고 당대 시인 육지의' 15 야관등', 송대 시인 이청조의' 장한가', 명대 문인 당인의' 정월대보름' 을 읽어볼까? 역대 시인과 재자는 같은 명월 아래 인간의 감정을 묘사하고 느끼고 있다. 우리는 여기서부터 중국인의 문화적 정체성과 정체성을 형성하고 지속적이고 두터운 문화 자각과 자신감을 키워도 무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