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를 쓰려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합니까?

고금의 시사 창작을 배우려면, 우선 리듬을 이해해야 한다. 리듬은 시 창작의 입문의 디딤돌과 같고, 시 창작의 기초이기도 하다. 리듬이 없는 시는 감정의 색채와 미감을 잃는다. 마치 끓인 물 한 잔처럼 무미건조하다. 어떤 리드미컬한 시도 읽으면 모두 억양이 있어 낭랑하다. 목소리와 감정으로 가득 차서 듣기 좋다. 청자의 감정은 시 속의 의경에 따라 기복이 있어 일종의 유창한 운율미를 느끼게 한다.

친구들이 시의 리듬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시의 리듬을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이운철

리우웬의' 문심조각용' 은 우리 현대의 해석과는 다르지만 중국어 사체의 기본 특징을 드러낸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운은 사실 희곡, 곡예, 시사가부의 전용 이름인 대비 운이다. 시의 어구 등의 호응과 압운이다.

1 운율.

소위 합운이란 간단히 말하면 같은 모음의 두 어미가 함께 묶여 있는 것이다. 한자의 발음은 성모와 운모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예를 들어, "한" 이라는 글자는 성모가 H 이고, 운모는 an 이며, 함께 한 () 으로 읽을 수 있다. 그러나 배운은 성모와 무관하다. 예를 들면' 단' 자, 성모: D, 운모: an. 두 단어의 발음은 다르지만 같은 모음 -an 이 시의 마지막 단어에 적용돼 압운 역할을 한다. 이제 나는 두 가지 설명을 편집한다: 철골은 포탄과 같다. 두 문장의 끝은 모두 운이고, 읽기도 쉽고, 시 문체의 기본 특징이다.

2 운율 분류

현대 표준어의 개념은 북방 방언을 기초로 북경어를 기초로 한다. 개인적으로 북경어 위주의 현대 (새로운) 운을 제창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고운은 대다수 사람들에게 확실히 파악하기 어렵고 초보자의 학습과 창작에도 불리하기 때문이다. 시의 관점에서 (가사 등 포함). ) 현대인들이 창조한 것은 기본적으로 모두 전통적인 베이징음을 기준으로 한' 13 운' 운율에 따른 것이다. "13 운" 은 13 운이다. 이런 운의 분류는 명청에서 유래한 것으로 약 4,5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발음의 구체적인 내용으로 볼 때, 발음이 비슷한 몇 개의 운부를 합치는 것을 통가라고도 한다. 다음은 비교적 유행하는 운명 모음 라디오 방송국의 간략한 목록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름에 포함된 모음을 참조합니다.

17 I (-I) V (er) I V

고모수

소보 오

얼마나 빙빙 도는 말인가

사랑과 사랑을 품다

잿더미

요오우아오

유로에게 물어서

안천안만안

Renchen en in uen VN en

강양 양량이 광앙하다

중동 공사

이상은 모두 참고할 수 있도록 13 개의 어록이다.

3 운율 모드

시의 운율 방식은 전통의 계승과 현대의 혁신과 발전을 모두 가지고 있다. 현대시의 압운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유연하며, 심지어 어떤 시는 운율조차 없다. 예를 들어, 어떤 산문시나 자유시는 운율이 전혀 없지만, 단어와 구의 배열 조합은 시와 같다. 반면 저자는 시라면 리듬이 있어야 하고, 리드미컬한 시가 진정한 완전시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시의 저자는 운율 방식에 대해 어느 정도 선택이 있다. 다른 방식을 선택하면 다른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시의 의경 표현의 완성에 큰 역할을 한다. 방식을 잘못 선택하면 시 내용의 표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시의 미감을 약화시킬 수 있다. 시인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운율 방법을 사용합니다.

(1) 클라우드 보이

한 편의 시의 모든 구절은 압운이다. 즉, 전체 압운을 운율 (운율) 이라고 하고, 어떤 것은 속칭 철운이라고 부른다. 그 특징은 리듬감이 강하고, 시성이 강하며, 읽기 쉽고 기억하기 쉽다는 것이다. 단점은 때때로 운율을 고려하기 위해, 선택어가 제한되어 의미 표현에 영향을 준다는 것이다. 필자가 이번 판에서 발표할 게시물' 나이-'는 선택의 운율이자' 잿더미' 의 운이다. 참고하세요.

(2) 점프 운율

이것은 일반적인 운율 패턴이다. 격문 운이나 이중문 운율, 즉 격문 운이라고 불리는데, 단문과 이중구는 모두 운율을 맞춰야 하고, 어떤 문장도 운율을 맞춰야 한다. 운점 분포가 가지런하고 리듬감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가장 큰 장점은 압운처럼 모든 문장을 압운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절반의 문장을 운율로 인해 선거어와 내용의 전시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이다. 저자가 곧 발표할 게시물' 달이 나와 가까워요, 당신은 나에게서 멀어요' 를 참고하여 압운을 사용하세요.

(3) 변운

일반적인 장시는 결국 한 운을 이루기 어렵다. 편폭이 길면 한 운만 쓸 수 있기 때문에 시적인 표현과 문장을 만드는 선택을 크게 제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따라서, 시 작가는 왕왕 운율을 바꾸는 방법을 채택하여 이 문제를 해결한다. 즉, 한 수장시에서 두 개 이상의 운을 취하는 것을 변운이라고 한다. 이런 압운은 장시에서 비교적 흔하니, 나는 예를 들어 설명하지 않겠다.

(4) 운율

홀수 문장과 짝수 문장은 각각 운율을 맞추는데, 즉 번갈아 운을 맞추는 것이다. 이런 압운은 가장 먼저' 시경' 에 나오는데, 현대시에도 있지만, 그다지 흔하지는 않다. 저자는 또한 짧은 시를 만들어 설명했다.

촛불은 허약한 몸을 태우고,

다른 사람에게 빛을 가져다 주다.

그녀는 평생 자신을 파괴하고 있습니다.

눈물로 휘황찬란한 인생을 쓰다.

"17 운" 으로 ` 세 문장; 2' 4 구는' 중동' 이라는 운을 사용한다. 바로 이 운이다.

(5) 운율을 껴안다

일부 시 작가들도 이런 운율 형식을 채택하고 있는데, 흔치 않지만 가끔 나타난다. 네 구절의 시 중

4 개의 운율, 2 ~ 3 개의 운율 보유. 이 문제를 더 잘 설명하기 위해 저자는 서투른 시를 써서 그것을 설명했다.

당신을 사랑할 이유가 없습니다.

거리가 없다.

여러분이 무엇을 하기로 결정한다면,

너는 열심히 일해야 한다.

한 구절은 운율 네 구절, 두 구절은 운율 세 구절이다. 전자는' 단숨에' 운으로, 후자는' 인신' 운으로, 전자는 후자 운율을 지니고 있다. 이 압운은 거의 볼 수 없다. 여기서는 설명하지 않는다.

(6) 겹친 운율

여기서' 겹침' 은 앞뒤 단어의 겹침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앞뒤 문장의 겹침을 뜻하며, 시 속 앞뒤 문장의 마지막 두 단어의 압운이 동일하다는 뜻이다. 즉,' 운각' (끝) 이라는 단어는 두 개의 운치가 있는데, 마지막 단어는 경음절운으로 시에서는 더욱 드물지만 곡예와 동요에서는 비교적 흔하다. 친구들의 이해를 깊게하기 위해, 작가는 서투른 시를 한 편 지어내어 설명했다.

너와 나는 헤어진 지 이미 오래되었다.

삼추처럼 살다.

나는 그것을 매우 그리워하지만,

달콤하지만 따뜻한 마음.

두 번째 글자 (구추두) 의 끝에서' 구우' 라는 단어는 운을 맞추고, 마지막 글자는' 파화' 와 운을 맞추는 것이 바로 소위 겹이 운이다.

4 운율 선택

시의 압운을 선택할 때 일반적으로 다음 요소를 고려합니다.

(1) 작품 내용과 정서적 요인

우선, 음운조의 특징을 충분히 이용하여 풍부하고 다채로운 시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 예를 들어' 파화',' 강양',' 중동',' 안천' 의 운율은 모두 켜져 있어 음색이 비교적 크다. 이런 운발을 선택하는 것은 관대하고 격앙된 의욕을 표현하는 데 적합하다. 예를 들어 문천상의 시' 0 과 정양' 은' 중동' 을 선택한 압운으로 작가의 급진적이고 장대한 감정을 충분히 표현하고, 독자들이 그 시를 암송할 때 애국주의의 격정을 느끼게 한다. 둘째,' 단숨에',' 고모수',' 소보' 의 운율은 모두 닫힌 (닫힌) 운으로 음색이 비교적 부드럽다. 이런 운치를 고르면 우울한 감정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다. 육유' 노빌 봉황' 에서' 소보' 를 뽑는 운은 사촌 동생 당완과의 깊은 감정을 회상할 때 작가의 복잡한 심정을 더 잘 반영하고, 독자들에게 작가의 슬픔과 슬픔을 깊이 느끼게 한다.

(2) 운율 자체의 특성 요인

한자 13 운 중 어떤 운이든 한자에 얼마나 많은 문제가 있는지, 넓은 운과 좁은 운율을 포함한다.

Yan Qian, Jiangyang, 중동, Ren Chen, Fahua, Yao, Yao, Hangcheng 등과 같은 광운 단어는 많은 공통 한자를 포함하고 단어 형성 능력이 강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저자가 운율 단어로 선택했습니다. 특히 장시를 쓸 때는 넓은 운율을 선택한다. 좁은 운은 사운처럼 극소수의 한자만 포함하고, 구사능력이 떨어지며, 일반 시인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3) 시의 음악적 요소.

많은 시가 전창할 수 있기 때문에 작가가 작곡의 기능을 고려한다면 이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웅장하고 호쾌한 노래라면 안영, 강양, 중동 등 압운을 선택해야 한다. 여성성 노래를 각색한 경우, 하나 또는 일곱 개의 운율을 사용하면 여가수가 더 쉽게 우렁차게 부를 수 있다.

결론적으로, 어떤 운율을 선택하든 구체적인 상황을 봐야지, 그대로 옮길 필요는 없다. 특히 짧은 시를 쓸 때는 느낌에 따라 걸으면서 자신이 생각하는 것을 쓸 수 있다. 쓸수록 괴로워지고, 뜻을 투철하게 표현하기가 어렵다면, 만족할 때까지 운율을 바꾸는 방식으로 다시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5 운율 배열

고전시의 운율 안배는 일정한 형식이 있는데, 형식에 따라 창작하면 됩니다. 여기서는 소개하지 않겠습니다. 현대시가 더욱 유연해지는 것은 자유시 장르의 다양성과 관련이 있다. 그러나 크게 다음과 같이 나눌 수도 있습니다.

첫째, 문장 리듬이 질서 정연하다. 이런 시는 왕왕 몇 단락으로 나뉘어 각 단락의 문장 수가 같다. 운율 배치를 합리적으로 하기 위해서, 대부분 짝수 문장이다. 보통 짝수의 문장은 운을 맞추지만, 운코의 각 단락의 첫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둘째, 문장 리듬이 고르지 않다. 이것은 자유시와 산문시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그 운율로도 불규칙하다. 어떤 단락은 운을 맞추고, 어떤 단락은 운율을 뛰고, 어떤 단락은 운율을 바꾼다. 어떤 운체를 사용하든, 운율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지 마라. 현대시운은 내용의 필요에 따라 유연하게 안배된 것을 볼 수 있다.

셋째, 문장식과 리듬이 고르지 않다. 이런 시는 흔히 자유시라고 불린다. 작가는 늘 긴 시를 몇 줄로 나누어 계단처럼 감정의 기복을 증강시킨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압운은 희소하고, 어떤 것은 몇 글자마다 압운을 맞추고, 심지어 어떤 단락에는 압운이 하나 있는데, 물론 상황에 따라 달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문장은 비록 몇 줄로 나뉘지만, 대부분 압운과 운율 형식으로 배열되어 있다. 저자가 보낸 게시물' 사랑', 계단의 문장, 압운을 보았다.

2 미터 법칙

격법은 주로 고전시가 단어' 대항',' 평정',' 운발' 등의 방면에서 형식과 규범을 가리킨다. 고전시와 현대시의 가장 큰 차이점은 고전시가 엄격한 격법을 가지고 있고, 글자도 기초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여전히 여기서 고시의 수준으로 격률을 해석하고 있다.

1 사운드 속도

사실 평조의 요구 사항이다. 평조는 성조의 장단률과 고저율, 즉 장단과 높낮이의 교대를 가리킨다

후보. 평준화 사용이 적절하다. 음조는 조화를 이루고, 시는 억양이 있다. 리우웬이' 문심 조각 용 율시' 에서 말했듯이, 시는' 화목하고 다르다' 는 운율과' 화목하고 다르다' 는 율동은 의심할 여지 없이 아름다운 즐거움을 준다.

연습급의 내용은 고대와 현대에 차이가 있다. 간결하고 간결하기 위해서는 현대의 관점에서 말하는 것이 좋겠다. 한어병음은 평정 (한 성조), 평성 (두 성조), 상성 (세 성조), 하강조 (네 성조) 의 네 가지 성조로 나뉜다. 소위 핑 (ping) 은 중국어에서 한두 가지 음색입니다. 서너 개밖에 없다. 이것은 고시의 모든 글자가 필요로 하는 것이니, 나중에 소개할 것이다.

2 이중성

결투는 대구적이다. 고대 의장대처럼 대립적이다. 주로 운율에 연결된 홀수와 짝수의 대구관계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5 단어 또는 8 문장, 7 단어 또는 8 문장, 2 문장 또는 3 문장 또는 4 문장 (등등)-일반적으로 첫 번째, 2 개는 옳고 그름, 폭 또는 깔끔 할 수 있지만 중간 2 개는 깔끔해야합니다. 저자가 곧 발표할 게시물' 대련의 기본 요구 사항' 을 참고하세요.

삼운발

첫 번째 문장을 제외하고 나머지 문장은 모두 운율, 즉 짝수 문장의 운율을 맞추었다. 주요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운율은 짝수 문장의 끝에 있다.

운코는 첫 문장에서 운을 맞추지 않는다.

(3) 보통 한 운에서 끝까지.

(4) 한 글자의 운율을 허용하지 않는다.

세 단어

고시의 각 시에는 매우 규범적인 글자 수가 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1) 각 시에는 일정한 글자 수가 있다.

(2) 일정한 수의 문장이 있다.

(3) 각 문장에는 일정한 글자 수가 있다.

오언율시로, 총 글자 수는 40 자이다. 여덟 마디 말마다 다섯 단어.

일부 학자들은 이러한 격법의 기본 요구 사항을 리듬, 대결, 압운, 어운이라고 부르며 시의 기본 격법을 구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