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거시가 원문에 대한 감상, 아름다운 글

1. 관주: 허즈저우(허즈저우)의 관주. 우아한 숙녀, 신사는 싸움을 좋아합니다.

수련이 뒤섞여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흐른다. 우아한 여인, 나는 그녀를 그리워합니다.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해서 푹 자고 고민한다. 여유롭게 여유롭게 던지고 돌리는 것.

왼쪽과 오른쪽에서 수련을 골라보세요. 우아한 여인, 그녀는 피아노와 하프의 친구입니다.

수련은 양면에 잎이 자라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아름다운 여인은 종과 북을 연주합니다.

2. 번역: 강의 작은 섬에는 지저귀는 비둘기가 서식합니다. 덕이 있고 아름다운 여인은 신사의 좋은 배우자이다.

배의 왼쪽과 오른쪽에 고르지 못한 수련이 꺾여있습니다. 고결하고 아름다운 여인, 나는 밤낮으로 그녀를 쫓고 싶습니다.

쫓아다녀도 잡지 못하고 밤낮으로 그리워진다. 끊임없는 생각으로 인해 잠들기가 어렵습니다.

배의 왼쪽과 오른쪽에 고르지 못한 수련이 꺾여있습니다. 고결하고 아름다운 여인이여, 하프와 북, 하프를 연주하여 그녀에게 다가가십시오.

배의 왼쪽과 오른쪽에 있는 고르지 못한 수초를 골라보세요. 고결하고 아름다운 여인은 자신을 기쁘게 하기 위해 종과 북을 친다.

3. 감상: 『국봉·주남·관주』는 중국 문학사에서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는 짧은 시이다. 중국의 가장 오래된 고전인 『시경』의 첫 번째 장이다. 신화의 성격상 일부 신화설화는 더 일찍 제작되었어야 했지만, 기록으로 보면 상대적으로 늦은 편이다. 그래서 중국문학사를 살펴보면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것은 『관주』라고 할 수 있다.

보통 남자와 여자의 사랑을 표현한 사랑 노래로 여겨진다. 이 시는 '성'의 표현기법을 예술에 교묘하게 활용하고 있다. 첫 번째 장에서는 새들이 서로를 향해 노래하며 사랑에 빠지는 모습을 그려내는데, 이는 신사를 동행하는 여인의 모습을 연상시킨다. 다음 장에서 수박을 따는 행위는 주인공의 미친 상사병과 여성에 대한 추적을 불러일으킨다. 시 전체의 언어가 아름답고 이중 성부, 운율 중첩, 단어 중첩을 잘 사용하여 시의 음운론의 아름다움과 사람 묘사의 생생함, 의성어를 돋보이게 합니다.

'관주'의 내용은 사실 매우 단순하다. '귀부인'을 구하지 못해 괴로워하는 '신사'의 이야기다. 뒤척이느라 잠도 안 오고, 그 '부인'은 매우 기뻐하며 사람들에게 축하 음악을 틀어 달라고 부탁했고, 이런 식으로 '부인'을 행복하게 했습니다. 작품 속 등장인물의 정체성은 매우 분명하다. '신사'는 『시경』 시대 귀족들의 총칭이었고, 이 '신사'는 하프를 연주한다면 일정한 지위를 가져야 했고, 집에 있는 종과 드럼. 과거에는 이 시가 '민속적인 사랑 노래'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는 귀족 계급의 삶을 묘사한 것이 아닐까 걱정됩니다. 게다가, 사랑의 시라고 말하는 것은 확실히 사실이지만, 평범한 사랑의 시가 아닐까봐 두렵습니다. 이는 결국 신랑 가족이 신부를 칭찬하고 행복한 결혼을 기원하기 위해 부른 결혼 노래였습니다. 『시경』에 나오는 많은 발라드는 일반적인 서정적 의미와 오락적 기능, 의례적 실용성을 갖고 있지만, 일부 시의 본래 목적은 후대에게 불분명하여 평범한 노래로 간주된다. '관주'를 결혼식 노래로 보면 '우아한 여인, 신사는 좋은 사람'부터 '수금과 거문고를 가진 친구', '종과 북의 음악'까지 즐겁고 적절하다.

물론 시 자체는 여전히 여자를 쫓는 남자의 사랑 노래 형식이다. 그 이유는 아마도 일반적인 결혼 관계에서 남자가 적극적인 당사자라는 사실과 관련이 있을 것입니다. 현대에도 여자가 남자와 사랑에 빠지면 항상 그가 먼저 말해주기를 기다리는데, 고대인들은 더욱 그러했습니다. 신부를 데리고 와서 아름답고 고결한 소녀, 신사의 좋은 배우자라고 칭찬하고 사랑스러울 정도로 보고 싶었다고 말하면 반드시 신부를 기쁘게 할 것입니다. 그러다가 하프와 종소리, 북소리 속에서 서로의 마음이 가까워졌고, 행복한 결혼 생활이 이때부터 시작됐다. 시의 감정 구조로 보아도 관주를 보고 여인을 생각하는 것부터 진세와 좋은 관계를 맺는 것까지 중간에 약간의 우여곡절이 필요하다. 특히 즐겁습니다.

이 시는 주로 다음과 같은 특징으로 인해 부부의 미덕의 모델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우선, 이 시가 쓴 사랑은 분명한 결혼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목적은 결국 젊은 남녀의 짧은 만남이나 일시적인 열정이 아닌 결혼의 행복으로 귀결됩니다. 결혼을 분명히 가리키고 책임을 표현하는 이런 사랑은 사회에서 더욱 인정받는다.

둘째, 남성과 여성이 '신사'와 '아가씨'로 표기되어 있어 이것이 미덕과 관련된 결합임을 나타냅니다.

"신사"는 지위와 미덕이라는 이중적인 의미를 갖고 있는 반면, "미인"은 육체적인 아름다움과 좋은 도덕적 행위를 모두 의미합니다. 여기서 '신사'와 '숙녀'의 조합은 결혼의 이상을 의미합니다.

셋째, 시에 나타난 사랑행위의 절제이다. 잘 읽어보면 이 시는 남자가 여자를 추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지만, 두 당사자 사이의 직접적인 접촉이 전혀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부인"은 아무런 움직임도 보이지 않았지만 "신사"는 그곳에서 혼자 "뒤척이고" 있었습니다. 그러한 사랑은 현실적이고 심오한 감정(사랑시에 매우 중요함)을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부드럽고 절제된 방식으로 표현되어 독자를 너무 강렬하게 감동시키지 않습니다.

위의 특징은 원래 이 시가 귀족의 결혼식에서 부르던 노래라는 점과 관련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 행사에는 주인의 지위에 걸맞게 절제되고 즐거운 분위기가 필요합니다. 공자는 이 속에서 화합의 아름다움을 넓은 의미로 보았고 이를 절제의 삶의 자세와 자신이 존중하는 도덕적 수양을 강조하는 데 사용하였다. 부부를 바로잡아라” 도덕교과서. 두 가지 관점은 다소 다르지만 기본적으로는 여전히 일관성이 있습니다. 고대 유학자들이 부부의 덕을 중시하는데 여기에는 깊은 이유가 있었습니다.

첫째, 가족은 사회조직의 기본단위이다. 고대에는 이 기본단위의 조화와 안정이 전체 사회질서의 조화와 안정에 큰 의미를 가졌다.

두 번째 의미에서 소위 '남녀의 덕'은 실제로 남성과 여성에 관한 문제의 모든 측면을 의미합니다. “남자와 여자는 먹고 마시는 것이 사람의 큰 욕망을 보존한다”(<예서: 이윤>). 이것이 인간 생존의 기본 요건임을 공자도 알고 계셨다. 먹고 싶은 욕구는 상대적으로 단순하지만(물론 음식을 먼저 먹어야 한다), 남성과 여성의 욕구로 인한 정서적 활동은 훨씬 더 복잡하고 활동적이며 강렬하며 생활 규범과 사회 질서에 잠재적인 위험을 끼친다. 공자께서도 “성(性)을 사랑하는 만큼 덕(德)을 사랑하는 사람을 본 적이 없다.”(논어) 그러므로 모든 절제와 수련은 먼저 남자와 여자의 욕망에서 시작되어야 한다. 물론 필요한 일이지만, 얼마나 자제하는 것이 적절한가 하는 것은 사회 물질적 생산 수준, 정치 구조, 문화적 전통 등의 요인과 시대적 조건의 변화가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복잡한 문제입니다. 사회가 개인의 권리에 대해 근본적으로 부정적인 태도를 취하려고 시도하면 이와 관련하여 먼저 심각한 금지 조치가 나타납니다. 반대로 사회가 변화하는 시대에 있고 낡은 도덕 규범이 파괴되면 이와 관련하여 방종한 행동이 먼저 나타날 것입니다. 다시 『관용』으로 돌아가서, 감정을 절제하고 행동을 조심하며 부부 화합을 지향하는 사랑을 찬양하는 것이므로 유학자들은 이를 좋은 본보기이자 '의로운 부부'로 여기고 인도한다. 다양한 사람들의 미덕 교과서.

<관주>는 남녀 간의 사랑을 자연스럽고 정상적인 감정으로 인식할 뿐만 아니라, 이 감정을 억제하고 사회적 미덕에 부합하도록 요구하기 때문에 후대 사람들은 흔히 무엇을 받아들인다. 한편으로, 봉건 윤리의 비인간적 억압에 저항하는 사람들은 종종 자신의 개인적인 감정을 충족시킬 권리를 주장하기 위해 "관주"라는 권위 있는 깃발을 사용합니다. 소위 "시는 의미가 없다"는 것은 "관용"에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