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언어 지식에 대하여
국어지식의 학습 내용은 의논문, 서술문, 시사가부, 소설 ("4 학점" 은 설명문) 을 포함한다. 작품 시대로부터 고대, 현대, 당대의 구분이 있다. 그리고' 6 학점' 의 외국 문학 작품도 있습니다. 여가 시간에 공부하는 수험생들에게는 양이 매우 많다. 공부는 성공의 관건이다. 정확한 방법은 적은 노력으로 두 배로 할 수 있다. 물론 학습 방법은 사람마다 다르다. 나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 집중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우선 중점에 주의해야 한다. 어떻게 집중하나요? 풍격에 따라 작품의 중점이 다르고, 정독과 범독도 마찬가지다. 일반적으로 각 본문은 주로 작가, 작품 (본문 출처), 인물, 단어, 문장, 장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작가의 주된 관심사는 시대와 민족이다. 주로 작품, 예술 스타일, 생애 사적을 대표한다. 전국초인 굴원 () 이' 이소 ()' 로 대표되는 그 예술 풍격은' 구상이 독특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문풍이 화려하고 긍정적인 낭만주의가 충만하다' 며 그 핵심은' 적극적인 낭만주의' 다. 기타 내용은 대체로 이해할 수 있다. 또 현대 문학사에서 영향력 있는 작가 유다 푸와 같은 것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현대문학, 문학명언) 일찍이 창조사를 조직하여 중국 좌익작가 연맹에 참가했다. 그의 소설은 주로' 자서전 전기' 와 1 인칭 작문을 사용한다. 그의 대표 작품으로는' 침몰',' 파도',' 달려라',' 봄바람의 밤',' 그녀는 약한 여자다' 등이 있다. 러시아 혁명 작가, 구 소련 문학의 창시자인 고리키도 있습니다. 대표작품은 소설' 어머니' 와 자서전 3 부작 ('어린시절',' 지구에서',' 내 대학') 등이 있다.
작품은' 기와 잠자리 물' 과 같이' 논어기' (문주 1 설명출처, 편마다 반드시 읽음) 에서 나왔다. 《논어》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기록 산문이다. 작가는 공자의 제자이자 재제자로 유학을 연구하는 주요 저작이다. 폭풍우' 는 노신의 단편 소설집' 함성' 에서 뽑혔다. 또' 세설 신어' 에서 뽑은' 석숭과 환호' 와 같다. 난로의 석탄' 은 곽모로' 여신' 등에서 나왔다. 비교하면' 4 학점' 의 요구는 이 방면에서 높지 않다.
단어는 문어문, 시사가부의 난사뿐만 아니라 현대 중국어의 일부 단어도 가리킨다. 물론,' 신농이 있다' 는' 비',' 행동' 등의 단어는 모두 명제 범위 내에 있으며, 현대문학의' 멀리 가다',' 한가하다' 등의 단어도 시험받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지 않을 수 없다. 물론 주로 문어어휘이다.
문어문에는' 아버지, 어머니, 아들, 아내, 너를 쳐다보는 것' 과 같은 단음절 단어가 많이 있는데,' 아내' 는' 아내' 와' 아들' 의 개념을 가리키며' 아내' 로만 해석해서는 안 된다.
다의라는 단어는 문어문에서 매우 흔하다. 예를 들어, 일반적으로' 의' 라는 글자를 보조사' 의' 로 해석하지만,' 맹호연 양주행 송송' 의' 의' 의' 는' 가' 로 해석되고,' 사기' 에서 각각 동사 형용사 명사로 쓰이는 세 개의' 과자' 로 해석된다.
문어문에는 실사를 융통성 있게 운용하는 현상이 많다. 동사 사역 용법: 오시면 안전합니다. 먹을 것이 있으면 입을 수 있습니다. 그중' 왔어요',' 안전했어요',' 입었어요' 는 사역입니다. "자식 만민", "물고기와 새우, 우미록" 과 같은 용법을 확신하는데, 그중에서도 "아들", "부부", "친구" 는 모두 의동이다. 명사는 "한 여자가 밤에 울고, 난자는 응당", "배우면서 배워라" 의 "밤", "사", "시" 등 모두 부사로 쓰이며, "밤", "사방팔방에서", "사방팔방에서" 로 번역된다. 동사로 쓰이는 명사도 있다. 예를 들면,' 파도에 따라 흘러가는 것',' 엎드리기 전에 제자가 되는 것',' 앞' 을' 동쪽',' 전진' 등으로 번역한다. 이 단어들을 해석할 때, 단어가 문장에서 의미가 있어야 한다는 원칙을 고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틀린 것이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문장, 문어문의 문장은 비교적 특수하여 현대 중국어와는 다르다. 판단문에서 일반적으로 동사 "예" 를 사용하지 않고 "xx, xx" 를 사용하여 판단을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이 장군은 마음이 넓고, 롱서인이다." 수동적인 문장은 흔히' 위',' 참조',' 용' 으로 주동을 불러일으킨다. 예를 들면' 노동자가 그 사람을 다스리다',' 나는 웃음호족',' 나라가 죽어서 세상을 웃는다' 등이 대표적인 예이다. 역장구는 몇 가지가 있다. 하나는 동사 역장문으로, 감탄문에 자주 쓰인다. 예를 들면, "아, 마령은 자만하는 선생님이다." " 두 번째는 개사 목적어이다. 첫째, 부정문에서 부정부사' 아니오',' 모',' 예' 가 나타난다면, 문장의 목적어는 동사 앞을 언급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자신을 하지 마라',' 아무것도 없다',' 나를 하지 마라'; 둘째, 의문문에서, 일반적으로 동사나 개사 전제에서 의문대명사를 언급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지나가는 것 뿐이냐?" " "왜 잘라요?" 목적어' 아이' 와' 그' 는 모두 개사이다. 셋째, 정어는' 어느 집의 선비와 딸이 도엽도와 우화대' 에 대해 물었고, 정어는' 도엽도와 우화대' 이며, 번역할 때 중심어' 선비와 딸' 앞에 놓아야 한다. 간단히 말해서, 문장의 번역은 문장이 텍스트와 분리되지 않는 원칙을 따라야 한다. 즉, 문장은 전문중의 맥락과 하나가 되어야 한다.
장은 사상성과 예술성을 포함한 문장 텍스트 구조를 가리킨다. 이것은 가장 중요하고 공부의 난점이자 시험의 중점이다.
사상 내용에 대한 숙달은 교과서의 힌트에 따라 세그먼트화하고 단락의 뜻을 요약할 수 있다. 한 단락의 말에는 몇 가지 수준이 있는 것이 분명하다. 예를 들어,' 객서' 의 논증 부분은 세 가지 자연세그먼트, 즉 고대론, 물론인, 사실로 오늘로 나뉜다. 1 층에는 무공, 소공, 왕훼, 왕소 네 가지 예가 열거되어 있다. 계층을 꼼꼼히 나누면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단락의 뜻을 개괄하는 기초 위에 전문을 개괄하는 주제나 중심.
예술성은 주로 입의, 표기법, 수사 등 여러 방면에서 파악된다. 예를 들어, "천적벽부" 의 입의에서 청풍명월수 () 를 단서로 문장 () 를 구축한다. 글쓰기 방법은 서술, 경물 묘사, 서정, 의론을 하나로 융합하여 주체와 사물 대화로 도리를 따지는 것이다. 언어 표현은 산문의 결합을 중시하고 가사와 대화를 끼어들어 생동감 있고 활발하다.
문장 구조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것을 분석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몇 개의 힘줄과 개념을 잡아야 할 뿐만 아니라, 피와 고기가 있다는 것을 예시해야 한다. 풍파' 의 제진과 조 이미지와 같이 이들은 전형적인 우매하고 낙후된 농민이자 자신의 입장을 숨기는 황권의 잔재를 잘 알고 그들의 구체적 특징을 파악해야 하기 때문에, 자오 변발과 죽포의 변화와 역할은 무시할 수 없다. 예술성을 파악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장중승전서' 의 서술, 장면 묘사와 같이 모두 분석하고 이해해야 한다.
이것들은 모두 하기 어렵고, 지름길도 없다. 교과서에 힌트가 있어서 다행이다. 수험생은 "힌트" 를 진지하게 참고하여 교재를 깊이 공부해야 한다. 기본적인 방법을 파악한 후, 그들은 일거수일투족을 들고 번잡함을 단순하게 할 수 있다.
둘째, 교묘한 방법으로 기억을 돕는다. 비교법, 예를 들면 역사 산문,' 좌전' 은 편년체,' 전국책' 은 국체,' 사기' 는 전기체이다. 베이컨, 모포산, 체호프, 오헨리의 국적이 영국, 프랑스, 러시아, 미국이라면 외국인 작가 몇 명이 혼동하지 않을 것이다. 종합적법, 예를 들어 현대작가들은 대부분 문학동아리에 참가했고, 곽모로, 달프는 일본에서 창작동아리를 조직했고, 마오 방패, 주지청, 빙심 등은 모두 문학연구회에 참가했다. 바진은 창조사나 문학 연구회에 가입하지 않았다. 예를 들어 교과서에서 북송의 작가는 구양수, 왕안석, 수시, 류영, 남송의 작가는 육유, 신 기권, 이청조는 북송, 남송을 가로지르는 작가다. 첸쉐썬, 지코정, 마오이승, 화도는 각각 핵물리학자, 지리학자, 교량 전문가, 수학자인 자연과학자이다. 이것은 기억하기 쉽다. 라오스의 만주어, 심종문의 묘어, [월조] 는 각종 궁전의 이름이고,' 세설신어' 는 필기소설집 등이다.
다시 한 번 문학 상식을 익히는 것은 시험에 대처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생활에서도 자주 쓰인다. 예를 들어 고시와 근체시의 차이, 율시와 절문의 차이, 시, 단어, 노래, 부의 형식 특징, 제자백가의 잡문과 역사 잡문의 특징 등이 있다. 관심 있는 수험생은 산문과 운문을 스레드로 분리하거나' 부록' 에서' 중국 문학사 개요' 를 찾아볼 수 있어 각종 문체의 발전 맥락에 대한 명확한 단서가 있다.
마지막으로, 유명한 시와 문장을 외운다. 중국 문학은 역사가 유구하여 많은 유명한 시가 이미 천여 년 동안 전해졌다. 염황 자손으로서 우리는 그들을 이해해야 한다. 교재에서 선정한 시사는 모두 사상성과 예술성을 결합한 우수한 작품이다. 책을 읽고 암송하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지 부담이 아니라, 왜 기꺼이 하지 않는가?
둘째, 작문에 대해서
작문은 수험생의 사상소양, 국어지식, 표현능력에 대한 종합 테스트로 시험지에서 40 점을 차지한다. 일종의' 검사 통제' 형 문제형이자 수험생 학습의 중점이자 난점이기도 하다.
"6 학점" 시험지 작문시험에는 세 가지 명제가 있다. 하나는 명제 작문이고, 다른 하나는 재료 작문이다. 단 한 번 ('나성 피해' 에 관한 자료) 을 시험한 적이 있다. 세 번째는 자료에 명제를 더한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의 명제를 보면 명제 작문과 재료에 명제를 추가하는 것이 가능하다. 재료와 명제는 두 가지 명제 형식의 종합이다. 이런 작문은 명제에 의해 제한될 뿐만 아니라, 재료와 밀접한 관계가 있고, 조작이 어렵고, 심사가 전면적이다. 비교하면 이런 형식은 쓰기가 가장 어렵지만 시험 가능성이 가장 크다.
수험생은 자신의 작문 기초에 근거하여 몇 편의 작문을 연습할 수 있으며, 선생님의 지적을 받아 자신의 부족한 점을 지적하고 점차 자신의 작문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다. 그럼 어떻게 연습하나요?
많은 수험생들이 시험 문제를 추측하기를 원하는 것은 이해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바람직하지 않다. 대신 일반 의논문의 작문 방법을 파악해 변하지 않고 만변에 대응해야 한다. 예년에 시험을 본 작문문제를 몇 가지 할 것을 건의합니다. 구체적인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문제를 심사하다. 시험지가 제공한 자료와 명제를 세 번 꼼꼼히 보면, 각 글자마다 주의를 집중해야 한다. 좋은 시작은 성공의 반이다. 만약 시험을 틀리면, 너는 천 자를 쓰고, 주제에서 벗어나, 결과는 상상조차 할 수 없다.
1 심 자료, 자료가 우리에게 어떤 정보를 제공하는지, 어떤 요구가 있습니까? 재료와 제목은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2 심의 문체는 일반적으로 의론이지만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시험지 제목 요구 사항이 우선해야 한다.
셋째, 주제를 확인하고 재료와의 관계를 살펴보십시오. 제목의 키워드를 잡다.
4 심 글자 수는 보통 600 에서 1000 까지입니다.
제 5 심의 기타 요구 사항 (예: 실제 연락, 직접 경험 연락, 출석 불명 등).
첫째, 자료와 제목에 따라 중심 논점을 결정하고, 때로는 제목이 중심 논점이다. 두 번째는 논점을 확정하는 것이다. 이것은 중요한 단계이자 어려운 임무이다. 일반적으로, 중심 논점을 둘러싸고 두세 가지 논점으로 나뉜다. 각 매개변수는 자체 단락일 수 있습니다. 셋째는 논증의 논거를 선택하는 논거로, 사실논거와 이론논거를 포함한다. 사실 논거는 역사적 사실과 데이터를 포함한 현재 사실로 나뉜다. 일반적으로 두 가지 사실 논거로 하나의 역사적 사례와 하나의 현재 사례를 안배할 수 있다. 긍정적인 사례, 부정적인 사례. 이렇게 하면 더욱 설득력이 있다. 글을 쓸 때 상세하고 거친 방법을 쓸 수 있다. 이론적 논거는 과학 원리, 정리, 공리, 법칙, 명언, 속담, 속담이 될 수 있다. 이론적 기초는 문장 깊이를 부여하고 문장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논거를 선택할 때, 전형, 정확성에 주의를 기울여, 일당십으로, 적은 노력으로 두 배로 해야 한다. 물론, 너는 무엇을 쓸지 고려해야 할 뿐만 아니라, 무엇을 쓰지 않을 것인지를 고려해야 한다. 중심 논점과 무관한 것에 대해서는 한 글자를 쓸 수 없다.
문장 한 편을 기획하고 소재를 고르면 문장 구조 레이아웃과 소재 배치를 고려해 볼 수 있다. 시험 시간이 제한되어 있어서, 초안을 작성할 시간이 없어, 보통 요강 방법을 채택한다. 가능하다면 윤곽이 얇을수록 좋습니다. 짧은 의론 논문 한 편은 일반적으로 세 단락으로 나뉜다. 첫 번째 단락은 논점을 제기하는데, 우수한 의론 논문 한 편은 항상 매우 기치가 뚜렷하다. 예를 들어, \ "간언한 객서 \", \ "5 대 영관서 \", \ "오래 참음 \" 은 오늘까지 단도직입적이다. 첫 단락은 두세 줄밖에 없으니 작별 인사를 망설이지 말고, "그러나 그녀가 우리에게 다가오기 시작하기 전에 우리는 천 번 전화를 걸어 천 번을 재촉했지만, 여전히 그녀의 기타 뒤에 그녀의 반쪽 얼굴을 숨기고 있다" 고 말하지 마라. 시작은 간결하고 논점은 분명하여 첫눈에 반할 수 있다. 두 번째 단락의 증명논점은 문장 주체이며, 몇 가지 논점에 따라 순차적으로 논술하여 사실과 추리에 집중할 수 있다. 정반 결합, 상세하고 적절한 원칙에 근거하여 총괄적으로 안배하다. 일반적인 논증은 일반적으로 귀납법, 연역법 또는 유추법을 사용하는데, 그 중 하나 이상을 선택하여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논술 수준의 명확성과 논리를 중시해야 할 뿐만 아니라, 각 절의 개편어를 세심하게 설계하고, 절과 절 사이의 과도연관사, 심지어는 전고, 성어 등 일부 세부 사항을 고려해야 한다. 세 번째 부분은 결론이다. 글 전체가 뚝 그쳐야 하고,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글자는 깨끗하고 깔끔하며 탈속적이어야 하며,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겨야 한다.
이 문장 한 편을 논문으로 정리하여, 거칠게 다듬어라. 골자에서 문장, 문자의 충실함뿐만 아니라 정교하게 다듬는 과정이다. 기본기를 선보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재능도 과시할 수 있다. 요강처럼 소양이 다른 사람은 다른 문장 글을 쓸 수 있다. 또한 모사의 규범 (예: 언어 유창, 글씨 정돈, 구두점, 행형식 등) 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수정, 문장 다 쓴 후 꼭 빨리 다시 한 번 수정해 보세요. 보면서 수정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로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고, 여러 글자, 탈자, 오자, 문장이 불합리하고, 구두점 오류 등과 같은 결점을 찾는 것이다. , 수정을 통해 해결할 수 있어 문장 완벽해질 수 있다. 어차피 수정하지 않으면 이런 숨겨진 문제들이 문장 품질과 점수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작문의 생명은' 새' 이며 수험생은 새로운 것을 쓰려고 노력한다. 새로운 생각이 생기면 질이 높아지면 당연히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시험이 평화로울 때는 다르다. 일반 수험생들은 모두 비교적 긴장하고 있다. 그들의 수준을 정상적으로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은 행운이다. 특별한 놀이는 어떨까요? 따라서 혁신만 강조해서는 안 되고, 먼저 안정을 강조하거나,' 안정 중 혁신' 을 강조해서는 안 된다. 즉, 먼저 안정을 구하고, 다시 혁신을 구하는 것이다. 일방적으로 혁신하면 위험이 있다. 절대다수의 수험생들에게는 매끄럽고 중심이 뛰어나며 요구에 부합하는 의론을 쓰는 것이 좋다.
4 학점' 수험생은 구성이 다르다. 골자는 "심사의 중점은 토론, 해석, 서술의 능력" 을 요구하며 어휘가 모호하다. 최근 몇 년간의 시험 명제와 결합해 서술과 토론이 있는 문장 한 편을 발표할 가능성이 크다. 6 학점 요구보다 낮은 각도에서 보면 서술문을 위주로 해야 한다. 서술문을 쓸 때는 서술의 시간, 장소, 인물, 사건, 전과결과, 특히 서술문의 의론을 주의하여 의론과 서술을 결합해야 한다. 서술은 토론의 기초이고, 토론은 서술의 승화이라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예를 들어 1998 시험 작문 제목은' 소원' 으로 서술을 요구한다. 한 사람이 소원을 세우는 것부터 소원을 이루는 과정까지 묘사한다. 주요 필묵은 서술이지만, 어떤 부분은 적당히 토론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왜 이 소원을 세워야 합니까? 이 소원을 이루는 의미는 무엇입니까? 잠깐만요. 약간의 논평을 더하면, 문장 () 에 영혼이 생겼고, 본문에 하이라이트가 더해졌다. 전편은 모두 피와 살이 있다. 그러나 토론의 편폭이 너무 클 수 없고, 적당히 멈출 수 없고, 몇 마디만 하면 화룡점정을 그릴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토론명언) 너는 소음을 만들어 주인을 빼앗아서는 안 된다. 작문에서는 보조, 조미료, 조미만 할 수 있고, 장황하게 말할 수 없고, 주제에서 벗어나면 문장 분량을 낮출 수 있다. 그래서 이 정도를 잘 파악해야 한다.
4 학점' 작문의 단계는' 6 학점' 작문과 약간 같지만, 순수한 토론을 서술문 토론으로 바꿨다. 서사에도 나름대로의 특징이 있는데, 반드시 격동하고 우여곡절이 있어야 하며, 한눈에 알 수 없다는 것이다. "망산은 평정을 좋아하지 않는다" 며, 되감기, 삽입, 보충 서술 등의 방법을 최대한 활용해야 하며, 서스펜스를 잘 설치하고, 발수흥랑으로 잔잔한 서술을 피해야 한다. 또한 발전 과정, 즉 시작, 발전, 고조, 결말, 문체, 수사 수법의 운용, 문장 가독성을 중점적으로 써야 한다.
서사는 논점과 해석을 산재 할 수 있다. 정의 해석, 비교 해석, 비유 해석, 예 해석, 차트, 데이터 해석 등과 같은 해석 방법만 익히면 됩니다. 필요한 경우 설명 할 수 있습니다.
4 학점' 의 작문시험은 서술, 산재 토론, 해설에 능숙해야 하는 작문 방법이다.
셋째, 주의사항
자습 수험생을 자주 접해 보니 많은 사람들의 자시험 방법에 문제가 있어 여러 방면으로 요약하여 수험생의 주의를 끌었다.
첫째, 교재와 참고서 사이의 관계를 정확하게 처리한다. 모든 과정의 독학은 반드시 관건과 기초에 근거해야 한다. 대학 국어 독학은 반드시 교과서를 기초로 해야 한다. 골자' 의 요구에 따라 우리는 모든 본문, 특히 본문의 정독을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우리는 단어와 어구를 장악해야 할 뿐만 아니라, 세부 사항을 깊이 파고들어,' 석상' 이라는 문장 속에서' 농민' 이라는 단어가 두 번 등장한다. 의미는 무엇입니까? 뒷모습' 에 네 번이나' 뒷모습' 이 나타났다. 그들의 기능은 무엇입니까? 잠깐만요. 하지만 많은 수험생들은 지름길로 가고 싶어 교과서를 놓고 참고서를 구명지푸라기로 잡고 놓지 않는 경우가 많다. 나는 이것이 본말이 전도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참고서를 보는 것을 반대하지 않지만, 교과서와 참고서를 결합해야 한다. 교과서와 별도로 참고서를 읽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더구나 상품경제 대세의 충격으로 각종 참고서가 들쭉날쭉하고 들쭉날쭉하다. 품질을 검사하지 않으면 참고서를 믿어야 하고, 때로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반드시 참고서를 읽을 필요는 없지만, 반드시 본문을 잘 알아야 한다.
두 번째는 언어 지식과 글쓰기의 관계를 올바르게 처리하는 것이다. 많은 수험생들이 편견을 가지고 있다. 글에는 공을 들이지만 작문을 연습하는 것은 게을러서 시험 때 자신의 영감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글명언)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우리는 영감에 의지하기보다는 땀을 믿고, 영감도 땀으로 잉태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어떤 학우들은 글쓰기에 종사할 수도 있고, 자기감각이 좋고, 의식적으로 무의식적으로 작문을 소홀히 할 수도 있다. 나는 작문 훈련을 강화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특히 시험의 요구에 부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초안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개요를 열거하고, 개요에서 작문까지 직접 전개해야 한다. 적어도 세 편의 작문을 연습하다. 예년에 시험한 작문 주제를 연습할 수 있다. 또 수험생들은 작문 수준이 좋아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줄 알았기 때문에 국어 지식에 많은 시간을 쓰지 않아 운이 좋다. 특히 문어문은 읽기가 어려워서 우회합니다. 말을 타고 꽃을 구경하고, 답을 구하지 않고, 아는 것 같고, 시험을 볼 때 틀렸다. 시험에 응시하는 모든 수험생들은 반드시 교재를 두 번 자세히 보고 이해하려고 노력할 것을 건의합니다. 노력을 통해 지식을 얻는 지름길은 없다. 객관적인 법칙을 존중하고, 점진적이고, 부지런히 배우고 많이 물어야만 성공할 수 있다. 요컨대, 언어 지식과 작문은 모두 중시해야 한다.
셋째, 문어문 단어 이해와 문장 분석의 관계를 정확하게 처리한다. 어떤 수험생들은 고전 중국어 어휘를 이해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확실히 성과를 거두었다. 그러나 텍스트 구조에 대한 전반적인 파악이 느슨해졌고, 그 결과 몇 가지 큰 문제에 대해 잘 알지 못했다. 인물, 예술 스타일, 수사 수법 등. 오히려 무시당했다. 이것은 사실 참깨를 잡고 수박을 잃어버렸습니다. 단어를 이해하는 목적은 본문을 이해하는 것이다. 만약 네가 일방적으로 글자를 강조하고 문장 분석을 소홀히 한다면, 너는 제자리걸음을 하는 것이다. 비록 네가 즐기고 있지만, 결코 건너편으로 갈 수 없다. 한 걸음 물러서서 한두 글자는 알아듣지 못하더라도 전체 본문을 이해할 수 없다면 큰 실수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래서 준설 문장과 분석 문장 결합을 해야 한다.
넷째, 비 지능 요인이 시험에서 발휘되는 것에 주의해라. 이것은 독학과는 무관하며 시험 기술이다. 이 방면의 내용이 매우 많으니, 나는 간단히 몇 가지를 말하겠다. 예를 들어, 답안 카드의 안배에서 작문에 충분한 시간이 있는지, 오히려 몇 가지 작은 문제를 희생하고 작문이 잘 쓰여졌는지 확인해야 한다. 답안지는 깔끔하고 또렷하게 써야 한다. 문제를 토론할 때, 생각은 분명하고, 예와 분석에 중점을 두어야 하며, 전면적으로 구체적이어야 하며, 두 마디로 일을 끝내지 말아야 한다.
세상에 어려운 일이 없으니, 기꺼이 등반하기만 하면 된다. 각 수험생의 태도가 단정하고 목적이 명확하고 방법이 적절하며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결심과 끈기가 있다면 이 수업은 잘 배울 수 있다. 이것은 자격을 갖춘 대학 졸업생이 될 뿐만 아니라 사회주의 정신문명 건설을 강화하는 데도 중요한 의의가 있다.
열심히 노력해라! 승리는 반드시 너의 것이다!
사고에는 양익이 있고, 한 날개는 같은 것을 찾고, 한 날개는 다른 것을 찾는다. 둘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되고, 사유는 이륙할 수 없다. 공통점은 사물의 * * * 본질을 이해하고 법칙을 발견하는 것이다. 차이를 구하는 것은 사물의 개성을 이해하고 그 특징을 발견하는 데 있다. 양자는 서로 연결되어 서로 전환된다. 발견의 법칙과 발견의 특징은 사물을 발견하는' 본질' 이자 사고의' 창조' 이다. 언어 학습은이 "두 날개 사고" 와 분리 될 수 없습니다.
국어 활동 방식을 보면 국어 학습은' 양익 사고' 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어학 학습에는 다방면의' 구동' 이 필요하다. 어떻게 국어를 잘 배울 것인가-이것은 탐구해야 할 제 1 급 법칙이다. 어떻게 듣고, 어떻게 말하고, 어떻게 읽고, 어떻게 쓰는지-이것은 탐구해야 할 두 번째 수준의 법칙이다. 수업을 듣고, 라디오를 듣고, 대화를 듣고, 말하는 법, 말하는 법, 말하는 법, 논쟁하는 법 설명문, 서술문, 의논문, 문학 작품을 읽는 방법 설명문, 서술문, 의논문, 응용문 작성 방법-논의할 3 급 법칙이다. 4 급, 5 급 등이 있습니다. "공감" 을 잘하지 못하면 "감성" 의 세계에서만 부딪칠 수 있다. 중국인의 활동도 해야 할 일이 많다. 국어를 배우는 것과 수학을 배우는 것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라디오를 듣는 것과 강의를 듣는 것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말하는 것과 쓰는 것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일반 실용 문장 읽기와 문학 작품 읽기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심지어 시를 읽는 것과 소설을 읽는 것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잠깐만요. 차이를 구하는 데 능숙하지 않으면, 자신의 길을 걸어볼 수 없고, 공부에서 고효율을 얻을 수 없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국어 활동의 내용으로 볼 때 국어 학습에는' 양익 사고' 가 필요하다. 먼저 책을 읽는 것을 말하는데, 예를 들면 바진의 산문' 등' 을 읽는 것과 같다. 그가' 산 저쪽' 의 단층집에서 촬영한 불빛은 지난 눈야를 걷다가 본' 작은 콩알 크기의 빛' 을 연상시키고, 고대 유럽 전설의 해리치 섬에서 배를 인도하는 불빛을 연상시키고, 고대 그리스 여제사장 힐로가 애인에게 불을 붙인 횃불을 연상시키고, 마침내 그녀의 친구가 물에 빠진 후 본 등불을 연상시킨다. 이 "램프" 는 다릅니다.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이 "빛" 은 비슷한 주제를 표현합니다. 이것은 무슨 주제입니까? 이를 위해서는' 양익 사고' 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 우리는 노신의 산문 몇 편을 읽었다. 너는 우리에게 노신의 잡문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말해 줄 수 있니? 범위를 좁혀' 유와 진군 기념' 과' 망각 기념' 을 비교해 보자. 그들의 유사점은 어디에 있습니까?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비교하면 독서는 양익 사고를 여는 중요한 방법이다.
또 잘 쓰려면 양익 사유도 필요하다. 예를 들어 노신의 잡문의 특징은 노신의 수많은 잡문에서 두 가지 특징을 추출해 냈는데, 하나는 그것의 전투성이고, 하나는 그것의 다채로운 스타일이다. 이런 인식이 있으면 당연히 글을 쓸 수 있다. 생활 속에서 우리는 종종' 작은 인물' 을 만난다. 그들은 영혼이 비천한 사람들이다. 만약 우리가 이 인물들을 연구하여 그들의 영혼 중 몇 가지 공통된 특징을 추출한다면, 매우 의미 있는 문장 한 편을 쓸 수 있지 않겠는가? 생활 속에서 어떤 사람들은 야만을 용기로, 개혁을 들볶은 것으로 여긴다. 만약 그들의 본질적인 차이를 분명히 할 수 있다면, 매우 가치 있는 문장 한 편이 아니겠는가? 수능 작문에서 새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남의 남을 돕는 것을 감상하는 것과 조사 자료 중' 살금살금 가버리는 것' 의 본질적 차이는 무엇입니까? 6 손가락 성형' 과' 오절' 두 만화의 유사점은 무엇일까. 만화' 나는 더 좋아' 의' 더' 는 무엇일까? 이것들은 모두' 양익 사고' 가 필요하다. 작문을 쓸 수 없는 것은 종종 생각하지 않기 때문이다. 생각할 수 있어야 글을 쓸 수 있고, 양익 사고는' 사고' 의 표현 형식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