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의 첫 시

일곱 번째 노래, 시경 첫 번째 노래, 관화.

관학이 우는 어호크는 작은 강을 동반한 작은 대륙이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는 신사의 좋은 배우자이다.

혼합 야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인양합시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깨어나 그녀를 추구한다.

추구할 수 없다, 낮에는 나이트클럽에서 그녀를 그리워한다.

용양아, 엎치락뒤치락하며 잠을 잘 수가 없다.

혼합 야채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골라주세요.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한 쌍의 부부와 한 쌍의 부부를 데리고 그녀에게 왔다.

냉이가 고르지 않아 좌우가 흐트러진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종을 쳐서 그녀를 기쁘게 했다.

《시경》은 중국시의 시작이다. 그중에는 예나 지금이나 명문이 부족하지 않다. 특히 첫 문장이 널리 알려져 있다. 중국에도 많은 사랑시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예나 지금이나 명언이 적지 않지만 관화는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남자가 미녀를 볼 때마다 따라잡고 싶어한다.' 숙녀님, 군자 호호' 가 가장 좋은 이유다.

여기는 모든 시경의 내용과 상세한 소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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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노래 책의 기본 지식

(a) 노래 책의 해석

시경' 은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으로 서주 초기부터 춘추 중기까지의 시 305 곡을 수록했다. 원래는' 시경' 이라 불렸는데, 심지어 시의 수량조차도' 시경' 이라고 불렀다. 나중에 유교 고전이 되어' 시경' 이라고 불렸다.

(b) 노래 책의 작품 분류

《시경》은 격조, 아속, 찬양의 순서에 따라 배열되어 있다. "시경" 은 원래 음악으로 부른 가사였으며, 격조, 아속, 부는 원래 음악의 분류였다.

바람' 은 음악으로 서주 시절 왕계와 상대적인 지방음악을 가리킨다. 따라서' 시경' 의' 바람' 은' 국풍' 이라고도 불리는데, 제후국이 있는 지역의 음악을 가리킨다. * * * 는 15 국풍 (,,이, 연, 위, 왕, 정, 치, 위, 돈, 진, 진, 진, 치, 조, 수) 으로 나뉜다

야' 는 주대 왕기 지역의 음악으로 지방음악에 비해' 정악' 으로 궁정식에 쓰인다. "야" 는 "야" 와 "야" 로 나뉘는데, 이것도 음악의 구분이다. 다야 3 1 조, 소야 74 조, * * * 105 조.

송송' 은 주왕공 제사신과 조상의 무곡이다. 3/KLOC-0 개' 주송',' 송로 4 개',' 상송' 5 개,' 송송' 40 개 * *.

(c) 노래 책의 저자

《시경》의 작가는 대부분 이름을 남기지 않았다.

《시경》은 대부분 민가이다. 민가는 집단창작이라 구체적인 작가는 시종 알 수 없다.

시경' 에서 귀족 문인의 작품 중 다섯 편은 저자를 지명한 것이다. (예:' 야정 고송',' 희부 ()',' 희부 () 는 푸 ()',' 시 ()',' 시 ()',' 시 ), 하지만 저자의 경우 거의 비어 있습니다.

정확한 사료기록이 있기 때문에 작가의 이름과 창작 배경을 알 수 있는 작품은 소수에 불과하다. 예를 들어,' 재량지' 는 허무 부인이 쓴 것이 틀림없다.

(4)' 시경' 년' 시경' 중 가장 오래된 시는' 바람과 도끼' 로, 기원전 1 165438 년 전후의' 주공동정' 을 가리킨다. 최신 시는' 마틴 주린' 으로 진인의 풍자와 간음의 작품이다. 이 사건은' 좌전' 9 년 10 년, 기원전 600 년과 기원전 599 년에 해당한다. 더 일찍 더 늦은 작품이 있는지 없는지는 말하기 어렵다.

대충 말하다.

주송' 은 서주 초년의 전체 작품이다.

다야는 모두 서주의 작품이다. (이전 대부분, 이후 작은 부분)

소아는 대부분 서주 말기와 춘추시대의 작품이고, 소수는 서주 초기의 작품이다.

곽봉' 은 대부분 춘추시대의 작품이고, 소수는 서주시대의 작품이다.

송로' 와' 상송' 은 모두 춘추시대의 작품이다.

(5)' 시경' 집' 시경' 은 500 ~ 600 년 동안 책으로 기록되었고, 지리적 범위는 방원 수천 리에 있으며, 작가는 사회 각 계층을 포함한다. 이 시들은 고대 조건 하에서 어떻게 책을 수집하고 정리했습니까? 이것은 확실히 토론할 만한 문제이다. 1. 민가 채집 방법-'시 채집'.

"한서 식사": "맹춘월, 군거자들은 반드시 흩어지고, 행인은 목탁을 길로 흔들어 시를 모아 태사를 바치고, 제문을 만든다. 속담에' 왕은 집을 보지 않고 천하를 안다' 는 말이 있다. "한서 예문지": "고대에는 시를 받는 관원, 군관 풍속, 득실을 알고 스스로 시정하였다. ""

그는 "춘추 숫양전": "남녀는 원한이 있어 노래를 부르고, 굶주린 자는 그 음식을 부르고, 노동자는 그 일을 노래한다. 남자 60 세, 여자 50 세 무자녀, 민간에서 시를 채취하기 위해 관원이 음식과 옷을 준다. 시골은 도시를 옮기고, 도시는 나라를 옮기고, 나라는 황제에게 알려져 있다. " 그래서 왕은 집을 나서지 못하고 법정에 나가지 않으면 세상의 모든 고난을 알고 모든 곳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이상은 한인이 말한 고대' 시 채시' 제도로, 선진문헌에는 없다. 주나라의 천자를 미화하는 경향이 있지만, 일정한 사실적 근거가 있어야 한다. 세계에서 주도적인 주만이 이렇게 대규모 시 공모 행사를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개인이나 제후국도 그렇게 할 수 없다.

2. 귀족 문인 시사 수집 방법-'시사시안' 과' 국어주유': 황제는 정치를 듣고, 백관대신에게 시사 가부를 바치게 하고, 왕은 고려했다.

헌시' 는 주대사 의사가 정치생활에서 시를 운용하는 방식이다. 어떤 사람들은 군주, 상급자, 동료의 행동을 보고 종종 시를 지어 미에 대한 칭찬이나 풍자를 표현한다. 어떤 사람들은 시를 바쳐 개인의 억울함이나 불행을 터뜨리고 불평한다. 이것들은' 헌시' 라고 불린다. 예를 들어, 다음 작품은 첸의 원래 의도입니다.

"xiaoya 축제 남산": "아버지는 왕을 배우기 위해 그것을 암송했습니다. 클릭합니다 소야 항보': "절중 사람 맹자, 이 시를 만들 때마다 백 명마다 경의를 가지고 듣는다." "소야 사월": "군자가 노래를 부르고, 애도의 징조도 있다. 주천자에게 바치는 시는 태사와 악사가 불러야 하고, 귀족에게 바치는 시도 악사의 음악을 통해 태사에 모아야 한다.

사당 제사용 송가는 귀족 문인들이 쓴 것이고, 태사를 관장하는 것이다.

성씨와 음악가는 시를 수집하고 보존하는 전문가이다. 각국의 태사공은 태사주에 시를 바칠 의무가 있으며, 태사주만이 그것들을 모아서 집결할 가능성이 가장 높다.

시경' 야송 부분에서 박사의 작품이 대다수를 차지했는데, 주선생이 소장하고 보관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각국의 민요라도 주 대사가 아니라면 서로 모아서 완성하기가 어렵다.

《시경》의 민요는 지역이 매우 넓지만 방언 음운 형식의 차이는 매우 작다. 분명히, 그들은 이미 처리되었고, 가장 가능성이 높은 처리자는 주태사와 텅스텐이다.

이주 관순: "태사는 6 시, 즉 바람, 푸, 비, 영광, 야, 찬송을 가르친다." 태사가 시를 관장할 뿐만 아니라 시의 전파도 관장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적인 표현으로 사상을 표현하는 것은 귀족 자녀들이 앞으로 정치 활동에 참여할 때, 특히 외교를 처리할 때 반드시 습득해야 하는 기술이다. 교수의 필요를 위해 주 선생님은 시를 수집하고 정리해야 한다.

따라서 주선생은 시를 수집할 뿐만 아니라,' 시경' 을 정리하고 편찬한다.

4.' 공자삭제 시' 에 대하여

"사기 공자 세가가": "고대인들이 지은 시 3 천여 수, 공자의 시는 의리에 적용할 수 있다 ... 350." 이것은 이른바' 공자삭제 시' 로 고대에는 큰 영향을 미쳤다.

당대의 공' 모시' 의 정의성은 먼저' 공자삭제 시' 에 대한 의문을 불러일으켰고, 이후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이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지금 공자가 시를 삭제하지 않는 것은 이미 하나의 결론이다. 주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기에 따르면 공자가 시를 삭제하는 것은 단지 "의리에 적용할 수 있다" 고 한다. 공자의 논어에는 공자가' 시경' 에서' 정성 음탕함' 을 저주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2)' 사기' 는 공자가' 자변루' 이후 시를 삭제했다고 기록한다. 그는 자신을 변호할 때는 이미 69 세였지만, 그전에는' 시 300 곡' 을 자주 언급하며' 시 300 곡' 이 이미 존재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3) \ "주전 향공 29 년 \" 에 따르면, 이 해 오공자에서 노국주악까지, 노국악사가 그를 위해 화음, 야악, 송악을 연주했으며, \ "시경 \" 과 일치했다. 공자는 그때 겨우 여덟 살이었다.

(4) 고대 외교 행사에서는' 시언지 쓰기' 가 필요한 경우가 많았고, 각국 학자들이 파악한 시는 기본적으로 일치해야 했다. 그래서 한쪽은 시를 쓰고 다른 쪽은 그 뜻을 즉각 이해했다. 공자가 혼자 시를 지웠다면 누가 그를 믿었을까?

공자가 《시경》을 삭제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공자는' 시경' 에 글과 음악 가공을 하여 보존에 크게 기여했다. 논어 자한: "나는 스스로 변론하고, 나중에는 즐겁고, 야, 노래를 부른다."

(VI) "노래 책" 교육

1.' 시' 가 주대에서의 정치적 역할. 주대에는 시가 제사, 연회, 의식뿐만 아니라 정치 생활에서 사상 감정을 교류하는 데 자주 쓰이는 도구이자 주대례악제도의 중요한 구성 요소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치명언) 위에서 말한' 시' 외에도 외교적인 자리에도' 시' 가 있다.

이른바' 시' 란 외교연회 등에서 각 측이 지적한 기성시, 악사들을 불러 부르는 것을 말한다. 시는 협상 사건 각 방면의 입장과 태도를 암시하여 상대방이 이해할 수 있게 하였다. 이것은 전형적으로 단장하여 의리를 취하는 시 방식이며, 종종 작품 자체의 내용과 의미를 고려하지 않고, 시 속의 몇 마디 말로만 비유와 암시를 한다.

"부사" 는 외교에서 중요하고 미묘한 역할을 한다. 이 기술을 익히면 외교 석상에서 임무를 잘 완수할 수 있다. 만약 네가 이런 기교가 부족하다면, 대중 앞에서 망신을 당하게 될 것이고, 심지어 큰 번거로움을 초래할 수도 있다. 좌전 시앙 공 16 년' 에 포함: 진공이 연회를 열어 제후를 대접하여 천하의 의사가' 시를 짓게' 하였다. 제나라 의사 높은 두께, 부적절한 시 쓰기 때문에, 진 왕자 장관 의 분노를 불러 일으켰고, 심지어 왕 빠치 공동 참여 를 원했다.

2. "시" 는 "고전" 이 되었다

공자 시대에는 새로운 목소리의 출현으로 고악이 쇠퇴했고,' 시' 와' 악' 이 분리되기 시작했고,' 시' 의 정치적 역할도 떨어지고 있다. 공자 (유교) 는 자발적으로' 시' 의 책임을 계승하고,' 시' 를 수양성, 성장 지식, 능력의 교과서로 삼았다.

《논어》:

얘야, 너는 왜 시를 배우지 않니? 시는 번성할 수 있고, 관찰될 수 있고, 그룹화되고, 원한을 받을 수 있다. 너는 만물의 아버지이고, 너는 원물의 군이다. 새, 동물, 식물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있습니다.

시를 배우지 않으면 할 말이 없다. 시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시 300 은 한 마디로 가리고, 말하는 것은' 순진무구한 사고' 이다.

자공은 말했다: "가난하지만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습니까? 아들은 말했다: "예, 가난하지 않으면 행복합니다; 만약 네가 부유하다면, 너는 선물을 잘 줄 것이다. 자공이 말했다.' 시경' 은' 몽둥이처럼 날카롭고, 맷돌처럼 연마하면',' 쉽게' 라고 한다. " 공자가 말했다. "네가 주면,' 시경' 이 끝났다는 것을 말해 줄 수 있고, 과거에 그것을 알게 된 사람에게 알려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의식 \":

공자는 "... 그도 부드럽고 돈후해서 시를 가르친다" 고 말했다. 맹자:

왕적은 망하고 시는 망하고, 시는 망한 후 춘추이다.

공손추는 말했다: "시는' 채식주의가 아니다' 라고, 군자는 먹고 경작하지 않는다. 왜요? " 맹자는 "군자가 살고, 나라를 위하여. 만약 그가 그것을 사용한다면, 그는 부유하고 영광스러울 것이다. 만약 그의 자녀가 그것을 따른다면, 그들은 효도하고 충성할 것이다. 어느 것이 더 위대한가? " 전국 시대에는 시경을' 경' 으로 여겼고, 순자는' 시경' 이' 육경' 중 하나라고 말했다. 한무제에 도착했을 때,' 독유' 는 봉건국가에 의해 정식으로' 시경' 으로 정해졌다.

(리우웬 "문심 조각 종룡경": "경서를 배우는 자는 영원무궁무진한 길이며, 출판하지 않는 자도 대사이기도 하다." " 3. "세 시", "네 시", "모시"

진나라의 문화독재와' 몇 사람을 불태워 유학을 묻다' 를 겪은 후, 진나라 시대의 유교 경전은 대부분 파괴되었고, 한대가 감금을 해제한 후, 고전 교육이 잇따라 나타났다.

한 왕조 는 루, 제나라, 한, 마오 네 가 \ "노래 책 \" 을 가르쳤다;

\ "루 \" 는 루 쉔 페이 (Shen Pei) 에 의해 전해졌다.

\ "제나라 \" 는 제나라 yuangu 에서 전해졌다;

한석은 제비인 한영아가 물려받은 것이다.

위의 세 집은' 김문경' 으로 서한학자를 위해 세운 것으로,' 세 시' 라고 불린다. 게다가' 돌창' 을 더하면' 네 시' 라고 불린다.

돌창' 은 모공이 전해 내려오는 시경이며, 중국 고대 산문의 고전이다. 모공 대모공과 소모공 두 가지 종류. "삼국지 육기" 에 따르면, "초목 새와 짐승충어시" 에서 대모는 육지의 모항이고, 털은 조인의 방주자를 가리킨다. 모항은 일찍이' 사기 열전' 을 쓴 적이 있는데, 나중에 모추에게 전수했다. 돌창' 은 출판이 늦어져 처음에는 공식 인가를 받지 못했다. 동한 때까지 학자로 확립되지 않았다. 삼국 이후' 삼시' 가 잇달아 소멸되었다. (제나라 시는 삼국위, 육시는 서진, 한시는 남조 송에서 죽었다. ) 전해 내려오는 것은 마오시, 즉 우리가 지금 읽고 있는' 시경' 뿐이다.

4. "마오시 서문"

돌창서' 는 한대 모공소 교수의' 시경' 서열이다. 전임자는 책의 서문을' 대서' 라고 명명하고, 각 편의 문제 해결과 비슷한 짧은 글을' 소서' 라고 불렀다.

모시서' 는 역사적 사실과 봉건예교의 방식으로 시를 해석하는데, 바람직하지 않지만 비교적 아름다운 등 중요한 문학 이론 문제를 제기하여 후세 문학사조에 큰 영향을 미쳤다.

모시서' 의 저자에 대해서는 예로부터 모공 위홍 등의 설이 있었지만 아직 정론이 없다.

\ "돌 창 순서 \" 시 리프트 코너 를 해제:

주남 관화: "후비의 덕목." 주문왕 황후의 미덕에 대한 찬미라고 합니다.

백주' 와' 서' 는 위왕이 죽었다고 말했다. 그의 아내, * * * 강씨의 부모는 그녀에게 재혼을 강요하고, * * * 강씨는 이 시를 지어 결혼하지 않겠다는 결심을 나타냈다. (역사서에 따르면, * * * * 백은 황제를 칭송한 후 동생에게 자살을 강요당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일부 대담하고 억척스러운 사랑시의 경우,' 모시서' 는 흔히' 음탕' 혹은' 음탕' 이라고 불린다. 시경' 에는 많은' 민족 스타일' 의 작품들이 있는데, 이는 노동자들의 착취와 억압의 고통을 반영하여 그들의 불만과 증오와 반항을 나타냈다. 주요 대표 작품으로는' 풍기 7 월',' 풍위벌담',' 설서' 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