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남자, 단어는 여자, 사람은 자웅동체이다.

부드럽고 돈후해서 강틀을 만들었다.

최근 글쓰기를 배우기 시작했는데, 글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 빨리 시작할 수 있다. 요 이틀 동안 우리 학교 문학원 명사 우양 교수의' 송사의 여성의식' 을 보고, 갑자기 내가 효율적으로 단어를 배우는 이유를 깨달았다. 시보다 단어는 여성에게 더 가깝고, 타고난 부드러움에 부합한다. 양 교수의 상술한 작품들을 종합해 볼 때, 나의 결론은 시는 양강의 기질에 더 적합하고, 단어는 여성의 감정에 속한다는 것이다. 성별 특성은 모든 사람에게 반영됩니다.

시를 깊이 이해하려면, 먼저 시 발전의 근원부터 시작해야 한다.

노래 책 시대-시의 기원

시와 음악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다윈은 음악이 새의 노래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한다. 새는 언제 노래를 제일 잘 부르나요? 물론 구애입니다. 관문 비둘기가 강주에 있다는 말이 있는데 이런 음악은 이성 사이의 다리다. 시가 음악에 붙어 있는 것은 인류 진화 과정에서 발전한 것이다. \ "시인, 야망 도. 마음속에 기개가 있고, 말은 시와 같다. " ("마오시 서문"): 상황은 텍스트에 있습니다. 모자라면 한숨을 쉬어라. 한숨을 쉬면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출 수 있다. 《시경》에는 남녀 간의 사랑에 대한 은폐가 없다. 후세에 비해 현 단계에서 인류는 자연 상태에 있으며 남녀는 표현에 평등하다. 노동과 사랑은 민간 시가의 두 가지 주요 주제로, 그 형식은 짧고 명쾌하며 완곡하며 다정하다.

자웅동체

심리학적으로, 인간성은 단일한 것이 아니다. 그것은 남성의 측면과 여성의 측면을 모두 가지고 있다. 이 두 방면은 서로 보완하고, 균형과 조화를 이루며, 인간의 완전성을 결정한다. 이른바 자웅동체다. 그러나 실생활에서 사람들은 성역할에 대해 판에 박힌 구분을 가지고 있다. 중국의 전통문화에서 이런 성역 할의 차이는 상대적으로 약하다. 첫째로, 여성들은 사회의 최하층에 살고 있으며, 그들의 연약함과 순종은 여성을 반영한다. 한편, 남성은 일가의 주인이지만 충군, 효관념의 계급 구조 하에서도 순종적이고 비천하며, 뼈에는 추상적인' 양강기' 와 여성의 복종이 있다. 고대 작품에서 어떤 사람들은 자신을 버림받은 여자에 비하여 마음속의 실망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굴원은 미녀로 더 나은 정권에 대한 갈망을 표현하고 미녀의 시들음으로 자신의 정치적 열정이 인정받지 못하는 좌절을 표현했다.

당시의 남성 특징

한나라 이후의 성당성대, 야심, 호기 만장, 아직 정통 유가 사상에 얽매이지 않았다. 영토의 확장과 영토의 통합으로 그들은 정상에 도달했다. 이런 개방적인 시대에 여성의 지위는 상대적으로 해방되고 존중받는 것이다. 우리는 당대 여성의 복장과 화장에서 알 수 있다. 여성은 심지어 성별을 소외시켜 최고 통치권을 빼앗는 것까지 통해 남성을 당황하게 한다. 당대의 근체시는 정사각형이 단정하고, 형식이 점잖으며, 성당의 웅장함을 상징하며, 양강의 아름다움과 기세가 웅장하다. 전형적인 대표: 이백.

송시의 여성 특징

만당 이후 시가 점차 희미해졌다. 한 사람이 청장년으로부터 중년이 되어 차분하고 조용해진 것 같다. 성당 시절 여성이 양강의 면모를 보인다면 송대 남성은 양강의 면모를 보였다. 당나라가 끊임없이 변방을 확대하는 것과는 달리, 송나라의 황족은 오히려 끊임없이 영토를 잃고 있다. 비록' 넓이와 부드러움' 은 경제와 문화의 번영에 도움이 되지만, 정치와 군대의 연약함은 결국 국민의 유랑으로 이어졌다. 위에서 아래로, 특히 남송 시대에는 사람들이 슬프고 무력하여 화거리 유골목이나 자신의 후비반에서 부드러운 향을 찾아야만 일시적인 위로를 받을 수 있었다. 인물 송휘종과 안수를 대표하다. 남송 때 이학이 유가의 정도를 이용하여 여성에 대한 감금을 강화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북송 여성의 지위가 높아 송조 전체의 재녀 수를 크게 늘렸다. 그들은 여성 말의 발전 추세에 영향을 미치는 강한 추구를 가지고 있다. 무작위 창작을 목표로 한 문자 형식이 다양해 여성 곡선감을 드러낸다.

사람은 추상적인 남성 기질과 근본적인 여성 기질을 가지고 있다. 조상은 한 번 말했다: "모두 조용히 하세요. 클릭합니다 。 부드러운 여성스러움은 강이 마침내 만나는 바다와 같다. 보시다시피, 세계의 많은 트랜스젠더 중에서 남자는 여자로 변하고 유명해집니다 (진싱; 지미 등. ) 또는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부드럽게 힘을 얻다. 그래서, 나는 생각한다: 시는 그 억양 때문에 위에있다. 글이 부드럽고 우여곡절이 많다.

유 양 교수의 연구는 외국어에서 철학, 국학에 이르기까지 많이 축적되었다. 그녀의 저서' 송사의 여성의식' 은 박사 논문으로 여성의식으로 송사를 관찰하는 돌파구이다. 이 책에는 사회학, 심리학, 철학 분석이 포함되어 있으며, 구조가 명확하고 의미심장하여 송사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더 깊은 철학적 사고를 갖게 되었다.

참고 자료:

1. 유 양,' 송시의 여성의식', 호남 사범대학 출판사, 호남 창사, 200 1, 5.

2.' 도덕경과 신선화', 허연충역, 오주전파출판사, 2006,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