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 () 은 통상 고연 () 이라고 불리며, 거문고 () 라고 불리는 것과 같다. 이것은 아마도 고대의 역사적 연원, 농후한 민족적 특징, 그리고 농후한 전통 연악이 남긴 고풍스럽고 우아한 맛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고대에 연은,,,,,,, 연 () 이라고도 불렸다.
현재 guzheng 을 배우는 아이들은 여전히 대다수를 차지합니다. 연을 배우는 방법에 관한 문제에서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연 예술에 대해 충분히 알지 못했기 때문에 그들의 태도가 정확하지 않았다. 여기서, 나는 이 학생들과 그들의 부모들에게 적절한 조언을 해주고 싶다. 시간이 제한되어 있고 내용이 많아서 한 번에 다 쓸 수 없고 여러 번 쓸 수 없다.
첫째, 진보를 너무 추구하지 마라.
아마도 대부분의 학생과 학부모들은 진보를 중요하게 여길 것이다. 특히 비교 상황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어떤 부모들은 채팅할 때 비교를 시작한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누구의 아이가 이미 6 학년을 배웠는지, 누구의 아이가 겨우 3 학년을 졸업했는지 등이다. 부모님의 본의는 좋다고 말해야 하는데, 이렇게 하는 효과는 확실히 매우 나쁘다. 사람이 다르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어떤 사람은 빨리 배우고, 어떤 사람은 천천히 배운다. 더구나 느려지는 것이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다. 사실 간단한 변증관계지만, 일부 부모들은 납득할 수 없을 뿐이다. 나는 대부분 질투라고 생각한다. 남의 집 아이가 자기 집 아이를 능가하는 것을 보니 좀 괴로웠다. 이런 부모는 인재를 양성하기 어렵다. 나는 이런 학생이 있다. 사실 그녀의 자질은 매우 좋아서, 고쟁 예술에서 큰 성과를 거둘 가능성이 높다. 불행히도, 그녀는 좋은 부모가 없다. 한 학생의 성공은 다방면이며, 부모/선생님/자신은 매우 중요하다. 나이가 적을수록 부모가 중요해질수록 발휘되는 역할이 커진다. 성공도 소호의 실패라고 할 수 있다. 이 점에 있어서, 부모는 적당한 위치를 가져야 한다.
수많은 사람들이' 흥미는 성공한 선생님' 이라는 명언을 반복하고 있지만, 진정으로 아는 것은 많지 않고, 진정으로 할 수 있는 것은 적다. 이 점에 있어서, 사실 학부모가 진지하게 고려할 만한 가치가 있다.
아이가 흥미를 느낀다면 당연히 좋은 일이다. 하지만 아이의 관심은 실제로' 관심' 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성인 세계의 현실적인 요소는 없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그들은 미래를 고려하지 않고 연을 장난감으로만 여긴다. 이런 장난감이 기대한 쾌감과 즐거움을 가져다 줄 때, 그들은 계속 게임의 규칙을 따를 것이다. 그들이 원하는 수익을 얻지 못했거나 수익이 감소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그들은 자발적으로 원래의 이익을 포기할 것이다. 어린아이가 아무것도 모른다고 생각하지 마라, 그들은 왕왕 경제학에 대해 본능적인 놀라운 파악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질문은 분명합니다. 어떻게 아이들의 이런 흥미를 유지할 수 있을까요?
내가 당시 연을 공부했던 동창이든, 나중에 연을 가르친 동창이든, 처음에는 연 () 에 관심이 없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이 문제는 사실 매우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다. 고연은 쉽게 만지작거릴 때 매우 듣기 좋은 소리를 낼 수 있는데, 아이들에게는 의심할 여지 없이 격려와 유익한 자극이다. 그들은 아름다운 목소리를 내기 때문에 창조주와 비슷한 경험을 느낄 수 있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아이들에게 성취감을 줄 것이다. 이런 성취감은 또한 아이가 고연에 대한 원시적이고 원시적인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이런 흥미는 현재 수십만 명의 아이들이 연을 배우는 기초이다. 그래서 연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 ~ ~ ~ ~ ~ ~ ~ ~ ~ ~ ~ ~ ~ 그래서 지금 한 선생님을 소개하겠습니다: 중국 인민방송국 민족악단 독주가, 고연 연주가 범입니다. 베이징에서 태어나 여섯 살 때부터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했고, 스승은 유명한 고연 연주가 강면종 선생으로부터 태어났다. 아홉 살 때 베이징시 아동민족기악 독주대회 1 등상을, 열 살 때 전국 아동민족기악 독주대회 1 등상을 수상했다.
1984 중앙음악학원 부속 초등학교에 입학했고 1985 는 중앙음악학원 부속 중학교에 진학했다. 199 1 우수한 성적으로 중앙음악학원 민악과에 입학했습니다. 1995 년 전공시험 1 위 성적으로 졸업하고 중국 방송민족악단에 들어가 독주를 맡았습니다. 사단은 중앙음악학원 민악과 왕세황 선생님과 토미 교수로부터 예술컵 전국 기악 독주대회와 동양컵 전국 고쟁 대회에서 상을 받았다.
범의 연주 스타일은 간결하고 우아하며 현대로 현대 고쟁 작품의 연주 기법과 음악 처리의 숙달에 뛰어난 표현이 있다. 전통 악기 중 다른 장르의 스타일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해 조주 파림무근 씨, 객가 파우닝신 씨, 석소원 선생의 친전, 중국 음악학원 구대성 교수의 세심한 지도를 받을 수 있다.
1996 은 전국 고쟁 전통음악대회 2 위를 차지하며 앨범' 고연 명곡' 녹화에 참여했다. 유럽, 미국, 동남아시아 등의 국가와 지역을 여러 차례 방문하여 베이징 음악제, 홍콩 국제컴퓨터페스티벌 음악회 등 국제문화교류활동에 참가하였다. 중앙방송국, 베이징방송국, 중앙인민방송국, 베이징음악대, 각 대형 음반회사의 각종 녹음비디오 행사에 여러 차례 참가하여 고쟁 MTV 를 출판하는' 진산곡',' 정월대보름',' 어선 노래 후기' 등의 앨범을 녹음했다. 그 중에서도 CCTV 스타컵 MTV 1 등상을 수상했고 1996 민족 기악의 숲에서 영향력 있는' 진상곡' 창작에 참여했다.
여러 차례 각지에서 반고쟁 독주와 협주곡, 경지 민족 실내악단체 음악회, 진효민악 명품 음악회, 여자 고쟁악단 음악회가 열렸다.
2000 년 이후 그는 중국 방송민족악단과 2 년 연속' 용년 설 음악회' 와' 국항세기 여행 중국 민족교향음악회' 를 개최했다. 고쟁 협주곡' 흐르는 물' 이 인기를 끌면서 유럽 투어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고, 연대와 함께 미국, 프랑스, 스위스, 독일, 벨기에를 차례로 방문했다.
2000 년에 범고쟁 교실이 설립되어 사회 각계의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200 1 베이징 범음악예술센터가 설립되어 민족악기 각 전공 학생을 모집하고 민족악기 강의와 공연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2002 년 2 월 포혜조, 베이징 중산콘서트홀에서 시리즈 음악회를 개최하고 베이징 김범 콘서트홀에서 범음악예술센터 전용 음악회를 개최하도록 초청됐다. 같은 해 7 월 문화부에 의해 중국 청소년 예술대회' 제 1 회 민족악기 독주대회' 심사위원으로 임명되었다. 중앙음악학원 고쟁단, 중국 민족관현악회 심사위원을 맡고 있습니다. CCTV, 베이징 방송국, 베이징 청년보, 베이징 석간신문, 악기 잡지, 국제음악교류지, 음악생활보 등. 여러 차례' 범과 그녀의 고연 예술' 특집 보도를 하다. 2003 년 거리시대 (베이징) 문화전파유한공사가 후원해 중국 음반선전사와 중앙음악학원 글로벌 음향출판사가 연이어' 반고쟁클래식' 두 장의 솔로 앨범 (VCD, CD) 을 녹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