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장화의 일화.

전통 희곡집에서 태어나다

쇼장화, 강서 신인은 베이징에서 태어났다. 현대 희곡 연기자, 경극 교육자. 그의 삼촌은 영수, 예명 샤오란은 서안의 유명한 쿤단으로 같은 해에 있다. 영강 신부님, 예명 진규는 유명한 어릿광대 배우로, 청장경, 노성규, 양월루와 같은 무대에서 공연한다.

쇼장화는 경극의 모든 스타일과 색채를 잘 알고 있다. 특히 못생긴 네모난 수건은 경극 무대에서' 영웅' 의 장간,' 신두당' 의 당진,' 우룡원' 의 장문원 등과 같은 광대예술 이미지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못생긴 삼걸" 중 한 명입니다.

쇼장화의 목소리는 낭랑하고, 가끔 긴 말을 부르면 장경, 왕계분, 손국선만큼 길어질 수 있다. 그의 외출은 쳉, 왕이 잘하는' 휘장' 이자 손의' 강력한 편곡, 여음이 들보를 감는다' 이다. 광대에게 백자를 외우는 것이 노래보다 더 중요하다. 쇼장화는 이와 관련하여 큰 노력을 했다. 백자는 넓고 둥글고 또렷할 뿐만 아니라, 목소리도 날카롭다. 그는 특히 역사를 연구하는 것을 좋아해서 말마다 문리를 얻을 수 있다. 그의 낭송을 듣는 것은 고대 경전을 읽는 것과 같다. 그의 몸매도 아름답다. 쇼장화는 깊은 예술적 조예를 통해 대강남북으로 명성을 떨쳤으며, 자서금 곽춘산과 함께' 추악 삼걸' 이라고 불렀다. 오랫동안 같은 무대에서 고도의 묵계를 배양하였다.

1922 년, 쇼장화는 멜란방과 합작하도록 초청되어 이후 장기 무대 파트너가 되었다. 쇼장화는 멜란방의 연극에서' 여자 초해',' 귀비 취함',' 패왕별희' 등 주요 추각을 맡았다. 오랫동안 같은 무대에서 두 사람은 고도의 묵계를 배양했다.

그들은 함께 강서 의연에 왔다.

메이와 샤오는 예술적으로도 협력이 있을 뿐만 아니라, 적에 대항하여 나라를 구하는 데도 협력이 있다. 항일전쟁 기간 동안 멜란방과 쇼장화는 함께 강서에 갔다. 당시 강서성 정부가 태화현에 주재했고, 멜란방, 쇼장화 등 팀원들이 태화에서 의연을 열고, 얻은 돈은 모두 항일전쟁과 빈곤한 인민을 구제하기 위해 기부했다.

또한 1953 년 9 월 하순, 멜란방, 정, 상소운 등 유명한 경극 배우들도 북한에 가서 조문 공연을 했다. 멜란방과 쇼장화 공연의 극목은 전선 병사들의 환영을 받았다.

Mei Lanfang 은 Chaplin 에게 Xiao changhua 를 칭찬했다.

1930 년 초, 멜란방은 극단을 이끌고 미국 6 대 도시를 방문해 공연을 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멜란방은 채플린을 만났고, 그들은 함께 연극에 대해 이야기했다. 채플린은 경극 어릿광대 배우의 연기 기교를 전문적으로 물었다. 멜란방은 채플린에게 중국 경극의 광대가 매우 중요하고 예술 함량이 높다고 말했다. 그의 선배 중에는 조예가 깊은 유명한 광대 쇼장화씨가 있다. 그는 그에게서 많은 것을 배웠다. 베이징 최대 반을 만들다

1904 년 예춘산의 초청으로 쇼장화는' Xi 도시' 반의 총교사가 되었다. 일반 배우는 장년 때 가르치는 것을 하찮게 여겼지만, 쇼장화는 세속적 편견을 버리고 흔쾌히 이 중책을 받아들였다. 쇼장화는 교육에 힘쓰기 위해 8 년 휴학까지 했다. 그들의 지칠 줄 모르는 노력으로' Xi 롄청' (이후' 푸롄청' 으로 바뀜) 은 경성에서 가장 오래되고 인재가 가장 많은 최대 반이 되었다.

예성란을 대학 3 학년으로 바꿀 것을 건의하다.

반에서 쇼장화 교수는 각 업종을 가르친다. 풍부한 경험과 예리한 안목으로 그는 만들 수 있는 많은 재료를 알아보았다. 당시의 형세에 따르면 그는 예성란이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고 제자를 버리고 종군할 것을 건의했다. 그래서 쇼장화는 예성란을 파견하여 악가장의 악운을 배우고 소생으로 바꾸었다. 또 다른 유명한 경극 스타인 세해는 원래 낡은 속임수를 연구하였다. 그의 몸매와 기질에 따르면 쇼장화는 그가 얼굴 그림 연구에 더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쇼장화는 원세해를 이끌고 문신팀에 가서 문신을 연습하고 배우기로 했다.

중국 희곡 학교 교장

신중국이 성립된 후 쇼장화는 이미 70 대가 되었지만, 그는 여전히 활력과 자신감이 충만하다. 중국 희곡학교에 초빙하여 교직을 맡았고, 연이어 교수, 부총장, 교장 등의 직무를 맡았다. 그는 연극을 처음부터 연기까지 가르치고 결말을 책임진다. 공연을 할 때 그는 직접 무대에 올랐다. 그는' 영웅'' 남군' 을 배정하는데, 각 연극에는 60 ~ 70 개의 캐릭터가 있는데, 모두 한 손으로 리허설하는 것이다. 10 여 년 동안 그는 학교에 가서 학생들에게 수업을 해 줄 뿐만 아니라, 집에서 공부하러 온 학생을 접대하기도 했다. 평소 무대 뒤와 차 안에서, 그도 틈을 내어 학생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그의 교수 정신은 전교 교사와 학생의 모범이 되었다. 중국에서 쇼장화는 후세의 본보기로 숭고한 지위를 누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