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시 발전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오랜 전통과 역사, 그리고 시가 사회생활과 문학예술에 있어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고전시가의 장기적인 발전과정에서 사상적으로나 예술적으로나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요약하면 한시는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 개성의 아름다움, 건축의 아름다움, 음운론의 아름다움이라는 네 가지 기본 특성을 갖고 있다.
1. 예술적 구상의 아름다움: 소위 예술적 구상이란 일반적으로 시 속의 사물을 통해 표현되는 상태를 말하며, 시를 통해 표현하려는 생각과 감정은 시에 쓰여진 장면으로 표현됩니다. 예를 들어 Ma Zhiyuan의 "순수한 하늘과 모래에 대한 가을 생각"은 시든 덩굴, 오래된 나무와 희미한 까마귀,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 사람들의 집, 서풍과 고대 도로의 얇은 말입니다. , 그리고 상심한 사람들이 지평선 위에 있습니다. 비록 28명의 캐릭터이지만 매우 풍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0가지 풍경이 지평선 위의 방랑자의 외로움과 고통을 완벽한 그림으로 표현합니다. 장면이 풍경에 섞이고 장면이 함께 섞여 이 사진에 장면이 매우 집중되어 있습니다. 시 속의 장면과 자연어의 결합은 예술적 개념을 심오하고 아름답게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Liu Yuxi의 시 "Stone City"는 "산이 조국을 둘러싸고 조수가 텅 빈 도시를 쓸쓸하게 밀어냅니다. 회수강 동쪽 깊은 밤에 달이 아직 남아 있다. "여담을 건너 오너라." 이 네 줄은 고요한 산 속에 자리잡은 돌 도시와 시원한 조류 소리, 그리고 옛 수도의 황폐함과 황폐함을 보여주는 흐릿한 달밤은 또한 조국의 우울함과 삶의 황폐함에 대한 시인의 무한한 감상을 드러낸다.
2. 인성미: 소위 시에서 말하는 인성이란 일반적으로 시에 묘사된 주인공의 자아상, 초상 등을 가리킨다. 시인의 자아상에는 초상화, 행동, 표현, 심리, 사회 및 자연 환경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Liu Bang의 "대풍의 노래": "강풍이 불고 구름이 날고 있습니다. Weijia는 집으로 돌아가고 무사는 사방을 지키고 있습니까?" 완전히 표시됩니다. 홍문연회 이후 유방은 항우를 물리치고 한나라의 시조 황제가 되었으며, 이로 인해 그는 설렘과 기쁨, 야망을 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마음 속에는 깊은 두려움과 슬픔이 숨겨져 있었습니다. , 그러나 그것을 방어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훌륭한 장군을 얻고 높은 이상을 얻어 나라를 공고히 하고 나라를 안정시키려는 열망이 매우 크다. 이 시는 그의 영웅적이고 성공적인 면모를 표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의 내면의 고민과 모순을 표현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생생한 이미지가 페이지에 생생하게 나타납니다. Zhang Ji의 "단풍 다리의 밤 계류"도 있습니다. "달이지고 까마귀가 울고 서리가 내리고 강 단풍 나무가 낚시를하고 불이 우울하게 자고 있습니다. 쑤저우시 한산사 밖 , 여객선을 위해 자정종이 울리고 있다." 이 시는 풍경과 가을밤이 어우러진 명작이다. 강가에는 달이 지고, 하늘에는 서리가 내리고, 나는 그리움으로 가득하다. 여객선에 혼자 누워있는데, 망가진 강 단풍과 깜박이는 낚시 불만이 사람들을 밤새 잠을 이루지 못하게 만듭니다. 또한 늦은 밤 쑤저우시 외곽 한산사에서 울리는 종소리는 외로움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그리고 방랑자의 향수 어린 느낌. 방랑자 향수병의 독특한 이미지를 그려낸다.
3. 건축미: 시에서 말하는 건축이란 주로 시의 조화와 리듬, 수사적 방법, 표현 방식 등을 가리킨다. 사람들은 시를 읽을 때 시의 형식이 단정하고 깔끔하다는 느낌을 받는다. 다양하고 매우 규칙적이며 지어진 건물과 마찬가지로 형태는 깔끔하지만 단일하지 않고 위아래로 사각형, 피라미드 모양 및 사다리 모양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장지
'가을 생각' 뤄양시의 가을바람을 보며 쓰고 싶은 게 너무 많아 다 설명할 수 없을까 두렵지만, 그리고 보행자들은 곧 떠날 것이다.
이 시의 표현 방법은 서사적이며, 글은 이미지적으로 보면 '가을 바람'을 사용하고 있다. 가을 바람이 불면 시간이 빨리 지나가고 있다는 느낌이 들고 오랫동안 집을 떠나 있었으므로 집에 돌아갈 시간이 언제입니까? 가을 바람이 낙엽을 떨어뜨리고 서늘한 기후가 만들어내는 일종의 무한한 우울함은 서사적 특성의 관점에서 볼 때 이 시는 "여행자는 떠나기 전에 다시 개봉으로 돌아간다"라는 전형적인 세세한 부분을 포착하고 있으며, 시인의 시를 매우 사실적으로 쓰고 있다. 가족에 대한 무한하고 깊은 그리움은 건물에 박힌 아름다운 진주와 같아서 건물을 극도로 손상시킵니다.
넷. 음운론적 아름다움: 시에서 소위 음운론이란 시가 운율이 높을 뿐만 아니라 강한 운율, 우선순위가 교대로 바뀌고 길이가 길고 짧으며 운율이 조화로워 시의 표현력과 예술적 아름다움을 풍부하게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밖에도 이중성, 겹쳐지는 운율, 겹쳐지는 소리 등이 있다. 의성어는 중국 고전시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별따마름", "푸른 씨앗, 마음이 한가롭다", "요소요가 양을 만나다", "멀리 알타리, 밝은 강한 여인", "전쟁 후 시골은 황량하고 살과 피가 난다" 등 길을 헤매다", "무한한 나무가 쓰러지는 소리, 끝없는 양쯔강이 굴러들어온다", "찾고 찾아, 황량하고 외롭고, 비참하고 비참하다" 등을 적절하게 사용하여 소리의 아름다움을 더할 뿐만 아니라, 또한 서정적 효과를 강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