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는 단순한 노동이 가족을 부양하기 쉽고 부자가 되기가 어렵다는 것을 증명했다. 농업 사회, 근면한 농민들은 가족을 부양할 수밖에 없고, 토지와 가축을 소유한 지주가 부자가 될 수밖에 없다. 공업사회에서도 노동자들도 힘들지만, 전 세계 생산능력이 과잉되어 공장이 생산이 중단되면 실직과 전근을 하는 것도 일선 근로자다.
역사상 부자들은 부를 창출하는 희소한 요소를 차지하기 때문에 종종 가치 분배에서 주도적인 위치에 있다.
오늘날 소프트 가치 시대에는 지식, 기술, 정보, 문화 등 소프트 자원과 요소를 장악하는 사람들이 임금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소프트 가치의 세계에서 수요는 강성이 아니라 공급 자체에 의해 창조되기 때문에 소프트 가치 인식 집단의 창조와 확대에 참여하는 사람도 소프트 가치의 창조자이므로 그에 상응하는 부의 분배를 받아야 한다.
제 6 장 소프트 가치의 무한한 잠재력
온라인 게임의 부드러운 가치, 사람들이 소비하는 본질은 게임이나 게임 소품이 아니라 게임이 가져다주는 어떤 심리적 감정에 대한 지불 의지다.
감정 * * * 가창력, 집단 확장, 인터랙티브 발효, 희소함은 문화오락의 부드러운 가치다.
희소성을 적절히 통제하면 소프트 가치의 지속 가능성을 유지할 수 있다. 상품 가격을 비교적 안정적인 수준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도 많은 상인들이 한정판을 내놓는 이유다.
지식소프트 산업은 이미 교육훈련경제, 과학연구경제, 상담경제, 싱크탱크 경제, 회의포럼 경제 등 다양한 형태로 발전했다.
고유한 운영 모델, 시장 포지셔닝 및 문화적 가치를 파악하는 것이 교육 훈련 기업이 그룹 인식을 높이는 주요 방법입니다.
과학 연구의 부드러운 가치의 창조는 반드시 청중을 최대한 겨냥하여 전파층의 폭을 넓혀야 한다.
컨설팅업체는 지식형 소프트 제품을 만들 때 타깃과 창의성을 최우선으로 하여 소프트 가치 함량을 높이는 동시에 일반적인 형태의 절도, 표절은 소프트 가치를 손상시키지 않게 한다.
싱크탱크의 연구는 현재의 소프트 가치 참조 시스템에 부합해야 하며, 가장 모순되는 문제에 대해 독립, 전문가, 운영 가능, 건설적인 정책 건의를 제기해야 한다.
회의나 포럼 경제도 다른 업종의 발전을 이끌어낼 때가 있다. 특히 브랜드 효과를 창출하는 포럼은 주최 지역 관광, 음식 등 서비스업의 발전을 촉진하는 경우가 많다.
정보 제품의 가격은 정보 수신자 자체의 가치 판단에 더 많이 달려 있다.
모인 사용자에게 무료 인간화 서비스를 제공하여 광고주 또는 배액 파트너에게 제품을 유료할 수 있도록 합니다. 사용자 집단이 넓을수록 광고주나 파트너가 부담할 수 있는 비용이 더 많이 든다.
금융소프트 가치의 세계에서 투자자 관념과 행동의 변화는 금융자산 가격의 변동뿐만 아니라 강력한 투자자를 통해 금융자산의 가격에 영향을 미친다.
상품에 대한 수요가 이러한 경부의 초기 기본 신체 기능을 넘어 건강, 사교, 과시, 품위 등 심리적 경험과 정신적 감정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을 때, 이러한 수요는 부드러운 가치의 공급을 통해서만 충족될 수 있다. 이에 따라 상품 서비스업의 분업이 점점 정교해지고 있다.
하드가치 산업에서 가치를 높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효율을 제공하는 것이다. 그러나 서비스 소프트 산업 분야에서는' 효율성 최적화 역설' 이 존재한다. 효율성 최적화가 고객 만족도를 희생하지 않으면 인지 집단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집결 효과를 잘 활용할 수 있다면, 왕왕' 히치하이킹' 을 통해 원래 서비스소프트 산업의' 인지집단' 을 나눌 수 있다. 예를 들어 할리우드 영화가 모두 고퀄리티일 필요는 없고, 일본 애니메이션도 모두 고퀄리티일 필요는 없지만, 영화에 대해서는 할리우드를 떠올릴 것이고, 애니메이션에 대해서는 일본을 먼저 밀게 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소비자들이 쇼핑을 하려는 것처럼, 쇼핑센터 복합체를 돌아다닐 가능성이 높다. 가게가 모이기 때문이다. 한 점포에는 항상 어떤 옷이 소비자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고, 쇼핑가의 점포는 당연히 그에 상응하는 인지집단을 얻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쇼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쇼핑, 쇼핑, 쇼핑명언)
고정 단위나 숫자로 그룹 인식을 측정하는 것은 어렵지만 고객 피드백을 통해 얻은 그룹 인식은 어떤 상태에서 소프트 가치 승수를 제시하여 기업 개선 서비스에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7 장에서 소프트 가치로의 전환: 세계 경제의 새로운 패러다임
교제, 과시, 자기 실현에 대한 사람들의 감정적 호소는 예로부터 있었고, 소프트 가치는 하드자산에서 점점 더 중요해질 것이다.
미래 상품의 가치는 더 이상 얼마나 많은 하드가치 비용을 투입하느냐에 달려 있지 않고, 소비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가져다주고, 더 많은 사회화, 문화화, 패션화, 환경화, 품질화 이념을 부여함으로써 상품의 소프트 가치 계수를 높이는 방법에 달려 있다.
과거 엥겔 계수는 총 식품 지출이 총 개인 소비 지출의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한 나라의 발전 정도를 묘사했다. 오늘날의 인터넷 양자 시대에 가치의 형태는 주로 부드러운 가치이다. 한 사회의 소프트 가치 발전 정도는' 생산품 지출 계수', 즉 한 가정의 총 지출에 대한 하드제품 제조의 비중을 고려할 수 있다.
사회적 소프트 가치 계수 = 1- 완제품 지출 계수
유추 엥겔 계수, 즉 오늘날 생산품 지출이 가계지출의 비중이 높을수록 경제가 부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생산품, 생산품, 생산품, 생산품, 생산품) 반면 소프트 가치, 정신제품 (소프트 가치가 부여된 하드제품 포함) 의 소비지출이 많을수록 경제가 발달한다.
소프트 가치는 상품의 가치 구조를 변화시키고 원자재 등 하드웨어의 가치는 더욱 줄어든다. 사람들의 정신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사교, 오락, 지식, 정보 등 제품과 서비스는 미래 사람들이 소비하는 주체가 될 것이며, 미래 각종 정보경제, 지식경제, 문화경제, 서비스경제의 비중이 증가할 것으로 글로벌 경제의 대세다.
기업 자산과 조직 형식이 점차 누그러지면서 많은 기업들이 점점 개방되고 있으며, 점점 더 개방적인 플랫폼처럼 되고 있다. 표준화, 브랜드화된 플랫폼 수단을 통해 각종 생산 요소를 신속하게 조직하여 사회 자원의 효과적인 배치를 형성하다.
위커 모델은 인터넷을 이용한 지식 관리를 위한 네트워크 혁신 모델이다. 그것은 지역, 시간, 작업 방식의 제한을 깨는 유연한 고용 방식이다. 기업도' 소프트취업' 을 이용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개인은' 소프트취업' 을 통해 생산성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 내 의견으로는, 이런 위객 모델은 현재 대기업이 사용하지 않고 있다. 한편으로는 기업 영업 비밀의 관점에서, 다른 한편으로는 전통적인 관리의 관점에서 사람들이 모여 밀집된 팀워크를 해야 한다. 현재 이런 위객 모델은 소기업과 신생 기업에 더 적합하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더 효과적인 선택이다.
한때 캘리포니아 정부는 애플, 구글, 인텔, Adobe 가 서로 뿔을 파지 않았다고 고소했다. 현지 정부는 회사 간 인재의 흐름을 촉진하고 인적자원의 경직과 경화를 방지하며 혁신의 길을 가로막기를 희망하고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 시대에 사람과 사람의 관계는 농업시대처럼 땅을 둘러싸고 있는 것이 아니라 공업사회처럼 공장과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것이 아니라 소프트 자원을 둘러싸고 있다.
개방성, 평등, 중심화, * * * 향유가 특징인 인터넷 (소프트 가치) 시대에는 누구나 글로벌 소프트 가치의 창조와 판매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사람은 소프트 제품의 제공자이자 소프트 가치의 소비자입니다. 영국 시인 존 도른은' 명상록' 에서 "아무도 고립된 섬이 아니다 ... 누구의 사유도 나를 고통스럽게 한다. 왜냐하면 나는 인류 속에서 잉태하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어떤 소프트 가치의 전파도 자신의 에너지를 초과해서는 안 된다. 너무 빨리 전파되어 소프트 가치의 증발, 이화 또는 변형을 초래하지 않도록 소프트 가치의 지속성을 강화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소프트 가치 창출에 참여하게 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이야기와 문화적 내포를 부여하고,' 소프트 가치를 지속적으로 발효시켜야 한다' 고 해야 한다.
제 8 장 소프트 가치 전략
자본가는 성과급, 시간임금, 테일러제로 근로자의 생산 라인을 감독할 수 있지만, 같은 방법으로 지식 인재를 관리하는 예술 창작, 소프트웨어 작성, 창조, 가격 책정, 금융자산 거래 등 소프트 가치 생산 활동을 감독할 수는 없다.
소프트 가치 창조의 인과성과 가역성으로 인해 소프트 제품을 소비하는 과정도 쾌락정신을 누리는 과정이자 소프트 부를 창출하는 과정이기도 하다. 교육은 창의적 사고, 문화적 소양, 인지 과정의 행복감을 중시해야 한다.
소프트 가치 시대에는 각 업종의 가치 중심이 제품에 포함된 정보, 지식, 문화, 금융, 서비스 등의 소프트 요소로 점차 옮겨가고 있다. 각 제품의 소프트 가치 함량이 크게 증가하여 하드 가치를 훨씬 능가하고, 제품 가격도 소프트 가치에 의해 트리거되어 산업 구조가 점차 누그러지고 있다.
소비자들은 그들의 독특한 개성을 보여주는 제품에 더 높은 가격을 지불하기를 원한다. 경제품에 더 많은 소프트 가치를 덧붙여 풍습, 패션, 지위, 정체성 (문화적 정체성, 계급 차별, 개성전시) 에 대한 정신적 수요를 충족시키고 제품의 소프트 가치 함량을 높인다.
소프트 가치 시대에 기업들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신기술, 자체 브랜드, 관리 모델, 커뮤니케이션 채널 등 소프트 자산의 발전에 의존하여 제품의 효과적인 투자를 확대하고 리더의 자원 통합 플랫폼 또는 클럽을 구축해야 합니다. 소프트 자산이 희귀하고, 복제하기 어렵고, 대체하기 어렵고, 확장 비용이 낮다고 보도되면, 자산 평가는 원가 투입과 물질적 존재보다 훨씬 더 클 것이며, 심지어 판매와 이익이 발생하기 전에도 엄청난 가치를 미리 보여 줄 것이다.
오늘날 소프트 제품에 대한 고객의 수요는 대부분 비생산성과 무형의 정신 분야에 있으며, 더 많은 것은 감정과 심리적 반응 특징으로 다양성, 개인화, 미묘화의 특징을 보여준다. 이러한 상황에서 소프트 가치 체계를 구축하려면 고객의 요구에 정확하게 대응하고 경쟁에서 사용자 요구를 심도 있게 만족시키고 고객 심리경험에 부합하는 소프트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정신적 수요를 정확하게 만족시키고 발굴하는 것이 기업 혁신의 중점이다.
집단 인식을 유도하고 공공 가치를 창출하다. 주된 방법은 대중에게 자신의 작업 방법과 가치관을 보여주는 것이다. 공공의 가치가 있어야 이익 모델이 있다. 기업이 대중에게 봉사하라는 구호를 제정하고 가치관을 확립하다.
소프트 가치 플랫폼 기업이란 모든 플랫폼에 세 가지 * * * 같은 의미가 있다. 첫째, 사회적 공공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오락 교류를 제공하고, 무료 자원을 운반하며, 서로 다른 이해 주체와 이해 주체의 호소를 끌어들일 수 있다. 두 번째는 자원 접목, 자원 전환, 자원 확장 기능을 갖추고 안정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셋째, 복제할 수 있어 빨리 부화할 수 있다.
플랫폼형 기업의 성공 법칙도 세 단계로 나뉜다.
첫 번째 단계는 사회적 공공 가치를 축적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드립 여행은 설립 초기부터 택시와 승객에게 빨간 봉투를 보내 집단의 폭을 전파하는 과정을 만들어 냈습니다.
두 번째 단계는 자원을 유치하고 통합하는 것이다. 대량의 자가용 자원을 방울방울 통합하여 자가용 서비스를 보급하다.
3 단계, 빠른 복제를 통해 입체확장과 다중가치를 실현하다. 방울방울은 버스, 대리운전, 전용차, 렌터카 등의 분야도 통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