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훈 서예 작품 감상
장훈 서예 특집 사진 1
장훈 서예 그림 정선 2
장훈 서예 그림 특집 3
장훈 서예 그림 선정 4
장훈 기본 소개
장훈 (1947)-대만성의 유명한 화가, 시인, 작가. Xi' an 에서 태어났고, 본적은 복건 장락이다. 화훼수경화는 대만성에서 매우 인기가 있어서 학생들은 심미교육과 각성을 좋아한다. 중국 문화대학 역사학과 예술대학을 졸업했습니다. 1972 프랑스 유학, 1976 대만 반환. 그림 외에도 장훈은 문학계에서도 열심히 일했다. 그는 많은 시집을 출판하고 대만성 초기 예술간행물' 사자' 의 편집장을 맡았다. 그는 연합문학의 현 총재이다.
장훈은 대만성 소설 대회 1 등상, 중국타임스 신시 추천상, 오루셀러문학상을 수상했다. 그의 또 다른 특징은 방송프로그램' 문화광장' 을 한 적이 있다는 점이다. 대만성 경찰방송국에서 방영돼 호평을 받아 1988 의 김종상을 수상했다.
서예의 수묵법
잉크가 있으면 펜이 있고, 펜이 있으면 잉크가 있다. 필묵은 상호 의존적이고, 서로 보완하며, 잉크를 사용하는 방법도 필법의 보조 수단이다. 옛사람은 먹두께를 페인트처럼 쓰고, 소동파는 먹흑으로 밝았다. 마치 어린아이의 눈동자 같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명대에 이르러 문인화가 부상하면서 서예가가 되는 현상이 매우 보편적이다. 이에 따라 서예 분야에서는 서예 작품의 재미를 높이기 위해 그림의 수묵 방법이 점차 녹아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고대인들은 잉크는 오색으로 나뉘는데, 즉 보통 짙은 잉크, 연한 잉크, 건필, 잉크 올리기, 목말라 펜으로 나뉜다.
1, 두꺼운 잉크
짙은 잉크는 흔히 볼 수 있는 잉크 사용 방법으로, 고대인들이 자주 사용한다. 잉크는 페인트와 같고, 백지 위에 백지 흑자를 써서 매우 눈에 띄고, 또렷하고, 광채가 사람을 빛나게 한다.
2, 연한 잉크
연한 잉크는 흑백의 중간색으로, 회색 톤을 위주로 우아한 미감을 준다. 연한 잉크는 물의 기교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3, 잉크가 다 떨어졌어요
윤묵은 선지에 너무 많은 잉크가 획을 넘나드는 현상을 말한다. 잉크의 아름다움은 선의 기본 형태를 유지하면서 몽롱한 먹취를 가지고 선과 면을 하나로 융합시키는 데 있다. 숙묵에 쓰면 물이 점화에서 분리되어 스며들고, 획이 또렷하고, 뼈와 고기가 있으면 또 다른 맛을 줄 수 있다.
4, 목말라 펜과 마른 펜
목필은 펜 안의 옅은 잉크에 함유된 수분이 대부분 유실된 후 종이에 쓰는 효과를 말한다. 건필은 진한 잉크에 들어 있는 대부분의 잉크가 유실된 후 종이에 쓰는 효과를 말한다. 전자는 물의 작용으로 하늘에서 촉촉하고, 후자는 짙은 잉크의 작용으로 하늘에서 맵다.
수묵화에는 많은 기교가 있다. 중광설? 잉크를 갈고, 물을 끊으면 산다. 붓에 찍어 촉촉하지만 눈살을 찌푸리면 혼탁할 수 있다. -응? 강유 웨이는 또한 다음과 같이 요약했다:? 마른 잉크는 젖고, 젖은 잉크는 건조하다. 잉크를 바꾸는 기법 외에도, 잉크를 묻힌 횟수와 한 번에 잉크를 묻힌 글자 수에 의해 형성된 진한 리듬에서 마른 리듬의 변화도 매우 중요한 수묵기법 중 하나이다. -응?
한 권의 책에 건조, 습기, 음의 변화가 동시에 있다면 작품의 리듬감을 증강시킬 수 있는데, 이것은 기법이 능숙하다는 표현이다. 변화를 위해 바꿀 수 없다. 어떤 수묵효과를 추구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가식적으로 보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