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이유는 허실 기술의 응용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현대시는 내용, 형식, 기교, 의식 모두에서 전례 없는 자유를 가지고 있다. 시인은 정치주의의 틀과 속박을 돌파했고, 그의 작품은 진정한 의미에서 인간성의 소중한 면을 보여 주었다. 어떤 작품들은 맛이 흐릿해 보이지만 첫인상은 심미가 없다. 그러나 그들의 표현 수단으로 볼 때, 그들은 공허한 시적 조예를 추구하는 것 같다.
이런 표현 수법은 현대시에서 허실수법의 운용을 돌파했다. 현대시에서는 진실과 거짓의 수법을 사용할 때 일반적으로 단어와 표현에 쓰이는 다음, "송아지매/이른 봄이 풀처럼 바삭하다" 와 같이 빗대어 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현대시는 거시적인 관점과 레이아웃의 구조에서 진거짓과 거짓의 수단을 이용하여 작품 전체를 정교하게 하고, 사방이 통풍이 잘 되고, 앞뒤를 정련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마치 중국화와 같다. 중국화의 허실 기법은 중국인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제백석의 새우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새우 한 마리는 단지 몇 개의 잎과 주변의 갈대로 장식했을 뿐, 전체 작품 속의 새우는 유연하고 생동감이 있다.
허실 기술의 응용에 관한 한. 단독' 새우' 를 그릴 때는 허실을 결합하는 수법을 사용하여 새우를 과도하게 그리지 않도록 할 수 있지만, 전체 그림을 보면 구상적으로 허실상생으로 볼 수 있는 수법으로 볼 수 있다. 그 중의 공백은 상상하기 쉽고 아름다운 예술세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관점에서 볼 때, 허실수법은 당대 고급시에서 운용되고, 시인의 의경을 작품의 표현 범주에 더 많이 포함시키고, 작품의 전체적인 심미 형식을 자유롭게 서술하여 시의 다원화 심미의 중요한 측면을 형성하였다.
시는 선진적인 문학 양식과 가장 불순한 언어로서 거대한 포용성과 확대된 외연으로 독자와 세계에 인류의 지혜, 가치, 아름다움, 철학, 정서를 보여준다. 따라서 시는 예술 작품이지만, 완벽한 예술 형식도 포함되어야 할 미학 체계의 필수 분기를 구성한다.
시에게는 형식과 내용이 똑같이 중요하다. 형식이 없으면 시의 풍격이 없고, 내용이 없으면 시의 본질이 없다. 넓은 의미에서 시의 형식은 지술에 국한되지 않으며, 표현 수단에 속하기만 하면 형식으로 분류할 수 있다. 좀 더 광범하면 시인 창작의 심리상태와 목적도 포함될 수 있다. 즉, 사람들은' 글이 그 사람 같다' 고 말하는데, 그 문필을 보면 그 마음을 알 수 있다.
우리는 시 작품의 예술 창작과 예술 형식이 자발적으로 예술의 향기를 풀어낼 때, 시 작품의 창작자인 시인이 진정한 의미의 시의 주인이라고 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