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을 떠난 후 다섯 편의 시(2부)
두보
아침에 동문 수용소에 들어가 저녁에 하양교에 올라간다.
석양이 배너를 비추고, 마밍펑은 기분이 좋지 않았다.
평사에는 수천 가지 장면이 있고, 모든 부대에는 그들만의 트릭이 있습니다.
하늘에는 밝은 달이 떠 있어 밤을 쓸쓸하게 만든다.
여러 가지 탄식소리가 들리는데, 강한 남자는 비참하지만 오만하지 않다.
장군이 누구냐고 물으면 아마도 훠야오일 것이다.
두보의 '후성'은 총 5수의 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시는 그룹 내 두 번째 시이다. 이 시는 갓 입대한 신병의 어조로 씌어 있으며, 고개를 원정하는 부대의 삶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아침에는 동문캠프에 들어가 저녁에는 하양대교로 이동한다. 첫 번째 문장에는 입대 시간과 장소를 설명하고, 두 번째 문장에는 원정 목적지를 나타낸다. 동문 수용소는 낙양시 동문 근처에 위치한 군사 수용소를 말합니다. 황하(黃河)를 가로지르는 부교인 허양교(河陽橋)는 당시 허난성(河南省) 맹현(孟縣)에 있었는데, 당시 낙양(洛陽)에서 허베이(河北)까지 가는 중요한 교통로였다. 아침에 군부대에 보고하고 저녁에는 대원들과 함께 국경을 향해 출발했습니다. 하나의 '아침'과 하나의 '황혼'은 군 생활 특유의 긴장감과 변화무쌍한 분위기를 보여준다.
"석양이 깃발에 빛나고, 말들이 바람에 으르렁거린다." 그것은 분명히 국경의 저녁 행군에 대해 쓰여진 것입니다. "일몰"은 두 번째 문장의 "황혼"이라는 단어에서 유래하여 시간의 압축을 보여 주지만, 이 두 문장은 국경 지역의 풍경을 명확하게 묘사합니다. " "밍, 길고 길다" 문장. 물론 하양대교에서 단숨에 도착할 수는 없지만 시인이 의도적으로 그런 연결을 한 것은 군대의 진군 속도가 더욱 빠르다는 것을 보여준다. 서쪽에서는 지는 해가 빛나고, 깃발은 사냥하고, 군마는 으르렁거리고, 늦은 아침 바람은 바스락거린다. 지는 해와 전투 깃발이 서로 보완하고, 바람 소리와 말의 울음소리가 얽혀 있는 것은 무예의 행군을 생생하고 다채로운 그림이 아닐까? 엄숙한 행진 장면을 보여줍니다. 그중에서도 '마밍펑샤오샤오(Ma Mingfeng Xiaoxiao)' 문장의 '바람'이라는 단어가 특히 훌륭하다. 여기에 '전체 상황이 움직이고 있다는 느낌이 들고, 막힌 공기가 바스락거리는 느낌이 든다.
이미 하늘은 황혼이고 서쪽으로 해가 지고 있다. 자연스럽게 야영을 할 시간이다. “평탄한 모래 위에 수천 개의 커튼이 늘어서 있고, 각 부대는 각자의 전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는 모래밭, 즉 평지에서 캠핑하는 장면을 묘사합니다. 모래 위에 수천 개의 텐트가 가지런히 배열되어 있었고, 대열의 지도자들은 자신들의 병사들을 모집하고 있었습니다. 여기에서는 수천 명의 군대의 장엄한 기세뿐만 아니라 이 군대의 잘 준비된 준비도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해가 진 뒤 모래 위의 군부대는 또 다른 풍경과 분위기를 연출했다. "밝은 달이 하늘 한가운데에 떠 있어 밤을 쓸쓸하게 만든다. 애절한 휘파람 소리가 여러 번 들리고, 강인한 남자들은 비참하지만 오만하지 않다." 달밤 캠핑의 생생한 모습을 그린다. 달이 하늘 한가운데에 떠 있고, 엄격한 군사 명령으로 인해 모든 장면이 조용하고, 사막의 국경 지역이 너무나 조용해 보였습니다. 갑자기 여러 개의 애절한 휘파람(징잉의 뿔)이 밤하늘을 꿰뚫고 원정에 나선 병사들을 엄숙하고 비참하게 만들었다.
이 시점에서 신병은 "장군이 누구냐"고 묻지 않을 수 없었다. - 이 군대를 지휘하는 장군은 누구인가? 그러나 그 당시 그는 조용한 수용소에 있었기 때문에 엄격한 군사 명령에 겁을 먹고 감히 다른 사람에게 물어볼 수도 없었습니다. 그는 단지 마음속으로 "야오를 매춘한 사람이 훠야오일까봐 두렵습니다"라고 추측했을 뿐입니다. 서한시대 요오를 매춘한 대장 화곡빙 못지않게 군대를 잘 운영했기 때문이고, 방도도 우월한 장군들이기 때문이다!
예술적 기법의 관점에서 작가는 시간의 흐름을 시퀀스로 삼아 처음 두 문장에서 필요한 설명을 한 후 황혼, 황혼, 달빛의 군대 생활을 세 장 그린다. 세 장의 그림은 모두 사생 기법을 사용하고 있으며, 굵은 붓놀림으로 장엄하고 장엄한 군의 모습을 그려내고 있다. 또한, 세 장의 사진은 모두 국경의 황야를 배경으로 전형적인 특징을 지닌 장면을 선택하여 군대의 세 가지 장면을 묘사하고 있다. 군대의 모습은 웅장하고 엄숙하며, 달밤의 조용한 캠프는 군사 규율의 엄격함과 엄숙한 분위기를 반영합니다. 결국 신병들의 주체할 수 없는 한숨과 상상으로 마무리된다. 시 전체가 잘 정리되어 있고, 장면의 묘사와 의미가 생생하고 생생합니다. 그러므로 송나라의 유진옹(劉陳文)은 "때와 상황과 정서가 모두 얽혀 있으니, 또 이런 말을 하고 싶다면 세월이 지나도 할 수 없을 것이다"라고 칭찬했다(<3권에서 인용)> "두시징취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