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재 분석:
깡충 뛰다' 라는 시는 동취가 가득한 작은 시로 중학생들의 이해 수준에 부합한다. 시적인 언어는 간결하고 리듬감이 풍부하여, 짧은 몇 마디로 작은 동물의 동작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시 전체가 낭랑하게 읽혀져 생생한 게임 재미를 느낄 수 있고, 아이들에게 활발하고 아름다운 정신적 느낌을 줄 수 있다.
활성 목표:
1. 아이들이 시를 느끼고 이해하도록 지도하고, 적절한 언어와 동작으로 이해를 표현한다.
2. 아이들이 시의 문장형을 모방하도록 독려하고, 한 마디 하고, 대담하게 언어로 자신의 상상력을 표현하도록 독려한다.
3. 아이가 남의 말을 듣는 습관을 기르다.
이벤트 준비:
1, 컴퓨터 코스웨어 "점프"
코스웨어 설명:
시작 버튼을 눌러 주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주 화면에 있는 네 개의 버튼은 다음과 같습니다.
"튀기" 버튼: 동요 내용을 결합한 관련 애니메이션.
"동요" 버튼: 동요와 관련된 네 가지 동물, 이 화면을 통해 아이들이 동요를 기억하는 데 도움을 준다.
"동물" 버튼: 그림에 제공된 다양한 동물에 따라 아이들이 동요를 모방하도록 지도한다.
수영 버튼: 수영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이것은 아이들이' 튀는 것' 을 모방하여' 수영' 에 대한 모방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개방적인 내용이다.
개구리, 토끼, 캥거루, 참새는 모두 머리 장식이 몇 개 있습니다.
활동 프로세스:
먼저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아이들에게 그들이 좋아하는 동물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들의 이미지의 동작 특징을 소개하게 하다.
선생님: "꼬마야, 너희들 모두 작은 동물을 아주 좋아한다고 들었지?" 그럼 좋은 친구와 교류해 주세요. 너는 어떤 작은 동물을 좋아하니? 어떤 동작을 할까요? ""
둘째, 시를 감상하다. 코스웨어를 함께 재생하여 아이들이 시를 이해하고 느낄 수 있게 하다.
1. 코스웨어' 점프' 에서' 개구리가 곤충을 잡는다' 는 단락을 재생합니다.
(1) 보세요! 누가 여기 있어요? 뭐 하는 거야? 해충을 어떻게 잡을 수 있을까요?
(2) 아이에게 개구리의 점프 동작을 모방하도록 영감을 주고' 작은 개구리, 뛰면서 해충을 잡고 배가 부르다' 는 것을 배웠다.
2. 코스웨어' 깡충 뛰다' 에서' 토끼가 버섯을 따다' 라는 단락을 방송한다.
선생님: "토끼, 너 뭐 하는 거야?" 아이가 자신이 관찰한 것을 대담하게 표현하도록 지도하다.
(2) 아이에게 자세히 관찰하게 하다. 흰토끼는 산 앞산 뒤에서 무엇을 합니까?
(3) 선생님은 아이와 함께 흰토끼를 만드는 법을 배우며 춤을 추면서' 흰토끼' 를 읽고, 산 앞으로 뛰어올라 버섯을 따고, 산 뒤로 뛰어들어 풀을 뜯는다
선생님: "보세요, 또 누가 줄넘기를 하고 있나요? 그들은 무엇을 튀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 "캥거루, 참새 점프" 코스웨어를 넣으십시오.
(1) 요, 누가 줄넘기를 하고 있나요?
(2) 선생님은 캥거루의 머리 스트레칭과 수축을 모방하여 캥거루 주머니 속의 아기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아이에게 이야기하게 했다.
그런 다음 "캥거루, 점프, 아기가 가방에 있어요, 다시 탐험하세요." 를 흉내냅니다.
(3) 참새야, 너는 깡충깡충 뛰면서 무엇을 하니? 개별 유아에게' 참새, 나뭇가지로 뛰어올라 노래 한 곡을 부르고, 바닥으로 뛰어내려 체조를 하라' 는 방식을 흉내낸 다음 단체 모방 연습을 하도록 요구하다.
4.' 동요' 버튼을 틀고 동요와 관련된 동물 사진 4 장으로 아이들이 동요를 기억하도록 도와준다.
아이에게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선생님과 시를 읽도록 지도하다.
셋째, 어린이 노래 공연.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머리 장식을 골라 착용하게 하다. 어떤 동물에 대해 말하면 머리 장식을 한 꼬마가 공연하게 해라. 아이의 흥미에 따라 시가 공연을 계속하기 전에 캐릭터 머리 장식을 교환할 수 있다.
넷째, 모방 활동.
1. 많은 동물들이 튕길 수 있다. 또 누가 튀는지 알아? 유아가 논의한 후' 동물' 버튼의 내용을 방송해 유아들이 볼 수 있도록 한다.
2. 유아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작은 동물을 선택하게 하고 점프를 단서로 해당 동물과 관련된 문장을 구성하게 한다.
3. 유아자유조합 4 인의 합작을 요구하고, 배운 것을 모방하고, 시를 편찬하고, 교류를 진행할 것을 요구한다.
넷째, 오픈 이벤트.
1,' 수영' 버튼의 내용을 재생하여 아이들이 이 동물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줄넘기를 통해 그들의 운동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지, 아이들이 어떤 적절한 단어로 그들의 활동을 묘사해야 하는지 생각하게 한다.
2. 아이에게 자신이 쓴 수영에 관한 시를 대담하게 말하게 하면 선생님은 긍정과 격려를 해 주실 것이다.
동사 (verb 의 약어) 는 활동을 확장합니다. 아이가 계속 모사하는 열정을 불러일으키다.
자연계의 동물들은 춤을 추고, 수영도 하고, 날기도 하고, 기어오르기도 한다. 어린이는 자세히 보아야 한다. 우리는 그들의 행동에 따라 그들에게 듣기 좋은 말을 지어줄 수 있다. 나는 아이가 매우 능력이 있다고 믿는다.
활동 평가:
이 행사에서는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이용하여 시의 내용을 생동감 있는 애니메이션으로 해석하여 교육 내용의 소리, 정, 의미, 색채를 유아의 시청각 기관에 직접 작용하여 동요의 내용을 직관적이고 구체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어린이들이 밝은 동적 사진을 선호하는 특징에 부합하고, 그들의 주의를 끌며, 아동의 구체적인 이미지에 부합하는 사고 수준에 부합하여, 어린이들이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전체 행사에서 아이들은 편안하고 유쾌하며, 적극적이고, 학습의 주동성과 적극성이 남김없이 드러났다.
이 활동은 분야의 특성도 있고, 영역의 한계도 돌파했다. 행사에서는' 보기',' 말하기',' 만들기' 가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아이들이 다양한 감각의 상호 작용을 통해 경험을 얻고, 시를 이해하고, 적절한 언어와 동작으로 이해를 표현하고, 시 문장식을 모방하여 대담하게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한다. 게임화된 취미활동에서 아이들에게 활발하고 아름다운 정신적 느낌을 준다.
첨부:
시를 추고 노래를 추다
작은 개구리, 점프, 해충 잡기, 배불리 먹었다.
캥거루, 깡충깡충 뛰고, 캥거루는 자루 속에 있어 다시 한 번 탐사한다
뇌를 탐구하다.
작은 참새, 점프, 점프, 노래 한 곡 부르고, 땅에서 춤을 춘다.
점프를 하고 운동을 하다.
흰토끼, 깡충깡충 뛰면서, 산 앞으로 뛰어올라 버섯을 따고, 산으로 뛰어내린다
그 후 풀을 뜯다.